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1, 문장 시작 부분을 어떻게 써요?
문장 시작은 어떻게' 문장 쓰기' 인가. 시작은 참신해야 하고, 사람을 매료시켜야 한다.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 스타일: 문장 명확한 의미로 시작하여 전체 텍스트의 중심 사상을 지적하고 독자가 전체 텍스트의 중심 사상에 대해 대충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다음 이 센터 주위에 전문을 서술한다.
유명한 기사 후 할아버지는 우리집 맞은편에 사신다. 장기 전문가
(2) 단도직입적으로: 문장 먼저 사건이 발생한 시간, 장소, 원인, 인물을 설명하고 주요 내용을 서술한다. 감제, 점제, 문장 주제를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단도직입적으로 이야기를 분명하게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폭을 절약할 수 있다. 전문은 표류하지만, 언어의 시작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오늘 아침, 우리는 일출을 보고 싶었지만, 태양은 늘 나오려 하지 않아서, 우리는 구름을 볼 수밖에 없었다. 태양과 구름
(3) 소개: 이 개방 방식은 인물, 사건, 환경 등에 대한 개괄적이고 간단한 소개입니다. 묘사, 독자에게 대략적인 인상을 주고, 본문을 소개하고, 구체적인 소개를 한다.
전자컴퓨터는 첨단 과학, 첨단 기술, 해박한 지식의 상징이다. 마이크로컴퓨터는 컴퓨터 제품군의 일원이다. 옛날 옛적에 나는 그것에 대해 낯설었지만, 이번 여름 방학에는 그와 친구가 되었다. 마이크로컴퓨터와 친구를 사귀다
(4) 질문형: 문장 시작 부분에 있는 질문은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키고, 독자들의 절실한 관심이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독자들이 읽도록 유도하는데, 그 질문에 대한 답은 글에서 설명해야 할 내용이다.
예문: 우리 고향은 중국 지도에서 손톱 하나만큼 큰 곳도 없는데, 요 몇 년 동안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당신은 그것을 믿지 않습니까? 들어봐-들어봐-새로운 걸 말해줄게.
(5) 묘사식: 이런 형식부터 경물 묘사부터 시작하여 경물의 특징을 포착하고 렌더링 환경과 분위기의 역할을 하며 문장 중심을 부각시켜 곧 등장할 인물을 끌어낸다.
어린 시절 여름방학 어느 날 태양이 불덩이처럼 대지를 달구고 있는 것을 기억한다. 바람이 전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에 앉아서 선풍기를 들고 있었지만 콩 같은 땀방울이 계속 뿜어져 나왔다. 나에게는 잊을 수 없는 일이다.
(6) 역사: 역사 시작은' 단도직입산' 과는 정반대다. 일의 결과를 먼저 쓴 다음 돌아가서 일의 원인과 과정을 써라. 그 목적은 서스펜스와 매력을 만드는 것이다.
유 선생님은 이미 우리를 떠난 지 3 년이 되었지만, 숭배와 애틋한 감정은 늘 내 마음속에서 자란다. 얼마나 잊을 수 없는가! 멋진 외모, 시원한 웃음소리, 그리고 습관적으로 새끼손가락으로 머리를 긁는다 ...' 복숭아리 연애'
02. 문장 결말은 어떻게 쓰나요?
글의 끝, 바로 여기서 붓을 거두고 전문을 끝낸다. 좋은 결말은 주제를 심화시키고, 중심을 강조하거나,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문장 의 끝 은 문장 의 시작 과 같은 것 으로 여러 방면 에 있다.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금칙 되감기 손가락: 꼬리손가락의 시작, 앞에 복선이 있고, 뒤가 뒤 손가락이 있고, 꼬리가 매끄럽다. 문장 구조를 온전하게 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뒷맛을 남기기도 한다. 이런 결말은 개편 단락에서 앞으로 나타날 사람과 일에 대해 필요한 암시를 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첫 번째 단락이 남긴 복선에 필요한 응답을 한다.
처음에는 책상 위에 웃는' 오뚝이' 를 볼 때마다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머릿속에 떠올랐다 ...
