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조상, 원시 인류는 바람, 전기, 레이, 비 등 많은 자연 현상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 신령에 귀결된다. 원시 인류는 경외심에서 우러나와 신령에 대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사람들의 기대를 표현했다.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하다. 이것이 바로 시의 기원이다.
그것은 종교에서 기원했다. 또 다른 형태는 노동에서 비롯된다. 원시인들은 노동을 하면서 간단하고 리드미컬한 울음소리를 내며 노동이 가져온 일시적인 고통과 정신을 잊고 행동을 조율했다. 점차적으로, 이 간단하고 리드미컬 한 외침은 노동 자체의 목소리를 모방하고 근로자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로 발전했습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시는 운문이다. 노동기간에 발생한다. 소설은 산문이다. 휴식에서 일어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가 보편적인 예술이며 가장 오래된 문예 양식이라고 말한다.
시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서정적인 아름다움이다. 소설, 산문, 연극, 가장 아름다운 곳마다 시의 후광이 반짝이고 있다. 그러므로 시는 문학 중의 문학이다. 시는 예술 분야 어디에나 있고, 시미는 예술미의 보편적인 요인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시의 아름다움도 때때로 비문예 분야, 과학 저작의 정교한 단편, 심지어 사람들의 생활과 업무 상태에서도 지혜와 광채를 발산하며 시의 흔적을 담고 있다.
시는 시뿐 아니라 서정미도 모든 문학 스타일과 예술 유형의 공통된 품질이다. 그러므로 시는 보편적인 예술이며, 심지어 예술의 경계를 넘어선다.
중외시론은 시의 본질에 대해 두 가지 유명한 사람의 정의가 있다. 하나는 시와 그림이고, 하나는 시가 즐거움과 동질성이다. 이 두 가지 정의는 당시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 합리적이었기 때문에 당시에는 큰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사실, 이 두 가지 정의는 모두 과학적이지 않습니다.
우선 시화의 본질을 말해 보자. 시와 그림의 유사점은 모두 객관적인 세계를 표현하는 현상이며, 차이점은 본질적으로 이질적이다. 시와 그림은 내용, 이미지, 매체에서 크게 다르다. 내용상 그림의 주요 내용은 대외적 이미지의 예술적 재현으로 객관적인 사물의 표상을 보존하는 경향이 있다. 시의 주요 내용은 시인의 내면적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으로 정확한 묘사를 피하고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표현은 시에서 표현한 감정을 통해 암시된다. 그림은 객관적인 사물의 시각적 이미지를 창조하고, 시가 창조한 이미지는 시인 자신의 이미지이며, 시각이 아니라 상상력에 의존한다.
또 다른 경우, 시는 때때로 풍경의 이미지를 형성하여 시에 한 폭의 그림을 형성한다. 하지만 이 화면은 불확실하며 시인이나 독자의 상상력에 따라 변한다. 회화는 일종의 정적인 이미지이며, 어느 순간 사물의 이미지이다. 반대로, 시의 화면은 시간이 지날수록 흐르는 것이지 정적이 아니다. 이미지를 형성하는 매체를 보면 그림을 그리는 매체는 선과 색이고, 시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매체는 언어이다.
색채와 선은 객관적 세계를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을 뿐 복잡한 주관적 세계를 표현할 때 큰 제한을 받는다. 언어는 매체로서 제한이 없다. 복잡하고 미묘한 정신세계를 잘 표현하기 때문에 시화는 이질적이다.
마찬가지로 시와 음악은 본질적으로 다르다. 그것들의 형식 특징은 같지만, 즉 시와 음악은 모두 리듬감과 음고 변동감이 있다. 음악은 주관적인 세계를 표현하는 데 그림보다 더 많은 자유도를 가지고 있지만, 한 걸음 더 나아간다. 리듬과 음조라는 두 가지 추상적인 기호로 사회생활을 표현합니다. 불확실성이 너무 크고 무작위성이 강합니다. 예술가의 감정은 단지 음조에서 상징적으로 표현될 뿐이다. 음악이 표현하는 감정은 그림 내용의 명확성과 구체성이 결여되어 있다. 그것은 그림의 또 다른 극단으로 갔다.
