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행의 유명 인사 소설 창작

서항-

주요 이야기

"맹자 텐문공 상" 에 따르면 맹자가 등국에 있을 때 서항카이와 그의 수십 명의 제자도 초국에서 등국으로 갔다. 맹자와는 달리, 그는 고관직고급을 요구하지 않고, 단지 문공이 한 덩어리의 땅을 주고 농사를 지을 것을 요구했다. 텐문공은 서항이 린넨을 입고 수십 명과 함께 짚신을 치고 돗자리를 짜서 생계를 꾸리겠다고 약속했다. 이학자의 제자 천시앙 () 와 그의 남동생은 송대 이래 줄곧 여주에 살고 있다. "서성을 보면 나는 행복하다. 나는 학업을 포기하고 공부하러 간다." 서행이 주창한 농민 이론은 당시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추종자가 많았음을 알 수 있다. 유교 제자조차도 유학을 버리고 서 행동주의자에게 도움을 청했다.

서항-

이데올로기 배경

서항지도집

전국시대에 이르러도 초나라 사상가인 서행은 여전히 신농학설을 제창하는데, 이는 우연이 아니라 역사적 연원과 깊은 사회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우선, 염황이 융합되고, 신농은 일찍이 강한분지에 있었다고 말했다. 군민 쌍수',' 시정이 좋다' 는 전통도덕과 이상사회의 규범이 되어 널리 전파되고 미화되었다. 특히 허흥은 초나라 선민' 화중금 계몽 산림' 의 분투 여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그가 신농학설과 전통사회의 이상을 계승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농장학교가 초나라에서 탄생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둘째, 초나라가 광활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불복' ('사기 열전') 은 원시 농업 사상의 발전과 이론화로 직결된다. 동시에, 합병 전쟁과 계급 분화가 심화됨에 따라, 사람들은 사회의' 평등' 과 합리성, 착취와 억압에 반대할 것을 요구하여 서행의 농가 음악 이론을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파고들어 각지의 사람들에게 동경하게 하였다.

서항-

성격적 사고

서행의 사상은 주로' 맹자 텐문공' 에서 볼 수 있다. 그중에는 "진우 맹자, 언흥이 말했다.' 비록 들어보지 못했지만, 성실하고 덕이 있다. 성현과 백성들은 밭을 갈고 먹고' 나쁜 음식' 을 치료한다. 오늘날, 탱은 또한 국고에 공물을 바치는 창고가 있다. 인민과 자업자득에 좋은 점이 있습니까? "서행의 사회정치사상은 군자가 덕으로 밭을 갈고, 민과 함께 먹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항지도집

하루 두 끼 식사, 아침저녁으로 국민을 위해 일하다. 텅준처럼' 국고를 아끼고',' 민자립' 을 부축하는 군주는 잔혹한 착취를 통해 국민을 착취하고, 자신을 부양하는 것은' 현군' 이 아니라, 인민에 의해 반대되는 것이다. 소박한 원시 농업 사상으로 고대 신농학설의 정신을 보존하기 때문에 서항호는' 신농을 위해 말하는 사람' 이라고 불린다.

서항은 빈농의 이익과 요구를 대표하는 입장에서 사회를 분담했다

이를 바탕으로 수공업 상품으로 농산물을 교환하고' 한 도시가 한 도시보다 못하다' 는 원칙을 시행한' 맹자 텐문공' 은 진향우를 기록했다.' 서자의 길에서 도시는 선하고 나라는 허망하다. 5 피트 아이들은 시장에 적합하지만,

괴롭힘을 당하지 마라. 천 실크 길이 같은 경우, 지아 유사한; 린넨의 무게가 같다면, 자도 비슷하다. 입자 수가 같으면, 지아 도 비슷하다; 크기가 같다면, 자도 비슷하다. "분명히 이것은 원시 농업 시대의 물물 교환이다.

절대적으로 합리적이어야 하며, 위조와 위조를 근절해야 한다.

서행농민 사상의 핵심은 일하지 않고 얻는 것에 반대하는 것이다. 그와 그의 제자들은 농사를 주업으로 했지만 수공업 생산에도 종사했다. 그들은 또한 시장 상품 교환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고 밤색 모자, 냄비, 취사도구, 철농기구를 사용한다.

