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문으로 반 친구들을 칭찬해 주세요
선생님만 칭찬할 수 있어요! ~~가을 물이 오고 수백 개의 강이 강을 채운다.
징류강(Jingliu River)은 너무 커서 두 주저 절벽 사이에는 소나 말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Yanhebo는 행복했고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은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해류를 따라 동쪽으로 가면 북해는 동쪽을 보면 물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러자 Yanhebo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수백 가지 말을 들으면 당신 같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는 격언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그거예요. 나는 Shao Zhongni에 대해 듣고 Boyi의 정의를 과소 평가했지만 믿지 않았습니다. 이제 내 아들이 곤경에 처해 있고 그의 가족에게 오지 않으면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항상 관대한 가족을 비웃었습니다. p>
"Bei Hairu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바다와 대화할 수 없는 개구리는 공허에 묶여 있고, 얼음과 대화할 수 없는 여름 곤충은 시간에 묶여 있습니다. 구부러져도 도와 대화할 수 없고 가르침에 묶여 있습니다. 이제 절벽에서 나와 바다를 바라보면 세상에 바다보다 더 큰 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언제 그칠지 알되 가득 차지 아니하며, 언제 그치고 비지 않을지 모르며, 봄과 가을은 변함이 없고, 홍수와 가뭄이 언제 일어나는지 알지 못하느니라. 강은 측량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자신을 하늘과 땅에 비유하고 음과 양의 기운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산속의 작은 돌과 나무와 같으니 어찌하여 그 속에 적음을 알 수 있겠는가? 바다 위의 하늘 같지 않나요? 배와 마차가 연결된 곳에는 사람이 모이는 것 같지 않나요? 다섯 황제를 잇는 말의 몸, 그리고 세 왕의 다툼은 선비들의 노고가 모두 끝났다는 걱정이군요! 보이이의 연설은 명예를 위한 것이고, 종리의 연설은 이익을 위한 것이지 않습니까? 물보다 더 많은가? "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세상이 Xiaohao의 끝에 있다는 것이 가능합니까? "라고 Bei Hairuo는 말했습니다. "아니요.
그러므로 큰 지식은 먼 것과 가까운 것을 본다. 작지만 적지 않고, 크지만 많지 않다. 현재를 아는 것은 무한하기 때문에 멀지만 지루하지 않다. 시간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알면 그것으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행복하지 말고, 손실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사물의 무상함을 알면 삶에 대해 모르고 죽음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람이 아는 것은 알 수 없는 것이 아니라, 태어나지 않았을 때만큼 작은 것이 아니다. , 그리고 그것은 가능한 한 커서 혼란스럽고 전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아주 작은 세부 사항을 결정하는 데 충분하다면 하늘과 땅이 광대함을 제한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보는 "세상 모든 사람들은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형이고, 가장 위대한 것은 극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것이 진정한 사랑인가?" 베이하이루오가 "자세히 살펴보면 큰 것을 보면 알 수 없고, 작은 것의 본질은 작기 때문에 다릅니다.
이런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세련되고 거친 것은 숫자로 나눌 수 없고, 극복할 수 없는 것은 셀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물의 조악함은 사물의 본질이며, 말로는 말할 수 없는 것이며, 생각으로 알 수 없는 것은 세련되거나 조악한 것을 바라지 않는 까닭이다.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이익을 위해 일하지 않고, 재산과 부를 위해 경쟁하지 않고, 남에게 많이 빌리지 않고, 겸손하고 부패하지 않습니다. 관례에 따라 일하지 않고, 많은 예외를 두지 않으며, 군중을 따르기 위해 겸손하고 아첨하지 마십시오. 옳고 그름을 나눌 수 없고, 크고 작은 것을 나눌 수 없습니다.
이 말을 듣고 그는 '도사가 듣지 않으면 최고의 덕을 이룰 수 없고, 위대한 사람도 자아가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합의의 문제다.
“허보는 “밖의 것, 안에 있는 것이라면 그것을 고상하게 하거나 열등하게 만드는 것이 얼마나 악한 일이겠는가? 악이 닥치면 니샤오다(Ni Xiaoda)가 커지나요? “베이하이로가 말했습니다. “도교의 관점에서 보면 사물은 고귀하지도 않고, 사물의 관점에서 보면 고귀하지도 않고, 천박하게 보면 겸손하고, 고상하지도 않습니다. 아니면 미천한. 차이로 보면 크므로 크면 모든 것이 크고, 작으므로 작으면 모든 것이 작다.
하늘과 땅이 쌀알과 같다는 것을 알고, 세세한 부분이 언덕과 산과 같다는 것을 알면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공덕으로 보면, 있음으로 인해 존재하면 만물이 있고, 있음으로 인해 존재하지 않으면 만물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물이 반대이고 상호 배타적일 수 없다는 것을 알면 장점이 결정됩니다. 관심을 가지고 보면 그것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같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없는 것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모든 것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야오와 지에가 어떻게 자연스럽고 서로 다른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옛날에는 요(堯)와 순(舜)이 패하여 황제가 되었고, 지(習)와 회(桂)가 패하여 죽었으며, 당(唐)과 오(吳)가 싸워 왕이 되었고, 백공(白功)이 싸워 멸망하였다.