네, 그렇습니다! 오뚝이' 는 우리 집에 웃음을 가져왔지만, 더욱 계몽을 주었다.' 집안의 웃음'
(2) 요약 제목: 서술문, 특히 레벨이 많고 내용이 많은 문장, 종종 마지막에 사람이나 일을 평가하는 것, 즉 전문을 지적하는 중심. 그 역할은 전문을 귀납하고 총결하여 사건의 의의를 지적하는 것이다.
이번 등반은 결심과 끈기가 있으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기어오르다
(3) 화룡점정: 이런 결말은 주요 내용을 다 쓴 후 의미 있는 문자로 끝나는 방식으로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하는 것이다. 문제의 의미를 지적하고, 중심 사상을 강조하며,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교육시켰다.
[예] 아! 야자수, 사랑해, 너의 품성을 사랑해, 너의 정신을 사랑해, 하지만 너의 스타일을 더 사랑해. 나는 큰 소리로 너에게 들려주고 싶다! 나는 코코넛 나무를 좋아한다
(4) 논증과 서정: 이 끝에서 작가는 직접 자신의 관점을 발표하고, 논평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독자들이 생각하고, 되새기게 한다.
이런 물건은 희망이 없다. 마치 땅에 길이 없는 것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03. 인물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한 사람의 서술은 그 사람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이며, 이 사람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혹은 그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보여 주는 한 가지 예가 더해져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인간의 자질과 인격적 특징을 보여' 사람+본보기' 를 형성하는 기본 방식이다. 기자의 서사는 인물 묘사를 위주로 한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물 설명: 인물 묘사는 한 인물의 외모 특징, 즉 외모, 목소리, 미소, 얼굴 표정과 자세, 생리적 특징, 복장 등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입니다. 사람의 성격 특성과 정신적 면모를 보여주는 것이 목적이다. 외모는 인물 이해의 관건이기 때문에 글을 쓸 때 인물의 풍부한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외모 특징을 잘 파악해야 한다. 또한 인물의 나이, 경험, 학력, 신분, 생활습관 등의 요인에도 주의해야 하며,' 천인면' 이 되어서는 안 된다.
(2) 동작 설명: 동작 묘사는 인물의 동작과 자세에 대한 묘사이다. 그것은 인물 묘사의 중심 부분이다. 사람의 활동은 행동과 불가분의 관계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인간의 사상, 감정, 성격의 가장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표현이다. 따라서 글을 쓸 때는 인물의 동작과 정태 변화를 통해 인물의 성격 특성과 정신적 면모를 잘 표현해야 한다. 묘사할 때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동작으로' 그' 가 어떻게 해냈는지 표현해야 한다. 그래야 종이에 있는 사람을 쓸 수 있다.
(3) 심리묘사: 심리묘사는 특정 환경사상, 즉 내면세계에서 활동하는 사람에 대한 묘사로, 그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묘사한다. 사람의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을 통해 인물의 정신적 면모를 표현하다. 심리활동은 현실 생활의 모순과 충돌이 사람들의 머리 속에 반영된 것이다. 인물의 내면의 비밀과 정신적 충돌을 밝혀야 인물의 성격 특징을 성공적으로 드러낼 수 있다. 묘사할 때 인물의 신분, 직업, 나이, 기질, 취미 등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동작 및 언어 설명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제 3 인칭을 사용할 때, 그 (그녀) 가 생각하는 것을 직접 묘사합니까? (2) 1 인칭을 사용할 때 나 자신이나 내면의 독백을 이야기하며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낸다. ③ 환경 대비나 꿈 등 간접적인 수단을 통해 인물의 특수한 심리활동을 표현한다.
(4) 언어 묘사: 언어는 사상의 옷이며, 사람의 내면 활동의 직접적인 폭로이다. 사람의 언어는 항상 자신의 사상에 의해 지배된다. 혼잣말이든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든, 모두 사상의 표출이다. 언어 묘사는 작품 속 인물의 내용, 말투, 어조에 대한 묘사를 가리킨다. 개인의 자기서술, 독백, 두 사람 사이의 대화, 그리고 여러 차례 사람들과 교제할 때의 대화를 포함한다. 언어 묘사는 인물의 독특하고 개인화된 언어를 묘사해야 그 사람의 정신적 면모와 심리적 활동을 표현할 수 있다.
