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페이지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청중에게 전달한다. 사람들의 미에 대한 추구가 끊임없이 심화되고 있으며, 웹 디자인도 마찬가지다. 홈페이지는 여러 가지 물건을 올려놓을 뿐만 아니라 독서도 포함해서 충분치 않다! 청중이 웹 페이지에서 정보를 더 효율적으로 받는 방법을 고려해야 웹 사이트에 좋은 인상을 주고 자신의 웹 사이트 운영을 더 잘 촉진할 수 있다. 이 기준의 요구에 따라 심미 수요도 점차 생겨났다. 이를 위해서는 미적 측면부터 시작하여 사용하기 쉬운 요구 사항과 결합하여 명확하고 완전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브라우징할 때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정보를 받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동시에 사이트 이미지를 높이다.
그래픽 디자인의 몇 가지 기본적인 아름다움을 웹 페이지에 적용하면 웹 페이지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래픽 디자인의 리듬과 골격 형태를 웹 페이지에 통합하면 다양한 내용의 페이지를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쉽게 탐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물론, 이런 아름다움은 페이지 내용을 기초로 한 것이며, 실용적이다. 내용이 텅 빈 홈페이지는 아무리 예뻐도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최대 몇 개의 짱 () 를 따는 것은 소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실용적이지 않은 것은 생명력이 없을 것이다. 페이지를 더욱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이너에게 좋은 심미적 자질과 풍부한 그래픽 디자인 경험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이 디자인에 익숙해질 수 있다.
웹 페이지는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기능 요구 사항 충족에서 더 높은 수준의 미관 요구 추구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인 과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웹, 웹, 웹, 웹, 웹, 웹, 웹) 이것은 산업 혁명을 앞두고 당시 많은 현대제품이 없었고, 기성된 외관은 참고할 수 없었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업혁명, 산업혁명, 산업혁명, 산업혁명, 산업혁명, 산업혁명) 제품의 디자인은 기본적인 기능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만든 제품은 매우 거칠고 차갑고 생기가 없다. 상업경쟁과 공업생산의 결과, 사람들은 끊임없이 제품의 기능을 개선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제품의 외관을 개선하고, 제품을 더욱 미관과 사용하기 편리한 요구에 부합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 선반에는 여러 가지 아름다운 제품이 있습니다. 나는 웹페이지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기본적인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에는 미관에서 시작해야 자신의 특색과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다. 국내 많은 웹사이트의 현황은 어떤가? 인터넷을 자주 하는 네티즌은 약간의 체험이 있을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에는 많은 결점이 있다. 다음은 간단한 분석으로 그로부터 약간의 계시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웹 디자인의 미적 법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한 글자로 형용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플러그' 이다.
이것은 많은 웹페이지의 특징이다. 문자, 그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정보를 페이지에 넣는 것은 고려하지 않고, 표준화되지 않고, 조직되지 않으며, 예술 처리도 할 수 없다. 브라우징에 많은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주로 페이지가 다양하고, 경중완급을 가리지 않고, 좋은 분류가 없고, 전체가 잡동사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기가 어렵다.
둘째, "꽃" 이라는 단어로 묘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도 많은데, 디자인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게 분명해요. 더 많은 경우, 그들은 페이지를 매우 화려하게 만들었지만, 매우 실용적이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들은 화려한 패턴이 있는 깊이 그림을 배경으로 사용하여 브라우징을 심각하게 방해하여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 동시에 다른 색상과 스타일을 사용하는 그림, 텍스트 및 애니메이션도 있습니다. 페이지를 다채롭게 하다. 전체감은 없고, 일부 페이지 내용은 많지 않지만,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이런 지나친 포장은 심지어 한 페이지에도 장식이 없는 페이지보다 못하다. 인테리어를 하지 않으면 적어도 기본적인 기능 요구를 손상시키지 않는다. 그래서 이런 홈페이지는 조잡하게 만들어 자신의 청중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아마도 그들의 원래 의도는 좋았을지 모르지만, 자신의 페이지를 좀 더 예쁘게 만들고 싶었지만, 결과는 오히려 역효과를 냈다.
