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서에 나오는 용어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명
1. 초가(楚歌)는 각각 선진(前秦)시대와 북송(北宋)시대의 것이다. 각자의 사상과 뛰어난 예술적 성과, 독특한 특징을 지닌 중원문화와 남초문화의 빛나는 결정체는 두 가지 모델이 되었고, 중국 고전시의 두 깃발. 따라서 중국 문학사에서는 '바람'과 '사오'를 함께 지칭하는 경우가 많고, '바람'은 '궈펑'을 지칭하고 '시경'을 의미한다.
2. '사오'는 '추자'로 대표되는 '리사오'를 뜻한다. 일반적으로 후대 시인들은 주로 『시서』나 『초가』의 영향을 받아 『시서』와 『초가』가 열어놓은 두 갈래의 길을 따라 시창작을 계속해 나갔다.
3. 그 결과 중국시의 두 가지 훌륭한 전통이 발전하고 형성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이를 '시'와 '사오' 전통이라고도 하며, '바람'과 '사오' 전통이라고도 합니다. "사오" 전통.
2. 시시론
시시론은 『시경』 작품의 유래에 관한 주요 이론이다. 진나라 이전에는 관료들이 시를 읊는 체계가 있었는데, 시를 시로 풍자하거나 칭송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었으며, 『조선』에서는 관료들의 정치적 평가를 표현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었다. 『시집』, 『소야』, 『국봉』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수집할 수 있다.
3. 시집론
1. 시집론은 『시경』 작품의 근원에 관한 주요 이론이기도 하다. 선진고서에는 시집제도에 대한 명확한 기록이 없지만, 고대에는 언어의 장벽이 있고 교통이 불편했기 때문에 이 제도가 있었어야 했다.
2. 이 목적 있는 모음집을 통해서만 황하와 양쯔강 유역에 퍼져 있는 '국풍'과 '소야'의 민요가 궁중으로 모일 수 있습니다. 시를 모은 사람은 주나라의 음악관과 각 가신국의 인사들이어야 한다.
4. 공자의 시삭설
공자의 시삭설은 『시경』 편찬에 있어서 중요한 이론이다. 이 진술은 큰 영향력을 갖고 있지만, 공자가 《시경》의 완성과 보급, 보존에 큰 공헌을 했지만 결코 시를 삭제한 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강력한 주장이 많다고 교과서는 믿는다. 『시경』의 최종 편집자는 주나라 음악관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