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메이(Yuan Mei)의 고대 시

날아가는 구름이 내 마음에 기대어 있고 내 마음은 항상 그 곳에 있고, 밝은 달은 연못에 가라앉고 그 그림자는 흐르지 않는다.

밝은 달은 나를 다정하게 알아야 하고, 우리는 매년 낯선 땅에서 만나게 될 것이다. 한때 루쉰 선생은 "모든 도우미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불렀습니다. 저자 원매(墓梅, 1716~1797), 예명은 자채, 별명은 건재(浙塘)에서 태어나 건륭 4년(1739)에 진사(金師)가 되어 평학자로 선발되어 한림에 입문하였다. 서원 건륭 7년(1742년)에 현수로 옮겨져 3년(1748년)에 사임하고 노년에 강녕소창산 수원에 정착하였다. .수이위안(Suiyuan). 원메이는 '한 세대의 시인'으로서 문학 정원을 거의 50년 동안 이끌어 왔습니다. 그의 '싱링 이론' 시론은 전가(1736-1820) 시가계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고대 '스타일 이론'을 만들었습니다. Shen Deqian과 Weng Fanggang이 주창한 텍스트 연구는 시의 건강하지 못한 경향을 일소하고 청나라 시 세계에 새로운 차원을 가져왔습니다. "Suiyuan Shihua"는 Yuan Mei가 자신의 "Xingling Theory"미학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편찬한 작품입니다.

송나라의 서유는 “시가는 구문을 구별하고, 과거와 현재를 준비하며, 덕을 기록하고, 기이한 일을 기록하고, 실수를 바로잡는다”(<서연주 시담>)고 말했다. 대화는 주로 메모를 기반으로 하거나 주로 텍스트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의견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에세이의 성격을 띠고 길이가 길지 않습니다. 『수원시담』도 물론 자연 속의 수필이지만 주요 내용은 성릉시집과 『성령론』 시론의 해설로 여기저기 주석이 있고 문체도 같다. 이전 시의 이야기와 다르지만 차이가 있다. 그 목적은 "인간 본성의 한 조각"에 관한 수많은 시를 수집하여 "성령론"의 이론을 입증하거나 "성령론"의 미학적 사상을 바탕으로 한 당시 최고의 작품을 수집하고 홍보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총 26권('시화' 16권, '시화보충'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7만 단어에 육박하는 그 규모는 파격적이다.

'수원시'의 본질은 그것이 설명하는 '성릉론'의 미학적 사상에 있다. Qian Zhongshu 선생은 다음과 같이 칭찬했다. 시간이 지나면 미래 세대가 실수를 공격하기에 충분합니다."( "Tan Yi Lu") Yuan Mei도 자신에 대해 "아직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숨겨진 미덕을 밝힐 여지가 있습니다"( "Yu Bi Zhi")라고 말했습니다. 부"). 『수원사화』의 시론을 살펴보면, 창작 주체가 갖추어야 할 조건, 주로 진정, 인품, 시적 재능의 세 가지 요소를 강조하고, 이 세 가지 점에 기초하여 몇 가지 구체적인 견해를 전개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 그리하여 진감 이론을 형성하고, 성격 이론과 시적 재능 이론은 "성령 이론"시 이론 시스템의 의미입니다. 다음은 간략한 소개입니다:

1. 진정한 감정의 이론. 『시담』은 시인은 창작할 때 먼저 진정한 감정을 가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시인은 순수한 감정을 가져야만 창조적인 충동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은운은 시로 변한다.” 서정예술로서 “그 자신의 기질을 써야 한다”는 것은 당연하고, “시를 전하는 자는 겹겹이 막론하고 모두 정령이다”라고 믿고 정령의 대체에 반대한다. 텍스트 연구로. 《시》는 특히 심덕천의 사이비 도교적 견해에 맞서기 위해 "남녀 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를 추천합니다. 시는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시의 미적 기능을 부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현자는 '시는 가장 감동적이기 때문에 흥미로울 수 있다'고 말했다." 시는 마음에 들어갈 수 있어야 좋은 시라고 강조했다. 마음과 마음'이라는 말은 '운동과 종합교육'의 '시교육' 개념에 반대되는 의미로 사용된다.

2. 성격 이론. 『시담』도 시인은 창작에 개성이 있어야 한다고 믿으며, “시는 자아 없이 있을 수 없다”고 말하며, “자기가 없는 사람은 꼭두각시일 뿐”이라고 믿는다. '나'를 강조한다는 것은 시인의 독특한 본성, 기질, 미학적 능력 및 기타 창작 요소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나"가 있기 때문에 예술적 개념에는 독창적인 정신이 필요합니다. 소위 "신중하고 독창적인 접근, 스스로 창조한 새로운 아이디어"는 자신의 정신을 표현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의견을 표현"하며 뛰어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작품. 시인마다 개성이 다르고 자연스럽게 다른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시화"는 스타일의 다양성을 옹호합니다. "시는 자연의 꽃, 봄 난초, 가을 국화와 같으며 각각 고유 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아무것도하지 않는 것이 첫째와 둘째입니다." 그러므로 왕시진의 동시는 “시 중의 한 구절일 뿐”이라며 “시가 매번 이럴 필요도 없고, 이 상태를 알 필요도 없다”고 지적하면서 칭찬도 비판도 하지 않는다. 『사화』 역시 명나라 칠남부터 신덕건, 후기 송시학파에 이르기까지 고대의 '문체론'을 비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현재를 알고 경직된 견해였다." "기질이 있고, 리듬이 있고, 그 리듬이 기질 밖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의적으로 송나라의 냉정한 길을 택하는 것은 거지의 움직임이라고 불렀습니다."

