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가난한 출신의 사람을 주시하고 감상하고 중용할 것인가? 시서를 가득 채웠지만 전시하지 않은 무대보다 더 아쉬울 게 뭐가 있을까? 노력 끝에 나는 마침내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만약 내가 이 환경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면, 나는 앞으로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나는 그 환경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이 이렇게 어렵다고 생각한다. 나는 반드시 최선을 다해야 한다. "정말 말이 없나요? 난 정말 말을 몰라? " 백락이 다른 사람이 재능이 없다고 억지로 말한다면 정말 만나기가 어려울 것 같다. 이 사람은 간단하지 않다, 그는 인재이다.
"마석" 은 당대 작가 한유의 산문으로 일종의 의론이다. 원래 한유의' 문선' 중 네 번째 산문이었는데,' 마석' 이라는 호칭은 후세에 더해진 것이다. 이 문장 은 정원 11 년 과 16 년 사이 (기원 795-800 년) 에 쓰였다. "말하기" 는 "말하기" 라는 뜻으로, 오래된 의논문 장르이다. 이 글은 말을 비유로 인재에 대해 이야기하며, 저자가 통치자에 대해 인재를 식별할 수 없고, 인재를 중시하지 않고, 인재를 매장하는 것에 대한 강한 분노를 표현했다.
마석' 은 한유가 벼슬에서 나왔을 때 낙선한 것이다. 나는 총리에게 세 번이나 편지를 써서 허락을 요청했는데, 결국 40 여 일간의 대기가 이루어졌지만, 나의 야망은 통하지 않았고, 말할 수도 없었다. 그럼에도 한유는 자신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다' 고 주장하며 산에 숨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내 Xuanwu 동, 우 닝 장 지앤의 커튼 에 부착, 채택되지 않았다. 나중에 일부 명절에 들러붙어서 재능 있는 사람이 무시당하고 좌절되었다.
"마석" 은 우화보다는 우화처럼 의론적인 논문이다. 은유를 이용한 변론은 관점을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독자에게 개인적인 관점을 강요할 수 없다. 작가는 형상적 사유로 천리마의 경험을 묘사하고, 사실을 제시하며, 필묵을 절약하고, 진실을 말하고, 고대 중국어의 허사 (보조사, 감탄사, 연사) 를 운용하여, 한숨을 부르는 정취와 의경을 구현했다. 백락의 전고는 한루에 의해 여러 차례 인용되어 한유의 운명이 기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석의 첫 번째 말은' 세상에 백락이 있어야 천리마가 있다' 는 전제 조건이다. 이 명제는 논리에 맞지 않는다. 결단 의식이 있기 때문에, 백락이 말을 잘 대하는 지식과 경험은 반드시 사회에서 대량의 천리마에서 얻은 다음 점진적으로 총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한유의 이 말은 본말 거꾸로, 유심주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유물론의 원리로 볼 때, 이 말은 틀렸다. 한유는 그것을 언어로 여기지만, 생각을 자극하는 경구, 명언이다. 세상에 백악 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그래서 작가는 다음 문장 앞에서 취지를 밝히고 천리마의 무한한 억울함을 하소연했다. 바로' 백락이 얻기 어렵다' 는 이유로 많은 천리마는 좋은 목자를 찾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노비 무릎' 에 의해 무지한 소인들의 고통을 겪었다. 이 BMW 들은 도랑에서 죽었다, 불행히도 결말이 매우 비참하다. 이 말들을 천리마로 여기지 않으면 천리마의 죽음은 의미가 없다. 천리라고 부르지 않는다' 는 것은 아무도 그들을 동정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천리마의 죽음에 대해 유감, 안타까움, 안타까움을 표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문장 표면에서는 작가가 매우 투철하게 말했지만, 많은 고통과 고통이 밝혀지지 않았다. 겉보기에는 천마가 공허해 보이지만 실은 내포가 풍부하다.
말을 먹는 사람' 과 천리마의 갈등을 묘사하면서 천리마의 고민을 썼을 뿐만 아니라, 진재실학을 모르는 사람들의 무지와 횡포를 썼다. 아무도 그것을 위해 유리한 객관적인 조건을 창조하지 않을 때, 천리마는 때때로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려고 하지만 쓸모가 없다. 결국 그것은 무력하다. 평범한 말 한 마리도 비교할 수 없고, 매일 천리의 기능을 실현할 수 없기 때문에 대우도' 정규말' 에 비할 수 없다. 모욕을 당하고 죽는 것은 이상하지 않으며,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않을 것이다. 말을 먹는 사람 때문에 천리마는 자신의 의무를 다할 수 없어 책망과 처벌을 받게 된다. 그는 자주 얻어맞고 대우가 더 나쁘다. 표면적으로,' 말을 먹는 사람' 은 백락이 아니라 말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재능이 없는 사람들이 무지하고 위압적인 통치자들에게 하소연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점에서 작가는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그 뜻을 깨닫지 않고' 노래' 로' 사람' 의 방면에서 진일보한 묘사로 문장 생동감과 작가의 분노를 표현했다. 작가는 말을 모르는 이' 사람' 을 즉시 비난하지 않았다. 천리마를 어떻게 마주해야 할지 모르는 척하며' 세상에 말이 없다' 고 말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런' 사람' 이 주관적인 동기에서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인재를 선발하고 싶지 않은 것은 아니다. 그가 인재를 찾고 사용하는 마음이 아니라 인재가 너무 적다. 분명히' 사람' 주관적으로 문제가 생겼지만 이런 상황의 형성을 객관적인 조건의 불만족과 불만족으로 몰아넣었다. 눈앞에 천리마 한 마리가 있는데, 말을 먹는 사람은 세상에 말이 없다고 한탄하며 정규마보다 못한 말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작가의 풍자이다. 작가는 즉시 주제를 지적했다, 에이! 정말 무고하니?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마지막으로,' 말 없음' 과' 말 없음' 의 갈등이 절정에 이르렀다. 한유 집중술의 결과다. [1
마석은 작가의 견유주의와 그의 감정과 원한을 드러냈다. 작가가 봉건 통치자에 대해 인재를 식별할 수 없고, 인재를 중용하지 않고, 인재를 묻는다는 강한 분노를 표현했다.
충칭공상대 교수 푸정의: 마석의 구조는 매우 미묘하다. 정면에서 질문하다. 필봉이 돌자 토론은 반대쪽에서 시작되었다. 작가는 풍자, 반문, 탄식, 반복을 포함하여 봉건 통치자에 대해 분노한 질책을 했다.
한유는 인재를' 천리마' 라고 부르고, 인재를 발견하고 감상하고 임용할 수 있는 군주를 백락이라고 부른다. 이런 인재관은 중국에서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