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500 자의 홍루몽 서평을 원한다

1. 홍루몽은 반봉건이 아니다: 지금 반봉건이라는 단어가 모두의' 입버릇' 이 되었다. 학생 교과서든 온라인 토론이든 반봉건을 언급하자마자 입을 벌리면 반봉건이지만 봉건이라는 단어는 무슨 뜻입니까? 아마도 90% 의 사람들이 모두 잘못된 것 같다. 만약 당신이' 현대한어사전' (수정판 1998) 으로 돌아간다면, 봉건주의라는 단어에 대한 해석이 있습니다. 군주는 땅을 황족과 호걸에게 나누어 이 땅에 국가의 정치제도를 세우게 했습니다. 중국의 주왕조는 이 제도를 시작했고, 이후 일부 왕조들도 잇달아 모방했다. (이번에는 유럽으로 해석되어 생략하였다. ), 그럼 봉건제도에 대한 좁은 해석은 분봉제에 대한 호칭이다. 나는 분봉제를 간단히 설명하겠다. 분봉제는 서주무왕 (희발)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주성왕 시절 (희단 공작이 정부를 보좌했다) 에 완성되었다. 이 기간 동안 동주의 분봉제가 완성되었다. 여기서부터 진시황 통일에 이르기까지 모두 봉건 제도에 속한다. 그래서 진정한 봉건제도는 기원전 1 1 세기-기원전 256 년경이다. 조설근은 청나라에 살고 있는데, 책의 묘사에 따르면 청조를 쓴 것으로 알려졌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조대라고 생각하지만, 아무도 그가 주대라고 쓴 것은 아니지? ),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세 번 깎여 그가' 봉건제도' 가 아니라' 중앙집권' 이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청나라 중기에 강옹이 삼조 전성기에 있을 때 그는 봉건사회에 속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설근이 반봉건이라고 설명할 이유가 없다. 2. 조설근은 유학을 반대하지 않는다. 유학은 공자가 창립하고 맹자가 보완한다. 치국에서 인덕 예의를 주장하다. 중용' 을 숭상하고' 선' 이라는 글자를 강조하지만 조설근의 대관원은 전혀 선을 볼 수 없다. 그야말로' 1 년 360 일, 풍검이 사람을 핍박한다' 는 것이다. 인심이 험악하다. "유교" 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조설근반유는 자보옥이 사서오경을 배우지 않고 도가 사상을 좋아해서 조공 반유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조설근의 자보옥은 확실히 도가 () 와 불가 () 를 배웠지만, 당시에는 서한유도대립이 아니라' 삼교 () * * * 이해 ()' 가 아니었기 때문에 유도대립이 없었다. 자보옥은 사서 오경 () 과 벼슬길 경제에 대한 배척을' 주성리학 ()' 에 대한 반대라고 생각한다. 3. 자보옥은 주성과 맞서고 있다. 만약 우리가 마지막 40 번을 무시하고' 지방배치' 의 80 회만 본다면, 우리는 자보옥이 유교 경전을 읽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부용편' 등의 작품을 통해 자보옥은 초사와 노자 사상에 대한 연구가 비범하다고 할 수 있다. 부용장의에서 장자의 전고를 여러 차례 사용했고, 굴원의' 이소' 등 초사도 참고했다. 장자도' 지방 비판' 에 등장했고, 불교의 점술, 금강만트라는 글에 등장했고, 유가 저작만 나타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주성리학' 때문이다. 제가 간단히 말씀드리는 이학: 의 이학은 북송 정호, 정이, 남송주의 사상을 통칭하여 통칭합니다. 그들은' 이성' 이나' 정의' 를 철학의 최고 범주로 삼고, 이성은 유비쿼터스, 불후의 것으로 여기며, 그것은 세계의 본원일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의 최고 준칙이기도 하다. 차이 관리법에서 정호는' 중정' 을 강조하며' 적성의 마음' 을 강조한다. 쳉 이순신 "주님 존중", "교사 일" 을 강조합니다. 인성론에서, 정은' 인욕을 소멸하고 천리를 보존하라' 고 주장하고, 이 관점을 심도 있게 해석하여 더욱 체계화하였다. 두 가지 과정' 이론의 출현은 송대 이학 사상 체계의 정식 형성을 상징한다. 그는 태극이 우주의 기초이자 본체이고, 태극 자체는 이성과 화기, 선후기를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태극의 원리는 모든 원리의 종합이며 완벽하고 아름답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모든 선함' 의 도덕 기준이다. 인성론에서 주씨는 사람이' 천명의 성' 과' 성품의 성' 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전자는 태극이론에서 나온 것으로 절대적으로 좋다. 