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건물에는 어떤 스타일이 있나요?

서양 건축이란 서방 국가의 사람들이 진흙 벽돌 기와 돌 나무를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현대의 철근 콘크리트, 형강) 등 건축 재료는 서양인의 구성 관념에 따라 서양인들이 거주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건설한다. 예를 들면 집, 다리, 헬스장, 동굴, 급수탑, 교회, 절 등이다.

고대 서아시아의 건축:

고대 아시아의 건축물은 두 강 유역과 페르시아의 건축물에 건설되었다. 두 강 하류의 문화 발전은 대체로 이집트와 동시였다.

기원전 4000 년에 이곳에는 많은 노예소국이 세워졌다.

기원전 19 세기 초에 신바빌로니아 왕국은 아시리아 제국의 서반부 즉 두 강 유역의 남부 시리아, 팔레스타인, 페니키아를 점령하고 신바빌로니아 왕국 (기원전 626-538 년) 을 재건하였다.

바빌론 왕은 두 강의 하류를 통일하고 심지어 상류까지 정복했다.

고대 그리스의 건축:

고대 그리스의 건축 예술은 유럽 건축 예술의 원천이자 보고로, 고대 그리스의 건축 스타일은 조화되고 완벽하며 숭고한 것이 특징이다. 고대 그리스의 신전 건물은 이러한 풍격의 특징들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고대 그리스의 "기둥" 은 처마 (이마, 처마, 처마 포함) 와 기둥 (기둥 기초, 기둥 본체, 기둥 머리) 의 엄격하고 조화로운 비율과 인체 잣대를 가진 쉐이프 형식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대 로마의 건축:

고대 로마 건축 예술: 고대 그리스 건축 예술의 계승과 발전이다. 고대 그리스인들이' 신' 을 숭배함으로써 사람을 숭배한다면, 고대 로마인들은 숭배자이다. 고대 로마 건축 이론가 비트루웨이는 그의' 건축 10 서' 에서 건축의 기본 원칙이' 규칙, 구조, 대칭, 균형, 적합성, 경제' 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고대 로마의 건축 특징과 예술 풍격에 대한 이론적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그 결과, 고대 그리스 건물에서 보기 힘든' 돔' 지붕이 지붕 조형 방면에서 나타났다. 바로 이런' 돔' 지붕이 고대 로마 건물, 특히 주택 건물과 고대 그리스 주택 건물의 가장 뚜렷한 차이가 되었다. "원형" 스타일은 고대 로마 건축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대표 인물: 고대 로마 콜로세움, 고대 로마 판테온 (판테온이라고도 함).

비잔틴 건축:

비잔틴은 원래 고대 그리스의 성이었다. 기원 395 년에 한때 유명한 로마제국이 동서 두 나라로 분열되었다. 서부 로마의 수도는 여전히 로마에 있었고, 동로마는 수도 비잔틴으로 이주했고, 국가는 비잔틴 제국이라고 불렸다. 비잔틴 건축의 특징은 주로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 번째 측면은 지붕 쉐이프로,' 돔' 을 광범위하게 채택한다. 두 번째 특징은 전체 모델링 센터가 두드러진다는 것이다. 높고 큰 돔은 종종 전체 건물의 구성 중심이 된다. 세 번째 특징은 돔을 독립 사각 기둥에 지탱하는 구조적 방법과 그에 상응하는 중앙 집중식 건물 쉐이프를 만드는 것입니다. 전형적인 방법은 사각형 평면의 4 면에 쿠폰을 발행하고 4 개의 쿠폰 사이에 대각선 지름의 돔을 만드는 것입니다. 마치 4 면 발행권을 통해 완전한 돔을 자르는 것처럼 무게가 완전히 4 개의 쿠폰에 의해 부담되어 내부 공간이 매우 자유롭습니다. 네 번째 특징은 색채가 산뜻하다는 것이다. 대표 인물: 콘스탄티노플에 있는 하기아 소피아 대성당.

로마의 건축:

로마 건축의 전형적인 특징은 벽이 거대하고 두툼하며, 벽은 연쇄권을 채택하고, 포털은 동심 다층권을 채택하여 무거운 느낌을 줄인다는 것이다. 서쪽에는 한두 개의 종탑이 있고, 때로는 라틴 십자가와 횡청의 교차로에도 종탑이 있다. 중청의 크고 작은 기둥이 규칙적으로 번갈아 배열되어 있다. 좁은 창문은 큰 내부 공간에서 어둡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간단한 중앙홀과 웅장한 제단이 대조되는 가운데 중앙홀과 측랑 사이의 거대한 공간 변화는 고전 건축물의 균형감을 깨뜨렸다.