04. 이벤트를 어떻게 설명합니까?
서사형 서사는 주로 일을 회상하는 것이다. 역시 사람을 쓰는 것이지만, 인물의 묘사와 묘사를 중시하지 않는다. 한 가지 또는 몇 가지, 장면 또는 활동을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서는 서사의 여섯 가지 요소 (즉, 시간, 장소, 인물, 사건, 과정, 결과) 에 따라 써야 한다. 묘사할 때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해야 한다: (1) 조사 제목, 한 가지를 기억하는지 몇 가지를 기억하는지. (2) 기록 할 필요가있는 요점은 무엇입니까? (3) 문장 사고방식을 세심하게 구상하고 빗질하며 일정 순서 (연대순, 공간순서, 시간순서, 역사) 에 따라 필기를 해야 한다. 너는 또한 처음부터 끝까지 써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구조가 완전무결하고 질서 있게 될 것이다. (4) 세심한 재료 선택. 문장 센터의 필요에 따라 대표적이고 혁신적인 재료를 선택하세요.
05. 장면을 그리는 방법?
사물은 그림 속의 스케치처럼 동물, 식물, 기물, 경물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이다. 주로 물체의 모양, 크기, 구조, 색상 및 환경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어떤 문장 들은 물명을 따서 명명하는데, 사실 주로 사람을 기억하고 서술하기 위해서이다. 또는 위탁 기반 품목; 아니면 물건을 빌려 연상을 넓히고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다.
(1) 동물이 어떻게 쓰는지: 동물은 동물과 새 (곤충, 물단 등) 이다. ) 움직이고 감각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는 각자의 생활 습성, 생물학적 특징, 동물의 정태를 주의 깊게 묘사해야 한다. 글쓰기에는 비유와 의인을 사용할 수 있다.
(2) 물건을 쓰는 방법: 물건은 일반적으로 생활용품, 문구, 장난감, 공예품 등을 가리킨다. 개체를 설명하는 것은 개체의 크기, 모양, 질감, 구조, 색상, 용도 등을 나타내는 구체적인 설명입니다.
(3) 식물을 쓰는 방법: 식물의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며, 일반적으로 화초와 나무를 가리키며, 문장 중에 묘사된 대상이다. 식물을 잘 묘사하려면 주요 특징, 모양, 자세, 성장 특성, 색상, 냄새, 기능 및 용도를 관찰하고 익혀야 합니다. 묘사할 때는 먼저 전체가 어떤 모습인지 봐야 한다. 그런 다음 부품이 어떤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 모양인지 보세요. 즉,' 줄기 한 줄기와 꽃 한 줄기' 의 순서에 따라 관찰하거나 그 반대로 관찰하는 것이다. 자신의 관찰 각도 (상하좌우 근거리 음고 등) 에 따라 묘사하다. ), 사진을 찍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식물의 생장 계절과 환경에 주의해야 한다. 식물은 모두 기후, 계절, 자연조건의 제한과 영향을 받는다. 식물은 환경과 계절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개인의 사상 감정은 대상에도 큰 작용을 한다.
(4) 풍경을 쓰는 방법: 풍경 묘사는 자연경물의 폭풍, 산천, 도시, 시골을 포함한 환경을 묘사하는 것이다. 사회 환경의 풍속과 인정과 사회 풍모. 서술문의 경물 묘사는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경물을 주요 대상으로 쓴 것이다. 묘사방법은 멀고 가깝고, 위에서 아래로, 안팎, 또는 반대 순서로 경물을 묘사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인간의 문장, 풍경을 인물 이야기의 배경으로 묘사한 것이다. 즉 사건이 발생한 자연환경이 인물의 활동을 부각시키고 이야기의 진실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06. 그림 작문을 어떻게 씁니까?