현재 웹 디자인의 세 번째 오해는 천편일률적이며 자신의 특색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우리가 컴퓨터를 켜서 인터넷을 할 때, 모든 사이트가 같은 것 같다. 제목 배치, 버튼 배열, 애니메이션 채택에 이르기까지 마찬가지입니다. 색깔을 사용할 때, 문자와 배경을 구분할 수 있는 한,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이유는 웹 디자이너 자체 때문이다. 그들은 자신의 지식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자신의 웹사이트의 장점을 분석하고, 자신의 웹사이트의 특색을 발휘하지 못했다. 지름길로 가는 것입니다. 대중적인 방식으로 하는 것입니다. 물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특색을 상실한 홈페이지는 마치 조립 라인에서 내려온 제품처럼, 어떤 것도 보는 것처럼, 웹 디자인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적어도 디자인은 아닙니다. 이는 자신의 사용자에게 무책임한 표현이기도 하다. 물론, 이것은 일방적인 미학이 아니며, 페이지의 아름다움만 보고 청중의 불편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어떤 웹페이지는 버튼을 페이지의 사진에 녹였지만, 더 아름답고 전체적인 감각이 더 강했다. 그러나 때때로 관객이 버튼을 찾을 수 없는 것은 어렵다. 이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또 다른 하나는 순수 기술 웹 사이트입니다.
이러한 웹 페이지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애니메이션 (주체와 무관한 애니메이션), Javascript 및 동적 HTML 을 많이 사용하는 기술과 같은 기술을 과시하기 위한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중심을 파악하지 못해 페이지가 혼란스러웠다. 이것은 첫 번째 페이지와 약간 비슷하지만, 이들 페이지 중 많은 부분이 기술 전문가이다. 그러나 결과는 기술에 대한 부러움일 뿐이다. 이런 홈페이지는 요구에 적합하지 않고, 웹 디자인의 실패이다. 더 심각한 것은 이러한 기술이나 애니메이션의 대량 사용으로 인해 대역폭 제한으로 인해 찾아보기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능적으로든 형식적으로든 바람직하지 않다.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현재 웹 디자인의 많은 부족, 특히 심미 방면을 발견할 수 있다. 웹 페이지 기능 요구 사항을 돌보는 전제 하에, 용도에 맞게 아름다운 형태를 채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웹, 웹, 웹, 웹, 웹, 기능명언) 홈페이지를 더욱 생동감 있고 매력적으로 만들다.
그렇다면 아름다움에 가입하는 요소도 일정한 형식미 규칙을 따라야 한다. 이런 아름다움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어 합리적으로 이용하면 웹 페이지에 광택을 더할 수 있다.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관중 브라우징이 더욱 효율적이며, 효과적으로 사이트 이미지를 높인다. 이러한 아름다움의 형태를 하나씩 분석하고 이를 웹 페이지에 통합하는 방법을 고려해 웹 디자인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미적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고대부터 많은 예술가와 학자들은 형식미에 관한 여러 가지 법칙을 제시했는데, 많은 퇴고를 견딜 수 있는 작품들은 그 법칙에 따라 창작되어 심미적 가치를 완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따라서 웹 디자인 과정에서 디자이너는 이러한 법칙을 연구하고 익히고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웹, 웹, 웹, 웹, 웹, 웹, 웹, 웹, 웹, 웹) 물론 시대마다 디자인 심미 관념이 다르고 심미 특징이 다르다. 정보가 특히 발달한 오늘날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사람들에게 새로운 심미 수요를 가져왔다. 웹 디자인의 경우 객관적으로 더 높은 표현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이다. 조화로운 단순함, 즉 명확한 시각적 충격과 거대한 장력을 추구하려면 아름다움의 형식 법칙과 현대 웹 디자인의 구체적인 문제를 결합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말해 보세요.