필요한 물건을 기다리다. 모든 것이 자제된다면' 농경에 해로울 것' 이라고 지적했다. 가격 문제에서도 제품의 길이, 무게, 수량, 크기 등 무게와 품질에 따라 가격을 정하는 깊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가격이 같지 않다' 와' 만만하게 굴지 마라',' 상인들 사이에서 착취하는 것에 찬성하지 않고, 물가를 올리고 교환하는 사기 행위에 반대한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군주가 국고에 대한 진정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했다. 그는 또한 문공이' 인민에 의지하여 자신을 부양하다' 는 군주 착취 제도를 비판했다. 그의 사상은 소농 경제 평균주의의 반영으로, 노동인민자력갱생의 소박한 본성을 표현하고 현실의 압박을 해소하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하며 상상 속의 평균 사회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으로 가득 차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기' 는 서행의 사적을 기록하지 않았지만,' 맹자 텐문공' 등의 저작은 그의 주요 언행을 기록하였다.

서항-

농업 이론과 유교 사상

신농씨 학설을 연구하는 사람 서행은 초국에서 등국까지 찾아와 문공에게 말했다. "먼 길을 온 사람들은 네가 인정을 실시한다는 말을 듣고, 거처를 너의 백성으로 받아들이려 한다." 텐문공은 그에게 살 곳을 주었다. 그의 제자 수십 명은 자루천 옷을 입고 신발과 돗자리를 짜서 생계를 유지했다. 진량 의 제자 천시앙 와 그의 동생 진신 은 농기구 를 등에 업고 송국 에 와서 공문 에게 말했다. "네가 성인의 정견을 짓밟았다는 말을 듣고 성인이라고 하니, 우리는 성인의 백성이 되고 싶다." " 천시앙 (WHO) 는 서성 () 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자신이 배운 것과 서성 () 으로부터 배운 것을 완전히 포기했다.

맹자 아틀라스

진상이 맹자를 만나러 와서 서행의 말을 전하였다. "여국의 군은 참으로 현명한 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치국의 이치를 들어본 적이 없다. 현군은 백성과 함께 음식을 얻고 요리를 하며 천하를 다스려야 한다. 현재 텅스텐은 대량의 곡창과 창고를 가지고 있어 재물과 천을 모으는 데 쓰이기 때문에, 이것은 인민을 고생시켜 자신을 살찌게 하는 것이니, 어디 성인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맹자가 물었다. "서자는 스스로 농작물을 심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저녁 식사 후? 천시앙 말하다. "네. 맹자는 "서자는 옷을 입기 전에 스스로 천을 짜야 합니까? 천시앙: "아니, 서자는 짜지 않은 자루천 옷을 입고 있어요." 。 맹자가 말했다: "서자가 모자를 쓰나요? 클릭합니다 -응? ""

천시앙: "모자를 쓰세요." 맹자가 말했다: "어떤 모자를 쓰나요? 클릭합니다 천시앙: "생사로 만든 모자를 쓰세요." 맹자는 말했다: "ru 자기 직조 평화? 클릭합니다 천시앙 말했다: "아니, 나는 음식으로 바꿨다." 맹자가 말했다. "서자가 왜?

왜 스스로 짜지 않습니까? 진향이 말했다. "이것은 농사에 좋지 않다. 맹자가 말했다: "서자는 쇠솥 기와로 밥을 하고, 철제 농기구로 경작합니까?" 천시앙 말하다. "네. 맹자가 말했다: "당신이 직접 만든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천시앙 는 말했다:

"아니, 음식을 써라."

맹자는 "농기구와 취사도구를 음식으로 교환하는 것은 도공과 대장장이에게 해롭지 않다" 고 말했다. 도공과 대장장이도 그들의 농기구와 취사도구를 이용하여 음식을 교환했다. 농민을 해치는 셈이냐? 게다가, 서자는 왜 도자기와 철기를 스스로 태우지 않는가, 이렇게 모든 것이 자기 집에서 쓰이는 것일까? 왜 다양한 장인들과 교류하느라 바쁘세요? 왜 서자가 이렇게 번거로움을 두려워하는가? 천시앙: "여러 장인들이 동시에 일할 수는 없습니다. ""

맹자 는 말했다; \ "이렇게 말하면, 그렇다면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경작하고 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관직도 있고, 일을 하는 사람도 있다.

사람들이 하는 일. 게다가, 한 사람의 일생은 장인이 만든 각종 물건이 필요하다. 반드시 스스로 만들어 다시 사용해야 한다면, 전 세계 사람들을 데리고 길을 떠나면 평온할 수 없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두뇌를 사용합니다.

힘, 어떤 사람들은 체력을 사용한다. 머리로 남을 다스리고, 체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지배를 받는다. 다른 사람이 통치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지지하고, 다른 사람을 다스리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지지를 받는 것은 세계에서 보편적인 진리이다.