고딕 건축:

고트는 원래 고대 로마제국이 멸망한 게르만 민족에 가담했는데, 저속하고 야만적인 의미가 있었다.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인들은 중세의 어둠을 싫어해서 중세 건축에 선물했다. 전통적으로 중세에는 이런 주요 건축 스타일에 맞는 건물을 고딕 건축물이라고 불렀다. 대부분 교회 건물입니다. 중세가 주도적인 의식을 차지하는 것은 종교 의식, 특히 기독교 의식이다. 고딕 건축물의 전반적인 풍격은 공영, 섬세함, 우뚝 솟은 것, 능글맞은 것이 특징이다. 뾰족하고 가파른 형태는 뾰족한 쿠폰과 뾰족한 아치 기술의 결정체이다. 높이 솟은 벽은 버팀목 기술과 부벽 기술의 장점을 포함하고 있다. 공령의 경지와 수직 상향의 형식은 기독교 정신의 내포에 대한 가장 정확한 표현이다. 우뚝 솟아 있고 공허하며 허황된 이미지는 마치 하느님을 가리키는 것처럼, 사람들이 이 고난과 죄악의 세상에서 벗어나' 천국의 낙원' 으로 나아가도록 영감을 준다. 외관의 기본 특징은 높고 곧으며, 그 전형적인 구성은 높이 솟은 첨탑 한 쌍이고, 중간은 박공이다. 박공 처마의 난간과 문동에 조각상이 있는 벽단을 설치하여 전체 고도를 가로로 연결합니다. 가운데 난간과 벽감 사이에는 천국을 상징하는 둥근 장미 창문이 있다.

바로크 건축:

바로크는 르네상스의 고조 이후 생겨난 일종의 문화 예술 풍격이다. 그 외국어는 Bar-oque 로 기형적인 진주를 의미하며 예술적 특징은 괴기, 왜곡, 불규칙이다. 바로크 건축 양식의 기조는 화려하고 참신하며 유쾌하며 강렬한 세속적 즐거움의 맛을 지니고 있다. 네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부를 과시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종종 값비싼 재료, 정교한 가공, 의도적인 장식을 사용하여 부와 고귀함을 보여준다. 둘째, 구조논리에 구애받지 않고 비이성적인 조합수법을 자주 사용하여 이상하고 놀라운 특수 효과를 낸다. 셋째,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세속화를 제창하고, 신화를 반대하고, 인권을 제창하고, 신권을 반대하며, 인간성의 해방을 초래하여 예술을 비추고, 르네상스 예술에 유쾌한 색채를 불어넣고 ... 쾌락주의의 잘못된 길에 완전히 들어섰다. 넷째,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고 참신함을 추구한다. 이것은 바로크 건축 양식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S 자형, 파도 평면 및 타원 기반 고도를 사용하여 건물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또는 참신함을 위해 건물과 조각품을 혼합하십시오. 또는 고도의 분산과 형식 성분 사이의 부조화에 따라 흥분감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대표: 바로크 마스터 보로미니가 디자인한 산타카를로 교회와 로마의 트레비 분수입니다.

르네상스 건축:

르네상스 건축은 유럽 건축사에서 고딕 건축물에 이어 일종의 건축 풍격이다. 15 세기는 이탈리아에서 생겨난 뒤 유럽의 다른 지역으로 전파되어 각기 독특한 르네상스 건물을 형성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물은 르네상스 건축물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르네상스 건축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중세의 고딕 건축 스타일을 버리고 종교와 세속 건축에서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의 기둥 구성 요소를 다시 채택한 것이다.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가와 예술가들은 고딕 건축물이 기독교 신권의 상징이라고 믿었고, 고대 그리스 로마 건축물은 기독교가 아니었다. 그들은 이런 고전 건축물, 특히 고전의 원통 구성은 조화성과 합리성, 인류의 아름다움과 통하는 점이 있으며 르네상스 시대의 인문 이념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로코코 스타일:

로코코 스타일은 18 세기 프랑스 고전주의 후기에 등장해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등에서 유행했다. 로코코는 주로 실내 장식 스타일이다. 프랑스 고전 예술의 논리, 단순성, 이성에 반대하는 전제하에 형성된 온화하고 매력적이며 섬세하고 섬세한 건축 스타일로, 모든 것이 부드럽고 조화를 중심으로 구도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곡선과 원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가능한 한 네모난 각도를 피한다. 장식 주제에서 나는 각종 풀잎과 조개, 장미, 야자를 즐겨 쓴다. 과거에 사용했던 대리석 대신 코르크를 사용한다. 고전적인 프로그램은 더 이상 벽에 나타나지 않고 복잡한 패널과 많은 유리 거울로 대체되었다. 나는 흰색, 금색, 분홍색, 연녹색, 연한 노란색과 같은 정교한 색깔을 사용하여 강한 대비를 피하는 것을 좋아한다. 실발은 대부분 금색이고, 천장은 늘 하늘색을 그리고, 늘 떠 있는 흰 구름을 그린다. 이 밖에도 비단, 크리스털 유리 샹들리에를 달고 도자기 골동품을 전시하며 럭셔리하고 우아함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그 풍격은 장식 수법이 지나치게 고의적이어서, 왕왕 분질이 너무 풍부하고 고귀한 뜻이 결여되어 있다. 쌓고, 부드럽고, 매력적이며, 자연의 풍운이 우아하지 못하다. 베를린 샬롯텐부르크의' 골드 갤러리' 와 뉴포츠탄 궁전의 아폴로 홀을 대표한다.