이런 관점에서 양보를 위해 싸우는 예절, 때로는 고귀하고 겸손한 야오와 지에의 행동은 규범이 될 수 없습니다. Liang Li는 도시로 돌진할 수 있지만 특수 무기인 구멍을 질식시킬 수는 없습니다. Qi, Ji, Hua 및 Liu는 하루에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으며 너구리는 물론 쥐도 잡을 수 없습니다. 올빼미는 밤에 벼룩을 잡아 세세한 부분까지 검사하고 낮에는 화난 눈을 보이는 것은 특별한 자연의 표시입니다.
그래서 '주인은 옳고 그름은 없느니라'고 했습니다. 이것이 미래의 내일과 지구의 이치이며, 만물의 감정이다. 이것은 땅이 없이 하늘을 가르치고, 양이 없이 음을 가르치는 것과 같으니라. 하지만 계속해서 말한다면 그것은 어리석은 짓이거나 거짓 비난입니다! 황제의 특별선은 3대에 걸쳐 이어졌습니다.
때를 따라 관습을 따르는 사람을 찬탈자라고 하고, 때를 따라 관습을 따르는 사람을 의를 따르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조용히, 사악한 여자 허보(He Bo)는 문의 높고 낮음, 크고 작은 가족을 알고 있습니다! 허보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말했다. 왜 안 돼? 경험을 포기하면 어떻게 되나요? Bei Hairuo는 "도의 관점에서 보면 고귀한 것과 값싼 것을 반진화라고 합니다. 무제한적인 야망은 도와 상충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무리 적고 많더라도 감사를 표하는 것이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도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엄함은 왕이 있는 나라와 같아서 덕이 없고, 요는 희생하는 공동체와 같아서 사방이 넓고 경계가 없느니라.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누가 날개를 달게 될까요? 방법이 없다는 뜻입니다. 만물은 하나로 되어 있는데 어느 것이 짧고 어느 것이 긴가? 도에는 시작과 끝이 없고 사물에는 삶과 죽음이 있으므로 성공을 의지하지 마십시오.
하나는 비어 있고 다른 하나는 형태가 아닌 가득 차 있습니다. 세월은 끌어올릴 수 없고, 시간은 멈출 수 없습니다.
뉴스는 가득 차고 공허하지만 끝에는 시작이 있다. 그러므로 그는 큰 뜻을 말하며 만물의 이치를 논하는 것이다.
사물의 탄생은 갑작스런 움직임과 같습니다. 움직이지 않고 변하지 않고, 항상 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왜 관심을 가져야 하고 왜 관심을 갖지 말아야 합니까? 남편은 스스로 남자가 될 것입니다. 허보는 "그렇다면 왜 타오시에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베이하이러(Bei Hairuo)는 "아는 사람은 이치를 알아야 하고, 이치를 아는 사람은 힘을 알아야 하며, 힘을 아는 사람은 사물로 인해 자신을 해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장 덕이 있는 사람은 불에도 뜨거워지지 않고, 물에도 죽지 않고, 추위와 더위에도 해를 받지 않고, 짐승에게도 해를 받지 않는 사람이다. 이는 사소한 일이라는 뜻이 아니라, 재난과 운세보다는 안전과 위험을 관찰하고 떠나고 떠나는 것을 조심하고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도록 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늘은 안에 있고 사람은 밖에 있다. 덕은 하늘에 있다'고 했다. “하늘과 인간의 행위는 하늘에 근거한 것임을 알면서 그 자리는 얻고, 방황하고, 구부리고 펴는 데에 기초를 두는데, 가장 중요한 점에서 그는 “천국이란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사람이란 무엇입니까? 베이하이러(Bei Hairuo)는 “소와 말은 네 개의 다리가 있으니 이는 하늘이며, 말의 머리가 떨어져서 소의 코를 뚫으면 사람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과 함께는 천국을 멸할 길이 없고, 생명을 멸할 길은 없고, 죽음의 명성을 얻을 길이 없다”고 했습니다. 조심하고 잃지 않는 것은 진실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2. 고대 중국의 명언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이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Li Shangyin의 "무제 · 만나면 이별하기가 어렵습니다"
Shaoluo는 Song Yubei를 잘 알고 있으며 우아함과 우아함의 선생님이기도합니다. ——두보의 '고대유적오시·제2부'
북부 포로들은 정자 장벽을 무너뜨리고 건리사단에 대한 소식을 들었다. ——두무의 '눈 속의 사랑의 책'
곰표가 되어서는 안 되지만 황제이신 스승을 존경해야 한다. ——Liu Ji의 "위수 태공 낚시 그림"
황제는 자비로운 성인이라고 불리며 유덕한 사람들을 교사로 임명합니다. ——두무의 '눈 속의 사랑의 책'
환준 밍주는 결혼하지 않으면 다시 만날 수 없기를 바라며 눈물을 흘린다. ——장지의 "순결한 여인의 음 · 동평의 이시공 선생님에게 보낸 편지"
남국에는 복숭아와 자두처럼 아름다운 미인이 있습니다. ——조지의 "잡시: 남쪽에 미인이 있다"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 *** 꽃을 불렀습니다. ——Du Mu의 "Port Qinhuai"
레스토랑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양치기 소년은 멀리 있는 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두무의 '청명'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는 아이들은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He Zhizhang의 "귀향시 두 편의시 · 1 부"
술에 취하면 Wu Yin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백발의 할머니는 누구입니까?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Xin Qiji의 "청평러·마을생활"
아이들은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갔다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노란나비를 쫓아 서둘러 달려갔다. ——Yang Wanli, "숙신시 쉬공뎬"
자녀와 손자는 아직 농사와 직조를 요청받지 않았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멜론 재배하는 법도 배웁니다. ——Fan Chengda의 "여름 목가적 기타 파트 7"
마츠시타는 소년에게 부탁하고 선생님에게 약을 모으러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가다오의 "암자를 구하는 자는 찾지 못할 것이다"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기르는 마을 아이들은 각자 자신의 일을 책임진다. ——Fan Chengda의 "여름 목가적 기타 7부"
미인은 구슬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을 찌푸린 채 깊이 앉아 있습니다.