그림 작문을 쓰려면 먼저 그림을 자세히 관찰하고 분석해야 한다. 관찰 순서에 주의해야 하는데, 선인 후 환경, 우선 전체 후 국부일 수 있다. 또는 위에서 아래로, 또는 가까이에서 멀리. 관찰하는 방법도 그림에 따라 달라야 한다. 인물, 사물, 환경의 겉모습과 내면의 관계도 분석해야 한다. 화면 구도는 단일 구도와 여러 폭의 구도로 나눌 수 있다. 한 폭의 화면을 중심으로 상상을 통해' 앞' 과' 뒤' 의 상황을 적절히 설명했다. 많은 화면, 사건의 전 과정이 이미 그려져 있다. 화면 사이의 연결에만 주의하고, 어느 두 장이 중점인지 확인하며, 세부 관계를 잘 처리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08. 약어로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약어는 중심과 장르를 바꾸지 않고 한 편의 긴 글을 한 편의 단문으로 단축하면서 원문을 보존하는 것을 말한다. 축약할 때는 부차적인 인물, 부차적인 사건, 해석, 설명을 잘라야 한다. 자신의 감정과 관점을 마음대로 추가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시 쓰게 된다.
09. 글쓰기를 확대하려면 무엇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까?
글쓰기를 확장할 때는 먼저 원문에 충실해야 하며, 원문의 중심 사상, 주요 줄거리, 인물, 장르를 함부로 변경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원문에 근거하여 언어, 세부 사항, 구체적인 묘사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을 뿐이다. 둘째, 원문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주요 줄거리가 있지만 묘사와 논술이 적은 문장 한 편을 전개하면 묘사와 논술의 언어를 추가할 수 있다. 이야기의 개요라면 줄거리나 세부 사항을 추가해야 한다. 역시 그 말은 구체적이고 적절해야 한다. 중심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상세하게 써야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10, 다시 쓸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다시 쓰기는 원문의 기초 위에서 중심 전제를 바꾸지 않고 원문과는 다른 형식으로 그 내용을 쓴 것이다. 개편에는 세 가지 형식이 있는데, 첫 번째는 장르를 다시 쓰는 것이다. 즉, 한 스타일에서 다른 스타일로. 다시 쓸 때는 상상력을 넓히고, 일정한 줄거리를 보충하고, 빈 부분을 풍부하게 하여 줄거리를 완성해야 한다. 두 번째는 사람을 다시 쓰는 것이다. 가장 흔한 것은 1 인칭을 3 인칭으로 다시 쓰는 것이다. 다시 쓸 때는' 나' 의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사람과 일을 묘사해야 한다. 셋째, 내러티브 모드를 변경하십시오. 시간순서를 거꾸로 또는 거꾸로 시간순으로 바꾸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이런 개편은 서술 순서와 앞뒤가 일관된 보살핌에만 주의해야 한다.
1 1. 계속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계속 글을 쓸 때, 먼저 제공된 자료를 이해하고, 이 부분의 의미를 숙고하고, 다음에 무엇을 쓸지, 다음에 어떻게 쓸지 생각해야 한다. 그런 다음 합리적인 상상력을 펼치고 그에 따라 글을 씁니다. 계속 쓰세요. 단편일 수도 있고 문장 일 수도 있어요.
12, 응용문필은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응용문은 일상생활, 학습, 업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고정 형식의 문건이다. 실용류 문장 휴가 노트, 댓글 노트, 통지, 일기, 편지, 독서 노트, 칠판보 초안, 회의록 등이 있습니다. 글을 쓸 때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1) 형식이 정확해야 합니다. 각 응용 프로그램에는 고정 된 형식이 있습니다. 형식 요구 사항에 따라 작성해야하며 임의로 변경하지 마십시오. (2) 언어는 간단해야 한다. 응용문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일을 분명히 하고 다른 사람이 다 본 후 바로 의미를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응용 작문은 간결하고 간단명료하며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3) 내용은 진실해야 한다. 응용문의 내용은 허구가 될 수 없으므로, 글을 쓸 때는 실사구시적으로 상황을 반영하고 문제를 설명해야 한다.