고전 르네상스 건축:

고전 부흥 건물은 18 세기 60 년대부터 19 세기까지 유럽의 일부 국가에서 유행하며, 엄밀한 고대 그리스 로마 건축물, 일명 신고전주의 건축물을 채택하고 있다. 당시 사람들은 계몽 운동의 영향을 받아 고대 그리스 로마 문화를 추앙했다. 건축 방면에서 고대 로마의 광장, 개선문, 공훈주 등 기념건물이 본보기가 되었다. 당시 고고학은 많은 성과를 거두었고,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건축 보물이 많이 출토되어 이 구상의 실현을 위한 좋은 조건을 제공하였다. 고전 부흥 건축 스타일은 주로 의회, 법원, 은행, 거래소, 박물관, 극장, 기념건물 등 공공건물에 쓰인다. 이런 건축 스타일은 일반 주택, 교회, 학교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절충건물:

절충주의 건물은 19 세기 상반기부터 20 세기 초까지 일부 유럽 국가에서 유행하는 건축 스타일이다.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건축가는 역사의 각종 건축 풍격을 마음대로 모방하거나 각종 건축 형식을 자유롭게 조합한다. 그들은 고정된 프랑스 스타일을 강조하지 않고 비례 균형과 순수한 형식미만 강조한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각종 건물이 필요하다. 19 세기에 교통의 편리함, 고고학의 진보, 출판업의 발전, 사진기술의 발명은 모두 사람들이 이전 시대와 지역의 건축유산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 결과, 그리스, 로마, 비잔틴, 중세, 르네상스, 동양적인 분위기의 건축물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기능주의 건축:

기능주의 건축은 건축 학파로, 건축의 형식이 그 기능에 복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로부터 많은 건물들이 기능을 중시해 왔지만 19 세기 후반에 유럽의 일부 건축가들은 형식 추구를 반대하기 위해 기능을 소홀히 하는 학원파 설계사상을 탐구하고 새로운 건물의 길을 탐구하며 건물의 기능을 두드러지게 했다. 현대주의 건축 운동이 발전함에 따라 기능주의는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유행했다. 건축의 기능을 강조하는 것은 현대주의 건축 운동의 중요한 관점 중 하나였지만, 나중에는 그것을' 기능주의' 라는 절대적인 신조로 삼았다. 이들은 건물 양식이 기능, 표현 기능을 반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건물 평면도 배치 및 공간 조합도 기능 기반이어야 하며, 기능이 다른 모든 구성요소도 별도로 표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더니즘 건축:

현대주의 건축은 20 세기 중엽에 서구 건축계를 주도한 일종의 건축사조를 가리킨다. 이런 건물의 대표는 건축가가 전통 건축 형식의 속박에서 벗어나 공업화 사회의 조건과 요구에 맞는 새로운 건물을 과감하게 창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뚜렷한 이성주의와 급진주의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모더니즘 건축이라고도 불린다. 현대주의 건축사조는 19 세기 후반에 시작되어 1920 년대에 성숙했고, 50, 60 년대에 전 세계를 휩쓸었다. 1960 년대부터 현대주의 건물은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현대주의 건축의 기본 원칙이 여전히 정확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수정과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1970 년대 이후, 모더니즘 건축물을 언급할 때, 일부 문서에는' 20 년대' 또는' 정통' 이라는 라벨이 붙어 있다.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1960 년대 이후 미국과 서유럽에서 모더니즘 건축에 반대하거나 수정하는 사조가 나타났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현대주의 건물은 세계 여러 곳에서 주도적인 건축 조류가 되었다. 그러나 현대주의 건축 진영 내부에는 곧 이견이 생겼고, 일부 사람들은 현대주의 건축 관점과 스타일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비판했다. 1966 년 미국 건축가 벤추리는' 건축의 복잡성과 모순' 이라는 책에서 현대주의 건축물과 뚜렷한 대립을 이루는 건축 이론과 주장을 내세워 건축 분야에서 진동과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젊은 건축가와 건축학과 학생들 사이에서는 더욱 그렇다. 1970 년대에 이르러 건축 모더니즘에 반대하고 이탈하는 추세가 더욱 강렬해졌다. 이런 경향은 반현대주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과 같은 다른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 후자는 광범위하게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