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초서 연습에 능숙합니까?

자신이 좋아하는 방법을 골라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모사하는 것은 서예가 중요하다!

장지

장지: 생년월일은 알 수 없고 헌제초평 3 년 (서기 192 년경) 에 죽었다. 그는 돈황 (오늘 간쑤) 주천에서 태어났다. 그는 자백영으로 조창을 잘한다. 나중에 그는 구습을 고치고 조장의 점화와 그림을 보존하여' 현대초' 가 되었다. 책의 끝에서 그를 "최 (모두)" 라고 부른다. 글씨체가 한 획으로 되어 간혹 간헐적이지만 잎맥이 이어지고 심지어 잎맥이 통한다. " 삼국 서예가 단웨이는 그를' 초성' 이라고 부른다. 왕 의 책, 한 웨이 서예 는 단지 종 (야오), 장 (장) 을 밀어, 나머지는 만족스럽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후세 왕희지와 왕헌지의 초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왕희지

왕희지 (303-36 1), 한족, 말이 적고, 원산지인 랑야린이 (오늘 산둥) 가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으로 이주했다. 그는 우군 장군 동진 시대의 대서예가이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서성' 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아들 왕 시안 (Wang xianzhi) 의 서예도 매우 좋다. 사람들은 그들을' 이왕' 이라고 부르고, 또 다른 아들 왕은 우군의 장군으로,' 왕우군' 과' 왕회길' 이라고 부른다. 대표 작품으로는 해서체' 악의론',' 황정경',' 초서 17 괘',' 행서 큰이모괘',' 빠른 설청괘',' 상괘',' 행서란정서' 등이 있다. 몸을 세밀하게 연구하고, 마음을 모방하고, 대중의 길이를 채취하고, 한 난로에 주조하여,' 천성자연, 풍신게세' 라는 행서를 만들어 후세 사람들에게' 책의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왕헌지

왕헌지 (344 -386), 동진 서예가 겸 시인, 회지 (현재 저장사오싱) 사람, 왕희지 일곱 번째 아들. 후세 서예가 왕민과 구별하기 위해 사람들은 왕대령이라고 부른다. 그와 아버지는 함께' 이왕' 이라고 불린다.

왕헌지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서예를 연습했는데, 그는 매우 포부가 있다. 나중에 그는 장지를 전체로 삼았다. 그는 행서와 초서로 유명하지만, 해서체와 예서 방면에서도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당태종은 그의 작품을 그다지 감상하지 않고, 그의 작품은 그의 아버지만큼 많지 않기 때문이다. 전세 명작' 로신푸 13 행' 은' 옥판 13 행' 이라고도 불린다.

손곽정

손, 648 년생, 703 년 사망, 자성성. 그의 본적에 대해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류천 (오늘 하남 개봉) 이다. 푸양 (오늘 항주 서남) 사람을 말하다. 일반적으로 그는 푸양이라고 불리지만, 그는 오군 (오늘 장쑤 소주) 이라고 자칭한다. 천자앙은 그를 위해 묘비명을 세우고, "마흔 살에 왕을보고, 비판을 받았다" 고 말했다. 그는 당고종과 무측천의 사람이고, 관직에서 우백에 이르는 조우웨이가 군대에 합류하여 정부 문원을 이끌고 군대에 입대한다. 서예와 서예 이론에 능하다. 그는 자유자재로 쓸 수 있어 초서를 정말 잘 쓴다. 초서는 "이왕" 을 가르친다. "붓으로 힘차게 끊어진다" (「속서」), "단절벽이 협곡을 뚫고, 펜이 견고하다" (탕웨이 「속서」). 초서를 잘하는데, 특히 펜을 잘 쓰지만, 여전히 궁금하다. 그는 아직도 옛 게시물을 모사하는 데 능하여, 왕왕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당고종은 조정의 작은 글자가 문자를 혼동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고, 그 생동감은 뚜렷했다. 첸 ziang "제부 손록" 은 말했다: "위안은 종종 죽고, 전해지지 않고, 군은 한을 남기고, 세대는 같다." 손빈과 위 () 의 종 () 을 비교하면 서예 조예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곽정은 서예 이론가이기도 하다. 그가 쓴' 서보' 가 서예의 취지를 얻었다. 지금까지 초서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송고종은 "박수의 토비 전용어가 화려하고 풀과 법이 있다" 고 평가했다. 이' 서보' 는 서예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글에도 많은 독창적인 견해가 있어서, 서문과 문양을 겸비한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서장

