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거리의 방랑자는 편안하고 유명하다. 그가 최다. 최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변쇼는 너에게 이런 서예가 어떻게 무용지물로 여겨질지 알려줄 것이다. 사실 정보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특히 컴퓨터의 보급과 휴대전화의 광범위하게 사용됨에 따라 사람들은 아름다운 서예에 그다지 관심이 없다. 어디를 가든 다양한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정통한지 묻는 데 익숙해질 것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서예를 쓸 수 있냐고 묻는 사람을 본 적이 있습니까? 이런 사회적 배경은 서예가 환영받지 못하는 것을 결정한다.
또 다른 중요한 인센티브는 서예 교육의 뒤처짐이다. 우리나라는 의무교육이든 고등교육이든 이런 서예 교육을 거의 중시하지 않는다. 지휘봉의 흔들림 아래 모든 것이 스코어에 부합한다. 한 학생의 글자가 아무리 예뻐도 점수가 너무 작다. 선생님의 인가를 받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 그래서 서예 무용론은 매우 소란스럽다.
그럼 글씨 연습도 소용이 있나요? 변쇼는 문제를 이 최에게 끌어들였다. 최의 나날은 좋지 않네! 그는 거리를 떠돌아다니며' 방랑의 대가' 라는 느낌이 들지 않고 생활에 핍박했다. 최 씨는 초창기에 사지가 건전하여 우연한 기회가 고압전기에 의해 파괴되었다. 결국 목숨은 지켜졌지만, 얼굴이 완전히 달라서 사지가 보형되지 않았다. 최씨는 달갑지 않다! 그는 거리로 나가 길거리 방랑자가 되었다. 다행히 그는 글씨 쓰는 것을 좋아하고 글씨 연습도 열심히 한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거리에 분필을 쓰는 것을 궁리하기 시작했다. 이 최씨는 이런 분필자를 예술의 높이까지 끌어올렸는데, 일종의 장인정신이 있다.
우연한 기회에 최씨는 한 서체회사에 뽑혔다. 그래서 최 씨는 길거리 유랑자인데 생활 속의 귀인을 만났다. 그의 독특한 분필자는 이미 50 년 동안 사들였다. 한 서체회사는 협력의 성의를 나타내기 위해 5 만 원을 선불해 그의 곤경을 바꾸고 그의 방랑자 생활을 끝냈다. 그 이후로 50 년 글꼴 판권비는 최씨가 소유했다. 이런 식으로 최 씨는 자신의 좋은 서예로 천만장자가 되었다. 이것은 그야말로 철밥통이다. 특히 지식 실현 방식이 점점 더 많아지는 오늘날, 이 저작권의 중요성은 끊임없이 낮아지고 있다.
최군의 서예 태도는 정말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적어도 이른바' 추주' 보다 훨씬 낫다. 샤오를 예로 들다. 주사기를 휘둘러 얼마나 많은 잉크를 낭비했습니까? 환경에 어떤 피해를 입혔습니까? 최씨는요, 사람들이 분필 글자를 쓸 때, 환경보호 노동자들에게 일자리를 주지 않기 위해 스스로 옷 한 벌을 준비하면서 분필 글자를 쓰면서 분필재를 치우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태도, 다른 사람이 실패하면 누가 성공할 것인가? 그래서 최씨가 천만장자가 된 것은 우연이자 필연적이다.
최 씨의 이야기는 서계의 한 예이지만 서예 연습에 대한 대중의 인정도 충분히 보여준다. 길거리 방랑자 최 씨가 가장 좋은 증거입니다! 너는 아직도 글씨를 연습하는 것이 소용없다고 생각하니? 때로는 한 가지를 단순히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끈기와 끈기가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인내명언) 인정받지 못하는 것을 고집하면 언젠가는 무형의 부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게 최씨가 하는 일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