3. 시적 재능 이론. "싱링(Xingling)"은 기질과 빠른 사고가 특징인 "펜싱링(Pen Xingling)"을 모두 의미합니다. 《포에틱토크》는 "시 예술은 재능이 전부이고, 똑똑한 사람은 손가락 하나만으로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위안메이는 시적 재능과 재능을 중시하면서도 배움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시인은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음속에는 수천 권의 책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목적은 영성을 책으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영적 느낌을 갖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Yuan Mei는 Weng Fanggang의 "책을 시로 착각하는 것"에 반대하고 "읽기가 불쾌한 학자들의 시"를 비판했습니다. ". 『시화』는 시적 재능과 영성을 주요 주제로 하여 영적인 사람들이 창조하고 잉태할 때 발생하는 '감동'과 '흥분'이라는 감동 현상을 중시하며, '가장 놀라운 자연의 소리'를 찬양한다. 자연스럽고 깎이지 않은 예술적 표현이 그래서 특히 '남자는 아내 생각에 바쁘고 조용하고 교활한 아이는 말을 한다'라는 노래를 특히 좋아한다. 그러나 원미는 인간의 공덕에 반대하지 않으며, 특히 문인의 시에서 "인의 공덕이 극에 달하지 않으면 자연의 소리는 그것으로 인해 오지 않을 것이며, 그것이 자연의 소리라 할지라도 얻어야 한다"는 시에서 특히 그러하다. 인간에게서." "백번의 단단함이 손가락 주위의 부드러움으로 바뀔 것이다."라고 합니다. 이 이론은 상당히 예술적인 변증법적이다. 시의 예술적 이미지에 대해서는 '생명력'이나 '생활 흥미', 즉 유연성, 생생함, 감동을 옹호한다. 왜냐하면 '시는 목마나 진흙용처럼 삶에 관심이 없고 심심함만 증가시킬 뿐'이기 때문이다. ". "활기차게" "흥미롭게" 되고 싶다면 언어가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해야 합니다. "말은 종이 위에 서 있어야지, 종이 위에 서 있어야 합니다." 죽은 에너지로 가득 차 있고, 내 자신의 자존심이 내 지식을 압도합니다.” 시의 활력과 흥미를 억누르지 않기 위해. 그러나 암시가 "채움 표시 없이" 사용되고 "적절하다"면 반드시 거부되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한 『시화』의 시론 중 일부는 따로 서술되어 있고, 대부분은 선별된 시와 결합되어 있다. 시론의 미학적 사상은 《사화》의 시선의 기준이 되며, 시선에 대한 논평을 바탕으로 승화된다. 따라서 『시화』의 내용은 다수의 선정된 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Yuan Me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내 평생 동안 Mei는 섹스를 사랑하는 만큼 시를 사랑했습니다. 누군가의 아름다운 시를 읽을 때마다 그것은 절세의 미인 같았습니다. 나는 그들이 다른 사람의 아내이자 딸이며, 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숨기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웃었습니다. 이것이 "Suiyuan Poetry Talk"( "Peng Biyuan 선생님에게 답장")의 유래를 보여줍니다. 『수원시담』의 집필과 시의 선정과의 관계. 『시화』의 시 선정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1. 시 선정 기준이 엄격하다. 이는 주로 "시"가 "말"을 제공한다는 사실에서 나타납니다. Yuan Mei는 다음과 같이 분명히 지적했습니다. "'시 토크'를 쓴 이후로 전 세계 사람들이 시를 가지고 입학을 구하러 왔지만 '시 토크'가 시를 선별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그들은 모릅니다. 시를 선택하는 것은 '시 토크' 그렇다면 먼저 말이 있어야 하고, 그 다음에는 시가 있어야 한다. 그 기준은 정신을 표현한 작품이 그의 '자연론과 정신론'을 확증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선정된 시인은 다양한 작가를 포함합니다. 위안메이는 "다른 사람의 좋은 시를 듣고 '시화'에 녹음했는데 누가 썼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후보에는 시가와 무명인, 일반 인사가 모두 포함됐다. 사람, 승려, 수녀가 있고, 녹색 옷을 입은 소년도 있고, 기혼 여성도 있고, 창녀도 있고, 성 정체성에 관계없이 모두 9가지 흐름이 있습니다. 시를 쓰십시오. 특히 유안메이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사람들, 피상적으로 교육을 받은 마을 깡패, '자연의 소리' 같고 영성이 넘치는 행상인과 장인 등 하층 노동자들의 창작물을 존경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를 "시화"에서 발췌했습니다.