후자는 청탁과 탁함, 선과 악의 구분이 있다. 사람은' 존중' 과' 빈곤' 을 통해 자신의 기질을 바꿔야 한다. 주씨는 또한 이 원칙을 인류 사회의 역사로 밀어 넣었는데,' 삼강오상' 은 모두 이 원칙의' 보급' 이라고 생각하며, 사람들은' 인욕에 가고 천리를 보존하라' 며, 자각적으로 삼강오경의 봉건도덕규범을 준수해야 한다. 주학설의 출현은 이학이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청대 바이두백과에서 뽑은 것은 사서오경이 아니라 주성의 사상이다. 사서도 사서집주 ('논어',' 맹자 집주',' 대학 장문',' 중용') 가 되었다. 이것은 주의 대표작 중 하나이기 때문에. 또한 조설근은' 홍루몽' 에서 존리학의 이부인물을 형상화했고,' 12 가' 에는 황혼의 시가 한 수 있다. 조설근은 이부씨의 미망인 행위에 대해 뚜렷한 비판을 하는 것도 주성의 사상이다. 이제 유가가 과부를 과부에게 과부를 과부로 만든다는 견해를 제시하며, 유가가 과부를 과부에게 과부를 지키지 않았다는 증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과부, 과부, 과부, 과부) 서한 시대에 한무제는 백가과부를 면직시키고 육경을 표창했다. 그때는 아직 이런 과부가 없었다. 따라서 과부는 유학과는 무관하며, 조설근은 이금을 빌려 주성의 터무니없는 사상을 비판했다. 홍루몽' 속 인물인 리쿠이 () 는 궁재 () 로, 최초로 책에 등장한 네 번째 회다. 책에 한 단락의 묘사가 있다: 알고 보니, 이 리는 아내였다. 가후 옆 징보 인용: 그가 설의 집안일을 쓰기 시작했을 때, 궁중을 쓰는 경향이 있었다는 것은 예상치 못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주씨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다섯 살 된 아들 자란을 남겨 학교에 입학했다. 이 이도 금릉 모 명신의 딸이다. 그녀의 아버지의 이름은 이수충이고, 가서는 칭찬한다: 대단하다! 개운인은 이성으로 자율할 수 있고, 사랑에 갇혀 있다! 한번은 국자감에게 술을 대접한 적이 있는데, 족속 남녀는 모두 시를 외우지 않는다. 가서측은 이부이가 나타나기 전에 문립과 이기가 먼저 쓰러졌다는 것을 인정했다. 이수충이 이왕 물려받은 이상 "재능이 없는 여자, 사이드 배치가 있다.' 너' 라는 글자가 잘 바뀌었다" 고 말했다. 덕씨, 그래서 이씨를 낳을 때 책을 많이 읽게 하지 않았어요. 그는 단지' 여서 4',' 열여전',' 원헌집' 가후 옆 징보 인용: 소설을 다 씻고, 모든 속물들이 바닥나고, 성을 지명하고, 홍향옥이 깨지는 악습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이 리부이는 젊은 미망인이지만 으리으리한 집에서 살았지만 죽은 나무처럼 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재추 비평: 이때 그녀는 더 이성적으로 소란을 피울 수 있지만, 그녀는 그렇지 않다. 이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 아무것도 못 봤는데 내가 친양아들이라는 것만 알고 형수 등 바늘로 책을 읽는다. 가서측배치: 이부에게 한 마디로 봉언니를 범하지 말라고 전해 주세요. 현재 다이옥은 스리랑카에서 손님이지만 매일 이런 자매가 동반한다. 그녀의 늙은 아버지 외에는 걱정할 것이 없다. 가서측배치: 역시 다이우가 쓴 거니까 더 이상 다이우를 보지 말고 전편을 찾아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참고: 붉은 부분은 뚱뚱한 비판이다.' 지연재 중평 석두' 제 4 항에서 우리는 가장 중요한 한 마디를 잘라냈다. 우리는' 재능이 없는 여자는 측면 비판이 있다' 고 말했다.' 있다' 라는 글자가 잘 바뀌었다. 독일 "이 말은 어디서 나왔습니까? 원래 여자 무재덕은 진계유 (매공) 의 언어라고 했다. 그러나, 그것은 주성의 신유가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굶주리는 것은 사소한 일이고, 치욕은 큰일이다. 진계유는 명나라 사람이고, 명나라는 주성리학의 영향을 받은 적이 있다. 이 문장의 출현은 이상하지 않다. 한편 조설근은 재치가 없는 여자의 덕을 덕으로 바꾸는 것도 의미가 있다. 리 쿠이 (Li kui) 는 Cao Xueqin 의 Zhu chengxue 의 신유학 억압에 따른 여성이다. 가보옥과 폭행의 관계에 관해서는 조설근이 자보옥을 습격하는 행동을 쓴 것은 주성에 대한' 정의로운 존재로 가는 것' 에 대한 반대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조설근이 책에서 음식에 대한 묘사는 바로' 논어' 에서' 음식에 싫증이 나지 않고, 음식에 싫증이 나지 않고, 음식에 싫증이 나지 않고, 시간에 따라 먹지 않고,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음식을 먹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러나 조설근은 자보옥을 비판할 의향이 없다. 