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중국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걸작을 보고 나서 우리는 제 2 전시장을 참관하러 갔다. 이곳은 주로 당대의 저명한 서예가가 쓴 비문을 진열하여 줄곧 사람들이 서예를 배우는 전범이었다. 지금 보시는 것은 당덕종 건중 2 년 동안 새겨진' 당삼장서문비' 로 서기 1623 년 재발견돼 청말이 비림으로 이주한 것입니다. 대진' 은 중국이 동로마제국에 대한 옛 명칭이다. 경교는 교회의 한 분야로, 네스탈리파라고 불리며,' 경' 은 밝고 아름다운 뜻이다. 기념비 꼭대기에 교회 마크가 새겨진 십자가. 이 비석은 교회가 초기에 중국에 들어온 상황과 교칙과 교리를 기록하고 있으며, 72 명의 경교 승려의 이름은 고대 시리아어와 중국어로 새겨져 있다. 고대 중국과 유럽, 중앙아시아와의 우호적인 교제를 연구하기 위해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안진경이 쓴' 안씨 가묘비' 는 안진경이 72 세 때 아버지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가묘비다. 비문은 안씨 가문의 전승과 업적을 기술하였다. 유생 72 개, 안씨 8 개' 라는 말에서만 안씨 가문의 흥성과 휘황찬란함을 알 수 있다. 다보탑비' 는 엄초의 대표작이고,' 엄가묘비' 는 그다지 영광스럽지 않고 덜 성숙한 대표작이다. 초당의 유명한 서예가 구양문의 황보 생일비와 그의 아들 구양통 문제가 쓴 도은대사비도 있다. 당대의 서예는 중국 서예 예술사의 최고봉시기로, 많은 서예가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백화가 일제히 펼쳐졌다.
우리는 계속해서 비림의 세 번째 전시장으로 걸어갔다. 여기에 전시된 비석을 통해 우리는 중국 고대 서예의 진화를 대충 이해할 수 있다. 한웨이에서 당송까지 다양한 유명한 서예비각이 있다. 전서 예서 행서 초서 등 한대의 조전비, 당공방 불비석, 당대장욱과 회소의 천자문, 당대의 대관원비 등이 있다. 조전비' 는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한비 중한립의 명품으로, 국가 일급 문물이다. 비석은 동한 말년에 새겨져 있으며, 민간과 공식으로 산시 합양현 조권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비문에는 조권이 군대와 함께 싸웠고, 전공이 탁월하다고 기재되어 있다. 그는 주정 하양, 관청렴을 위해 한쪽을 축복하고, 비석에는 기부 명부가 새겨져 있다. 조전비의 서예는 평평하고, 아름답고, 유창하며, 자연히 하늘거리고, 우아하게 날았다. 그것은 완곡한 대표일 뿐만 아니라 한비의 명품이기도 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오늘 당신들의 가이드입니다. 이제 저는 Xi' an beilin 박물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모두' 석스택' 이라는 명성을 가진 Xi 안비림박물관에 있습니다.
Xi 안비림 석조예술박물관에 들어서면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Xi 안부자묘의 옛터로, 여기에는 태화원 칠방, 연못가, 링흥문, 엉겅퀴문 등 부자묘 건물이 보존되어 있다.
비림박물관은 중국의 전형적인 전통 절식 건축군이다. 그것의 전반부는 공묘에 의해 재건되었으며, 공묘의 흔적은 여전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로부터, 부자묘에는 남문이 없었고, 예문길은 양쪽에서 열렸다. 그래서 공자 묘의 문은 동서 양쪽에 열려 있고, 시몬은 예문이라고 하고, 동문은 계기라고 부른다. 들어가서, 크고 정교한 태와 서기 광장을 보았는데, 명나라 만년 동안 황실이 400 냥의 금을 출자하여 지은 것이다. 벽 밖에는 만청유명 화가 유휘 () 가 쓴' 공묘 ()'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우리가 참관한 후에 박물관 대문을 떠날 때,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있다.
자, 돌아서서 당신 앞에 있는 반원형 연못 두 개를 보세요. 그것들은' 연못변' 이라고 불립니다. 팬' 은 물 세 방울에 반 반을 더한 것이다. 한자는 상형에주의를 기울이고, "판" 은 반 수영장입니다. 공자는 공부는 끝이 없고 지식은 영원히 가득 차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연못처럼 영원히 원을 채우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는 수재 시험에 합격한 사람들만이 지변 도심의 작은 다리 위를 걸을 수 있었기 때문에 오늘 우리는 모두 수재가 될 수 있어서 운이 좋았다.