농업과 유학 이론지도

\ "당나라 야오 때, 세계는 아직 안정되지 않았다. 홍수가 용솟음쳐 도처에 범람하다. 초목이 무성하고, 동물이 번식하고, 오곡이 익지 않아, 야생 동물 사람을 위협한다. 새와 짐승이 지나간 길은 중원에 널리 퍼졌다. 당요는 이에 대해 깊은 우려를 품고 순을 선택하여 나라를 다스렸다. 순은 사람을 파견하여 불길을 잡게 하고, 또 불길을 넓혀 늪지대의 식물을 태웠기 때문에, 야수들은 모두 도망쳐 숨었다. 순은 또 우우를 파견하여 구강을 준설하여 강물을 바다로 끌어들였다. 보급수와 한수를 파고, 하천과 사수의 퇴적을 제거하여 양자강으로 유입하게 하다. 이런 식으로 중원은 식량을 경작하고 수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때, 여남은 이미 동분서주한 지 8 년이 되었는데, 여러 차례 집안을 지나갔지만, 들어가 본 적이 없다. 설령 그가 농사를 짓고 싶어도 그가 할 수 있을까?

후직은 국민들에게 경작과 수확을 가르치고, 농작물을 재배하고, 농작물이 성숙할 때, 인민이 생존하고 번식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인간으로서의 도리와 동물은 거의 간단하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사는 것이 편하며 깨달음을 얻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또 이것에 대해 걱정하고, 함께 사제로 보내라.

백성들과 사람들 사이에 관계가 있어야 한다는 이치를 가르치다. 부자는 친연이 있고, 군신은 예의 바르고, 부부는 다르고, 장유는 존비가 있고, 친구는 성실함이 있다. 당요

그는' 인민을 근면하게 하고, 그들을 복종하게 하고, 그들을 올바르게 하고, 그들을 도우며, 기분을 좋게 하고, 그들에게 친절과 구제를 준다' 고 말했다. 당요는 이렇게 국민을 걱정하는데, 그는 아직 경작할 시간이 있습니까?

\ "순 의 손실 에 대한 걱정, 순 유, 손실 에 대한 걱정. 토지 경작이 좋지 않다고 걱정하는 사람은 농민이다. 남에게 재물을 주는 것은 선량하고, 다른 사람에게 선량함을 가르쳐 충절이라고 하며, 천하를 위해 현자를 찾아 인자라고 부른다. 그래서 세상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쉽고, 세상에 성인을 찾는 것은 어렵다. 아들이 말했다:' 요위군, 정말 위대하다! 천도만이 가장 위대하고, 야오만이 천도를 흉내낼 수 있다. 광활하고 광활하여, 인민 대중은 말로 형용할 수 없다! 순은 정말 군주다! 숭고하고, 세상이 있지만, 당신은 모든 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요순의 통치 아래, 스스로 고민해야 하지 않겠는가? 농사를 지을 필요가 없습니다! ""

천시앙 (WHO) 는 "서자 () 의 이론에 복종하면 시장 가격이 다르지 않고 자본에 사기가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5 피트 높이의 아이가 시장에 가도 아무도 그를 속이지 않을 것이다. 천과 실크, 같은 길이, 같은 가격; 대마선과 실크의 무게는 같고 가격은 같습니다. 오곡 잡곡, 같은 수량, 같은 가격; 신발 사이즈는 같고 가격은 같습니다. "

맹자는 "상품의 가격은 그렇지 않다

일관성은 객체의 특성에 의해 결정됩니다. 어떤 것은 1 ~ 5 배 차이가 나고, 어떤 것은 10 ~ 100 배 차이가 나고, 어떤 것은 천 ~ 만 배 차이가 난다. 너는 그것들을 나란히 동일시하여 세상을 혼란스럽게 한다. 거친 신발과 시스템 만들기

사람들이 같은 가격으로 신발을 만드나요? 서자의 방식에 따르면 상대를 사기로 끌어들이는 것인데, 어찌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단 말인가! ""

서항-

이데올로기 평가

서행의 농민 사상은 당시 평균적인 사상이었고, 그의 생각은 단지 환상에 지나지 않아 실현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는 군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자립할 것을 요구하는데, 이는 맹자가 동시에 주장하는' 실무자 치민, 실무자 치민' 과 같다. 사람을 다스리는 자는 사람을 먹고, 사람을 다스리는 자는 사람을 먹는다' 는 관점이 날카롭게 맞서는 것은 중국 사상사에서 그 중요한 가치가 있다. 서행의' 한 도시가 한 도시보다 못하다' 는 것도 비현실적인 가격 이론이지만 당시 농민들의 불량상인 사기와 가혹한 착취에 대한 항의로 오늘도 여전히 열정과 합리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