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시의 이미지
시가 창작은 매우 정교하고 간결하다. 시인의 서정은 종종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 아니며, 추리도 사상의 직접적인 주입이 아니라 의미 있는 언설이다. 풍경을 쓸 때, 그들은 풍경을 이용하여 서정을 하고, 영물을 할 때, 그들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다.
여기에 쓰여진 "풍경" 과 "물건" 은 모두 객관적인 "이미지" 이다. 풍경을 빌려 표현한' 정', 영물 표현의' 지' 는 주관적인' 뜻' 이다. "코끼리" 와 "의미" 의 완벽한 조화는 "코끼리" 입니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묘사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미창조의 결정체이자 감정사상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시인의 총명함은 왕왕 그가 하나 혹은 한 조의 소설' 이미지' 를 만들어 자신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데 있다. 한편 독자들은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하는 과정에서만 시의 내용을 파악하고, 시의 취지를 이해하고, 시의 경지에 진입하고, 시인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시의 독서 감상은 반드시 시 이미지의 해석을 출발점으로 하고, 시 이미지의 친숙함을 돌파구로 삼아야 한다.
둘째, 예술적 개념
고대 시인, 시인은 문학 이미지 형성에서' 의미' 와' 코끼리' 의 유기적 결합에 특히 신경을 썼고,' 정 속에 경경이 있고, 장면에 정이 있다' 는 심미 이미지 형성을 중시했다. 추구하는 최고 기준은 이미지에서 경지, 즉 경지를 승화하는 것이다.
왕 Guowei 씨는 그의 "인간 낱말" 에서 영역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 영역이 있다, 그것의 자신의 명문이 있다. 경지는 풍경뿐만 아니라 희로애락도 있으며, 이것도 사람들의 마음속의 경지 중 하나이다. 그래서 풍경을 묘사할 수 있고, 진심을 느낄 수 있는 것을 경지라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끝이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경지, 즉 의경을 파악하는 것은 고시를 배우고 감상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다.
시 이미지에 대한 주의사항
첫째, 이미지의 색상 (문자 적 및 암시 적)
1, 색채는 시인의 다른 감정체험을 전달한다.
2, 따뜻한 색상-따뜻하고 활기찬, 적극적으로;
3, 차가운 색-차갑고 낮고, 부정적인 억압, 외롭고 처량하다.
둘째, 동정의 결합을 통해 서로 어우러져 시적 경지를 개척하고 감정을 전달한다.
예를 들면: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봄계에 들어온다. " (왕위' 관조계') 시에서' 꽃이 지고 달이 지고 새소리가 난다' 는 역동적인 경치는 시를 생기발랄하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춘계' 의 고요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