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 어 손자의 50 장 해석

이것은 내가 오래된 8 1 장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터진 마지막 장이다. 그동안 많은 학습 자료를 보고 억지를 부렸다. 먼저 원문에 가까운 것을 번역해 주시고, 나중에 원문과 일정한 거리가 있는 곳을 설명하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나의 해석이 전자와 매우 다르다고 생각한다면, 자세히 감별해 주십시오.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다: 사람은 태어나자마자 죽음을 쫓는다.

인구의 10 분의 3 이 태어났습니다. 30% 는 자연적으로 죽을 수 있습니다.

10 분의 3 이 사망했습니다. 30% 가 젊은 나이에 사망했습니다.

십중팔구, 동사는 모두 죽고, 30% 는 죽었다. -응?

-응? 남편: 친구 동지들! 대명사와 커버 단어.

왜: 왜?

그 무거운 생명으로: 사람이 생존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지탱하는 것이 너무 풍부하기 때문이다.

개빈산 사진작가: 저는 생존의 장점을 잘 얻는 사람들이 모두 이렇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육지에서 호랑이를 만나지 마라: 육지에서 활동하면 코뿔소나 호랑이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사실 능이 호랑이를 만들 수 없다는 것은 사실이다.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 을 참조하십시오

군대에 입대하는 것은 군인이 아니다: 군대에 입대하면 무장하여 싸울 수 없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코뿔소뿔이 그를 찌를 수 없다.

호랑이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호랑이는 그를 잡을 수 없었다.

군인은 그의 칼날을 용인 할 수 없다: 적군은 그를 죽일 수 없다.

남편! 왜: 친구! 왜 그럴까요?

다른 사람을 죽이지 마라: 그가 자신을 위험에 빠뜨린 적이 없는 곳이다.

-응? 눈이 밝은 사람은 보고도 풀리지 않는다. 왜 그는 호랑이를 만날 수 없습니까? 아니면 코뿔소, 호랑이, 적군이 왜 그를 해치지 않을까요? 누군가가 그에게 "사진 찍는 데 능숙하다" 고 대답할 것이다! 그럼 그는 어떻게 사진을 찍었습니까? 이것은 큰 문제가 아닙니까? 나는 오랫동안 의심했다. 다시 한 번 읽은 후, 나는' 노자' 의 원판을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판본이 한 마디로 매우 중요한 글자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실크 서예는' 육로 여행' 이지' 육로 여행' 이 아니다. 다시 읽기 바로 전에, 나는 무심코 탕한 선생으로 넘어가 갑골문의' 명령' 을 해석했다. 나는 감히 거짓말을 한다, 너는 이 글자를 읽을 수 없고, 너는 이 장을 읽을 수 없다.

-응? 나는 먼저 주제에서 벗어났다. 고서는 원고로만 전파할 수 있다. 글자를 잘못 베끼는 것은 정상이며, 문안조차도 자신의 가설을 가질 수밖에 없다. 글자를 조작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이것은 홍루몽과 같다. 안에는 적어도 20 개의 버전이 있다. 말을 잘못 베껴 쓰면 책의 원래 맛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하지 마라. 잘못 베끼지 않아도 단어의 뜻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표류한다. 예를 들어, "나방 다섯 마리" 에는 "토끼에게 가서 식물을 만져보고 목을 부러뜨리고 죽는다" 는 두 가지 말이 있습니다. 현재의 초등학생 사전으로 고전을 해석한다면, 칼을 위해 배를 조각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아무도 나무 그루터기에서 걷는 것을 본 적이 없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래 갑골문에서' 가다' 라는 글자의 본의는 한 사람이 함정에서 빠져나와 질주하는 상태였다. 음, 잘 이해된다. 토끼가 모두 죽일 수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응? 자,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갑골문의' 링' 자는 한 사람이 밧줄을 묶은 의족으로 걷는 것이다. 노자는 이 단어를 그의' 약한' 개념을 묘사하는데 사용한다. (책을 읽을 때 작가가 쓰는 단어의 개념을 찾는 것은 큰 번거로움이다.) 렉서스는 호랑이를 만난 적이 없다. 허약한 장애인은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다. 그는 전혀 능력이 없고, 물론 위험도 없을 것이다. 송무와 같은 강자만이 감히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호랑이와 싸우다가 결국 구사일생이다. 절름발이 한 명이 아주 일찍 그의 직위에서 멈추고 위험한 곳에서 멈추었다.

-응? 노자의 관점은' 약승강' 이고,' 영불호' 는 이 사상에 대한 이미지 해석이다. 이런 이미지 대비는 세계 각지에서 모두 분명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사람들은 이런 지혜의 시각에 가려져 알 수 없다.