판교를 건너면 볼 수 있는 문은 영흥문이라고 하는데, 문 꼭대기에는 유니콘 한 마리가 있다. 원대는 2 문이고 청대는 3 문으로 바뀌었다. 각 문의 이마에 글자가 새겨져 있다. 중문' 문묘' 는 공묘로 동문' 덕페천지' 와 서문' 도관 고금' 의 이마에' 문묘'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 별은 28 성 중 하나로 신화 중 흙을 빌리는 신이다. 고대 천자는 먼저 별을 제물로 바치고, 별을 따서 문을 명명하는 것은 공자를 제물로 바치는 것과 같다. 예전에는 이 세 개의 문 출입에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었다. 매번 의식을 거행할 때마다 중문은 제사장이나 최고관원만 드나들 수 있다. 일반 관원은 서문을 가고, 동문은 직원이 드나든다. 모두들 먼 길을 참관하러 왔는데, 당연히 귀한 손님이라 우리는 중간 문으로 들어갔다.
링 살구 문 후, 사람들은 공자 사원에도 마말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다만 이곳의 쇠말뚝은 평소보다 훨씬 크다. 사실 이것은 돌기둥 모양의 중국 시계로 계기와 상서로운 역할을 한다. 베이징 천안문 광장 앞의 판용화표와 산둥 곡부절은 최고 등급의 화표를 대표하고, Xi 안비림의 그 쌍은 팔각형 돌기둥, 높이 445 cm, 둘레 163 cm 로 눈에 띄는 광경이다.
링흥문 북쪽에 위치한 데이문은 고대 건물로 명대 이후 여러 차례 재건되었다. 이것은 고대 공묘에서 무기를 전시하는 데 사용되었고, 두 측실은 제사자들이 예절을 익히고 옷을 정리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공묘의 두 점은 동서묘라고도 하는데, 방 건너편과 양쪽의 작은 방을 가리킨다. 그것들은 공자의 72 제자를 모시는 공묘에서 없어서는 안 될 건물 중의 하나이다.
자, 공묘에 대해서 여기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 나와 함께 지금 엉겅퀴 문 좌우에 서 있는 당경운종과 대하석마 두 국보를 보러 오세요.
Xi 안비림박물관 가이드사 Xi 안비림박물관 가이드사 신사 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제 우리는 비림에 왔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비림 립 숲" 을 의미한다. 이 박물관은 1087 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9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이 고대 비각을 소장한 최초의 가장 많은 예술 보고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를' 석스택' 이라고도 부른다. Xi 안비림은 당대의 석경을 보존하는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당대은이 가리키는 석경은 당천보 4 년, 즉 서기 745 년, 당현종이 쓴' 석대 상효경' 이다. 그리고 당개성 2 년, 기원 837 년에 새겨진' 개성석경' 입니다. 이 석경들은 원래 당대의 장안시 오본방의 국자감 국자감에 위치해 있었다. 당나라 말년에 주온이 당 소종을 납치하여 수도 낙양을 옮겼다. 장안에 주둔한 유과군은 한건이 장안을 수축시켜 시경 () 이 교외에 버려졌다. 많은 사람들의 조언에 따라 한건과 이후 류영은 이 비석을 도시의 문헌왕묘, 즉 오늘날의 서가 사회도로 옮겼다. 그곳은 지세가 낮아서 석두 보존에 불리하다. 그래서 서기 1087 년 북송운대사 여대충의 조직 아래 그곳의 비석을 오늘의 위치로 옮겼다. 이것은 Xi 의 가장 초기의 비림을 형성했다.
비림이라는 명칭은 청대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한나라에서 청대까지 3,000 여 개의 비석을 수집하여 7 개의 전시장, 8 개의 비당, 6 개의 비랑에 분포한다. 이 비석들은 비림과 석조예술실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박물관 점유 면적 31.900m2, 전시 면적 3000m2. 비림박물관은 중국의 전형적인 전통 절식 건축군이다. 그것의 전반부는 원래의 공묘에 의해 재건되었으며, 공묘의 흔적은 여전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공자는 중국 유교 사상의 창시자로 줄곧 봉건 통치자의 존경을 받았다. 한무제는 일찍이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고 제창한 적이 있다. 여러분이 눈치 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중국 전통 건축체계에 따르면 문은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비림의 문은 동서향이다. 어떻게 된 거야? 비림이 공묘의 옛터이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 제도에 따르면 공묘의 문은 동서 양면에서 열리면서 공자에 대한 존경을 나타냈다. 시몬은' 예문' 이라고 하고 동문은' 육의' 이라고 부른다. 남문은 굳게 닫혀, 이름은' 새문' 이다. 네가 지금 보고 있는 이 큰 패루는' 태화원기 광장'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민 왕조의 건물로, 화산서악묘에서 이주한 사주 삼처마이다. 위의 이 채색화들은 모두 도장으로 그린 것이다. 고대 중국 제도는 엄격하여 채화 등급이 매겨졌다. 가장 높은 것은 하서 도장의 채화, 방적기의 채화, 수식의 채화입니다.
