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문희는 누구의 딸입니까?

(생졸년 알 수 없음), 본명 얀, 자문희 (두 글자를 언급할 때 진북피, 사후 문희). 진생은 현현 (이 하남 기현) 에서 태어났고, 동한 말년 여작가 채용 () 의 딸이다. 지식은 광범위하고 문학, 음악, 서예에 능하다.

첫째, 인물 경험

채연은 한위 시대의 여성 시인입니다. 문희, 일명 조제, (이 하남 기현) 에서 태어났고,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저명한 작가 채용의 딸. 어려서부터 대까지 그는 배운 것이 많고, 문필도 좋고, 성품도 좋다. 내가 막 하동에서 위중도와 결혼했을 때, 남편은 죽었고, 아이도 없고, 친정으로 돌아갔다. 한말 천하대란, 동탁이 낙양에 들어갔다. 처음에는 동동에게 서천안을 강제 이주시켰고, 이후 흥평 2 년 (195) 은 남흉노군에 포로가 되었다. 그녀는 흉노에서 12 년을 보내고 두 아들을 낳았다. 건안 12 년, 조조는 사절을 남흉노에 파견하여 김비와 함께 채연을 되찾았다. 채연이 중원으로 돌아온 후 미타 교위 동사와 개가하다. 나는 이미 내가 죽은 아버지의 작품 400 여 부를 기억하고 썼다. 채연의 기존 작품으로는' 오언비분시',' 사오체 한 곡',' 후유 18 박자' 등이 있다. 사오체가 쓴 비분시는 채연의 생애와 상당히 맞지 않아 많은 학자들은 위작이라고 생각한다. 후유 18 박자' 는' 후한서' 가 아니라 송대 주의' 초사 주서' 에서 처음 발견됐다. 스타일상으로는 당시 작품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의 허탁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이름 제비, 자명희, 문희로 바뀌어 금기를 피했다. 채문희의 아버지는 유명한 채용입니다. 채용은 위대한 작가이자 서예가이다. 채문희는 이런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그는 학문이 있고, 문화가 있고, 시와 산문에 능하며, 언변을 잘하고, 좌절을 억누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채문희는 즐거운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시대의 변화는 이런 즐거움을 가로막았다고 할 수 있다.

채문희는 포로가 된 많은 여성들과 함께 남흉노로 끌려갔다. 병사의 욕설과 채찍질에 시달렸는데, 그녀는 올해 스물세 살인데, 이미 12 년을 걸었다. 이 12 년 동안 그녀는 흉노인과 결혼하여 타향생활의 고통을 겪었다. 물론 그녀도 왼쪽을 위해 두 아들을 낳았다. 그녀는 또한 호가와 외국어 연주를 배웠다. 12 년 후 조조는 어린 시절 선생님 채용이 딸이 하나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그가 남흉노에서 소녀가 잡혔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즉시 금주를 특사로 파견하여 이백 금과 백벽 한 쌍을 가지고 그녀를 되찾았다.

채문희는 평생 세 번 결혼한 적이 있다. 일찍이 남흉노에 약탈당하기 전에 하동의 위가와 결혼했다. 위가는 하동의 귀족 가정이고, 그녀의 남편 위충도는 대학의 걸출한 학자이다. 부부는 서로 사랑했지만 오래가지 못했다. 1 년도 채 안 되어 위충도가 각혈하여 죽었다. 한 번도 아들과 반녀를 낳은 적이 없다. 위가는 그녀가 남편을 죽였다고 생각한다. 당시 성격이 거만하여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의연히 위가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녀는 결국 동사와 결혼하여 아들과 딸을 낳았다. 딸은 사마이의 아들 사마사와 결혼했다.

채문희의 대표작은' 후윤 18 박자' 이다. 후유 18 박자' 는 사오체 서사시로 전체 길이 1297 자이다. 본지 모잠의' 악부시' (권 59) 와 주' 초사후시' (권 3) 는 두 글이 약간 다르다.

둘째, 일화와 전고

1, 문희속 한:

문희귀한' 은 조조가 채연을 구속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색한 예술 이야기이다. 경극 등 극종에는 문희가 한으로 돌아가는 연극이 있고, 화가도 문희가 한으로 돌아가는 등 만화를 그린 적이 있다.

