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는 인용문의 개척자다. 중국 기사의 모범적 성격도 여기서 비롯된다. 『논어』는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을 더욱 충실하게 기록하고 있으며, 공자의 사상을 비교적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논어의 현재판은 20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의 정치사상의 핵심은 '인', '예', '의'이다.
논어는 주로 단어를 기록한 것입니다. '논어'는 '논어'를 의미하고, '유'는 담론, 고전 문장을 의미하며, '논어'는 논어(논어)의 언어입니다. 공자) . 『논어』는 공자의 제자들, 공자의 후계자들의 제자들, 공자 이외의 사람들이 여러 사람의 손으로 지은 것이지만 주로 공자의 제자들이 썼다.
훌륭한 인용문집이다. 이 산문 수필 모음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암시적이고 의미 있는 언어로 공자의 발언을 기록합니다. 『논어』에 기록된 공자의 가르침의 말씀은 요점에 그치는 단순한 대답일 수도 있고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고 유창하게 말할 수도 있으며 다양하고 유창합니다.
<논어>는 표정과 목소리의 묘사를 통해 인물을 표현하는 데에도 능숙하다. 공자는 "논어", "스승의 문체가 격언으로 넘쳐 흐르고 있습니다"( "Wen Xin Diao Long? Zheng Sheng")의 설명 중심입니다. 이 책에는 그의 매너와 매너에 대한 정적 설명이 포함되어있을뿐만 아니라 정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의 성격과 기질에 대해. 또한 『논어』 역시 공자를 중심으로 일부 유교 제자들의 모습을 성공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예를 들어, Zi Lu는 솔직하고 무모하며, Yan Yuan은 온화하고 고결하며, Zigong은 똑똑하고 웅변적이며, Zeng Xi는 시크하고 세련된 등 모두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공자는 학생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학생의 자질과 장단점, 도덕적 수양의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대상에 따라 다른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이는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의 귀중한 정신을 보여줍니다. 『안원』에 따르면, 같은 제자가 인에 대해 물었을 때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했습니다. 그는 안원에게 "자제하고 예의를 회복하는 것이 인입니다."라고 대답했고, 종공에게는 "자신이 행하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바라지 않는다'고, 사마종에게 '인자한 사람의 말은 그의 것이다.' 역시 부끄러운 일이다." 안원은 교육 수준이 높아 '인(仁)'이라는 개요로 대답했고, 종공(Zhong Gong)과 사마종(Sima Zhong)은 자세하게 대답했다. 또 다른 예는 “이 말을 듣고 무엇을 합니까?”라는 동일한 질문으로, 공자는 자로에게 “게다가 부모님이 계시다면 왜 이 말을 들었을 때 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사람이니까 후퇴한다.” 대답은 “이 말을 듣고 행하라”이다. 구하는 것은 후퇴하므로 전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학생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높은 뜻도 담고 있다. 제자들에 대한 책임감.
논어는 중국 고대 사상가이자 역사적으로 세계 10대 명인에 꼽히는 공자의 제자들을 모아서,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상태 시대.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괴롭혔기 때문에 서한 시대에는 공자의 집 담벼락에서 얻은 구전과 노트만이 있을 뿐이었다. 그 중에는 노족이 구전한 『논어』 20편과 제나라 사람들이 구전한 『논어』 22장과 공자의 거처 벽에서 발견된 『고대 논어』 21편. 서한 말기 황제의 스승 장위(張玉)는 공자의 논어를 익히고 노의 논어와 제논어를 바탕으로 『장후론』이라는 또 다른 논문을 썼다. 동한말 정현(鄭玄)은 『장후논어』를 바탕으로 『논어』와 『제논어』를 참고하여 『논어』를 집필했는데, 이것이 현재의 판본이다. 『공자의 논어』 중. "제나라의 논어"와 "고대 공자의 논어"는 곧 사라졌습니다. 논어는 현재 20장 492장으로 되어 있는데, 그 중 444장 정도가 공자와 제자들 사이의 대화를 기록한 것이고, 48장은 공자와 제자들 사이의 대화를 기록한 것이다.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을 모은 『논어』는 인간의 사회생활에 관한 문제를 중심으로 폭넓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심리적 자질과 정신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끼쳐왔다. 중화민족의 도덕적 행위. 근대 신문화운동 이전까지 2천년 이상 중국 초심자들의 필독서였다.
5·4운동 이후 봉건문화의 상징인 『논어』는 비판과 부정의 대상으로 등재되었지만, 중국의 민주혁명이라는 맥락에서 신유학의 연구와 출현이 있었다. , 유교 문화 중국에는 새로운 기후가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시대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새로운 사상문화사상을 다시 선택하도록 강요하였다. 이것이 바로 중국에서의 마르크스주의의 확산이며 새로운 사회주의 문화의 탄생과 발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