네가 앞에서 본 반원형 연못 두 개는 부자묘의 독특한 건물이다. 고대 제도에 따르면, 국가 부자묘의 수조는 둥글고,' 벽정' 이라고 불린다. 현지 부자묘의 연못은 반원형으로' 연못가' 라고 불린다. 팬' 은 물 세 방울에 반 반을 더한 것이다. 한자는 상형에주의를 기울이고, "판" 은 반 수영장입니다. 공자는 공부는 끝이 없고 지식은 영원히 가득 차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연못처럼 영원히 원을 채우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는 수재 시험에 합격한 사람만이 지변 도심의 작은 다리 위를 걸으며 수재가 될 수 있었다.
연못가 북부에 있는 이 석패방도 부자묘의 독특한 건물로' 렉싱문' 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국흥' 은 28 성 중 흙을 빌리는 신이다. 당시 렉싱문에 출입하는 것은 엄격한 규정이 있었다. 제사장의' 최고관원' 만이 공자에게 희생을 바칠 때 중문을 통해 출입할 수 있었다. 시몬에서 출입하는 일반 공무원; 다른 인원은 동문에서 드나든다. 그래서' 반대' 라는 성어가 생겼다. 이제 우리는 이미 별문에 들어갔다. 고대 중국 건축은 축 대칭을 중시한다. 음, 비림도 예외는 아닙니다. 비림 속의 전시실은 남쪽에서 북대칭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성문의 중앙문을 중심축으로 한다. 양쪽의 방은 임시 전시장이다. 중심로 양쪽에 많은 돌기둥들이 있는데, 중국 고대 민간 석조의 보물인 위북좌마말뚝입니다. 이 못들은 높이가 약 2 미터이고, 각종 도안이 새겨져 있고, 모양이 풍부하다. 고대에는 말이 중요한 운송과 작전 수단이었다. 끝없이 펼쳐진 위북 고원에는 교통과 군사적 필요를 위해 역참 옆에 대량의 말못이 설치되었다. 매김과 가축을 겁주는 목적 외에도 악, 길조, 장식을 억제하는 의미도 있다. 해방 전, 위북 지역의 관원이나 부잣집 마당에는 수많은 말 못이 줄지어 서 있었다.
이제' 비림'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먼 곳의 거대한 간판을 보세요. 자세히 보면' 기념비' 라는 단어에 아포스트로피가 하나 빠진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왜 점수가 한 점 적을까요? 이것은 오자입니까? 분명히 이것은 불가능하다. 이 두 문장은 청대의 유명한 애국 장군 임측서가 쓴 것이다. 전후에 벼슬을 그만두고 신장 일리를 지키다. 당시 나는 Xi' an 을 지나 이 두 글자를 적었다. 어떤 사람들은' 비석' 이라는 글자가 없어졌다고 하는데, 마침 그가 당시 실직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사실 그렇지 않아요. 너는 나중에 비림의 모든 비석 글자에 아포스트로피가 하나 빠진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고대 한자가 대칭을 중시하고,' 비석' 자가 아포스트로피 한 개를 빠뜨린 것은 대칭적으로 보기 위해서다.