3. 특히 여성의 시가 많습니다. 위안메이는 "흔히 여자는 시를 쓰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나쁜 버릇을 깨고 "나는 《시담》을 썼고, 여인들이 쓴 시도 많이 썼다"고 주장했다.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 여인들의 작품이 많고, 심지어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창녀들의 작품도 많다. 그들은 "시 세계의 모든 비행 장군"입니다. Yuan Mei는 용기 있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4. 선정된 시에는 풍부한 주제가 담겨 있습니다. 『시화』에는 개인의 애환을 그린 시가 많지만, 세입자를 풍자한 『견우와 직녀』, 『자조』 등 사회의 현실을 반영한 좋은 시도 있다. , 사람을 죽이는 봉건 윤리를 비판하고 황실 시험에서 팔다리 수필을 조롱하는 소녀 "사화"는 애국 열사들의 반청 행위와시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군인들에게 붙잡힌 후 강에 내려가 죽기 전에 한 여인이 손가락을 물고 죽었습니다. Xue가 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 자의 코는 죽은 자만큼 향기롭지 아니하니라." 의로움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영웅적 행위는 설득력이 있다. 또한 사랑시를 많이 선정했는데, 이 역시 당시에는 반도교적 의미를 담고 있었다.

'시화'는 '아이디어를 모으는 것' 등의 장점이 있지만, 당시 일부 사람들이 '시화는 너무 많이 모았다'고 말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그 이유는 위안메이가 때때로 자신의 시 선정 기준을 엄격하게 이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시 선택의 7가지 질병 중 하나인 '자신의 우정을 선호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나머지 시 토크'에서도 불가피하다고 인정한 적이 있다. 시 토크'는 흔하지 않습니다. 선정된 '사랑의 시' 중 일부는 감정적으로 건강하지 않고 비열하고 경솔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예를 들어 그의 남동생인 샹팅(Xiangting)이 선정한 '사랑의 시'입니다. 서사적인 부분에서 가끔 '서로 즐기는 두 영웅' 같은 스캔들이 나오는데, 작가는 이를 높이 평가한다. 또한 위안메이는 소위 '시적 예언'을 믿고 미신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사상을 장려하기 위해 많은 시를 선택했습니다. "Shihua"는 출처를 밝히지 않고 고대 시를 인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인용문에는 오류가 포함되어 수정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게 다 '시화'의 단점이다. 그러나 장설성은 자신의 『문학과 역사의 동이: 서점에 새겨진 시를 본 후』 등의 글에서 『수원시담』을 공격하며 “시를 논하는 것은 완전히 목적을 잃었다”며 “물건을 꾸미기 위해 창조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갇힌 젊은이들, 마법에 걸린 내실, 범죄가 처벌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배신과 악", "그는 종교의 이름으로 죄인이다" 등에 대한 고대 속담을 인용하고 글을 인용하는 것은 순전히 봉건 옹호자들의 어조입니다. 물론 가르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위안메이의 『수원시화』 등의 작품이 출간된 후 “황실 관리들부터 노점상들까지 모두가 그 가치를 알고 있고, 해외에서도 류큐를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다. 그의 책을 구하라'(야오나이의 『원수원군』 『비문과 서문』), 죽은 뒤에도 비판과 칭송을 받았지만, 『시화』는 『각 가정에 잘 알려져 있고,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인민”(전중서의 『예술에 관한 이야기』)은 널리 유포되어 줄곧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어 왔으며, 성령파 시인들은 이를 시학의 모범으로 여겼습니다.

위안메이 생애 동안 '사화'는 30여 편의 다른 작품과 함께 자비로 출판, 출판됐고, 비연산상수와 손화천사로부터 '재정적 지원을 받아 각인'됐다. 최초의 판본은 건륭제(乾隆帝) 때부터 런쯔(仁子)까지의 기간에 소창산방(孝昌 Shanfang)에서 출판되었고, 이후 복건성 만주 총독 우라나(Wulana)의 아들이 쓴 『수원사화(Suiyuan Shihua)』가 있다. 서문에서도 『시화』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고 있는데, 글의 내용이 거칠고 의견이 높지는 않지만 참고자료로 삼을 수 있다. 또한, 광서 18년(1892), 상해도서국에서는 민국시기 상해에서 사오예산팡(Saoye Shanfang)이 제작한 『수원삼십육종』과 『수원전집』의 조판본을 간행하였다. 중국에는 "시화"도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판은 『중국고전문학이론과 비평에 관한 선정논문』 중 하나로 구학계 선생이 편찬한 『수원시담』 2권이다. 이 책은 수원의 원판을 바탕으로 편집하고 구두점을 붙였다. 건륭(乾隆) 저서, 1960년 출판. 5월 인민문학출판사에서 출판. 이 책은 1982년 9월 인민문학출판사에서 재출간되었습니다. 구설제 선생은 본문 말미에 "비번수원사화"에 설명과 관련 포스트스크립트, 정보를 추가하여 꽤 완성도 높은 책으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