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의 출현에서 당송원 시대 시가 창작의 최고봉에 이르기까지 명청 이후의 점진적인 쇠퇴에 이르기까지. 시의 발전은 우여곡절이지만 끊임없이 혁신하는 과정을 거쳤다. 일반적으로 시의 표현 형식은 초사, 풍위, 시, 단어, 산곡 등 여러 가지로 여겨진다. "시" 는 더 넓은 개념이다. 우리는 통상 오사전 시를 고시라고 부르고, 오사후 시를 신시라고 부른다. 신시는 어느 정도 고시를 계승했지만, 각 시대의 특징에 부합하는 자신의' 개성' 특성도 있다. 시는 시간순서, 다른 표현 방식, 길이, 언어 형식, 시, 격법에 따라 분류하고 정의할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본문의 중점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시의 특징, 즉 시는 소설, 산문 등 문학 장르와는 달리 그 특수한 표현 형식과 표현 방식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의 이 특징은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서정적. 처음에 말했듯이, 시의 창작은 자발적이고 감성적이다. 수행성은 현실 사회를 자세히 관찰하고,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사고를 인식하고, 시를 이용하여 하나의 관념이나 사상을 전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명구' 주문개고기 냄새, 길에서 얼어죽는 뼈' 는 당시 사회의 심각한 빈부분화를 개괄적으로 요약하며' 호문' 에 대한 작가의' 미움' 과 가난한 사람에 대한' 동정' 을 표현했다. 본연의 애정에서 비롯된다. 즉 강렬하고 격렬한 사상감정으로 무언가에 대한 사랑, 미움, 정, 애통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장한가' 는 "내가 하늘의 한 쌍의 날개새였으면 좋겠다. 함께 땅에서 태어나고, 한 나무와 두 가지가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 당현종과 양옥환 사이의 미화된 궁중 사랑의 비극을 표현하며 이 사랑에 대한 저자의 깊은 동정과 탄복을 표현했다. 좋은 시를 한 편 쓰는 것은 시의 전반적인 구상에 매우 중요하다. 창작자는 머릿속으로 시의' 윤곽' 을 만들어 표현할 주제를 정확히 찾아내야 한다. 너는 시 한 수를 다 쓸 수 없고, 자신이 어떤 사상을 표현하고 싶은지 모른다. 생각이 있어야 영혼이 있다. 자신이 무엇을 표현하고, 어떻게 표현하고, 시의' 입체적인 이미지' 를 만들고, 질서 정연하게 정리해야 시의 내면사상과 실체 구조를 형성할 수 있다.
시 창작에는 자신의 독특한 글쓰기 사상이 있으며, 감정이 강하고, 언어가 정련되고, 연상이 넓어지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리듬이 선명하며, 리듬이 조화를 이루는 24 자로 요약할 수 있다. 강렬한 감정은 저자가 풍부한 감정축적으로 생활의 작은 방울을 반영하고, 진실한 감정표현과 결합해 진심을 자세히 보고, 감정으로 정을 전하고, 감정인으로 전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시는 그 특별한 편폭과 글자 수 제한으로 인해 다른 문학 장르처럼 입에 오르내릴 수 없다. 이를 위해서는 창작자가 시를 창작할 때 언어를 정련하고 농축하고, 고도로 농축하며, 대체로 사회의 현실 생활을 반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제목이' 생명' 인 시가 있는데, 시의 내용은' 망' 이라는 글자밖에 없다. 작가는' 망' 이라는 글자로 현실 생활의 신맛과 쓴맛을 고도로 농축했다. 그것은 깊은 매력을 담고 있다.
연상을 확대하고 상상력을 풍부하게하는 것은 시의 중요한 영혼이다. 합리적인 연상은 시의 매력을 증강시켜 시대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동시에, 시가 창작에서 각종 수사기법의 필요한 운용은 시가 표현하는 사상 감정을 더욱 강렬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이백의 "백발 3 천 피트, 걱정이 길다." 슬픔을 남김없이 표현하다. 리듬은 시의 운율과 음조를 가리킨다. 고성의 창작에서 우리는 문장의 압운에 특히 신경을 쓴다. 운율이 다른 단어는 운을 맞출 수 없다. 새로운시의 운율은 비교적 캐주얼하다. 운율이 대체로 비슷하면, 운율을 끝까지 맞추거나 중간에 바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리듬은 시에서 멈춘 횟수, 즉 언어의 정렬 순서에 대한 간격 법칙을 가리킨다. 생동감 있는 리듬은 시의 중요한 요구 사항이다. 짧은 리듬을 쓸 수 있다. 느린 리듬은 사람에게 깊고 슬픈 감정을 줄 수 있다.
시의 창작도 입의의 참신함과 입의의 엄밀함을 강조해야 한다. 시의 구상은 주제를 표현하는 기초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시의 가독성과 친화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그것은 사람들의 보편적인 사상과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다. 사상의 참신함을 이루기 위해서는 사회의 각종 현상에 대한 분석을 중시하고, 시대적 특징을 파악하고, 사회 발전의 진보성을 집중적으로 반영해야 한다. 동시에 사물에 대해 강한 통찰력을 가져야 한다. 강한 통찰력을 지녀야만 사물의 뉘앙스를 파악하고, 소견으로 크게 보고, 간소하게 세세하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창작도 의경을 중시하는 예술이다. 의경은 이미지 사고를 통해 머리 속에 감정, 경지, 입체감이 있는 예술 화면을 구축하는 것이다. 시가 창작은 일정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분위기 속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정경에서 감정을 융합하고, 정경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정경에서 깨달을 것을 강조한다. 표현할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감정이 충만하고 찬양, 동정, 채찍질을 품고 있어야 독자가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시에 대한 인정과 인정을 이루다. 시의 의경을 더 잘 표현하려면 풍부한 감정 축적뿐만 아니라 표현의 세부적인 파악에도 주의해야 한다. 이곳의' 세부 묘사' 는 물론 소설, 서술문 등 문학 장르의 묘사와는 다르다. 시의 세부 묘사는 그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간결, 직접적, 감성.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은 무언가를 더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세부 묘사가 가장 감동적이다. 감동적인 경지를 만드는 가장 표현력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세부 묘사는 사물 (조각) 의 발전 과정을 묘사해야 하며, 일련의 동작언어로 물물 (조각) 의 변화 발전을 동적으로 묘사하고,' 개성' 을 강조하며,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시를 더욱 예술적으로 만들고, 입체적이고 현상급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상술한 방법과 요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 표현의 운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시인 아이칭은 "재료와 도구가 있으면 기술이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표현 수법은 대비, 과장, 상징, 공감감 등이다. 각 표현 수법마다 독특한 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비유의 운용은 시의 내용을 더욱 형상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흥의 운용은 독자로 하여금 처음부터 시의 의경을 이해하게 하고, 시를 더욱 애틋하고 정취가 넘치게 할 수 있다. 과장, 상징, 공감 등의 수법을 운용하면 시에 더 많은 신선한 피를 주입할 수 있고, 시를 더욱 상상력과 친화력으로 만들 수 있으며, 모호하고 난해함을 느끼지 않고 독자가 작가가 표현한 사상 감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간단히 말해서, 시의 창작은 바로 사유가 점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과정이다. 사정을 잘 파악하고 관찰하고 진지한 감정을 창작에 녹여야 훌륭한 시 작품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