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ue Tao 의 "peony" 의 독창성과 감상

모란

-눈썹 청소 천재, 미안 교정, 평생 비애

지난 봄, 나는 눈물이 빨갛고 이별을 원망했다. 。

나는 자주 내가 무협과 헤어질 것을 두려워한다. 왜 무릉 시절이 있을까? 。

사랑을 표현할 때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알게 될 것이다. 。

난 그냥 술집에 베개를 넣고 밤에 당신을 보고 싶어요.

-응?

설타오 《모란》

이 시는 모란을 쓴 것이지만, 설타오 본인을 말하는 것 같다.

후세 사람들은 설타오를 알고 있는데, 대부분 그녀의 명기 신분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매춘부들과는 달리 설타오는 비천하게 태어나지 않았다.

설도의 아버지 설훈은 조정의 관원이다. 성실함 때문에, 부주의로 권세 있는 사람에게 미움을 샀고, 비하된 죄를 받았다. 설보가 죽은 후, 겨우 열네 살 된 설도는 생계 때문에 매춘부로 전락했다.

어렸을 때 설타오는 좋은 교육, 아버지의 관심, 시에 대한 사랑을 받았다. 어려서부터 그녀는 다른 아이들보다 총명하다. 남자들은 그들보다 못하다. 여자는 말할 것도 없다. (서양속담, 남녀속담) 그리고 그녀의 재능, 지금까지 우리가 아는 한, 그녀가 8 살 때, 그녀는 단서를 보여주었다.

오후에는 설훈이 마당에서 바람을 쐬고 있다. 그는 울창한 오동나무를 바라보며 시 두 구절을 외웠다. "조정은 고오동나무 한 그루를 나누어 구름 속으로 우쭐거렸다." 그리고 그는 어린 설타오에게 인계를 시켰다. 설타오는 사색없이 대답했다. "나뭇가지가 남북새를 맞이하고 낙엽이 맑은 바람을 보낸다."

여덟 살 된 한 소녀가 반응이 빠르다. 그렇다면, 다른 학부모들은 기뻐해야 한다. 그러나 Xue Fengfei 는 행복하지 않았지만, 오히려 걱정거리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는 그의 딸이 이런 시를 쓰는 것이 좋지 않은 징조라고 생각한다. 시의 뜻은 그녀가 먼지로 변해 안내될 것이라는 뜻인 것 같다. 과연 설타오는 열여섯 살에 창녀가 되었다.

설타오와 당대의 4 대 여시인 중 한 명으로 불리는 이기란도 이런 예언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사적으로, 이러한 예언적 표현들은 대부분 후세 사람들이 이야기를 더욱 전설적으로 만들기 위해 지어낸 것이다.

설타오는 창녀이자 여자 시인이다. 그녀는 평범한 저속함이 아니다. * * *, 육체거래를 할 필요가 없다. 반대로, 그녀가 하는 일은 왕왕 우아하다. 달관귀인이 연회를 열 때, 한 여자 시인에게 술을 주문하거나, 시를 짓거나, 피아노를 치거나, 노래하고 춤을 추게 할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설타오가 잘하는 일이고, 그녀가 모두 처리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 마치 천성적으로 이런 상황에 속하는 것 같다.

비범한 의사소통 능력, 아름다운 외모, 뛰어난 재능 ... 설도의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16 살 때 설타오는 그녀의 일생에 영향을 준 첫 남자인 우리의 보시천 사자인 위고를 만났다.

위고는 설타오를 만나기 전에 그녀에 대해 들었다. 슈 유명한 창녀 슈 타오, 누가 몰라? 그는 일찍이 이 유명한 재녀를 만나고 싶었기 때문에 한 연회에서 설타오를 초청하여 즉석에서 시를 짓게 했다.

설타오는 궁리해서 시' 유무산사' 를 한 편 썼다.

방문 가오 당나라 원숭이 외침 장소, 도로 담배 향 이있다.

산들은 송옥을 잊지 않고 물소리가 여전히 왕에게 울며 울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베란다에서 비가 구름이기 때문에 추 (Chu) 가 죽었다.

