1. 왕륜에게 줄 선물
시대: 당 작가: 이백
이백은 배에 앉아 막 떠나려 하자 갑자기 해안에서 송별하는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천고에 낭송된 송별시이다. 이백은 배를 타고 도화담을 떠나려던 참이었는데, 그의 친한 친구 왕륜이 그를 배웅하러 와서 다정하게 노래를 불렀다.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고,' 복숭아꽃 담수' 는 후세 사람들이 토로하는 정서의 상용표현이 되었다.
2. 양주로 가는 도중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하다
시대: 당 작가: 이백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것은 송별시입니다. 맹호연은 호북에서 광릉까지, 이백은 황학루에서 그를 배웅해 이 시를 썼다. 이런 이별의 느낌은 말 사이나 지기 사이가 아니라면 이렇게 심오하지 않을 것이다. 이별의 정을 쓰는 방식은 이별의 땅 앞의 풍경에 지나지 않는다. 감정을 풍경에 숨기다.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는 않지만 인체가 진정한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한다.
3. 친구를 쓰촨 타러 갑니다
시대: 당 작가: 이백
여기서부터 촉도까지 가는 길이 험하고 험난하여 견디기 힘들다고 한다.
절벽은 얼굴의 얼굴에서 갑자기 솟아오르고, 기개는 말머리가 올라감에 따라 올라간다.
꽃이 만발하는 나무는 진여천의 오솔길, 강을 둘러싸고 흐르는 수로, 촉나라의 도성을 뒤덮었다.
너의 진퇴는 이미 정해졌으니, 네가 선함을 묻는 쿤페이에게 묻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서정시로 촉도 산천의 기미를 묘사한 것으로 유명하다. 시 전체가 송별과 입천 두 방면에서 묘사하다. 이 시는 풍격이 신선하고 단아하여, 일찍이 선조들에게' 정통 오율' ('당송시' 권 1) 이라고 불렸다. 시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대립이 매우 정확하고 깔끔하다. 그리고 대련의 의미는 매우 위험하며, 촉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매우 어렵다. 목걸이는 갑자기 아름다운 경치와 풍경을 묘사하여 필법이 갑자기 좌절되고 변화무쌍해졌다. 마지막으로 토론을 결론으로 주제를 실현하고 매력이 더욱 풍부하다.
4.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를 배웅합니다
시대: 당 작가: 이백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 아래를 날자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 빛났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이 시는 이백이 쓰촨 떠날 때 쓴 것이다. 이 시는 의경이 높고, 풍격이 강건하며, 이미지가 기이하고, 상상력이 웅장하다. "산은 원시를 멈추고 강은 광야를 굽이쳐 간다." 장강이 가시문의 장축 산수도를 지나는 것처럼, 회자되고 있는 명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5. 외할머니 파빌리온
시대: 당 작가: 이백
세상에서 가장 슬픈 곳은 이 영별한 아시 로입니다.
봄바람도 이별의 고통을 떠나고 싶어 한다. 이 버드나무가 푸르러지도록 재촉하는 것이 아니다.
노정은 삼국 오조에 건설되어 오늘 남경시 남부에 위치하여 고대의 송별지이다. 이백이 이 절구를 썼을 때 마침 봄바람 초봄이었고 버드나무 가지가 푸르지 않았다. 그러나 시인이 쓰고 싶은 것은 이 고정의 봄빛이 아니라, 단지 땅 때문에 풍경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정자를 주제로 사람의 이별의 아픔을 표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친구를 배웅하다
시대: 당 작가: 이백
푸르른 산들이 성벽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고, 반짝이는 수면이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을 한 번 휘두르며 이별을 하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멀리 태우고 긴 바람을 쐬며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것은 시적인 송별시입니다. 시인과 그의 친구는 말을 타고 가서 다정하고 감동적이었다. 자연미와 인문미가 서로 얽혀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시의 리듬은 명쾌하고, 감정은 진지하고 열렬하며 낙관적이며, 흔들리지 않는 슬픔은 없다.