-응? 봐라, 알리, 최고의 전사, 맞은 주먹이 가장 많고, 가장 아름다운 운동선수, 수명이 가장 짧고, 가장 강력한 왕 (동물계의 사자왕, 늑대왕 등에 해당함). ) 폭력으로 가장 많이 사망하고, 최전방의 제품 쇄신이 가장 빠르며, 가장 재능 있는 사람이 가장 많이 갇혀 있다. (모두 재능이 넘치고, 말투가 아름답다.-인터넷 유명 도둑 Wasinger) 등등. 모든 점, 선, 면에서' 렉서스' 의 생존상의 우세를 보여준다.

-응? 다음으로, 나는 원문을 일정한 거리를 두고 다시 해석하겠다.

-응?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장을 열고 아이디어를 던져라. 네 글자로 하지 마라. 오늘 어떤 사람은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다. 원래 의도는 사람이 배아를 형성하면 죽음을 쫓는다는 것이다.

-응? 10 명 중 3 명은 살아 있고, 10 명 중 3 명은 죽었다. 인간의 뇌 용량이 증가했기 때문에 모체 산도는 아직 그에 따라 진화하지 못했고, 인간은 독특한 난산 고민을 가지고 있다. (투우견 난산은 인위적인 개입 유전자 조합에 의한 것이다.) 30% 는 출산 중 난산으로 사망하고 30% 는 생존한다.

-응?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세 가지 끔찍한 것이 있다:' 이동' 은 고정되지 않고 번체자는 여전히 본의를 간직하고 있다. 경중 결합의 지식자이며, 노력의 비하된 말이다. 동사, 형용사. 당신은 진취적인 생활을 하고, 당신의 힘을 발휘하고, 당신의 욕망이 가장 높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가장 노력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몇 년 전 상하이 본토 스타 키미가 갑자기 자살했다. 그의 휘황찬란한 배후에서, 왜 그는 그렇게 노력하지 않고 자살했는가? -이건 사건이 아니야. 그들은 이 사회에서 가장 활발한 사람이지만, 죽음에 임박했다.

-응? 남편! 왜: 손님! 왜 그럴까요?

-응? 생명의 두께: 첫 번째' 생명' 을 동사로: 생존, 생명; 둘째: 형용사는 부사이다. 번역:' 인간이 너무 탐욕스러운 이유'. 예를 들어, 오늘 맛있는 음식을 만들면 잇몸이 힘을 멈추고 위축되기 시작하지만 치아의 수는 여전히 같아서 잇몸이 맞지 않는다. 이것이 오늘날 치과 진료소가 거리 곳곳에 널려 있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다. 심지어 익힌 음식도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고, 심지어 각종 암도 익힌 음식과 관련이 있다. 여기서, 나는 루소의' 인간 불평등의 기원에 대하여' 의 몇 마디를 인용한다. "사람은 먼저 필수품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얻은 다음, 나머지 능력을 얻기 위해 진화한다. 가장 이상한 것은 수요가 부자연스러울수록 열정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결국 우리는 노예가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우리가 겪은 고난은 우리가 자업자득이다." 착한 천성은 이런 고통을 피했다. "루소는 무심코 시공간을 가로질러 노인의' 사후' 에 주석을 달았다.

-응? 개빈산 씨: 저는 생존의 장점을 잘 얻는 사람이 이렇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응? 렉서스는 호랑이를 만난 적이 없다. 그래서 그는 군대에 입대할 때 군대에 입대하지 않을 것이다. 허약한 사람 (절름발이) 은 결코 위험한 지경에 빠질 수 없다. 그는 호랑이가 있는 곳에 갈 수 없다. 설령 그가 군대에 가고 싶어도, 장님이라도 절름발이를 모집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갑옷을 입고 사망률 높은 군인이 될 수 없다. 나는 고향의 한 마디로 분명히 말할 수 있다. "익사하는 것은 모두 대담하다." 그래서 마오쩌둥은 위대한 수영선수, "물 3 천 리", 그리고 그는 "구사일생이 어제와 같다" 는 두려움을 보냈다.-얼마나 위험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어떻게 해야 좋을지, 호랑이는 어찌할 바를 몰라 병사들이 어찌할 바를 몰랐다. 여기서 이 세 마디는 어쨌든 위의 두 문장과 나란히 읽을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이 세 마디 말은 앞의 성과이며, 다음 결론을 위한 깔개를 만드는 데 쓰인다. 코뿔소, 호랑이, 적병은 모두 그를 다치게 할 수 없다.

-응? 남편! 왜요 죽게 해주세요: 신사 숙녀 여러분! 왜 그럴까요? 이것은 그가 위험한 곳에서 멀리 떨어져 안심할 수 있는 관건이다.

-응? 노자는' 약승강' 을 주장하는데, 그 핵심은' 무위' 이다. 이 장에서' 렉서스' 는 연약한 대변인이자'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지 않는 것' 이라는 논조이다.

-응? 어떤 천도가 이렇게 출세하게 하는가-자신을 심연에 끌어들여 자제할 수 없는가? 이런 자칭 만물의 영이 어떻게 지혜를 여는 어리석음.

-응? 시스템이 아닙니다. 양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