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명사와 동사의 풍부함과 구체화. 시경' 의 단어는 다채롭고, 거의 3 천 개의 단어로 대량의 단어를 구성하여 매우 풍부한 생활 지식을 표현했다. 《시경》에서 명사와 동사의 가장 큰 특징은 구상화이다. 주대는 단음어의 시대로, 같은 종류의 다른 개체를 표현할 때 추상적인 개념에 기반한 복잡한 구조가 형성되지 않았다. 그래서 종종 다른 단음절 단어로 다른 개인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시경' 에서는 추상적인 통칭' 말' 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묘사기능이 있는 30 여 개의 전문 용어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큰 bustard" 는 흑백모마를 의미하고, "노란색" 은 황백모마를 가리킨다. "로" 는 흰 털 검은 깃의 말을 가리킨다. 이러한 비유적 명사의 출현은 주마에 대한 친숙함과 언어에 대한 그들의 뛰어난 통제와 운용 능력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시경' 의 동사도 비유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손동작을 묘사하는 동사는 50 여 개이다. 인체의 움직임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뛰어난 언어 창조력을 알 수 있다.
2. 그는 중언식이나 이중음절로 소리와 모양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시경》에는 이런 형용사가 대량으로 들어 있는데, 동의어 반복에 속한다.
죽음, 연소, 지연, 학습, 추락, 이일, 애교 등. , 혼합, 주저, 어색함 등과 같은 이중 톤. , 그리고 몸을 뒤척이며, 슬림, 유유유히, 번식력 등 겹친 운율. 그중에서 중언사가 가장 많은 것은 바로' 시경' 시대의 단음 때문이다.
3. 두 박자의 리듬과 언어의 음악미. 《시경》의 주체는 한두 박자의 사언시로 매우 강하다
리듬과 운율은 표준화되어 있다. 《시경》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운율 방법은 격문 압운이다. 《시경》의 운율 형식은 후세시의 운율 형식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쌍음사, 겹이, 규범압운의 운용은 시경 언어에 강한 음악감과 리듬감을 느끼게 한다.
4. 장 스타일을 반복합니다. 《시경》문체의 중요한 특징은 장의 반복이다. 즉 시 한 수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장 작곡, 편장 사이의 단어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개별 단어만 상응하는 변화를 가지고 반복해서 노래를 부른다. 반복 노래의 형식은 반복 노래라고도 하며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일이다. 한편으로는 민가가 표현해야 할 감정이 간단하고 심오하기 때문에 중요한 반복 노래만이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한편 민가는 구두로 부르기 때문에 이런 형식은 기억하기 쉽고 외우기 쉽다. 반복해서 읊는 형식은 시경의 언어에 영향을 미쳤다. 우선, 그것은' 시경' 의 성어를 형성하는데, 기억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언어운용의 기교이자 주제를 표현하는 수단이다. 반복해서 읊는 형식도' 시경' 의 어구에 영향을 미친다. 성어는 비교적 고정된 형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심 단어를 잡아서 단련하고, 중심 단어의 변화에 의지하여 사물을 묘사하고, 장면을 쓰고, 감정을 표현하여 두드러진 표현 효과를 얻을 수 밖에 없다. 예를 들어' 탕원' 의 6 개 동사의 전환은 동작 묘사의 일관성, 화면의 흐름, 감정의 심화, 간결하고 심오함을 초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