7. 적벽가를 송별하다
시대: 당 작가: 이백
양룡이 결전하여 적벽한 배가 쓸어버렸다. 불빛이 구름바다를 비추고,
주유는 여기서 조공을 깨뜨렸다. 6 월에 창강에 가 보니 고래와 고등어가 갑자기 흔적을 남겼다.
하나하나 책 한 권으로 옛 친구를 신고하고 싶어, 내가 매우 강하다고 느끼게 한다.
이 시의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인의 창작 의도는 영환적벽과 송별친구 두 가지를 예술적으로 통일해 전자를 강조하는 것이다. 이백은 초창기부터' 입대지',' 천하를 움직이는 지역' 의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 시는 그가 성년 때 구세한 인민을 구하는 사상적 감정을 어느 정도 반영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 시는 영사와 송별을 결합하여 전자를 강조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시인 이백의 이야기
1, 신선이 내려간다
전설에 의하면 이백의 어머니는 태백의 진싱 꿈이 품에 안겨 이백을 낳았다고 한다. 이백을' 태백' 으로 삼다. 자라서 이백은 좀 신선이 되었다. 그는 세계를 유람하고, 배움과 검을 배우고, 임협에서 좋은 술을 마시며 왕자를 비웃었다. 그의 시에서 상상은' 하늘에 올라 밝은 달을 안고 있다' 며 기세가'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를 벗어나는지' 와 같이 비길 데 없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은 조대에서' 신선'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이후' 시 속에 선선이 있다' 고 칭송받았다.
2, 이백 《리브 말》
이백은 한 살 때 시경 한 권을 잡았다. 아버지는 아들이 시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기뻐하셨기 때문에 적절한 이름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아들이 일곱 살이 될 때까지 나는 아직 적당한 이름을 생각하지 못했다. 그해 봄에 아버지는 아내와 자녀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봄의 절구를 하나 쓰고 싶습니다. 단 두 마디밖에 없습니다. 너희 모자가 나에게 한 마디 더 주면 나는 그럭저럭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봄바람이 꽃을 녹이고,
봄에 꽃이 피었는데, 그것이 먼저 왔다.
어머니는 잠시 생각 했다:
살구나무는 불타고, 붉은 구름은 떨어지고,
이백은 심사숙고하지 않고 마당에 활짝 핀 자나무를 가리키며 입을 다물고 나왔다.
매화가 만개하여 나무 한 그루가 하얗다.
아버지는 박수를 치며 인사를 하셨고, 아들은 과연 시사에 재능이 있었다. 점점 더 행복해지고 있습니다. 첫 글자가 제 성이 아닌가요? 마지막 흰 글자는 눈처럼 거룩하다. 그래서 아들에게' 이백'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3.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
이백은 어릴 때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고 중도에서 중퇴했다고 한다. 어느 날, 길에서, 나는 한 할머니가 쇠막대기를 갈아서 그것을 바늘로 갈아야 한다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이백은 감동을 받아 열심히 공부하여 마침내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것이 바로'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 는 이야기이다. (블로거 참고: 이 이야기는 이백에게 강요된 것이다. 이백은 총명하고 배우기만 할 뿐, 각고의 공부는 하지 않았다.
4. 스콰이어 대련과
이백은 10 세가 되지 않아 고향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14 살 때 이백이 남포 (오늘 쓰촨 만주시시) 에 왔을 때, 호호라는 향신은 이백에 와서 "양산이 큰 대나무를 심었으니 물을 붓지 않아도 된다" 는 대련을 만들었다. 세 곳의 지명을 포함하니 바로잡기 어렵다.
이백은 아무렇게나 대답했다. "남포인의 장수를 어찌 풍도를 두려워하겠는가?" 역시 세 개의 지명으로, 대립이 매우 깔끔하다.