2, 피아노 식별:

채옥이 아홉 살 때, 아버지 채용 () 이 밤에 거문고를 연주하다가 갑자기 줄이 끊어졌다. 카이 연의 는 말했다: "두 번째 문자열 휴식. 클릭합니다 채영은 말했다: "당신은 우연히 옳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일부러 하나를 쪼개서 그녀에게 물었고, 채연 네 번째라고 했다. 채문희가 피아노를 치는 이야기도' 성자정' 에 등장했다.

셋째, 주요 성과

1, 문학:

채연이 한으로 돌아온 후, 비분시 두 수, 오언시 한 수, 사오체시 한 수를 썼다. 그중 오언본은' 감상이별' 에 중점을 두고, 감정을 위도로 하는 서사시로, 중국시 사상 최초로 문인이 창작한 자서전 장편 서사시이다. 청대 시론가 장유고는 채연을 찬양하는 오언시를 쓴 적이 있다. "문희는 문군을 짓밟고 싶어,' 비분' 이 유유하다. 노두가 종조 7 부, 제향도 머리핀 치마에 달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채연의 재능은 한대 재녀 탁문군을 압도했고, 조식과 두보의 오언서사시는 채연의 영향을 받았다.

비분시는 사오체로 쓰여져 감정을 토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2 절은 후 부자의 회한이 포로가 된 경험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중간에 많은 자연경물로 채연이 고향을 떠나는 슬픈 심정을 표현했다. 풍경과 인정에 대한 이러한 묘사에서, 채연 (WHO) 는 그녀의 고향인 중국과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중국과 다른 이 환경에서 그녀의 깊은 슬픔과 분노를 묘사했다.

2. 음악:

후유 18 박자' 는 1297 자의 중국 고대 악부 가사로 18 곡으로 구성된 성악 세트곡이다. 본지 곽무겸' 송악부시' 볼륨 59, 주' 초사 평론' 볼륨 3, 두 글은 약간 다르다.

아명인 노세용은' 시경 통론' 에서 "도쿄의 바람이 쇠퇴하고 채문희는 영영에서 반드시 재능을 갖추게 된다" 고 말했다. 후예음' 을 읽으면 충격적이고, 모래바람이 흩날리며, 정말 치열하다. "

서예:

채연의 아버지 채용은 위대한 서예가이며, 그는 8 점 서체를 만들었다. 채연 본인의 서예도 매우 좋다. 한유는 "중랑장 (채용) 에게 대대로 물려줄 수 있는 여자가 있다" 고 말했다. 채연은 조조의 요청에 따라 묵묵하게 고서를 썼는데, 그는 사진책도 쓸 수 있고 초서도 쓸 수 있다고 말했다.

넷째, 인물 평가

예범: 연습을 끝낸 흔적도 있고 여유로운 공간도 있어요. 지역이 밝고 바람이 세서 관동을 보여 주세요.

진타오: 분위기가 개선된 너구리, 재자 채연금.

서군: 이생은 이미 낡은 먼지로 나뉘어져 있다. 누가 금을 되찾을 수 있습니까? 화내지 마라, 불행은 일종의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오 징 (Hao Jing): ① 문희의 재능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불행히도 그는 처녀성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아 남편의 죽음을 피할 수 있다면, 군자는 당신이 불충실하다고 비난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2 숙녀의 우아한 출산, 신사와 함께 묶여있다. 강건하고 부드러워야 하고, 혜걸이가 살림을 맡아야 한다.

나건림: 외로운 사람이 된 후 여생을 돌아다니고 있어요. 기러기 남도를 보고 놀라서, 북쪽으로 가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호노파를 누르지 않고 위주부를 전하다. 이름은 도로 살 수 없고, 칸의 천년을 미워한다.

노세용: 채문희는 영영에서 재능이 있어요. 후건음' 을 읽으면 사람을 놀라게 할 수 있고, 모래를 날리며 돌을 걷는 것은 정말 격렬하다.

곡대군: 티마는 그의 아버지를 대신할 수 있지만 채연은 집에 가기에 적합하지 않다. 옥이 함께 타 오르자 향기로운 소리가 창해를 진동시켰다.

