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자 Zijing" 의 저자
삼자정' 의 저자에 대해서는 네 가지 의견이 있다. 하나는 명대 황조의' 광저우 인전', 명말 굴대균' 광둥 신어', 청대 희정의' 대운산방' 은 작가가 송말의 적자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청대 소시: "삼자경 읽기", 주석: "삼자경, 남해 이진서." 이에 따라' 삼자정' 은 명대 이진이 지은 것으로 여겨진다. 셋째, 혹은 이진증광론도 있는데, 취사조가 쓴 것이다. 넷째, 전기 작가 왕응린, 남송학자 왕응린 (1223-1296), 글자, 호거사. 청 샤의' 초등학교 명주서': "17 년 전부터' 3' 작가의 아들 (선생님) 이 숙문으로 인해 탄식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청대 호흥사' 삼자경주': "삼자경 선생과 왕선생이 출판했을 때 국내외 아이들은 모두 무지했다." 모두들' 삼자경' 이 왕응린이 쓴 것이라고 분명히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성자정' 의 저자는 왕응린이어야 한다. 성자정은 문맹, 광범위한 지식, 봉건 윤리도덕을 주입하는 이중 기능, 즉 지식과 봉건 정치 사상 교육을 전수하는 이중 기능을 갖추고 있다. 책 속의 문필은 자연히 유창하고, 소박하며, 소박하고 진실하다. 이 책에는 중국 5 천년 역사의 변천을 300 여 자로 요약해 줄곧 추앙받고 있는 한 구절이 있다.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은 속칭' 삼천' 이라고 불리는데, 삼자경은 후에 상위에 올랐다. 이곳의' 순위 1 위' 는 거의 숫자 순서에서 파생된 것으로 반드시 세 권의 책의 내용과 기능에 따라 의도적으로 마련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실제로' 삼자경' 의 독자가 광범위하고, 교육 기능이 깊고, 유포시간이 길다는 점을 감안하면 우리나라 고대 몽골어 교재 중 가장 영향력 있고 대표적이다. 웨이자이' 라는 삼자경은' 계몽의 왕관' 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