변화와 통일을 먼저 말하다. 변화는 각 성분 간의 차이이고, 통일은 각 성분 간의 내적 연결이다. 완벽한 그래픽 디자인은 형식상 풍부하고 조직적이어야 합니다 (예: 그래픽의 크기, 방원, 운동, 힘 등). 조직은 단조롭고 혼란스러운 것이 아니라 질서 정연해야 한다. 즉, 그래픽을 처리하는 마스터-슬레이브 관계, 서술 관계, 호응 관계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변화의 통일 법칙을 운용하는 것은 이미지와 조직의 대립 통일을 처리하는 과정이므로 웹 디자인에도 이 법칙을 적절히 적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그래픽) 우리가 대량의 정보를 웹 페이지에 넣을 때, 합리적인 안배를 어떻게 통일할 것인지 고려해야 한다. 이렇게 전체감이 강하고 동시에 변화해야 페이지가 더욱 풍부하고 생동적이고 무미건조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스포츠 사이트와 같은 많은 사이트는 수십 편의 뉴스 문장 들이 위에서 아래로 배열되어 있고, 아무런 변화도 없고, 단조롭고, 형식미의 법칙에 어긋나기 때문에, 형식이나 색채 등 변화를 최대한 활용해 개선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일관성과 반복을 보면 반복은 규칙적인 지속과 연장이고, 조직적인 변화와 확장이며, 요약, 요약, 방법이 있다. 조직과 반복의 원칙은 그래픽이 전체의 질서미, 변화의 통일, 운동 발전에서 조화를 이루는 표현의 기초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그래픽 변화를 진화시킬 수 있다. 이런 사이트는 많은 우수한 사이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동시에 사용하기에도 비교적 자유롭다. 이때 많은 사이트가 정보가 풍부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일정한 방식으로 정리하고, 어느 정도 총화와 중용을 하여 홈페이지를 더욱 깔끔하고 맥락이 또렷하게 하여 중점적으로 읽을 수 있게 해야 한다. 물론, 콘텐츠가 적은 사이트도 더 다양하고 명확한 시각 효과를 얻기 위해 정리하고 반복해야 한다. 예를 들어, 텍스트의 합리적인 배열, 그래픽 조합.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등.
대비와 조화. 대비란 품질이나 수량면에서 큰 차이가 있는 두 가지 원소가 함께 어울릴 때 상호 작용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강한 상호 대비를 느끼게 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품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품질명언) 대비는 테마 화면을 변화시키고 화나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조화는 아름다움을 구성하는 물체의 각 부분 사이의 관계이다. 질과 양은 모순되지 않는다. 각 부분이 전달하는 감정과 사상은 서로 분리되거나 배척되는 것이 아니라 국부적으로 다양한 전체적 통일로 미의 상태를 표현한다. 그렇다면 웹 디자인에서 어떻게 그것을 이용하여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먼저 문자의 레이아웃, 글꼴의 크기, 두께 및 색상, 화면의 폭, 비율의 대비, 투명도 및 위치 배치와 같은 대비 요소를 합리적으로 활용합니다.
