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 시대의 "한시학" 창시자 한영 명언 발췌

한영의 명언:

나무는 조용히하고 싶지만 바람은 멈추지 않는다.

군자의 마음은 맑은 하늘과 같아서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는다.

이익은 자금을 해치고, 복은 화를 초래한다.

세계 최초의 어인 조복은 차마가 없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그나저나 성실한 사람은 공정하고 사심이 없다.

가난하고 불쌍히 여기지 않고, 잃어버리고 화를 내지 않는다.

성심으로 사람을 대하니, 비록 소홀히 하면 반드시 밀착된다. 사람과 텅 비면, 비록 소홀히 할 수 있지만.

한 사람은 보는 것이 다른 사람을 보는 것보다 밝고, 한 사람은 듣는 것이 다른 사람의 총명함을 듣는 것보다 낫다.

도로 커버 6 월, 그 의의; 독일 조정 6 월, 그 두 번째 충성; 비군을 훈계하고 원망하는 것은 충성이라고 한다. 천리를 돌보지 않고 몰래 승낙하고 돈으로 자신을 부양하는 사람들은 매국노라고 한다.

천도는 너무 겁이 많고 독불순하다.

몸을 지키는 자는 집을 잊고, 지호자는 몸을 잊는다. 카테고리: 자신을 고치는 사람은 집을 잊고, 수리자는 몸을 잊는다.

말을 묶고 깨끗이 닦아서 뚱뚱한 사람이 손님이 되게 해라.

지혜로운 사람은 하지 않는 일을 하지 않고, 성실한 사람은 없는 일을 하지 않는다.

한 사람은 보는 것이 다른 사람과 함께 보는 것보다 총명하고, 한 사람은 듣는 것이 다른 사람과 함께 듣는 것보다 총명하다.

가난하고 불쌍히 여기지 않고, 잃어버리고 화를 내지 않는다.

닭은 오덕이 있다: 첫 번째는 왕관이고, 문도 있다. 발 페이싱 거리, 무술 도; 적은 용감하게 전전하는데, 그는 용감하다. 음식 소환, 자비 를 참조하십시오; 밤을 지키면 잃어버리지 않고, 편지도 잃지 않는다.

칼은 날카롭지만 멈추지 않는다. 재료는 보기 좋지만 배우기에는 높지 않다.

자신의 몸에 한 마디만 하는 것이 평생 외우는 것보다 낫다.

덕으로 덕을 기르다.

군자는 사사로운 이익으로 대중을 해치지 않는다.

군자는 사람의 어려움을 보고 후회하고, 소인은 사람의 어려움을 보고 다행이다.

백리가 있고 해가 없다.

허망은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유지할 수 없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 갈 수 없다.

좋은 어머니가 좋은 아들을 만들다.

자신을 고치는 자는 집을 잊고, 뜻이 있는 자는 몸을 잊는다. 만약 네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누가 너를 사랑할 수 있니?

세계 최초의 어인 조복은 차마가 없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현자와 지혜를 알다. 현자 를 밀어, 자비 도; 현자를 계몽하고 의로운 자를 위하여. 이 세 가지가 있으면 또 무슨 의미가 있는가?

말만 하고 연습하지 않는 사람은 믿을 수 없다.

장관 의 싸움, 국가의 번영 이있다; 침묵하는 조신이 있다면, 나라는 멸망할 것이다.

만약 너의 집에 진귀한 옥석 한 덩이가 있다면, 너는 그것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알 수 없지만, 너는 여전히 매우 가난할 것이다.

배우고 멈추지 않고 관문을 닫다.

배우지 않으면 모르는 것을 물어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계란의 본질은 병아리이고, 좋은 병아리는 낳을 수 없다. 오랫동안 축적하면 병아리가 되지 않는다.

말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자르지 않도록 주의해라.

성심으로 사람을 대하니, 비록 소홀히 하면 반드시 밀착된다. 사람과 텅 비면, 비록 소홀히 할 수 있지만.

조심하지 않으면 후회하게 된다, 허! 나는 매우 후회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하지 않는 일을 하지 않고, 성실한 사람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구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나에게 잘해 준다. 나는 또한 그들에게 좋다. 사람이 나쁘면 나도 좋다.

조심하지 않으면 후회하게 된다, 허! 후회는 흔한 일이지만.

정직한 사람이 가는 길은 공정하고 사심이 없는 것이지, 안전과 야망을 위해서가 아니라 위험을 위한 것이 아니다.

확장된 읽기:

안 (이 허베이) 서한인. 문제는 의사이고 경제는 상산왕 유순의 의사이다. 무제와 동중서는 이치에 따라 힘써 불요불굴하다. 시와 예술 겸치, 서한? 한국시학? 창시자, 그 시어는 제나라, 노대와는 달리, 시가' 춘추' 나 상고시와 섞여 유교 고전에 붙지 않고, 주진 () 의 선비와는 다르다고 추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들은 모두 시를 인용하여 일을 증명하는 것이지, 일을 인용하여 시를 밝히는 것이 아니다. 얀 과 조연 은 모두 한영 의 시를 썼다. 조자와 화이난 본생은 그의 제자이다. 조선시를 이룬 조자천 채이, 상등에는 제자가 많다. 후세 사람들은 시에 대한 그의 연구가' 쉬운' 만큼 심오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교위 개관라오는 원래' 쉬운' 의 영향을 받았지만,' 한서' 중 두 가지 좋은 것을 보고 그는' 쉬운' 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