왕김옥: 채문희는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여서예가로, 그녀의 아버지 채용과 그녀의 우여곡절 인생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숫자 분쟁

1, 남편 분쟁:

채연이 좌측과 결혼했는지에 대해서는 북방에서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후한서' 에 따르면 채연은' 시집가지 않았다' 가 아니라' 시집가다' 가 아니라, 아틸라의 아내는 일반적으로' 천씨' 라고 불리지만, 채연은 북방에서 20 년 동안 이런 호칭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채연과 하지만 또 다른 견해는 조조가 채연을 되찾는 대가가 일반 노예의 가격보다 훨씬 더 크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채연의 흉노 측의 지위가 결코 낮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경극과 같은 일부 문학 작품들은 좌측 공주로 쓰여졌다. 이 두 가지 주장은 옳고 그름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2. 작품 논란

곽모로는 조조를 위해 사건을 뒤집는 동시에 채연의 작품이 채옥이 쓴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논문을 발표했다. 곽말루 등은' 후한서' 에 실린' 비채연 시' 가 크게 세 가지 이유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

1.' 후한서 동사의 아내전' 에 따르면 문희는' 이기고, 비남 흉노의 좌측' 에서 이겼으며, 동탁의 추종자가 한 짓이라고 해서는 안 된다.

2. 문희의 아버지 채용 () 은 동탁 () 의 중시를 받아 동탁 () 이 통제하는 중앙정부에서 높은 지위에 있다. 동탁이 죽은 후 왕윤에게 살해되었다. 문희가 유배된 것은 틀림없이 채용 () 이 죽은 후, 시에서 동탁 () 이 그를 호호 () 로 몰아넣었다고 말했다.

3.' 사오체' 장에는' 창족이 온갖 고난을 겪다' 라는 문구가 있어 월씨가 남흉노에게 약탈당한 것과는 맞지 않는다. 또' 대막먼지, 초목 봄불영' 이라는 말이 있어 당시 남흉노가 있던 하동평양 지리환경과 맞지 않았다.

그러나 담계상은 이 세 가지가 모두 성립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1 입니다. 동탁의 추종자들은 대부분 창인과 호인이다. "비분" 에서 "탁인 동래", "모두 병사들이 온다" 고 말했다. 이 후병들은 바로' 호기' 가 아닌가? 2. 종평 5 년 (188) 부터 남흉노는 둘로 나뉘었고, 일부는 하동으로 이주했고, 다른 일부는 여전히 내몽골 하천지역에 있었다. 만약' 남훈' 이 그곳에 남아 있는 부분을 가리킨다면, 지리환경과 묘사는 똑같다. 동탁부 규율이 나쁘다. 당시 채문희는 관동으로 추방됐고, 채영은 장안에 있었고, 채영은 유배된 지 3 개월 만에 죽임을 당했는데, 전혀 소식을 얻을 수 없었고, 구조는 말할 것도 없었다. 동탁군 중 후강은 모두 관중인이다. 채문희가 포로가 된 후 서방에 입관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입관 후 줄곧 창인의 땅으로 갔다. 그러므로 우리는' 비분' 제 2 장이 확실히 채문희의 작품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3. 생년월일 분쟁

채연의 생년생은 174 와 177 이지만 모두 추측이며 역사적 근거는 없다.

여섯째, 채문희의 작품:

1, 시 걱정

왕조: 한나라 | 저자: 채문희

슬픔과 분노의 시 중 하나

한나라가 세력을 잃고 동탁대란이다. 왕위를 찬탈하려면 먼저 현자를 해친다. 어쩔 수 없이 구주로 이사를 가서 주를 부축하고 자강했다.

흥의사는 집에서 * * * * 불운을 의논한다. 우수한 사람은 동쪽에서 와서 햇빛 아래서 빛난다. 일반인은 연약하고 병사들은 모두 후강이다.

야생 도시를 사냥하는 포위 공격, 나는 내가 무엇을 돌파해야 하는지 안다. 아무것도 없어, 유해가 서로 버티고 있다. 말 한 마리가 한 남자의 머리를 걸고 말 한 마리가 뒤에서 한 여자를 싣고 있다.

차를 길게 몰고 서쪽으로 입관하고, 길이 험하고 또 막히다. 나는 아직도 신경을 쓴다, 간담이 썩었다. 몇 수만 명이 모이면 안 된다.