시가 음악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지만, 리듬과 음조가 아니라 단순한 소리 예술이다. 시의 주요 매체는 음성이 아니라 음성이다. 언어에서 목소리의 표현은 단지 억양일 뿐이므로 시의 언어는 의음 융합으로 인한' 특수언어' 라는 점을 우리는 문장 읽기와 등시에서 느낄 수 있다.
이로부터 시가 표현하는 감정 내용이 음악이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더 확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는 음악의 한계를 깨고, 감정 세계에 더 깊고, 더 충실하며, 명료한 면모를 부여한다. 이것이 음악의' 승진' 이다. 그래서 시와 음악은 이질적이다.
시가 문체 가능성을 탐구하는 관점에서 보면 시의 본질적 내포를 더욱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관점은 창작 주체와 객체 사이의 독특한 관계이다. 관점은 외부 관점과 내부 관점으로 나뉘며, 다른 관점은 다른 문체 가능성을 가져온다. 산문은 그림과 비슷하다. 산문은 시간을 차지하는 인공기호인 언어를 매개로 하고, 그림은 공간을 차지하는 자연기호인 색채와 선을 매개로 한다. 두 사람 모두 자신이 관심 있는 대상에 미련을 두는 외모 경향이 있다. 글과 상징으로 표현하든, 양자의 관점은 모두 외적인 관점이며, 모두 구체적인 관점이다.
시와 회화는 소외되어 음악과 가깝다. 음악은 순수한 내면 활동에 속한다. 시각예술의 공간성과 자신의 목소리를 부정한다. 이런 이중부정은 음악이 대상없이 내면활동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큰 가능성을 부여한다. 음악적 관점은 내적 관점과 추상적인 관점이다. 그러나 시와 음악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시는 한 번에 완성되고, 음악은 두 번 완성된다. 시의 매체는 소리뿐만 아니라 음악의 소리가 직접 목적이 된다. 시는 감정을 구체화시킵니다 (음악은 추상적입니다). 잠깐, 하지만 시와 음악은 모두 내면의 세계를 직접 표현한 것이다. 두 관점 모두 내적 관점과 추상적인 관점이다. 여기서 우리는 미학적 관점에 근거하여 문학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외국 문학 (즉, 비시성 문학). 외래문학은 세계를 서술하며, 강렬한 역사적 반성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객관적인 세계의 풍부함을 나타냈다.
둘째, 내부 관점의 문학 (즉 시와 기타 서정적 문체). 내면적 관점 문학체험세계, 세계에 대한 감정반응으로 자신의 우세를 증명하고 정신세계의 미묘함을 드러낸다. 내면의 관점은 정신적인 관점, 정신적인 관점이다.
내면의 관점은 사람들을 생각지도 못한 곳으로 데리고 시의 세계로 인도한다.
시는 전형적인 내관문학으로, 외부 세계는 영성 과정에서 분해되고 재구성되며, 물리적 시간과 물리적 공간은 무의미하다. 심미적 관점의 제약을 받아 시는 필요 없고, 허용되지 않으며, 현실에 대한 광범위한 묘사보다 길지 않다. 시는 산문이 아니다. 산문은 전형적인 외부 시각의 문학으로, 보살피는 대상에 기대어 객관적인 사물의 일반적인 법칙을 관찰하고 산문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시는 외부 세계를 체험하는 것이다. 시각에서 볼 때, 시의 내면적 시각은 시의 여섯 가지 특징을 나타낸다.
