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이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는 시를 나열해 주세요! !

(소녀를 가리킴) 규방은 천유인 < P > 작가: 왕창령 왕조: 당대의 장르: 일곱 마디 절구 < P > 한 젊은 여자가 규방에 있어 결코 슬퍼하지 않는다. 봄이 와서 정성껏 치장을 하고 홀로 곤루에 오르다.

갑자기 녹색 리우 청청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오, 후회는 남편에게 후풍이를 찾아가라고 하지 말았어야 했다. < P > 궁중 원한 < P > (당) 사마차 < P > 류색이 들쭉날쭉하게 칠해져, 소영은 울며 궁의 근심을 가득 채웠다.

해마다 아무도 꽃을 보지 않고 봄샘이 도랑에서 나왔다. < P > 임시왕궁 < P > 원직 < P > 텅 비고 황량한 낡은 궁전에는 화공의 고독한 붉은 빛밖에 없다. < P > 백발이 성성한 남자 하인 몇 명이 한가하게 앉아서 당나라 황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 P > 궁체시 < P > 주경여 < P > 꽃이 활짝 피었지만 궁중은 문을 닫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아름다운 궁녀는 현관에 서서 봄을 본다. < P > 유현장은 모두 궁중의 근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한다. 앵무새가 앞에 있는데, 아무도 자신의 우울증을 토로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 P > 추섹 < P > 두목 < P > 가을 밤 촛불이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 P > 밤의 돌계단은 찬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견우와 직녀를 응시하고 있다.

구양수

마당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나무 연기, 커튼이 무겁지 않다. < P > 옥악조각안장유야처, 빌딩이 높지 않으니 장대로를 보세요.

3 월 비바람이 몰아쳐 황혼에 문을 닫고 봄을 남기지 않을 예정이다.

눈물이 소리 없이 그네를 붉게 날아갔다.

김창욱

은 황달을 쫓아내고 나무의 모든 음악을 쫓아냈다. < P > 그녀가 요서캠프에 가서 그를 만나는 꿈을 꾸자 그들은 그녀를 깨웠다.

온정윤

손질,

망강루에 기대어

결국 천돛은 아무것도 아니다.

비스듬히 물을 가득 비추고,

가슴 아픈 백평주. < P > 항스 < P > 왕위 < P > 그 붉은 장과가 봄이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서 홍조를 일으켰다. < P >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P > 나머지' 증여이웃' (선생에게) 은 아내를 데리고 장안을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된 뒤 절망 속에서 쓴 명문이다. < P > 소매에 부끄러움, 봄나태한 화장 걱정;

귀중한 보물을 찾는 것은 쉽고 애인을 갖는 것은 어렵습니다.

눈물 숨기기 베개, 꽃 어두운 단장;