자, 이 크고 웅장한 비석을 보세요. 이것이 바로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석대효입니다. 그것은 비림 중 가장 큰 비석이다. 효경' 은 유교 고전 중 하나로 공자의 학생이 편찬했다. 책 * * * 분점 18 장, 주로 봉건 사회의 기본 윤리 중 하나인 효도에 관한 것이다. 그는 또한 효를 충왕과 연결시켜' 군을 아버지로 삼는다' 고 주장하고, 종법 혈연 관계로 봉건 통치를 수호하며 역대 봉건 통치 계급의 특별한 중시를 받았다. "효" 는 모든 도덕의 기초이며, "효로 천하를 다스리다" 는 것은 기본적인 치국 전략으로 여겨진다. 석대 효경' 전반부는 당현종 이롱기가 예서를' 효경' 으로 한 서수로, 효치로 천하를 다스리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효경) 후반부는 효경의 원문이다. 그 작은 글자들은 이롱기의 효도에 대한 주석이다. 당시 이 비석은 국자감 국자감에 세워졌기 때문에' 어비' 라고 불렸다. 그래서 비석은 3 층 석대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석대효' 라고 불린다. 이 비석은 높이가 6 미터에 가깝고, 그 받침대, 비석, 비석은 35 개의 거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비 꼭대기에는 두루마리 구름과 용 한 마리가 조각되어 있는데, 곧 날아갈 것 같다. 기념비는 네 개의 거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전체 비림 중에서 가장 큰 기념비이다. 받침대 아래에는 세 개의 석대가 있어 모양이 특별하다. 풍류천자 당현종도 서예에 능하다. 이 비석은 서예가 깔끔하고, 글씨가 또렷하고, 화려하고 우아하며, 당대의 예서 중의 선두주자이다. 이 비림 속의 슈퍼 거비가 너무 커서 아래로 뻗어 정자에 네모난 구덩이를 형성하고, 정자 꼭대기까지 올라가 하늘이 우뚝 솟아 있고 기품이 비범해 보여서' 영객 제 1 비' 라고 불린다.
이제 나를 따라 비림의 첫 전시장으로 들어가세요. 여기에 전시된 것은 아이와 진의 해서체' 개경' 이다. 개성' 은 당문종 개성이 2 년, 즉 기원 837 년에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경" 은 고대 중국 유교 고전을 가리킨다. 케이석성경 포함 12 작품. 주역' 은' 소경' 외에도 가십을 통해 자연과 사회의 변화를 추측하는 것은 선진사상사에서 중요한 재료이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춘추시대에 편찬된 시가의 총집이다. 이주, 이일, 이기는 선진 법률 법규와 사회 풍속의 집대성자이다. 춘추좌전',' 숫양전',' 곡량전' 은 각각 사료와 유학의 관점에서 중국 최초의' 춘추' 를 설명했다. 논어' 는 공자의 언행에 대한 기술적 묘사를 전문으로 하는 문집이다. "엘야" 는 우리 나라에서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는 최초의 전문 저서이다. 이것들은 모두 봉건 사회 독서인의 필독 책이다. 당시 조각판 인쇄는 흔하지 않았기 때문에 필사 착오를 피하기 위해 당문종은 비석에 새기라고 명령하고 전국 최고학부국자감태학에 설치해 교정을 했다. 개성석경' 은 1 14 개의 비석으로 총 228 면, 650 152 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대' 맹자' 라는 책은 9 석을 보충하여 열세 경으로 통칭한다. 중국 역사상 7 곳의 고전 석각을 정리한 적이 있는데, 이 곳만이 가장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또한, 시대 초에는 사료의 가치가 크다. 사람들은 그것을 "세상에서 가장 두껍고 무거운 책" 이라고 칭찬했다.
Xi 안비림박물관 가이드사 4 당경운종은 당예종경운에서 2 년 동안 주조했고 1953 은 Xi 안비림으로 이주했다. 그것은 청동으로 주조한 것으로 무게가 약 6 톤이다. 시계는 세 칸이고, 맨 위에는 천 바퀴가 쭈그리고 앉아 있다. 종신은 만초, 상운, 봉황, 사자, 소, 학 등 정교한 장식품과 32 개의 종유석을 조각해 종을 장식할 뿐만 아니라 음운을 조절하는 역할을 했다. 시계의 정면에는 당예종 이단의 292 자 평행제사가 새겨져 있는데, 이것은 보기 드문 이단 필적이다. 경운종의 종소리가 유유히 울려 퍼졌다. 우리는 경운종을 이용하여 중앙인민방송국의 섣달 그믐날 종소리를 기록했다.
제 왼쪽에는 또 다른 국보, 대하석마가 있습니다. 대하 () 는 소수민족 흉노 () 가 세운 왕조이다. 대하왕조는 겨우 24 년 동안 유지되었다. 당시 전란으로 대협이 남긴 유물은 극히 드물다. 그래서 우리가 오늘 본 거석마는 더욱 소중하다.
이제' 비림'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먼 곳의 거대한 간판을 보세요. 자세히 보면' 기념비' 라는 단어에 아포스트로피가 하나 빠진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왜 점수가 한 점 적을까요? 이것은 오자입니까? 분명히 이것은 불가능하다. 이 두 문장은 청대의 유명한 애국 장군 임측서가 쓴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비석' 이라는 글자가 없어졌다고 하는데, 마침 그가 당시 실직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사실 그렇지 않아요. 이는 고대 한자가 대칭을 중시하고,' 비석' 자가 아포스트로피 한 개를 빠뜨린 것은 대칭적으로 보기 위해서다.
