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eng xiaoqiong 의 huangmaling 분석

황마 릿지 청 xiaoqiong 의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소경의 시' 황마령' 은 고토에서 도시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청녀들의 풍부한 내면세계를 보여 대도시의 엄청난 압력에 직면했을 때 슬픔을 위주로 하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정보량이 많고, 감정이 독립적이며, 사상이 깊고, 형식이 독특한 좋은 시 그룹이다.

첫 번째는 주제의 독창성과 심오함입니다. 예를 들어 시인의 재단은 국화트라는 마을인데, 그녀는 그곳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시에서 우리는 가와동에서 남방도시로 온 청녀가 자신의 고향을 잊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어 그녀를 따뜻하게 했다. 그녀는 비록 청춘의 슬픔도 있지만, 사랑의 행복도 있다. 나는 외로운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나도 따뜻하고 밝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 시는 자아와 세계의 관계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여성이 현대 사회에서 느끼는 초조함과 곤혹은 매우 심오하고 광범위하다. 시인은 자신의 생활 경력과 인생 경험으로부터 시작한다. 구체적인 지명은 많지 않지만 상당한 표현력과 충격력을 가지고 있다.

시인의 자기 슬픔, 혼란, 짜증, 향수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시의 부제에서' 안일' 과' 지루함' 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볼 수 있다. 사실 시의 정서는 복잡하다. 친구에 대한 걱정과 자아에 대한 우려가 있다. 과거에 대한 기억도 있고, 미래에 대한 동경도 있다.

떠들썩한 도시에 사는 여성들이 받을 수 있는 각종 스트레스와 이런 압력으로 인해 생기는 다양한 감정이 시에서 드러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시가 노래 시대의 숭고한 주제를 나타낸다면, 그것은 농담이다. 하지만 전부 회색과 슬픔은 아니다. 주요 내용은 직장, 가정, 청춘의 스트레스다.

둘째, 이 시는 예술적 표현에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는데, 이는 시인들이 시적인 사고뿐만 아니라 상당한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로 다음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하나는 주관적 심리를 객관적인 이미지로,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을 유형적인 존재로 바꾸는 것이다. 여성 심리와 감정에 관한 시로 여성의 섬세한 감정 과정과 심리 형태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인은 어떻게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까요?

내면의 감정을 객관적인 이미지로, 추상적인 것을 현실로 바꾸는 것이 가장 독특한 추구이다. 첫 번째 자기표현은 종종 추억에서' 위로' 를 받고, 한 사람의 밝고 고집이 센 마음, 즉 희망, 고통, 질병, 행복, 그리고 사랑, 청춘, 슬픔을 살핀다.

이것들은 추상적이고 무형이지만 시인들은 "봄이 오기를 기다리는 검은 나뭇가지 같다" 며 구체적인 이미지로 변신하는 것은 참신할 뿐만 아니라 심오하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더욱 강화: "나의 과거는 이미 푸른 하늘에 가라앉았고, 별처럼/은은한 추억을 남기고, 나의 외롭고 따뜻한 마음을 달래줍니다."

네 번째' 기차' 감정도 풍부하고' 고향' 이라는 그리움이 있다.' 내 몸에는 광활한 들판이 있고, 기차 한 대가 그 곁을 지나가고, 가을은 깊은 곳에 있다.' "운명" 에 대한 관찰이 있습니다. "끝없는 산맥, 강, 평야 및/또는 구불구불한 강과 같은 운명을 알고 있습니다. 기차 뒤에서 낮은 곳에 있습니다."

"정" 의 느낌이 있다. "먼 산꼭대기에는 들쭉날쭉한 나무들이 있고, 허황된 그림자가 흩어져 있다./기차와 동행한다. 하나, 둘. 회색의 원야에 서 있다/나는 그 나무들에게 그것이 내 친구나 친척이라고 말했다."

본연의 정, 운명, 향수는 모두 추상적인 감정이지만, 시에서는 볼 수 있는 이미지 군락이며, 넓은 공간은 시인의 먼 생각과 감동적인 생각을 보여준다.

둘째, 소설의 은유는 감정을 독특한 표현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사상 표현의 힘도 깊어지게 한다. 현대 시인은 더 이상 일반적인 의미의 은유 사용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여자를 꽃에 비유하는 그런 비유는 시인이 사물을 발견하는 능력과 고도의 상상력을 정말로 반영하지 못한다.

현대 시인은 머나먼 은유와 은유가 없는 은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이것은 매우 은밀한 예술적 표현이다. 두 번째' 가' 에는' 천천히 걷고, 영혼을 향해, 바다보다 더 깊고, 하늘보다 더 아름다운 마음을 향해, 풀보다 더 민감한 자비를 향해' 라는 시가 있다.

"사랑", "마음", "자비" 는 모두 개인적인 감정과 관련이 있다. 직접 쓰면 깊이나 힘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시인이 "사랑" 을 "바다보다 더 깊다", "마음" 을 "하늘보다 더 웅장하다", "자비" 를 "풀보다 더 민감하다" 고 말할 때 시인의 자아를 확대하고 심화시킨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일종의 진열된 방식으로 표현하기를 좋아하여, 일종의 유동적인 이미지 형식을 형성하여, 이런 연속적인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고, 시에 운동감을 부여하기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세 번째' 피곤' 중 다섯 명은' 그녀는 피곤하다' 입니다.

다른 것은 인칭 대명사의 대체도 포함돼 서정적 각도가 더 이상 단일하지 않게 하고 시적인 공간감을 강화시켰으니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건군, 유명한 시 평론가, 화중사범대학교 문학원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