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원배(蔡源境)는 어렸을 때부터 학구적이었고 학식도 좋았으며, 어려서부터 학자(宣師)라는 칭호를 받았고, 이후에는 학자(諸士), 진시(金師)라는 칭호를 받았다. 극도로 표준화된 훈련과 구속을 받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그의 서예가 청나라 고시제도 하에서 서예계의 엄격한 규율을 일소하고, 선의 굵기의 자연스러운 변화와 서예의 리듬을 획, 획, 쉼, 움직임 등을 활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 시중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서체는 서체의 글자 구조가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은 경우가 많아 비스듬한 형태를 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독특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채원배의 역사적 위상과 서예가치에 대한 이해가 높아짐에 따라 채원배의 서예는 여전히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성장 여지가 많다. 왜냐하면 채원배는 신문화의 멘토였기 때문이다. 20세기 초반의 운동. 그의 책은 예술적 가치뿐 아니라 역사적, 기록적, 문화적 유물적 가치도 높은 현대 중국 문화의 유명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