다섯 번째, 환상 속에서 경찰은 가보옥을' 음행' 으로 떠밀었고, 조설근이 비판하는 대상인' 가죽상과한 바보' 가 아니라' 변태' 라는 단어는 조설근이 칭찬한 것이다. 이런 예는 매우 많은데, 여기서는 들지 않는다. 청대에 반대하는 학자들이 많은데, 조설근 이전의 보살핌, 조설근과 동시대의 다이진과 같은 학자들이 많다. 만약 우리가 그것들을 분류한다면, 그것들은 유물주의에 속해야 하는데, 이는 주성리학의 유심주의와 반대이다. 4. 나는 주성의 신유가와 유가가 크게 다르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주가 유학에 이 공헌을 하고, 의 이학을 유학에 귀속시켰으며, 이학이 유학의' 가지' 라고 생각한다. 나는 반대한다. 주성의 사상은 이성이 일치한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것이 유교 사상과 상충되는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나는 유가 사상이 <역경> (백가쟁명은 대부분 <역경>) 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또한 <역경> 역시 유가 학설의 중심이며 유교 오경 중 하나로 "음양이 세상의 만물을 구성한다" 고 말할 수 있다. "음양은 기운이고, 음양은 홍루몽 제 31 회: 한 조각을 찢고, 딸로 하여금 쌍성이 기린 때문에 백두가 되도록 한다. 종석호운' 은 "천지가 모두 음양, 정사, 악, 기괴함, 천변만화, 모두 음양이다" 고 설명했다. 얼마나 많은 인명이 발생했는가, 사람은 희귀하고, 이치는 여전히 같다. 트레이시가 말했다. "그래서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두 음양이었나요? Xiangyun 웃었다: "당신은 바보, 더 많이 말할수록 방귀. ". 무슨' 모두 음양이다', 음양이 없다! "음" 과 "양" 은 여전히 한 단어일 뿐이다. 양이 마르면 음이고, 음이 마르면 양이다. 결코 음탕하고 다른 태양을 낳는 것이 아니라, 양은 고갈되고 또 다른 그늘을 낳는 것이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최법이 말했다. "나는 정말 혼란스럽다! 음양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보이지 않는다. 나는 아가씨에게만 묻는다, 이 음양은 어떤 것인가? " Xiangyun 은 "음과 양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단숨에 그릇이 형성되었다. 예를 들어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물은 음이고, 불은 양이다.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이다. " 홍루몽 33 회' 스샹운의 경우 조설근이 스샹운의 말을 빌리면 하늘과 땅이 모두 음양생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는 유교 사상과 일치하며 주성사상의' 이성 1 위' 와 대립한다. 주성은 인간의 욕망을 없애고 정의를 수호한다고 말했다. 공자의 논어를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공자는 아무리 먹어도 정요리를 싫어하지 않고, 술향은 끝이 없다! 이것은 식욕이자 욕망인데, 주성이 말한 것은 공자를 비판하는 것이 아닌가? 유가가 인의례지신을 말하는 것도 좋다. 그래서, Zhu Cheng 의 생각은 여성에게 "좋은" 것입니까? 5. 조설근은 주성을 반대하고, 이치는 반대하지만, 례는 반대하지 않는다. 조설근은 이치에 반대한다고 생각하지만, 례는 반대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조설근의' 홍루몽' 의 주요 반란군 중 절반은 가보옥이다. 누가 무례하든 가보옥은 매일 아침 외할머니를 뵈러 가야 한다. 죽은 여종과 친구에게 자보옥도 예의를 보였다. "살구림은 가짜 봉황이다. "그래서 우리는 조설근이 반란을 일으켰다고 말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염지씨가 주석에서 언급한' 홍루몽' 의 우의와' 홍루몽' 에서의 우리의 반항사상은' 홍루몽' 이 반유반례반봉건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우리가 지금 말하고 있는 봉건사상은 바로 혈통을 계승하기 위해서이다. 넓은 의미에서 설명한다면, 주성사상은 아마도 청조의 가장 큰 재앙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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