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과 화창한 봄나들이 수라바야에서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새롭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화창하고 따뜻한 봄빛은 시인을 시수강변으로 유인하여 겨울 내내 차가운 빛으로 가려진 봄의 흔적을 찾는다. 그를 실망시키지 않은 것은 가는 곳마다 봄빛이 찬란하고 새롭게 변해 시인에게 첫눈에 반한 기쁨의 느낌을 주었다는 것이다. 나는 봄의 얼굴이 정말 분간하기 쉽다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꽃이 만발하고 만물이 소생하는 이 모든 것은 이 아름다운 봄에 달려 있다.
나는 운이 좋게도 만물의 일원이 되어 이번 봄에 목욕할 수 있었다. 이것이 바로 복잡하고 복잡한 세상에서 명확하게 느낄 수 있는 공평이다. 사람들은 종종 봄이 희망이라고 말한다. 나는 그것이 희망의 상상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봄이 만물에 닿는다' 는 표현이 있는 중생의 평등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자체로 돌아가 풍경을 쓰는 것처럼 보이는' 봄날' 은 사실 철학적 신비를 숨기고 있다. 이것은 첫 번째 대련의' 수라바' 부터 시작해야 한다. 역사의 장하를 돌이켜보면 남송시대, 수라바야 연해는 이미 김인이 점령했다. 이런 상황에서 주근 XI 는 어떻게 북상하여 강변의 봄노래를 감상할 수 있을까? 사실 이곳의' 수라바' 는' 공자문' 을 의미한다. 춘추시절 공자는 주와 사 사이에서 시인이 추구하는' 향' 이 더 이상 수라바야만의 봄빛이 아니라 수라바야 아래에 숨어 있는 성현의 도를 설명하였다. 유도사상의 풍부함은 마치 백화가 일제히 비치는 것과 같다. 그것은 따뜻하고 싱그러운 봄바람처럼 전쟁에 삼켜진 땅과 사람들의 마음을 불며 기회와 희망을 재촉한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이 물욕, 오락화, 재난이 빈번한 시대에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봄이 더 필요한 것 같다. 우리는 삶의 열정을 재점화 하기 위해 조화로 운 봄이 필요, 우리는 "마음" 소비자 주의, 여론 폭풍, 저속 한 엔터테인먼트, 나이 불안, 정보 불안, 정체성 장애, 정서적 왜곡, 관계 불안 등의 속박에서 "마음" 을 얻을 필요가 더 진실, 지속성, 조용한 기쁨을 포용 합니다. 물론, 이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며, 한 방울의 실천에서 반복적으로 검증해야 하며, 반복 검증 후의 견지가 필요하다.
개인적인 경험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진실한 질감을 분명히 하고, 집단이나 다른 사람의 통합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 마음' 에 유용한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첫 번째는 양질의 독서,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고대 고전 읽기, 선동을 두려워하지 않는 좋은 책 읽기, 고시와 근체시를 읽는 것이다. 이것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지루하지만, 나는 여전히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시도하기를 기대한다. 둘째, 말이 질이 있는 말은 가능한 적게 하고, 많이 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고,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말을 많이 듣고, 다른 사람의 하소연에서 자신의 마음을 관찰한다. 또한 눈과 귀를 각종 오락 동영상, 사진, 소리에서 빼내도록 훈련시켜 벚꽃 한 송이를 정지에서 바람에 날리는 것, 활짝 핀 가지에서 수렁에 빠지는 것을 본다면, 아름다운 것들을 관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무 한 그루가 조용히 서 있는 것을 보고, 바람에 흔들리고, 빗속에서 즐기고, 따뜻한 태양 아래 비석 위의 글자를 보고 옛사람의 감개무량함과 자부심을 듣다. 거리의 차마론, 밤하늘의 명월, 아침의 드문 불빛을 보세요 ... 나는 아직 할 일이 많다고 믿는다. 결과가 어떻든 간에 제때에 이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