후 선생은 불복하여 벽에 있는 그림을 가리켰다. (한 신선이 큰 항아리를 안고 벼랑 끝에서 자고 항아리에서 술이 흘러나왔다.) "졸면 취했고, 눈을 숙이면 잠을 잤다. 늙은 선녀는 항아리를 안고 베개에 기대고 있다. 네가 취했는지 잠이 들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이백은 웃으며 대답했다. "달은 반뚱뚱하고 달은 길고 부었다. 후 선생은 배를 꼿꼿하게 펴고 홀 중앙에 서 있었다. 살이 쪘는지 부어올랐는지 모르겠다? "
후 선생은 역시 머릿속이 가득해서 모두들 비웃었다. 후빈은 얼굴이 온통 빨개졌다. 연회 후에 그는 사람들을 데리고 화원으로 산책을 갔다. 그가 연못에서 헤엄치는 작은 거위들을 보았을 때, 그는 현명하게 말했다. "나는 이 거위가 얼마나 작은지 모르겠다!" "
이백이 연못을 힐끗 보자 거북이 한 마리가 머리를 내밀어 대답했다. "거북갑을 오랫동안 갈아서 늙은 여우라고 할 수 있다."
5, 새들에게 먹이를 주는 고수
사서에 따르면 이백은 조류 훈련 전문가이다.
이백은 스무 살 때 청두 부근의 청성산에 은거했다. 칼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 외에도 그는 새를 길들였다. "수천 종의 진기한 새들이 있는데, 모두 음식을 먹고 있기 때문에 추측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현지 도지사 () 가 알게 된 후, 이 산을 직접 방문하여' 품도교' 라는 이름으로 법원에 추천하였다. 이백은 어용' 법사' 가 되고 싶지 않아 전화를 하지 않았다.
정치가 실의에 빠지고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더라도 지치지 않을 것이다.
이백의 조류 길들이기에 대한 강한 관심은 그가 삶을 사랑하고 자연을 숭상하는 긍정적인 인생관을 반영한다.
타이 화이트 와인 가족
유배가 사면된 날, 채석장은 이백이 묵은 호텔밖에 없었다. 가게 주인은 루 (Lu) 라는 부자의 사장이자 흑심 사장이다. 그는 이백이 초라한 것을 보고 바텐더가 이백을 무시한다는 것을 암시했지만, 바텐더는 열정적으로 이백에게 술을 따라주었고, 떠날 때 이백에게 큰 술 한 주전자를 따랐다.
이백은 이날 다시 호텔로 들어갔다. 사장은 이백에게 가서 말했다. "가게 처마가 너무 낮고, 술집이 너무 얕아서 한림의 큰 술주전자를 견디지 못한다!" 이백은 품에서 마지막 은을 꺼내 카운터에 던졌다. "펑!" ! 사장은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다. "나는 강바닥을 모르지만, 나는 이한림이 이렇게 많은 돈을 가지고 술을 살 줄은 몰랐다." 그는 바텐더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어서, 성인 돈으로 바꿔!" 이백은 소매를 휘두르며 "찾지 마, 다음에 다시 와!"
이백이 매일 술을 마시러 오자 사장은 백주에 물을 붓고 이백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마셨다. 나중에 사장은 아예 이백에게 찬물 한 대야를 부었다. 이백이 배에 돌아왔을 때, 그는 작은 말솜씨를 마셔서 그것이 물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제 그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술마저 없어졌다! 술이 없으면 시를 쓸 수 없다. 이백은 비통이 극에 달했다.
어느 날, 그는 강가를 한가롭게 돌아다니며 오두막을 지나가다가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한 노인이 미소를 짓는 것을 보고 그를 집으로 초대했다. 문에 들어서자 노인은 몸을 굽히며 말했다. "제 목숨을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내 이름은 지, 고향은 유주입니다. 그 해 나는 기근을 겪었다. 나와 아내는 아이를 데리고 산에 올라가 나무껍질을 벗겼다. 갑자기 큰 호랑이가 와서 아내를 먹었는데, 나와 아이들은 모두 놀라서 혼비백산하였다. 다행히 선생은 일화살 연발이고, 일화살 양호라서, 우리는 살아남았다. " 이백은 생각나서 노인을 일으켜 세우고 말했다. "아무것도 아니야." 노인은 은혜를 갚기 위해 줄곧 몰래 이백을 따라다니며 고기잡이를 하며 땔나무를 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백의 눈에는 눈물이 글썽이며 물었다. "아이?" "호텔에서 도와주세요." 노인은 방에서 술 한 캔을 꺼냈다. "자, 선녀, 술 한 잔 잘 드세요! 클릭합니다 "노인이 가슴을 쳤다." 앞으로 네가 마시는 술은 모두 내가 지은 것이다! 이백 등 노인이 음식을 들고 컵을 들고 한 잔 마셨다. 그는 술에 취해 망강에 갔다. 눈을 가늘게 뜨고 사람들에게 펜을 잡으라고 하자, 노인은 재빨리 종이와 펜을 건네주었다. 이백은 굴러가는 강물을 보고 붓을 휘둘렀다.