절 앞에는 버드나무가 많고, 두구지봄이 오면 창공한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이 시는 추향왕의 꿈에서 여신 야오희와의 발코니에서의 만남, 송옥의' 고당미' 등 역사적 전고를 다루고 있다. 시 전체가 문필이 유창하고 언어가 아름답다. 놀랍게도, 이것은 열여섯 살 된 소녀가 쓴 것이다.

위고는 설도를 매우 좋아하고, 모든 사람에게 그녀를 칭찬한다. 그래서 설타오의 입소문은 이전보다 더 좋다. 그뿐 아니라 술자리가 있을 때마다 위고는 예외 없이 설도를 데리고 대접을 하러 갔고, 설타오도 그를 실망시킨 적이 없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고는 설도의 재능을 점점 더 높이 평가하고 신뢰하며, 심지어 그녀를 그의 학교 부기장으로 만들었다. 학교 책은 등급이 높지 않지만 일반인에게 보여 주는 것도 아니다. 설타오는 이로써 선례를 열어 역사상 첫 여교서가 되었다.

설타오와 위고의 관계도 줄곧 추측되고 있다. 상식적으로 말하면, 그들은 상하보다 훨씬 간단하다. 위고는 설타오를 매우 좋아한다. 그들의 일은 촉에서도 비밀이 아니다. 위고와 연락하고 싶은 많은 사람들이 먼저 설타오를 찾아갈 것이다.

설타오는 점점 강해지는 자신감에 헷갈렸다. 그 남자들은 그녀가 시를 썼다고 칭찬했고, 그녀는 감히 애매한 시를 공공연히 써서 답례하는 것을 조금도 꺼리지 않았다. 그녀는 웨이 가오 (Wei Gao) 가 그녀를 집어 들고 그녀를 전복시키려 한다는 것을 잊었다. 단지 시간 문제일 뿐이다.

설도는 위고의 아내가 아니지만, 위고는 그녀에 대한 감정이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런 일이 일어나자 위고노여움이 일노하여 설도를 송주로 유배했다. 위고는 당연히 설도를 폄하하고 싶지는 않지만, 사람은 화가 날 때 종종 충동적이다.

송주로 가는 길에 설타오는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위고의 호감을 잡고 유명한' 10 별' 이라는 시를 적어 위고에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첫째, 개는 주인을 떠난다.

4 ~ 5 년 동안 연습한 주문, 마오샹은 스승에 대한 연민으로 가득 찼다.

까닭 없이 한 가족 손님을 물어뜯고, 붉은 융단 위에서 자지 마라.

둘째, 펜이 손을 뗀다.

고백할수록 빨간 종이에 뿌려진 꽃이 많아진다.

모든 운명은 긴 전선으로 소진되어 Xi 의 손에 장악될 수 없다. 。

셋째, 말은 마구간을 떠났다

눈이삭이 붉고 털이 옅은 풋풋한 발굽으로, 바람을 쫓아가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다.

남편에게 서프라이즈를 주기 위해서, 화훤은 심지어 야유받아서는 안 된다.

넷째, 앵무새는 새장을 떠났다

용계, 한 사람, 날아다니며 금은으로 갔다.

말이 불편해서 우리 안에 있는 사람을 더 이상 부를 수 없다.

다섯째, 이암조

여러 문으로 드나들면서 차마 버릴 수 없고, 주인은 늘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진흙과 더러운 산호 베개는 들보 사이에 둥지를 지어서는 안 된다.

유기주 장리

밝고 둥글고 안팎이 통하며 수정궁처럼 맑다.

약간의 수치심 때문에, 너는 밤새 손바닥에 있을 수 없다

기이한 물고기가 연못에서 나오다

깊은 못에 뛰어들어 4 ~ 5 년 동안 꼬리를 자주 흔들어 낚시에 걸려든다.

이유 없이 부용화를 부러뜨리면 청보에서 수영을 할 수 없다.

일곱째, 독수리가 삽을 떠났다.

발톱은 날카로운 눈처럼 종처럼, 평원은 토끼를 잡아 높은 정을 부른다.

이성이 없으면, 너는 청운을 벗어날 수 없고, 왕의 팔을 잡을 수도 없다.