역시 혈육의 몸이라 말을 할 수가 없다. 네가 실의에 빠졌을 때, 너는 나쁜 점을 이야기해야 한다. 너는 정날이 되어야 한다, 나는 너를 살 수 없다.

너는 어떻게 감히 목숨을 아끼느냐? 너는 욕을 받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또는 공이를 더하고, 독통을 합치면 하나가 된다. 서재는 처량하고 밤은 슬프다.

죽고 싶어도 가질 수 없고, 살고 싶어도 가질 수 없다. 안색이 창백한 사람에게는 일종의 불행이다. 변황은 중국과 달리 사람이 매우 저속하여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지방서리와 눈이 많아 후풍이 춘하 불어온다. 내 옷을 살살 불어서 내 귀에 가라앉게 해라. 느낌이 있으면 부모님을 그리워하고 한탄한다.

밖에서 온 손님이 있다는 말을 들으면 늘 즐겁다. 그에게 문의한 소식을 환영합니다. 마을에 회답해야 합니다. 내가 너를 만날 때, 내 살과 피가 나를 만날 것이다.

만약 네가 자신을 용서해야 한다면, 너는 너의 아들을 버려야 한다. 천도는 인심을 구속하여 작별 인사를 할 겨를이 없다. 생사는 항상 좋다. 우리는 그들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것을 아쉬워한다.

아들 앞에서 내 목을 끌어안고 엄마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사람들이 그들의 어머니가 가야 한다고 말할 때, 돌아올 시간이 없다. 우리 엄마는 항상 착해서 오늘은 더 불친절하다.

나는 성인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개의치 않는다. 5 일 안에 이런 붕괴를 보고 나는 황홀하고 미쳤다. 울면서 만지며 의혹에 대답할 때.

두 사람은 동시대에 서로 송별했다. 나는 내 자신의 귀환을 갈망하고, 슬픈 울음은 균열을 파괴했다. 말 한 마리가 망설이지만 차 한 대가 모퉁이를 돌기를 거부했다.

관중들은 걸으면서 야유하며 흐느끼고 있다. 정서를 끊고 미래를 위해 서명하다. 이것은 길이가 3 천 마일인데, 우리 언제 다시 만날까요?

나를 뱃속에서 읽으면 내 마음이 나를 파괴할 것이다. 가족뿐만 아니라 중국과 외국에도. 성벽은 산림이고, 마당은 모두 에경이다.

누구의 뼈인지 모르면 종횡으로 덮지 마라. 아무도 외출하지 않으면 승냥이가 운다. 외로운 장면을 안아주면 간과 폐를 잃게 됩니다.

먼 곳을 바라보니 영혼이 갑자기 날아갔다. 선거가 끝나자 다른 사람들은 관대해졌다.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말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인생을 새로운 사람에게 맡기고, 최선을 다해 자신을 격려하다. 인색해졌기 때문에, 나는 늘 다시 기부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인생 기하학, 너는 일 년 내내 걱정하고 있다.

비분시 (2)

날씬하고 날씬해서, 나는 이 세상에 시달리고 있다. 씨족의 명단. 살짝 잡자마자 서관에 들어갔다. 이것은 어려운 여정이다.

계곡은 울퉁불퉁하고 길은 길다. 가능한 한 빨리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한탄해 마지않았다. 나는 잠을 잘 못 잔다. 배고픔은 음식이지만 나는 먹을 수 없다.

자주 눈물을 흘려 그만두다. 박지걸은 그의 죽음을 놓쳤다. 내가 살아 있지만 나는 보이지 않는다. 단지 상대방이 양의 본질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뿐이다.

은기는 얼고, 눈은 내리고, 여름은 영도이다. 사막은 먼지로 가득 차 있다. 나무와 풀이 있고 봄빛은 영광스럽지 않다. 인간은 동물과 같다. 그들은 악취가 나는 음식을 먹는다.

나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내가 늙었을 때, 나는 브랜드를 가져갈 것이다. 밤길이 문을 닫다. 잠이 안 오면 일어나요.

등호점 Xi 림광정. 구름 권운서, 해와 달과 별. 북풍이 강하고 춥다. Aśvaghoṣa. 주변 후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외로운 거위가 Xi 로 돌아오는 소리. 행복한 사람은 즐겁게 피아노와 연을 연주한다. 목소리가 조화롭고, 슬프고, 맑다. 마음속으로는 생각이 만만하고, 가슴에는 분노가 만장 끓는다.