장강은 거대한 도끼처럼 천문봉을 쪼개고, 녹색 강물은 이 원형 교차로로 흐른다.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노인은 손을 뻗어 잉크를 들고 오두막으로 뛰어가 그것을 벽에 붙였다.
그 이후로 행인, 장작 줍는 사람, 어부들은 모두 들어와서 벽의 시를 보고 싶었다. 어떤 것은 베끼고, 어떤 것은 외우고, 한 글자는 전해지고 있다. 어떤 사람이 멀지 않은 곳에서 이 시를 감상하러 왔다. "내가 직접 빚은 술을 마셔야 이렇게 좋은 시를 쓸 수 있어!"
이 노인은 호텔을 하나 열었다. 그 이후로' 태백주의 집' 이 나왔다.
사장님 강변에서 이백을 방문하여 시를 구하다. 이백은 그에게 손을 흔들었다. "너의 술풀이 너무 얕아서 나는 마실 수 없다!" 그는 뱃사공 항해 라는 손을 흔들었다, 나는 작은 대나무 장대 를 보았다, 작은 배는 부드럽게 강 을 떠나 강 중앙으로 향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육가 호텔은 문을 닫았지만, 기노인의' 태백가' 장사는 오히려 번창하고 있다.
1 년 후, 노인이 돌아가셨을 때, 이백은 시 한 수를 가지고 있었다.
고천은 기조의 무덤에서 양조해야 한다.
이백이 없는 밤, 술은 누구에게 팔아요?
이백의 죽음
당대종보응원년 (762), 이백은 안후이 남당투로 죽었다. 이것은 연대의 톱스타, 세현의 죽음이다. 62 세 때.
이백은 가난하고 병이 나서, 안후이 남부에 와서 그의 삼촌인 리에게 가서 현령이 되었다. 이백의 죽음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모두 두 가지로 귀결된다. 하나는 그가 질병으로 사망했고, 다른 하나는 그가 익사했다는 것이다.
이백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 질병의 원인은 과도한 음주 때문이다. 이백애가 술을 좋아하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면 술을 마시면 더욱 사납다. 기본적으로 매일 술을 마신다. 이백이 술을 빼놓을 수 없는 것처럼.
"나는 부패의 위협을 받았고, 나는 술에 취했다." 이것은 명백히 틀림없다. 그는 이백이 술에 취해 병이 났다고 말했다. 곽모로는 의덕을 잘 아는 말투로 이백이 6 1 나이에 금릉을 여행하며 선성과 양현 사이를 왔다갔다한다고 말했다. 이광필 동진은 화이하 부근에 있다. 이백은 일찍이 군대에 입대하여 금릉에 가서 병을 고치기로 마음먹었다. 그는 중도에 돌아왔다. 이것은' 위협병' 의 초기 단계인데, 그는 자신이 62 세에 도양병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흉은 만성으로 흉벽을 관통하여' 의증' 이 된다. 11 월에 당투로 죽었다.
이백이 익사한 것도 있다. 5 대 왕의' 당방언' 이 말한 바와 같다. "이백은 궁금포를 입고 채석하는 강을 헤엄쳐 다니며, 자명이 득의양양하여, 술에 취해 달을 잡는 바람에 죽었다." 시를 보면 이백은 물속에서 달을 건져 술에 취해 물에 빠져 죽었다.
이백의 죽음은 이 두 가지 설법일 뿐, 사서에는 이백의 죽음이 기록되어 있고, 어떤 것은 병사로 쓴 것도 있고, 어떤 것은 익사하여 쓴 것도 있다. 이백의 죽음은 애매모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