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의 예술미를 논하다

노신 선생은 글에 세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고 말했다. 즉, 의미의 아름다움은 마음의 아름다움이고, 음의 아름다움은 귀의 아름다움이고, 모양의 아름다움은 눈의 아름다움이라고 말했다. 중국 서예는 한자 표현에 관한 예술이다. 우선, 그것은 네모난 글자이다. 그것의 점화는 회전과 선반 구조를 독특한 서예 스타일로 만들었기 때문에 먼저 형식의 문제이다. 그런 다음 중국 서예는 처음부터 "책 한 권, 종횡무진 두 방향에 모두 아이콘이 있어야 책이라고 부를 수 있다" 고 강조했다. 여기서 말하는 아이콘은 자연의 이미지와 사람들이 만든 서예 이미지를 모두 포함한다. 전서에서 예서, 그리고 한말 위진 () 의 초서 (), 해서체 () 에 이르기까지 서예의 이미지는 점차 독립적이고 풍만하며, 전통적인 서예 이론은 항상 서예의 이미지를 자연의 이미지와 비교한다. 그럼, 이 자연의 이미지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자연의 신이며, 필기자 정신의 반응으로 중국 서예의 독특한 심미 성향과 그림과 같은 쓰기 특색을 형성했다. 자연의 신과 작가 정신을 강조하는 독특한 심미 성향은 민족정신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작다고 하면 작가의 정신적 분위기다. 따라서 중국 서예의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이미지입니다. 인물 자체의 종횡 이미지로 작가의 정신적 이미지와 민족의 정신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렇다면 이런 부드러운 펜을 쓰는 표현은 필자의 기질과 정서를 드러내고, 소통인과 자연의 기능을 달성하고, 생명을 활성화하려는 의도를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높은 경지에 이르면, 마음을 잊고 손을 잊고, 펜을 잊고 책을 잊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경지이다. 이런 경지야말로 서예의 진정한 귀환이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서예를 일종의 수양적인 방식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서예는 이런 인심이 정해져 있는 것이다. 이렇게 높은 것을 우리는 경지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따라서 서예는 먼저 모양과 관련이 있고, 그다음은 코끼리와 관련이 있고, 최고경지는 환경과 관련이 있으며, 높은 경지에 이르고, 나를 잊고, 환경을 잊고, 생활환경에 도달한다.

한자는 표의문자를 기초로 발전한 전형적인 표의문자이다.

중국 문자의 기원과 예술적 특색을 지닌 초기 작품의 출현은 모두 그 특수성과 시대성을 가지고 있다. 서예의 경우, 초기 글에는 상형자인 갑골문이 있었지만, 같은 글자의 번잡함과 획도 달랐다. 그러나 대칭 균형의 법칙이 있고 펜 (칼), 매듭, 구도의 규칙적인 요소도 있다. 그리고 선 조직에서 획의 앞뒤 변화는 서예의 의미와 획의 의미를 드러낸다. 따라서, 이전 세대의 서예 예술의 출현과 존재는 서예사의 범주에 속할 뿐만 아니라, 후대 사람들이 예술 형식의 발전과 진화에서 배우고 생각하는 중요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소압 등 점화는 상향 도발로 미화되어 경중도가 다르고 서예의 예술적 미감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도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한립은 파도와 획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소위' 파' 란 획의 왼쪽 선이 곡류처럼 흐르고, 나중에는 해서체가 좌측으로 변하는 것이다. 소위 "획" 은 오른쪽 펜만 열어 "연미" 펜과 비슷하다. 붓으로, 송곳니, 원, 티베트, 이슬의 방법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필세가 휘날리며, 용용용용용이 화려하다. 구조상 작은 인감이 있는 세로, 먼저 정사각형이 된 다음 가로가 된다. 한립은 강력하고 광범위하며 깔끔하고 유연한 베어링을 가지고 있다.

해서체의 심미 표현과 서정적성은 초서보다 못하다.

초서는 한초에 시작되었는데, 그 특징은 글자를 지키는 강령, 관규 훼손, 충일, 빨리 달려가는 것이 특징이다. 초안의 뜻이 있기 때문에 초서라고 불린다.

다음은 서예 김사의 문장:

"구체적인 예술" 으로서의 중국 서예

중국 서예는' 구상예술' 이다. 중국 서예는 자연계의 특정 대상에 대한 직접적이고 간단한 묘사와 재현의 예술 형식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재창조한자' 를 바탕으로 상대적 재현성과 표현성, 구체성과 추상성, 대응성과 다양성, 독창성, 개방성을 가지고 있다 타고난 인식성, 그 실체, 실체, 실체, 실체의 핵심 부분-재창조된 한자는' 구상' 이기 때문에 중국의 서예는' 구상의 예술' 이 될 수 없다. 순수한 추상 형식이 아니라 문자 세트의 선이 아니라 어떤 개념과도 독립적인 형식미와 자유미, 상징적인 의미의 정화선과는 별개인 예술이며 절대적인 독립성을 지닌 아름다움이다.

중국 서예의 보편성과 독창성. 서예 김사는 중국 서예 예술이 중국 문화예술의 일부로 연구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예술의 일부로 연구되어야 하며, 중국 서예는 세계적일 수 있으므로 서예 예술은 필연적으로 민족을 초월하여 국경을 넘어 세계적인 예술 인정을 받을 것이라고 여러 차례 제안했다. 그러나 이런 정체성은 중국의 서예가 심화이고, 형식상의 표현이며, 형식미와 정서적 요인의 직접적인 결합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이런 결합을 파악함으로써 중국 서예가 특정 예술 분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예술의 보편적 속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서예 김사는 더 중요한 것은 중국 서예의 독특성, 특수성, 민족성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두 강 유역의 문화, 러시아의 문학, 그리스의 조각, 중국의 고전시, 중국의 그림 등이 있다. , 그들의 문화, 문학 또는 예술의 기본 속성뿐만 아니라 그들의 독창성, 특수성, 민족성에도 있다. 그러므로, 이 민족 문예들이 민족과 국경을 초월하여 세계적인 예술적 정체성을 얻는 것은 필요하고 필연적이다. 그들은 이 지구촌의 인류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중국 서예의 세계적 세계를 연구한다면, 그것의 필요성과 필연성을 동시에 연구해야 하며, 특히 그녀의 독특성, 특수성, 민족성을 강조하고 연구해야 한다. 중국의 서예를 충분히 연구하는 것은 예술이다. 더욱 중국의 서예를 충분히 연구하는 것은 민족문화예술의 보물이다. 중국의 서예는 정의된 전통민족예술이고, 중국의 서예는 한자의 재창조이며, 중국의 서예는 민족문화의' 뿌리' 예술이고, 중국의 서예는' 구상의 예술' 이다.

바이두 네티즌에서 발췌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