--시의 주관적 경험의 산물
시가 창작의 과정은 객체를 경험으로, 객관을 주관으로 바꾸는 과정이다. 또는 물질세계가 정신세계로 바뀌는 과정, 즉 외적 세계의 모든 것이 시인의 주관적 체험을 통해 시의 생명을 얻었다는 것이다.
둘째, 시는 몽환적이다.
환상의 주요 특징은 현실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현실과 절연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변종으로, 허황된 공간에서 나온 것이다. 몽상가의 주요 특징은 그가 물리적 시공에서 벗어났다는 것이다. 시와 꿈, 시인과 몽상가는 이 점에서 매우 유사하다. 주관적인 체험으로 몽환감이 충만하다.
셋째, 시는 논리가 없는 구조다.
시가 주관적인 체험이기 때문에, 그것은 사물의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기를 거부하는 자연 법칙과 논리 개념이다. 시는 비정상을 느끼고, 생각이 정상이 아니며, 통상적인 비정상을 형성하는 가운데, 더욱 깊고, 더 강한 정상을 나타낸다. 아름다워서 변태하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이치에 맞지 않는 비유, 묘한 비유' 라고 불렀고,' 이치에 맞지 않는 비유' 는 일반적인 논리를 배제하는 것이다.
넷째,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
예술은 마음이 해방과 표현을 추구하는 결과이고, 마음은 시의 직접적인 내용이며, 시는 내면경험의 직접적인 외부화이다.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은 시를 보편적인 예술로 만들었다. 건축예술은 가장 불완전한 예술이다. 언론의 제한으로 건축 예술가의 영혼은 상징적으로만 표현될 수 있다. 반면에 시는 시간과 공간에서 관점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직설적으로, 시간예술과 비슷한 음악, 구체적으로는 공간예술의 그림과 비슷하다.
다섯째, 시의 무명
시는 구체성이 없고,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특정한 지향이 없고, 시의 익명성은 고도의 보편성과 개괄성을 가져왔다.
여섯째, 시의 왕복 스윙
대부분의 영성과 감정의 스펙트럼 음조는 왕복과 느린 것이다. 시의 내면적 시각은 외적 시각만큼 선형적이지 않다. 시의 눈은 흐르고,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굽이쳐 내면세계를 왔다갔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시가 뭐죠? 간단한 몇 마디로 정의를 요약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역사적으로 곽모약과 어찌 방이 연이어' 시' 를 정의했는가. 이들의 정의는 어느 정도의 과학적 가치가 있지만 시의 형식적 특징과 내용을 전면적으로 요약하지는 않는다. 오늘 서남사범대 중국 신시연구소 소장인 여진 교수는 시의 본질적 특징을 정확하고 포괄적이며 과학적으로 요약했다. 시에 대한 그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시는 노래 생활의 최고 예술이며, 보통 시인의 감정의 직접적인 필기이다.
시는 생활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에서 사람의 감정을 찾는 것이다. 시는 객관적인 현실을 상세히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의 파도를 상세히 묘사하는 것보다 길다. 시의 본질은 서정에 있고, 시의 노래 생활은 시의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노래" 는 단순히 "노래" 가 아니라, 노래생활의 감정은 무한히 풍부하고, 사랑이나 증오, 슬픔이나 기쁨이다. 시는 노래 생활의 예술이다. 이것은 시가 보통 시인이 직접 쓴 것이라고 결정한다. 시는 시인의 경험, 만남, 성격, 기질, 이상, 추구 등을 빼놓을 수 없다. 대부분의 시에서는 시인의 개성이나 명암이 드러나고, 시인의 마음이 공개적으로 드러나고, 시인의 내면의 감정이 직접 쓰여진다.
모든 언어 예술 중에서 시는 가장 높은 언어 예술이다. 시의 언어는 생활의 언어에서 비롯되며, 생활의 언어는 반드시 시를 거쳐야 시 왕국에 들어가는 비자를 받을 수 있다. 루 선생님의 정의는 시의 본질적 특징을 잘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 정의는 시가 무엇인지 간단히 대답할 수 있다.