칠구줄리관

나는 4 ~ 5 개의 새로운 요소를 심었는데, 늘 가을 서리 속에서 체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죽순 봄, 깨진 벽, 옥당을 덮어서는 안 된다.

열 번째 거울은 대만을 떠난다

주사금경이 열리기 시작하여 3, 5 월에 배회하다.

무한한 먼지에 눈이 멀어 화당 옥대에 가면 안 된다.

시에서 설도는 자신을 개, 펜, 말, 앵무새 등에 비유한다. , 그리고 위고는 주인, 손, 마구간, 새장은 모두 그가 의지하는 것이다 ... 그녀의 감정은 매우 진지하고, 필묵이 흔들렸고, 위고본은 이미 후회하는 마음이 단번에 감동되어, 빨리 사람을 보내 설타오를 데리러 왔다.

이로써 설타오가 위고의 마음 속에 있는 분량이 여전히 매우 무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그들의 감정이 더 발전하지 못했는지 모르겠다. 아마도 나이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일 것이다.

위고는 61 세에 세상을 떠났고, 설타오는 서른다섯 살이었고, 방금 여성의 가장 아름다운 세월에 작별을 고했다.

설타오에게 위고도 선생님, 친구, 애인, 그녀에 대한 투자는 분명하다. 관가에서 창녀로 변한 설타오가 겨울의 깊은 바다라면 위고는 지나가는 난류일 것이다. 그는 그녀에게 3 월 불꽃의 따뜻함을 느끼게 했고, 그녀의 인생은 현란하게 변했다.

위고는 소녀시대 때 설타오에게 가장 세심한 보살핌을 주었지만, 설타오보다 열한 살 어린 원직이야말로 그녀가 평생 가장 사랑하는 남자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감정은 그녀의 일생에서 가장 진실한 헌신이자 가장 어쩔 수 없는 재앙이다.

원과 4 년 (809), 원직은 동천 총독의 간언, 임건남이다. 촉나라에 온 이상 원직의 꽃 사이의 격정 때문에 설도를 놓치면 안 된다. 그는 이전에 위고네 집에서 일했던 사람으로부터 설타오에게 편지를 보내서 그녀가 자주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위고가 죽은 후, 설타오는 줄곧 교외의 너구리 강가에 살면서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때 그녀는 이미 음악책을 떠나서 오랫동안 사교계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그녀는 원직의 존함을 듣고 말에 따라 자주로 갔다.

그때 원직과의 만남, 설도의 차분한 마음이 다시 한 번 광란을 일으켰다. 불혹의 해에 그녀는 다시는 세속적인 사랑에 지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녀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원직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원직과 설도는 문학 비평과 시를 끝없이 이야기했다. 마치 이때 그가 모르는 일이 없는 것 같았다. 그는 매력적이고 잘생겼다. 서른 살은 그의 가장 매력적인 나이다. 그의 열정, 재능, 사랑 ... 설타오를 소용돌이에 빠뜨리면 영원히 탈출할 수 없다.

원직은 그도 설도를 좋아한다. 매력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녀의 위장에는 시가 있습니다. 그가 본 다른 작은 지식을 가진 젊은 소녀보다 더 성숙한 매력이 있다. 집에는 아내가 있지만 설타오와의 연애는 장렬하다.

아쉽게도 설타오와 원직의 관계는 겨우 4 개월 동안 유지되었다. 원직은 조정에 의해 파견되어 촉국을 떠났다. 설타오는 종복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그녀는 원직이 그녀를 사랑한다는 것을 굳게 믿는다. 마치 그녀가 그를 사랑하는 것처럼, 그는 시간이 있으면 반드시 그녀를 보러 돌아올 것이다. 이 신념과 가슴 가득한 실망으로 설타오는 원직을 보냈다.

원직의 아내가 사망한 후, 그는 두 번째 아내 배숙과 결혼하여 다른 재녀를 사랑하게 되었는데, 당시 유명한 유채춘이었다. 불쌍한 설타오는 아직도 너구리 화계변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다. 그녀는 정교한 설타오 편지지로 그에게 편지를 써서, 그것과 독서를 기대하고 있다 ...