송옥이 왜 왕창을 미워하는지 정탐할 수 있어요? < P > 고대' 항상 내 마음' 에는 여성에 대한 포기와 여성에 대한 갈망, 상춘을 주제로 특정 사회 상황과 인생 경험, 여성 또는 슬픔, 후회, 손실, 슬픔의 복잡한 심리 상태를 분석하는 시가 많다. < P >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는 주로 고대 버려진 여자, 향수병 아내 (징집된 여성, 상인, 유민 등) 의 슬픔을 묘사한다. ), 또는 연인과 사랑에 빠진 소녀의 감정. 이 두 시는 모두 주대에서 기원한다:' 시경 소야' 에는' 백화' 가 있다. 주' 시집전' 에 따르면, 그의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이 시를 쓴 후 자해를 쓴 것은 이 시의 출처를 고대 궁정 탓으로 돌리는 것이다. 시경' 의' 상품' 시는 특히 풍부하다. 예를 들어' 유기부몽' 과' 백과' 시중군자' 등은 모두 초기' 상품' 시의 대표다. 한위진 남북조 시대에 내 마음속의 시는 항상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원가',' 백두음',' 산속 채비', 고시' 여행 재행', 조식' 미인', 푸현' 장유 여행걱정', 남북조 악부의 시 등이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에서 볼 수 있듯이, 남존여비의 현실은 집을 떠난 많은 여성과 미혼 소녀들이 종종 남편과 애인에 대해 걱정하게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만일 이별하면, 여자의 심정은 더욱 고통스럽다. "더 이상 랑의 옷을 잡지 않으려면, 랑에게 어디로 여행을 가라고 할 수 있습니까?" " 늦게 귀가하는 것을 싫어하지 말고 임경에게 가지 마라. "(니종이' 옛 이별') 이는' 서사랑기' 의 꾀꼬리가 이별할 때 장생에게' 타향화초를 보면 여기서 자는 것 같다' 고 경고하는 것과 같다. 남편이 새로운 애인을 찾을까 봐 두렵다. 특히 동한 이후 환유, 관조의 성행, 문인 지위 향상, 과거제도 시행으로, 선인들의' 관본위' 의식이 날로 높아지고, 종종' 시내로', 다방면으로 여행하며 오래도록 돌아오지 않아' 고친분규' (서간' 교유의 버림') 일단 당신이 관직을 얻게 되면, 당신의 신분과 지위가 변하고, 처자를 버리고, 또 다른 새로운 애인을 찾는 것은 필연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옛말에 "탕녀가 유명해지면 반드시 아내를 버려야 한다. 유랑 여성을 소재로 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시는 여성의 걱정과 분노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 P > 한 사업가 여성이 쓴'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시에 대해 서정적 주인공의 슬픈 초점은 남편의 리리 가벼움, 편지 없는 약속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유당덕인의' 자부 원한': "시집가고 상인은 백두인데, 아직 날이 없다. 네가 이익을 쫓아가서 강해를 업신여기고 풍랑을 첩으로 삼지 마라. " 사실, 이런 혼인 관계의 여성은 아내를 버린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래서 그들은 버림받은 자신의 운명을 애도하는 것 외에 아쉬움이 더 많은 경우가 많다. < P > 는'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에서 여자를 유혹하는 것에 관한 작품들이 많다. 고대 통치자들이 내외 전쟁을 자주 벌이면서 병역제 어둠으로 이어졌기 때문에, 인민들은 부역에 대한 부담이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모두 81 대인데, 아직 유배된 생활을 하고 있다. 아니면 일곱 살 때부터 막 군대에 입대했다." (송숙 (111)) 현상은 송조의 일만은 아니다. 소위' 15 년 병역제, 81 세 귀결' (한악부' 15 년 병역제') 은 과언이 아니다. 여러 해 동안의 징병제 끝에 의무병과 하인들은 집으로 돌아가기가 어려웠고, 또 수많은 향수의 여성들을 혼자 집에 남겨 두면서 많은' 원녀' 의 영원히 마음속에 있는 시편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녀, 원녀, 원녀, 원녀) 이 시들도 깊은 원한을 품고 있지만, 감정적인 내포는 위에서 언급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시와 다르다. 심전치의' 삼잡시' 세 번째 곡인 < P > 가 황룡성에 대항하면 우리 군대는 오래 전에 파견되었다. 이곳의 소녀들은 똑같이 우울한 달을 보고 우리의 중국 전사들을 밝게 비춘다. < P > 젊은 아내는 봄을 꿈꿨고, 어젯밤 그들의 용감한 남편이었다. 큰 공격에서 깃발과 드럼으로 황룡성을 점령했다. < P > 물론, 그는 자신이 애인을 오랫동안 다치게 했다고 불평했지만, 그는 증오와 전쟁에 지친 감정을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이런 시는 전쟁에 대한 불평과 서글픔을 드러내지만 남편의 송년 (소수의 작품 제외) 이 아니라 남편의 생사와 온정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북소리를 생각하며 백화살" (육구몽의' 고촉원한'), "발버둥칠 때 초췌해야 하고, 한옷은 넓지 않다" (백거이' 영원히 내 마음' 세 곡), "강설에 대해 두 배로 중시해야 한다" (천도' 물 11 곡') < P > 창작 특성상' 고궁 원망시' 나' 영원히 내 마음' 은 민가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의 많은 작품들은 원래 주한 이래 민요였다. 문인도 민요의 영향을 받는다. 악부의 주제를 비난하는 것 외에도, 그들의 민속은