장욱은 오군 (장쑤 쑤저우) 에서 태어나 고파와 기명에서 태어났다. 처음에 그는 상숙한 지휘관이었는데, 후에 그는 진무장이 되어' 장장장사' 라고 불렸다. 그의 어머니 육은 초당 서예가의 조카이자 유스남의 손녀이다. 루의 책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이것은 역사상 유명하다. 장욱은 소탈하고 대범하며 출중하고 재능이 넘치며 학식이 해박하다. 두보와 이백, 어찌 잘 지내는지,' 음주 팔선' 으로 등재되었다. 그는 매우 개성이 있는 초서 대가이다. 그는 늘 술에 취해 떠드는 소리를 지르며 걸어간 다음 책을 쓰고, 심지어 머리에 잉크를 묻혀 글씨를 쓰기 때문에' 장전' 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와이소는 그의 필법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후에도 초서에서 그 이름을 얻어' 취함' 이라고 불렀다. 당문종은 이백의 시, 배민이의 검춤, 장욱의 초서를' 삼절' 으로 쓴 적이 있다. 그는 또한 시, 호, 장, 포융과 함께' 오중사군자' 라고 불렀다.

회소

회화소 (737 ~ 799), 당대 서예가. 흔히 볼 수 있는 성은 돈이고, 글자는 진상을 숨기고 있다. 그는 후난 성 영릉현 사람이다. 당현종 개원 25 년 (737) 에서 태어나 덕종 정원원 15 년 (799) 에서 죽었다. 출가로 인해 역사는' 영릉승' 또는' 석창사' 라고 불린다.

Huaisu 는 중국 역사상 뛰어난 서예가입니다. 그의 초서는' 광초' 라고 불린다. 그 펜은 둥글고 힘이 있어 고리처럼 돌고, 자유분방하며, 장욱과 이름이 같다. 후세는 이를' 장전 채식' 또는' 취함' 이라고 부른다. 고전 낭만주의 예술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시를 쓸 줄 알고 이백, 두보, 소경 등 시인들과 교제를 한다. 술을 잘 마시고, 술을 마실 때마다 벽, 옷, 그릇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글을 쓸 때 사람들은' 취승' 이라고 부른다. 그의 초서는 장지와 장욱이 쓴 것이다. 사장은 독서평론에서 "회소 초서, 전기를 빌려 마음대로 변한다" 고 말했다. 송 () 주 () 는 책을 끊고 회소 () 의 책을 기묘한 것으로 나열했다. 논평은 이렇게 말한다. "장사는 칼을 뽑으면 신들의 색깔이 감동적이다."

황정견

황정견 (1045- 1 105), 본명, 만호 볼트, 일명 황, 홍주 펜닝 (오늘 강서수) 사람. 북송의 시인 시인 서예가는 강서시파의 창시자이다. 글쓰기, 시, 특히 서예에 능하다. 시풍이 기이하고 얇고 강경하여, 저속한 습성에서 벗어나 세대 풍조를 창조하기 어렵다. 초창기에는 소식 () 으로 알려졌으며, 조 () 진관 () 과 함께' 소문 사학사' 라고 불렀다. 시와 수시는 동시에' 소황' 이라고 불리며,' 황선생문집' 도 있다. 진관과 이름이 같은 또 다른' 구금 일화',' 황선생사' 가 있다. 단어 풍류가 호매하고, 수시에 가깝고, 강서시파의 시조이다.

동치창

명말 유명한 화가, 서예가, 회화 이론가, 감상가. 화정파' 의 주요 대표. 동치창은 명세종 가징 34 년 (1555) 에서 태어나 명태조 종이충정 9 년 (1636) 을 사망했다. 그는' 동화정' 이라고 불린다. 만력진사, 편수 부여, 공식 예부 상서. 화정 (상해 송강) 사람. 한 상해인 (상해는 당대에 화정현, 청대에는 송강부에 속한다. 화정, 운검, 송강, 상하이, 루현은 모두 한 곳이다.

왕 듀오

왕도 (1592-1652) 라는 단어의 느낌. 청입관 후 예부 상서, 관홍문원 학사, 플러스 소보 친왕, 순치 9 년 동안 고향에서 죽었다. 남경, 도끼왕, 동정대 기다림이라고 합니다. 관직에서 대학사로, 예부 상서를 임용하다. 많은 박학은 이렇게 오래되어서 시와 산문 방면에서 그의 일을 한다. 산수의 그림은 웅장하고 웅장하여 연마 흔적이 거의 없다. 그들은 은은한 염료로 가득 차 있고, 은은한 색채, 두껍고 풍부하며, 흥미도 각기 다르다. 산수화초와 수목은 모두 책에 거두어들여져 있다.

푸산 현

푸산, 명만력 35 년에서 청강희 23 년 (서기1607-1684, 78 세), 산서양곡 (현 태원) 사람. 그는 명말에 유명한 학자, 서예가, 시인, 의사이다. 푸산 출신 서향 문제, 조상은 문명이 많았지만 아버지에 이르자 가도가 쇠퇴하기 시작했다. 푸산은 세 형제 중 둘째이다. 형과 형은 모두 일반인이지만 푸산은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박문에 대한 기억이 강하고 근면하며 공부를 잘한다. 그는 가학을 계승하고 발양하는데,' 서리와 홍단' 40 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