동질성과 균형성은 권력과 중심 갈등의 통일이 이루어진 형태이며, 설계에서 중심 안정을 실현하는 두 가지 조직 형태다. 동질조직법은 어느 중심축과 중심지점에 같은 양의 도형이 장착되어 있어 도형의 전체 구조가 엄격하고, 모양이 안정적이고, 가지런하고, 균형이 맞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그것은 또한 중심 축과 지렛대의 균형이라는 말입니다. 차이점은 구성이 동일하고 동일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일정한 조직 원칙이 없다. 형식 구조의 중심을 파악할 수만 있다면 형식이 자연스럽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그래서 모두 정적인 형식미에 편향되어 있고, 균형은 유연한 역학이다. 웹 디자인에서 전체 페이지의 모든 그래픽과 텍스트를 충분히 고려하여 전체 페이지 양쪽의 그룹 수와 품질을 어떻게 비교합니까? 디자이너 자신의 경험의 축적입니다. 페이지의 균형은 동적 균형입니다. 페이지 양쪽의 레이아웃이 항상 동일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즉, 왼쪽의 한 그림 오른쪽에 있는 그림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진과 문자 사이의 균형, 밝은 색의 큰 그림과 어두운 색의 작은 그림 사이의 균형, 그리고 문자의 밀도와 크기 사이의 균형이 더 많기 때문에 이것은 동적인 균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서만 이 방면에서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다. 사람의 시각적 전체적인 균형감을 만족시키다. 이것은 또한 인간의 심리적 요인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이다. 물론 정적인 대칭을 일방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그때는 뻣뻣하고 생기가 없고 미감도 잃을 것이다.
웹 페이지의 공백을 어떻게 보십니까? 나는 전체 페이지를 채우고 싶지 않아 공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페이지 레이아웃이 합리적으로 균형 잡힌 한, 큰 부분이 비어 있어도 공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페이지명언) 오히려 넓은 사고 공간과 뒷맛을 남깁니다.
리듬과 리듬에 대해 다시 말해 보자. 운동 중의 모든 것은 리듬과 운율의 형식 법칙을 가지고 있다. 리듬과 리듬은 처음에는 음악, 춤, 시, 영화에서 시각과 청각을 통해 표현되며 리듬 자체에는 이미지 특징이 없다. 그것은 단지 운동 중의 사물의 속도, 힘, 간헐적인 박동을 보여 줄 뿐이다. 리듬은 일관되고 반복적인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기계적인 질서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고, 리듬은 박자 사이의 운동 궤적으로, 형상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문제는 특정 웹 디자인 응용 프로그램에서 버튼 배열에 자주 발생합니다. 웰메이드 버튼을 사용하면 실용성을 손상시키지 않고 여러 개의 배열된 버튼을 음악적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아쉽게도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비슷한 것이 너무 적다. 스타일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색상과 크기부터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상은 웹페이지 제작 형식미에 매우 가까운 몇 가지 규칙과 웹페이지에서의 응용에 대해서만 논의했다. 웹 페이지의 고유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저는 이것이 미적 형태의 문제가 아니라, 사이트 자체의 높은 지점에서 사이트의 로고, 표준 서체, 표준 색상과 같은 전반적인 이미지를 통합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방면들이 그것을 차별화시키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독특한 디자인의 자신의 경영 이념에 관한 것들을 웹 디자인에 통합한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과 비슷할 수 있을까? 예를 들어, 자신의 웹 사이트의 표준 색상을 웹 페이지의 기조로 사용하는 것은 독특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자주 보는 IBM 의 파란색과 코카콜라의 빨간색과 흰색이 어우러진 것처럼 웹 사이트 자체의 이미지에도 유리하다. 이것들은 모두 정성을 다해 만든 기업 이미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웹사이트가 자신의 독특한 이미지를 확립하려면, 이 몇 가지 방면에서 시작하여, 웹페이지의 각종 정보 표현을 웹사이트의 전체 이미지에 통합해야 한다. 그것은 심오하고 독특한 인상을 남길 것이다.
형식미의 법칙으로서, 그것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 왔으며, 특히 생활 리듬이 가장 빠른 인터넷 시대에 사람들의 심미 관념도 목표 추구의 변화로 인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아름다움의 본질은 똑같다. 동시에, 기술의 발전과 함께, 현재 달성하기 어려운 많은 미학 형태가 점차 극복되어 대역폭의 병목 현상을 돌파하였다. 그것은 웹 디자인의 자유로운 발전을 위한 새로운 세계를 제공할 것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우리의 추구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디자이너로서, 자신의 자질을 부단히 높여야 더 나은 미감으로 가득 찬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