① 강렬한 감상적 기조를 두드러지게 표현하고 있다. 이것은 봉건종법 제도 하에서 고대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심리 상태에 의해 결정되며, 두 시의 주제 (즉' 원한') 에 의해 결정된다. 주, 한, 위진 남북조 이후 궁원시와 민가 중의 영주심시는 감상적인 전통 기조를 형성하였다. 문인들이 쓴 것은 궁중 시 중' 군은무상',' 첩의 불행' 의 개탄과 마음 속 시 속 영원한 아쉬움이나 부부의 분리에도 뚜렷한 감상적 기조를 띠고 있다. 그러므로 그것들은 고대 감상문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2) 섬세한 심리 묘사. 두 시는 1 인칭 (즉 서정적 여주인공의 내적 독백 방식) 으로 여성의 억울함을 많이 묘사한다. 한 편의 시는 인생의 운명의 비극이자 고통스러운 심리의 슬픈 노래로 고대 여성의 괴로움과 딸의 눈물로 가득 찬 고난의 심령사를 엮었다. 이를 바탕으로 이 시들은 종종 정태와 동작의 섬세한 묘사를 통해 서정적 여주인공의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민가와 문인의 창작은 대부분 동작이나 정태로 심리 활동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데 능하다.

(3) 적절한 대비. 비교를 통해 물건을 주고 감정을 쓰는 것은 원래 민요의 특기였다. 뽕잎은 떨어지기 전에 무성하다',' 뽕잎은 떨어질 때 시든다' (시경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는 사랑의 흥망에 대한 비유다. \ "종종 가을 축제 를 두려워, 시원한 바람이 더위를 빼앗아 간다. 기부를 포기하고, 도는 은혜에 절대한다. (한악부' 원가') 는' 귀은무상' 을 비유한다. \ "레논은 북쪽 별이다, 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낮에는 쾌활하고, 아침저녁으로 서쪽으로 돌아온다' ('자야가') 는 여자의 굳은 정과 남자의 박정을 비유한다. 문인 시사는 왕왕 이와 같다. "집을 보내 제방을 징발하고, 몇 살이냐?" " 이익 의 \ "강남곡 \", 조수 편지, 사람의 귀환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 "모래머리 \" (장 \ "춘강 두 곡 \") 에 하루 만큼 좋지 않다. "옥은 서한까마귀의 아름다움보다 작지만 여전히 소양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왕창령' 장신추시 5 곡' 3), 서한까마귀는 여전히 일영으로 반창을 돋보이게 한다. 봄이 왔다. 나는 궁화를 우러러본다. 그래서 나는 금벽 (정곡' 장문 2 원' 상편) 을 벗어나야 한다. 궁화는 금벽에서 나와 궁녀의 폐쇄를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피흥에 의해 교묘하게 두드러져 일파삼할인 되었다. 또 다른 경쟁은 우우가 표현한' 수재를 만나지 않는다' 는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줄곧 내 마음속에 있다. 왜냐하면 "나는 내 아내를 버렸고, 예로부터 나는 동정적이었다. "지류택, 군자가 부탁한다" ("진릉시가 행감보다 낫다" 볼륨 3). 그래서 이런 수법은 시 창작에서' 생각지도 못한' 문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작품들은 분명히 일반 궁원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보다 더 우여곡절이다.

(4) 위의 특징을 바탕으로' 얕고 깊은' 두 가지 유형의 시를 형성한다. "얕다" 는 말은 그들의 언어가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을 의미한다. "깊은" 이란 그들의 의경이 종종 깊고 완곡하며 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심덕잠평가 왕창령' 장신추시' (헌빗자루 개금궁): "당신은 부드럽고, 의미가 무궁무진하여, 삼탄을 자아낸다." 절당 서곡' 에 대해 논평하다. "다른 사람의 은총만 이야기하고, 자신의 총애를 잃는 것은 일종의 민족 스타일이다." (예를 들어, 두 시는 일반적으로 정경의 사용을 중시하지 않습니다. 사용하더라도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아교, 반창, 소군, 문군, 제량의 아내, 왕부지, 견우직녀를 제외하고는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흔히' 태아를 취하여 뼈를 바꾸다' 혹은' 사건을 뒤집다' 는 교묘한 생각을 하면 그윽하고 완곡하게 느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