긴장을 풀고, 두려워하고, 놀라고 싶다. 목구멍의 슬픔, 목의 눈물. Xi 당귀녕은 귀가를 환영한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기부할 길이 있었다.

아이가 울고 울어서 소리가 나지 않았다. 나는 차마 들을 수 없다. 나를 쫓는 것은 헛수고이다. 다시 일어나면 어색해.

그것에 관심을 갖는 것은 잔인하다. 내 마음이 부러졌고, 나는 죽음에서 부활했다.

2. 후가 18 박자

왕조: 한나라 | 저자: 채문희

내 인생 초반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내가 태어난 후 한나라는 쇠퇴했다. 하늘이 둔감하여, 나로 하여금 이번 한 번 만나게 했다. 길은 험난하고 백성은 망명이 있다. 연기와 먼지가 들판을 덮고, 호랑이가 흥성하고, 지선의가 부족하다. 모욕을 당하면 누구를 기소해야 합니까? 잠시 후, 나는 피아노를 두드리고, 마음은 화가 나고 원망했다.

영걸은 나에게 가정을 이루라고 강요하여 나를 하늘가로 밀었다. 운산은 무겁고, 바람은 천리를 불고, 먼지와 모래를 일으킨다. 많은 사람들이 폭력적이고 사납며, 뱀처럼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다. 두 박자 한 줄, 현이 끊어지고 가슴이 찢어졌다.

월한의 나라에 가는 대신, 호성의 도시로 들어가는 것보다 무명한 것이 낫다. 펠트는 나의 혈육을 뒤흔들었고, 업력은 미각에 대한 나의 느낌을 억누르게 했다. 북소리가 밤부터 맑고, 후풍이 망망하고 어둡다. 오늘의 슬픔은 금의 세 박자이고, 비짐승이 미워할 때는 평평하다.

밤낮없이 고향을 생각하니 가장 고생스럽다. 자연재해는 나라를 혼란스럽게 하고, 인민은 주인이 없다. 나는 운이 없는 유일한 사람이다. 서로 다른 풍습과 다른 신체어려움, 다른 입맛, 누가 하소연할 수 있겠는가! 얼마나 어려운지 생각하며 네 박자가 너무 슬프다.

기러기 남쪽은 발성을 원하고, 기러기 북쪽은 서쪽으로 돌아가 한경을 이긴다. 기러기는 높이 날아서 종적을 찾기 어렵지만, 또 마음이 찢어져 고향을 그리워한다. 눈썹을 잡고 아금을 달로 쓰다듬어, 오필이 깊다.

서리와 추위가 내리고 배고픔은 고기와 치즈를 먹을 수 없다. 밤이 되자 물이 흐느껴 울며 만리장성이 길을 좁혔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행낭은 걷기가 어렵고, 여섯 박자는 슬프고 서늘하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바람 비명소리가 사방에서 울려 퍼졌다. 나는 내가 누구와 이야기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위안 야생 우울증, 만리, 저속한, 오래된, 약한, 어린 모든 아름다움을 지키고 있습니다. 수생식물은 집을 짓고 기지를 보수하며 소와 양은 꿀벌 개미처럼 야외에서 모인다. 풀이 다 되고, 양말이 모두 이주하고, 일곱 박자가 흐르는 한이 있다.

왜 나 혼자 떠돌아다니지 않니? 하나님, 무슨 일인가? 나는 하늘을 저버리지 않는다. 무엇이 나를 특별하게 만드는가? 나는 나의 신을 저버렸다. 내가 왜 사막의 주에 가야 합니까? 나는 여덟 박자를 해서 근심을 풀었지만, 마음이 근심으로 바뀌는 것을 몰랐다.

하늘이 창망하고 마음이 또 슬프다. 인생은 백마 과도 같았지만, 나는 장년 때 행복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진실을 묻고 싶었지만, 하늘은 회색이었고, 나는 기회가 없었다. 구름 연기를 올려다보고, 아홉 박자에 그리움을 품다. 전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성두의 봉화는 아직 꺼지지 않았다. 전쟁터는 언제 멈출까요? 살기가 문쪽으로 돌진하고, 후풍이 달밤을 불다. 고향의 방음, 소리 없이 울다. 평생의 고생과 이별, 열 번의 슬픔과 눈물이 피를 흘렸다.