초등 중국어 독서 지식 설명 및 연습
초등학교 독서 교육의 기본 임무는' 학생이 책보를 읽을 수 있는 능력과 열심히 읽는 습관을 키우는 것' 이다.
서보 읽기 능력은 배운 상용어휘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정확하고, 유창하고,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고, 비교적 능숙하게 본문을 묵묵히 읽고, 지정된 본문을 암송하거나 복창할 수 있다. 텍스트를 세그먼트화하고 계층화하여 단락의 대의와 문장 센터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읽기에 적합한 서보를 읽고, 주요 내용을 이해하고, 초보적인 분석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 습관은 주로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는 습관을 가리킨다. 사전을 찾아보고 다른 참고서를 사용하는 습관, 의문을 제기하고 난제를 제기하는 습관.
I. 단락 레벨 구분
세그먼트에는 자연 세그먼트와 의미 있는 세그먼트가 있다. 자연 세그먼트는 짧은 단락 또는 섹션이라고도합니다. 작가는 내용을 표현할 때 한 가지 뜻을 둘러싸고 한 마디 혹은 몇 개의 일관된 단어를 말하는 것이 장의 가장 작은 단위이다. 논리적 세그먼트라고도 하는 의미 세그먼트는 하나의 자연 세그먼트나 여러 관련 자연 세그먼트의 조합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자연 세그먼트는 문자 표현의 필요성에 초점을 맞추고, 의미는 사상 내용의 구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먼저, 우리는 단어를 한 문장씩 연결하여 하나의 주요 뜻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두 번째는 사고를 훈련시키고 개괄적인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자연단락은 어떻게 층층이 단락의 뜻을 총결합니까?
자연 단락의 계층적 구분은 한 단락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 단락의 한 가지 의미와 이러한 의미가 어떻게 질서 정연하게 기록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자연 세그먼트의 일반적인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과 유형.
일이나 동작의 순서에 따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7 월 27 일 새벽 2 시에 구강경기성호 제방이 무너졌다. //400 여 명의 장병이 소식을 듣고 도착했다. 지대장은 "위!" 라고 명령했다. 갑자기 긴 용 한 마리가 무너진 댐 아래에 나타났다. 장병들은 어깨에 묵직한 모래주머니를 메고 진흙 속을 왔다갔다했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빨리 걷기 위해 맨발로 달리기를 한다. 그들은 발가락을 찢는 들쭉날쭉한 석두 조각을 전혀 무시했다. "제방, 제방을 지켜라!" " "//강풍이 거센 파도를 일으키며 제방을 맹렬히 찢고 있다. 군인들은 큰 소리로 외쳤다: "바람이 우리를 위해 소리 쳤다! 폭우가 우리를 위해 환호한다! 거센 파도가 우리를 위해 환호한다! "용감하게 물 속으로 뛰어들어 자신의 혈육으로 인벽을 쌓았다. 몇 시간의 전투 끝에 제방은 지켜졌지만 장병들은 온몸에 상처가 났다. " 비바람 소리,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소리; 비, 땀, 피, 물이 하나로 융합되다. "이것은 인민자제병이 이 짜릿한 대결전에서 진실된 묘사이다.
이 자연단 * * * 에는 네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네 가지 뜻을 요약하여 단락의 뜻을 요약하다.
구강사이성호 댐이 무너져 장병들이 소식을 듣고 달려와 모래주머니를 옮기고 인벽을 쌓고 결국 댐을 지켰다.
2. 평행.
한 단락의 말, 몇 가지 일을 쓰는 몇 가지 방면,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병행되어 있다.
예를 들어, 정독과 통독의 다섯 번째 단락: 만약 우리가 대량의 독서 자료에 직면한다면, 각 책의 내용 요약, 서문, 장 목록을 처음부터 끝까지 빠르게 한 번 볼 수 있기 때문에, 각 책의 개요, 특징, 적용 범위를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한 권의 책의 경우, 너는 대충 단락별로 읽을 수도 있고, 한 페이지씩 뒤질 수도 있고, 한 글자, 한 단어, 한 문장씩 의미를 탐구할 필요가 없다. 속담에' 속독일목' 이란 말이 있는데, 바로 이런 속독법을 가리킨다.