—— 리바이의 "원한"
들판 건너편에 6 ~ 7 마일에 걸쳐 짚 침대가 있고 저녁 바람에 피리가 서너 개의 소리를 연주합니다. —— Lu Yan의 "Shepherd Boy"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숲을 흔드는 노래를 부릅니다. —— Yuan Mei의 "Seeing" 3. 고대 문헌의 칭찬의 말
"남부 역사의 Xie Lingyun 전기": "세상에는 돌이 하나 뿐이고 Cao Zijian은 물통이 여덟 개뿐입니다. 그리고 나에겐 한 양동이가 있는데, 고대부터 현재까지* **한 양동이로 나누어져 있다"(재능 여덟 통)
『장자본』 제10권 『잡장·세계』
여러 방향에서 이익을 얻으며 그의 책은 다섯 수레입니다. 그의 접근 방식이 잘못되었고 그의 말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역사의 뜻은 '가장 큰 것은 밖이 없어 대(大)라 하고, 가장 작은 것은 속이 없으므로 작음이라 함이니 두껍지 아니하여 쌓을 수 없고 길이가 천 리이다'이다. 하늘과 땅은 평평하고, 산과 호수는 평평하다. 광장 한가운데서 만물이 태어나고 다르다. , 이는 큰 유사점과 차이점이라고합니다. 남쪽은 무한하지만 한계가 있으며 과거는 동일합니다. 세계의 중심은 연의 북쪽과 베트남의 남쪽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모든 것을 사랑하며 하늘과 땅은 하나입니다.
아침에 들으면 Zunqiao는 다른 사람들에게 겸손하고 존경합니다.
솔선해서 누군가에게 조언을 구한다는 뜻이다.
누군가가 정중하게 말한다는 것은 주의 깊게 듣는다는 뜻입니다.
향기로운 꽃을 바치는 것은 불교 용어입니다. 불교의 제사인 향과 꽃을 바치는 것을 말합니다.
겸손한 마음은 깊고 넓습니다.
남의 의견을 매우 관대하게 받아들인다는 뜻입니다. .
사람이 적은 작은 나라. "다른 사람에게 열린 마음을 갖고 다른 사람을 겸손하게 받아들입니다."
겸손함: 조심스럽고 조심스럽습니다.
납칼은 날카롭지는 않지만 가끔은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비유를 사용하는 사람도 때로는 유용할 수 있습니다.
예의상사는 유능하고 유덕한 사람을 예의 바르게 대하며, 신분에 관계없이 평범한 인재와 친분을 쌓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고향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존경하고,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십시오.
노인을 존중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동정심을 나타내십시오. 5. 사람의 "재능"을 칭찬하기 위해 고전 중국어를 사용하는 방법. 사람의 "재능"을 칭찬하십시오:
1. 세상에는 돌이 하나 뿐이고 조자 지안은 여덟 번의 싸움이 있고 나는 하나 있고 세상은 하나의 싸움으로 나뉩니다. 남조
2. 여러모로 이익이 되고, 그의 책은 오륜이다 ——"장자·세계"
3. 그 당시 그의 글은 이미 있었다. 매우 재능이 있어 장안의 많은 친구들이 그를 칭찬했습니다. ——청나라의 증국반
4. 학자와 관료들이 조정에 온 후, 그들 대부분은 세속적인 일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기질이 있는 사람만이 우아하고 우아하며 공손할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청나라 윤징
5. 노단이 과거와 현재를 안다고 들었다——"공자의 주가 관찰"
6. 그 중 친절하고 뛰어나며 민족이 태어난 이래로 공자보다 더 번영한 적이 없습니다. ——"주맹자"
7. 그들은 여전히 모두의 소중한 가족이고, 박식하고, 시력이 남자보다 10배나 좋습니다. ——밍 펑 멍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