나는 반드시 먹고, 죽고, 악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내 몸과 내 마음을 바칠 수 없다. 생은 여전히 뽕나무로 돌아가고 싶어, 죽은 지 오래다. 룽 지 에서 태양과 달 날, 야만인 애완 동물 날, 두 아들 이있다. 활 교육은 부끄러움은 없지만 답답한 사상은 점점 커지고 있다. 10 리에 한 박자가 있는데, 바로 이 때문에 애락이 시끌벅적하다.

동풍응법은 많은 난방기가 있어서 한가가 천자로 삼고 옷감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창족 광무는 공덕을 칭송하고, 양국은 교전을 벌였다. 갑자기 한나라의 사절을 만났는데, 그는 나에게 성령에 가까운 전화를 걸어 내 딸을 구속하게 했다. 나는 내가 아직 살아 있고 성현을 만난 것을 다행으로 여기기 때문에 아무 이유도 없이 아이에게 작별인사를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십중팔구, 두 박자, 한 박자, 한 박자, 한 번의 기쁨은 두 가지 감정 속에서 살기가 어렵다.

그렇다고 내가 살 수 없다는 뜻은 아니지만, 나는 돌아가서 호우와 도박복을 애무하고 있어야 한다. 중국 대사가 나를 맞이했다. 누가 알겠어요? 생사와 나는 지금 와서 아이가 되어 영광을 잃을까 봐 걱정인데, 내가 어떻게 날개를 가지고 너에게 갚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걸음 한 걸음, 한 발짝도 걷지 못하고, 영혼은 사라진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열 세 박자, 현이 초조하고 슬프고 장이 휘젓는다.

집에 돌아오면 아들은 나를 따라오지 않을 것이다. 내 마음은 배고픈 것처럼 매달려 있다. 사계절 만물은 기복이 있지만, 나는 슬퍼서 당분간 움직이지 않는다. 산이 높고 바다가 넓어서 평생 보자, 네가 밤에 스리랑카에 오는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손을 잡는 것은 일종의 기쁨이자 슬픔이지만, 잠을 자고 나면 마음을 아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십중팔구, 눈물이 떨어지고,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있다.

15 박자, 명절, 승진, 가슴 가득. 음악을 누가 압니까? 금고에서는 매우 심상치 않다. 나는 내가 돌아올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내가 다시 행복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 마음속은 애원과 슬픔으로 가득하고, 일월은 사심이 없고, 결코 빛을 내지 않는다. 어머니와 아들이 두 곳에서 별거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같은 날은 장사장의 참고물처럼 점점 더 닮아 생사를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열여섯 박자, 그리움은 끝이 없고, 나와 아들은 내 편에 서 있다. 태양 동방달 서방이 서로 바라보니, 절대 가슴이 찢어져서는 안 된다. 나는 캠핑초가 걱정된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피아노 연주가 미안합니다! 오늘 고향에 돌아가고 싶지 않아, 낡은 원한이 평평하고, 새로운 원한이 길다! 피와 눈물이 고개를 들어 회색에게 하소연하고, 후 혼자 살아라!

17 박자 Xi 의 마음, 코가 시큰시큰해서 관산이 Xi 를 가로막고 걷기가 어렵다. 갈 때는 생각이 만만하지만 올 때는 생각이 나지 않는다. 쑥가지와 마른 나뭇잎으로 가득 찼고, 전쟁터는 상처투성이였으며, 곳곳에 시신과 칼화살이 가득했다. 춘하 풍상이 춥고, 민기가 허약하다. 나는 장안 에 다시 들어갔다, 한숨을 내 쉬었다, 눈물을 흘렸다.

후진타오는 후진타오에서 태어나 같은 멜로디를 뒤집었다. Xi 곡' 의 18 박자는 끝났지만 기억에 남는다. 죽사의 뉘앙스를 잘 아는 작품으로, 희비가 사람의 마음에 따라 변한다. 후진타오와 한은 각각 다르고, 천지는 분리되어 있다. 나는 하늘의 고생에서 하늘을 원망하고, 특히 사람을 원망하며, 육합이 넓어서 용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