여러분 앞에 우뚝 솟은 크고 웅장한 비석은' 석대효' 입니다. 공자의 학생이 편찬한' 효경' 은 효도에 대해' 군은 아버지처럼 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당현종 이롱기는 직접 이 기념비를 위해 순서를 지어 그가 효치로 천하를 다스렸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기념비는 높이가 6 미터에 가깝고, 그 주체, 뒷좌석, 머리는 35 개의 거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이 기념비는 불요불굴의 정신을 보여 주기 때문에' 영빈 제 1 비' 라고도 불린다.
Xi' an beilin 박물관의 네 번째 투어 가이드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산시 사람들의 비극적 인 삶과 반일 전쟁의 역사적 사실을 설명하고 Huang tingjian 의 "시 기념물", "태극권 전체 그림", "Efadu Dong", "법 지향", "캐릭터 세트" 를 포함한 지리적 그림 및 기타 정보를 보존했습니다. "인물집과 별두도" 는 청대 산시 순찰사 사마덕소가 그린 것이다. 봉건사회의 과거시험에서 5 등급을 뽑았고, 매 고비마다' 장원' 이 되었다. 퀘스트' 는 북두칠성 중 첫 번째 별이다. 그래서 고대에는 대학을 위해 지은 퀘이커 빌딩이 많았고, 퀘이커를 모시고 김표 지명을 받았다. 비석에 새겨진 이미지는 귀신이 한 발로' 싸움' 자를 비스듬히 들어 올리고, 한 발은' 오오' 자와는 별개로 한 손으로' 싸움' 자를 들어 올리는 것이다. 당송 시대에는 황궁 본전 앞에 석판이 하나 있었는데, 그 위에는 용과 오오의 도안이 새겨져 있었다. 입시에서 진사는 계단 맨 아래에 서서 명단을 맞이했고, 장원은 맨 위에 서서' 장원' 이라는 뜻과 동시에' 귀신' 이라는 의미였다.
친구들, 시간문제로 5, 6 전시장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나는 너에게 석조예술을 소개하고 싶다.
네가 본 다음 석조는' 소릉 육마' 이다. 소릉 육마는 이세민이 그 전역을 기념하기 위해 탄 말 여섯 필이다. 그것들은 당대의 유명한 화가가 설계한 것으로 당대의 정관 10 년 사이에 완성되었다. 당 태종이 직접 각 말 제목에 찬송가를 썼다. 불행히도,' 이슬' 과' 권우' 19 14 는 미국 문화재상인에 의해 도난당했고 현재 펜실베이니아 대학 박물관에 숨어 있다. 다른 네 마리의 준마, 즉 토레스, 청조각, 석파카이, 백티우도 어느 날 밤 19 18 의 어느 날 밤 조각으로 썰어 밀수품을 준비했다. 다행히 가로막혔기 때문에, 우리는 운이 좋게도 이 네 마리의 진짜 말을 보았다. 천년의 풍상, 비, 비,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그들에게는 역사의 영광과 역사의 치욕이 기록되어 있다.
능묘의 석각을 참관한 후, 우리는 종교 석각을 다시 한번 보자. 실크로드의 개통은 많은 새로운 문화를 가져왔고, 불교도 실크로드와 함께 중국에 도입되면서 중국 전통문화와 융합되는 긴 단계를 시작했다. 위진 남북조 수당 시대 불교의 유행도 불교 조각 예술 수준의 부단한 향상을 촉진시켰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본 조각상은 당대에 조각한 어르신의 조각상이다. 그것은 루산이 유주 범양에서 한백옥 전체를 조각하여 현종 이롱기를 기쁘게 하는 특별한 인물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가장 큰 한백옥 조각상이다. 그것은 처음에 산화청궁에 우뚝 솟아 있는 노선생전으로, 성당 시대에 모시던 도교 조각상이다. 이 어르신은 열린 칼라 가운을 입고 석대 위에 앉아 얼굴이 장엄하고 우아하다. 밑받침에는 3 층이 있고, 변형된 모란꽃과 연꽃무늬가 조각되어 있다. 어르신의 동상은 통치자의 정치적 목표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성당 시대의 웅대한 기세도 반영하였다.
좋아, 관광객, Xi' an beilin 박물관 방문은 끝났습니다. 흥미가 있으면 다른 비석을 참관할 수도 있지만, 오늘의 참관은 너에게 예술적인 계몽과 지식을 가져다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