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리듬과 운율이 가르침에 미치는 계시-주광잠의 시학 자기 중 두 번째

논시' 에서 작가 주광잠은 시와 산문의 비교를 통해 시를 리듬이 있는 순문학으로 정의했다.

성격이 중국시의 주요 특징임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작가는 3 장의 편폭으로 독자를 위해 중국시의 리듬과 운율을 분석했다.

논조' 부분에서 저자는 중국어 4 성이 음조, 음고, 음조에 변화가 있지만 시 4 성의 상황은 더 복잡하다고 생각한다. 각 성조의 성조는 문자 그대로의 성조에 따라 신축할 수 있고, 인접한 성조의 영향으로 신축할 수도 있고, 성조의 길이나 성조의 강도를 고려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서 4 성은 중국시의 리듬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가장 뚜렷한 영향은 조건작용, 즉 발음 자체의 조화, 음의의 조화에 있다. 조건작용의 가장 일반적인 응용은 이중음 압운과 짝음과 소리이다.

《시경》의 많은 시들은 모두 조화로운 조리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잘 아는' 관화' 처럼,' 비둘기',' 주',' 엇갈림',' 전전',' 운율',' 완곡함' 과 같은 복음어가 많이 들어 있다. 압운에 관해서는, 본질과 겹침은 모두 단어 자체를 조화롭게 하기 위해서이다. 게다가, 많은 단어들은 그 자체로 음의조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개편의 목소리는 많고 힘이 있으며, 수편의 목소리는 대부분 섬세하고 완곡하다. 나는 장훈이 운에서 유래한 한자가 대부분' 술',' 걱정',' 건물',' 한가함' 과 같은 특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때때로 우리는 고시를 가르칠 때, 소리의 관점에서 학생들을 안내하여 시의 운율미를 느낄 수 있다.

논조' 부분에서 저자는 중국시의 리듬이 4 성 중 쉽게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주로' 성조' 를 통해 표현된다. 시의 일시 중지는 연설의 일시 중지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공식적인 음악 리듬을 가지고 있다. 고시의 각 식사는 보통 두 음절을 포함하고, 홀수 시의 마지막 음절은 한 끼로 확장된다. 하지만 시를 읽을 때도 고칠 수 있고, 뜻에서 출발하여 자연의 언어 리듬에 맞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한 시가 반드시 선양하고 억제해서는 안 된다는 전제가 있다. 반드시 먼저 억제한 후 양양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억제는 체중에 완전히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길이, 키, 몸무게를 동시에 보는 것이다. 매 끼니마다 두 번째 글자가 첫 글자보다 더 길고, 더 높고, 더 무겁다.

동시에 중국시는 문장 읽기와 다르다. "탈출" 은 소리의 완전한 정지이다. "읽기" 는 의미의 정지이다. 대부분의 고시에는 이상한' 읽기' 와' 문장' 이 있다. 초사' 에서는 흔히' 읽기' 뒤에' Xi' 와 같은 행간 보간을 추가하여 소리가 좀 더 오래 머물러 있음을 나타낸다. 이런 읽기 문장은 주로 음운 단락을 위주로 한다. 이런 경향은 문자에서 특히 뚜렷하다.' 돈' 자는 종종 음단만 나타내고, 의미와는 무관하다.

이 논술은 우리에게 세 가지 계시가 있다. 첫째, 학생들에게 고시를 암송하도록 지도할 때는 음악의 리듬을 병행하면서 의미 있는 리듬을 최대한 맞춰야 한다. 특히 교육에서는 의미 있는 리듬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둘째, 고시에서 리듬이 나뉘는 곳, 즉' 멈춤' 은 멈추지 않고 약간 확장되고, 완벽하고, 가중되기만 하면 된다. 셋째, 성조의 제한으로 인해 단어는 반드시 한 글자 위에 멈추고, 어떤 글자 위에 멈추는 것은 모두 일정한 법칙에 따라 해야 한다. 우리가 학생들에게 한 단어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지도할 때,' 정지' 의 제한을 깨고 완전한 의미문으로 이해할 수 있다.

논운' 부분에서 저자는 운에는 두 가지, 즉 문장 중의 운과 문장 미운이 있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기원에서 운은 노래, 음악, 춤의 동족적 흔적으로, 음절의 호응과 조화를 일으키는 데 주로 작용한다. 왜 운은 중국시에서 특히 중요한가? 한어는 애매모호하고 음절은 쉽게 이야기를 나누기 때문에 요점을 지적하고 호응하며 운에 호응해야 시 한 수를 완전한 곡조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언어명언) 과거에는 중국 시인이 압운을 사용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었다: 고시, 율시, 가사. 고시의 압운 변화가 가장 크며, 율시의 압운은 장별로 진행된다. 모든 노래와 가사에는 모두 고정된 기조가 있다. 그러나 일부 운율은 유연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현대의 발음은 고대와 다르다. 시를 쓸 때 운서를 누르면, 다른 사람이 읽기가 원활하지 않다면, 정말 압운의 원래 의도를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견해는 또한 우리의 교수와 고시 읽기 운율 중의 한 가지 문제를 해결했다. 중학교 국어고시에서' 경사' 와' 검은' 운율은 시사에서 비교적 흔하다. 어떤 선생님은 운을 맞추기 위해 여름, 그리고 이런 음으로 학생들을 가르친다. 주선생의 관점에 의하면, 정말 불필요하다. 이 두 운율 글자는 네가 고음으로 읽고, 다른 글자는 모두 금음으로 읽다니, 정말 이치에 맞지 않는다. 새 교재를 통편하여 이 점을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고시든 문어문어든 책 아래 특별히 표기된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현대 음독이다.

중국시의 리듬은 그 기원과 발전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장점과 한계가 있다. 더 많이 알면, 우리는 가르치는 데 더 수월해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