운은 글자 수, 압운, 성조, 대립을 중시하는 시이다. 규정시에는 정문이 있고, 문장에는 정자가 있고, 평정에는 엄격한 압운이 있고, 율시의 양련은 맞아야 한다. 그것은 중국어 글자, 음, 음조의 특징, 그리고 시가 음악미, 형식미, 탈속미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에 기반을 두고 있어 강력한 생명력과 원천을 가지고 있다.
율시는 음율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리듬에는 압운과 평정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평정이 가장 중요하다. 모 주석이 말한 바와 같이, "율시는 평정이어야 하기 때문에 평정해서는 안 된다. 즉 불규칙한 시이다." ("첸이 동지에게 보내는 편지")
율시는 절구와 율시로 나뉘며, 모두 5 언과 7 언으로 나뉘며, 율시도 배열되어 있다. 절문이 율시의 지부라고 생각하는 관점은 옳지 않다고 말해야 한다. 절구는 율시 이전에 생겨났고, 격율시는 절구가 생겼을 때 아직 완전히 정형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내 침대의 발처럼 밝은 실루엣과 같은 고대의 절구가 있는 것은 불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율시의 정자는 여러분이 대충 이해할 필요가 있으며, 율시 중간에 있는 두 문장의 대련이 반드시 대립해야 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운율 방면에서, 운율 시는 주로 평운 위주로, 첫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다른 단문의 꼬리는 평정을 중시하는데, 분명히 평정의 반의어일 것이다. 그렇다면 가장 어려운 것은 문장 중의 단어의 계층화여야 한다.
여기서, 우리는 율시의 창작 법칙을 간단히 말해 보자. 율율시의 창작에 대하여 왕영예선생은 참고용으로 가요를 한 곡 편찬했다.
쌀은 기억하기 어렵지 않다, 246 이 분명하다.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한가, 아니면 평평한가.
위아래 문장은 옳아야 하고, 인접한 문장은 함께 붙여야 한다. 네 글자는 고독을 막고, 마지막 세 글자는 막는다.
일곱 구절을 반복하면 일곱 가지 법칙이 된다. 양끝은 평평한 운이고, 한쪽 끝은 더 삐걱거린다.
두 글자를 빼려면 일곱 글자가 필요하고, 다섯 글자는 돈을 쓰지 않는다. 시작과 끝의 유형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첫 번째 문장은 최종적이다.
대략 현대시의 격법은 기억하기 어렵지 않으며, 말마다 계층이 일치해야 한다는 뜻이다. 첫 번째 문장에서 246 이라는 단어는 평평하거나 평평하거나 짝수여야 한다. 이전 문장의 단어 246 의 수준은 다음 문장의 단어 246 의 수준과 반대여야 한다. 이웃문은 제 1 련의 마지막 문장과 제 2 련의 첫 문장이며, 246 이라는 글자의 수준은 같아야 한다. "일곱 글자" 의 네 번째 글자는 반드시 평평함을 방지해야 한다. 그것이 평평하고 이웃이 모두 혼란스러울 때, 그것은 평평하다고 불린다. 말마다 마지막 세 글자는 평평하거나 혼동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격율 절문의 보조를 확정하면 반복이 율시가 된다. 두 문장의 끝에서, 율시의 각 단어는 평평하고 압운되어 있으며, 단일 문장의 끝에서는 대부분의 단어가 모호하다. 7 언시의 격법은 처음 두 글자를 제거했다. 네 번째 글자는 이때 두 번째 글자로 오언시의 격법이 되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 곡의 율시가 평평한지, 평평한지, 평평한지, 아니면 평평한지, 첫 문장의 두 번째 글자와 문장의 끝에 있는 글자에 달려 있다.
알겠어요?
근체시의 특징: 1953 년 처음으로' 근체시' 라는 이름을 사용한 것은 기현이' 근체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