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시 문화에서 사언접문 위주의' 시경' 은 중국 서정적인 민족문학의 특색을 표현했다. 그 이후로 중국시는 언지의 길에 올랐고 서정시는 중국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시경' 에서 현실에 대한 열정, 강렬한 정치도덕의식, 진실하고 긍정적인 인생태도는 아화정신으로 요약돼 중국시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영향력이 큰 전통이 되었다.
1 석풍
풍시는 국풍이라고도 한다. "바람" 은 민간 곡조이고, "풍시" 는 전국 각지의 민요이다. 다음 시는,, 이순신 [겸손], 얀 [양],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진, 치, 조, 이순신 [빈] 등으로 나뉜다. 국풍은 하층 계급의 집단 창조이다. "배고픈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일을 부른다" (하수 "설문해자 숫양전") 는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감각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언어는 생동감 있고, 형식은 활발하며,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시경" 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그 사상 내용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2 야스
이 시들은 대부분 귀족층의 생활, 사상, 감정을 반영하는 작품이다. 그중에는 우아하고 우아한 점이 있다. "다야" 는 서주 초년의 시이고, "소야" 는 서주 말기부터 춘추시기까지의 시이다. 다야도는 찬송가로 통치계급의 호화로운 생활을 칭송한다. 소야' 는 주로 원한이 가득한 시로 하층 귀족들의 불만을 표현했다. 스타일, 우아한 우아한 우아한 우아한, 시적 강하지 않다; 소아하고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소야' 의 문장' 유럽연합 고르기' 는 줄곧 칭송받고 있다. 한 사람과 아르마딜로 [XI M: NY N] (즉 후세의 흉노인) 이 전쟁을 벌여 길고 힘든 생활을 하다가 결국 고향으로 돌아갔다.
송가
송은 찬양이며, 왕과 왕자가 제사와 중대한 의식에 사용하는 음악 노래이다. 송시는 365 곡, 438+0 주 찬송, 주께 바칩니다. 송로의 네 곡은 노국의 왕자들에게 바쳐졌다. 다섯 곡의 상조 송가는 송나라의 왕공들이 그들의 조상을 찬양하는 데 사용되었다. 송나라 는 상인 에 의해 설립 된 제후국, 그래서 상 왕조 노래 라고, 왕 오프 상인 후 입니다. 찬송시는 통치자의 절당의 노래이기 때문에 밋밋하고 시적이 적다. 그것들은' 시경' 중문학가치가 가장 낮은 부분이지만 역사적 가치가 있다.
현대시 문화에서 곽모로의' 여신' 은' 오사' 의 급풍으로 정신과 다른 백화시와는 다른 선명한 예술적 특색으로 신시의 낭만주의의 기초를 다졌다. 여신도 신시가 낡은 시를 진정으로 대체한 상징이다. 그것은 자유시의 형식을 성공적으로 창조하고 운용하여 새로운 시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문학 연구회 작가는 대량의 자유시를 창작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서정적이며 각성한 소자산계급 지식인의 추구와 고민을 표현했다. 그중 주지청의 성과는 특히 두드러진다. 그의 시는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빛' 이라는 시는 작가가 자선을 구하지 않겠다는 소망을 표현했다. 그리고' 총총히',' 부터',' 파멸' 등의 시는 모두 기복, 환멸 이후 이상을 추구하는 집착을 표현했다. 타고르의' 새' 의 영향을 받아 스스로 일파를 이룬 문학 연구회 빙심은' 별' 과' 춘수' 두 시를 창작하고 발표했다. 그녀의 이 시들은 모두' 별' 이라고 불린다. 그녀의' 별빛 몸' 시는 모성애, 순수함, 자연의 감정을 많이 표현하며 부드러움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울부짖는 시는 추백, 장광지 등 당원 작가의 정치 서정시를 가리킨다. 그중 장광지는 시가 가장 많다. 그의 시는' 태평양의 악상',' 중국의 노동의 노래',' 레닌을 위해 울다' 와 같은 선명한 사회주의 색채를 띠고 있으며, 당시 많은 신시의 느린 기조를 쓸어버리고 양강의 목소리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그의 정치 서정시에는 내용이 모호한 결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