원직이 아랑곳하지 않으면 설타오는 가능한 한 빨리 깨어나 더 이상 이 아롱한 사랑에 집착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필 원직회는 때때로 설타오에게 답장을 보낸다. 마치 그들이 아직 열애 중인 것 같다. 편지의 내용은 한때 설타오에게 환상을 불러일으켰다. 마침내 그녀의 환상을 깨뜨릴 때가 되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1 년이 넘었지만 설타오에게는 몇 세기만큼 길었다. 원직은 돌아오지 않았다. 그는 그녀를 저버렸다.

이로써 설타오는 마침내 자신이 너무 낙관적이라는 것을 깨닫고 원직의 마음속에 있는 자신의 분량을 과대평가했다. 그는 정말로 그녀를 사랑했을지 모르지만, 사랑은 사랑을 의미하지 않습니까? 。 그와 같은 사람은 주위에 그렇게 많은 새와 제비가 있는데, 그는 혼자서 꽃 한 송이를 사랑할 수 있을까?

원직은 돌아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설타오는 자신이 라쿤화계에서 기다릴 이유가 없다고 느꼈다. 그녀는 너구리 꽃계를 떠나 죽을 때까지 가운을 입었다.

설타오는 원직에게 상처를 입은 첫 여자도 아니고 마지막도 아니다. 하지만 설타오의 후반생의 냉막 태도로 볼 때, 그녀는 원직을 별로 싫어하지 않는 것 같다. 그녀는 자신이 그녀에게 속하지 않는 남자를 사랑하게 된 것을 가장 많이 후회했을 뿐이다. 아니, 그는 단지 그녀의 것이 아니다. 그는 어떤 여자에게도 속하지 않는다.

시기적절한 사랑은 옳은 시간에 옳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부적절한 사랑은 잘못된 시간에 올바른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사랑은 사랑이 아니라 잘못된 시간에 잘못된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마흔 두 살 때 설도는 자신이 마침내 운명적인 사람을 만났다고 생각했다. 그녀는 이것이 그녀의 일생의 재난이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

이렇게 굴곡이 많은 사랑 이야기가 설타오의' 모란' 을 이루었다. 모란은 꽃을 썼지만 인간성이 충만했다. 그녀는 자신을 글 속의 모란꽃으로 생각하며 이별 후 다시 만나는 기쁨을 썼다.

작년 봄에 모란꽃이 시들어 붉은 종이에 이별의 눈물이 가득했다. 그 모란은 마치 애인의 화신인 것 같고, 모란의 시들음은 애인의 멀어짐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의 애인이 회회 후 감감무소식이었던 무산신녀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까 걱정했다. 그러나 그녀는 도연명 도화원의 무릉어부처럼 갑자기 도화원에 뛰어들어 자신의 애인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랬다.

이런 득실을 앓고 있는 심리는 그녀의 마음속에서 그리워하는 이 애인의 무게를 보여준다. 떠난 후, 그녀는 다시는 그를 볼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그녀는 곧 그를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서로 같은 감정을 공유하고, 오랫동안 함께 있을 것을 기대했다.

"그냥 바 옆에 베개를 놓고 밤에 너를 보고 싶다" 는 것은 시 전체의 점정필이자 그녀의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창녀이지만 평소처럼 인사하고 보낼 필요는 없다. 그녀는 돈의 진실만을 알고 있다.

그녀는 성정 속의 사람이다. 그녀는 감히 미워하고, 자신이 창녀라고 해서 열등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가 이런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것도 그녀의 재능 때문이다.

그녀는 평생 이렇게 살고 싶지 않다. 여자로서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가 매일 그녀의 곁에서 기다리고 싶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녀가 기대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앉아 매일 밤 서로 그리움을 호소하며 꿈과 함께 자는 것이다. 이것도 많은 매춘부들의 같은 소원이다.

그러나 세상에는 모란꽃이 많고 진심이 적다. 꽃은 다시 피는 날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이별 후에 다시 만난다면 그렇게 간단하지 않을 것이다. 기다려야 할 날은 봄가을보다 훨씬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