이 단락의 앞뒤 두 부분은 각각 여러 권의 책과 한 권을 마주할 때 다른 독서 방법을 소개했다. 앞과 뒤가 뚜렷하게 묶여 있다.
3. 총점.
일반 설명은 설명, 또는 일반 설명, 구체적인 설명, 일반 설명, 설명, 최종 요약, 설명, 요약으로 나뉩니다.
예를 들면' 할아버지의 루피리' 제 1 단. 강한 이미지에서 할아버지의 작은 문루는 재미있는 곳이다: 파란 물이 그의 발을 밟았다. 낮에는 창밖에서 바닷새 떼가 날아왔다. 밤에는 하늘의 별들이 수천 마리의 반딧불이가 반짝이는 것처럼 바다에 비친다. 더 흥미로운 것은 바다에 커다란 갈대가 있다는 것이다. 보통의 갈대잎이 할아버지에게 세 번 꺾여 두 번 말려 갈대피리가 되었다. 연주하고 있는데, 곡은 그렇게 은은하고 은은하며, 짙은 바닷물 냄새를 띠고 있다. 이 단락은 먼저 할아버지의 작은 수문집이 재미있는 곳이라는 것을 총결한 다음 주변 경치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운 피리 곡조를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협죽도의 세 번째 자연 구간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을 가지고 춘하 가을에 꽃이 순차적으로 피는 장면을 묘사한다. 마지막으로 정원의 삼계절 꽃이 피고 지는 성황을 총결하였다.
4, 모퉁이를 돌다.
전체 단락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두 부분은 전환을 의미하며, 흔히 "그러나, 와" 와 같은 전환어로 구분된다.
예를 들어, "회색 찌르레기" 의 첫 번째 단락. "나는 이미 삼림 농장에 회색 찌르레기가 많다고 들었다. 나는 팔형의 뾰족한 입과 회색 등이 멀리서 보면 모두 검다고 생각한다. 뭐가 예뻐요? 그러나 우연한 기회에 나는 TV 에서 팔형에 관한 동영상을 보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직접 가서 보기로 했다. "
이 단락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원래 팔형은 볼 것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TV 에서 팔형에 관한 동영상을 보고 보기로 했다. 때때로 두 부분 사이에는 전환점이 없지만, 전환관계는 여전히 뚜렷하다.
예를 들어 연대해 제 1 자연단, 중국 동부나 남부 임해의 연해 도시는 많고 북부는 매우 적다. 연대는 바다의 북쪽에 있다. 그래서 독특한 해상 경관이 있다.
이 단락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에는 전환점이 없지만, 전환점 관계는 한눈에 알 수 있다.
자연 전환 단락은 일반적으로 전환 후 단락의 뜻을 파악한다. 지난 단락은 연대로 요약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북방의 몇 안 되는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이기 때문에 독특한 해양 경관을 가지고 있다.
5. 인과 관계.
사물의 인과관계에 따라 의미를 표현하는 자연 단락을 인과단이라고 한다. 인과와 인과를 포함해서요.
예를 들어,' 모포슨 마스터: 모포산' 의 첫 번째 자연 단락은 19 세기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글쓰기를 좋아하여 많은 작품을 지칠 줄 모르고 썼지만, 이 작품들은 모두 평범하고 특색이 없었다. //모포산은 급해서 프랑스 문학의 대가인 복루바이를 찾아 공부하러 갔다.
이 말의 뜻은 모팔산의 초창기에 평범함을 썼기 때문에, 복루바이를 스승으로 삼았다는 뜻으로 요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상은 인과이고, 또 다른 예는 인과입니다.
진실한 귀환' 의 마지막 단락은 자연스럽다.' 이 참신한 자전거를 타고 신문을 배달하는 것이 훨씬 빠르다. 물론, 나는 길에서 신문을 던지는' 절묘한 일' 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고, 나는 차에서 내려서 집집마다 신문을 배달했다. 비와 눈이 오는데도 신문은 여전히 문으로 배달된다. 성실한 노동이 뼈에 사무치는 배려와 사랑을 가져온다는 것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기 때문이다. "
이 단락은 결과를 앞두고 원인을 다시 설명하여 원인을 강조하고 제목의 의미를 지적한다.
둘째, 문장 단락을 나누어 뜻을 요약하다.
문장 단락을 나누면 위에서 설명한 계층 방법을 참조하여 단락의 대의를 요약할 수 있다. 중심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는 단락의 시작 부분, 즉 총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는 단락의 끝, 즉 요약 문장에 있습니다. 어떤 것은 중간에서 부분이나 인물 언어를 토론하는 것이다.) 이 단락의 주요 뜻을 잡고 자신의 말로 요약해 보세요. 소제목으로 총결하다.
이들은 다음과 같이 열거되어 있습니다.
1, 문장' 협죽도' 의 3 항과 4 항이 합쳐져 문단 끝에' 이런 인성은 마당의 그 꽃들에 비하면 별로 귀중하지 않은가?' 라는 의미를 형성했다. 예를 들어, "진 병마용" 이라는 글의 두 번째 단락의 시작 부분에 있는 중심 문장이 바로 이 단락의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병마용, 병마용, 병마용, 병마용)
2. 문장' 난류' 2 항은 중심구가 없어' 강 총장이 남개대학 열람실에 와서 청년학생들과 함께 시를 낭송하고 고전문학에 대해 이야기했다' 고 요약할 수 있다
3.' 벽라춘' 의 각 단락은 작은 제목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하다. B. 이름의 기원 C. 광업 및 로스팅; D, 차 맛; 차는 봄이다.
셋째, 문장 쓰기의 주요 내용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문장 읽기의 주요 내용이다. 너무 간단하지도, 너무 구체적일 수도 없다. 그것은 문장 주요 줄거리, 주요 사건 또는 서술점을 잡아서 간략하게 써야 한다.
주요 내용을 파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각 단락의 대의를 연결시켜 약간 배열한다. 2. 서술한 문제에 근거하여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하십시오. 3. 문장 제목에 따라 보충해 주세요.
예를 들어,' 랑야산 오장사' 라는 문장, 사건이 발생한 순서에 따라 5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단락은 5 전사를 써서 임무를 받아들인다. 두 번째 단락은 적을 산에 유인하고 적을 때리는 것이다. 세 번째 단락은 적을 막다른 골목으로 끌어들인다고 썼다. 네 번째 단락은 최고 섬멸적 수를 쓴 것이다. 다섯 번째 단락은 용감하게 절벽을 뛰어넘는 것이다. 이 다섯 단락을 연결시켜 조금만 정리하면 이 글의 주요 내용이다. 이 글은 다섯 명의 용감한 사람이 상부에서 부여한 대중을 보호하는 임무를 받아들이고, 계획적으로 적을 산으로 유인하고, 적을 통렬하게 공격하며, 결국 적을 절로로 끌어들여 산꼭대기의 적을 소멸하고, 마지막으로 용감하게 절벽을 뛰어넘는 과정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엄립명의 편지" 라는 글은 이런 문제를 설명합니다.
1, 젊은이들이 어떻게 공부해야 합니까? 상해에서 복숭아꽃을 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이 편지를 게시 할 수 있습니까? 4, 가명을 지적하다.
이러한 문제를 결합하여 조금만 정리하면 이 문장 의 주요 내용을 요약할 수 있다. 노신은 편지에서 청년들이 많은 장들을 박채하고, 많은 책을 읽고, 흥미가 넓고, 상해가 복숭아꽃을 보고, 편지를 보내는 것에 동의한다는 주제로 요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그는 발신자가 가명을 사용했다고 지적했다.
내 대답은 아래층과 마찬가지로 설명이 정확하다. 너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