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기본 지식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기본 지식 컴퓨터 전문 지식에는 어떤 측면이 포함되나요?
컴퓨터 전공
설명: 컴퓨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고 시스템 지향적이며 응용에 중점을 두는 폭넓은 전공입니다. 기초교육과 전문교육을 통해 탄탄한 기초지식, 폭넓은 지식, 탄탄한 공학적 실무능력, 선구적이고 혁신적인 의식을 갖춘 고급인재를 양성하며, 컴퓨터과학 및 기술 분야의 과학연구, 교육, 개발 및 응용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본 전공에서 제공하는 주요 과목은 전자기술, 이산수학, 프로그래밍, 데이터 구조, 운영체제, 컴퓨터 구성 원리,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 컴퓨터 시스템 구조, 컴파일 원리, 컴퓨터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소프트웨어 공학, 인공지능, 컴퓨터이다. 그래픽스, 디지털영상처리, 컴퓨터통신원리, 멀티미디어정보처리기술, 디지털신호처리, 컴퓨터제어, 네트워크컴퓨팅, 알고리즘 설계 및 분석, 정보보안, 응용암호기초, 정보대책, 모바일컴퓨팅, 정수론 및 유한장기초 ,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디자인,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등
지식구조 : 사회인문학 지식, 자연과학 지식, 전문기초지식, 전문기술지식, 경제경영지식 등을 포함
컴퓨터응용기초, 목록에 기재할 수 있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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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하드웨어의 기본지식 (1) 1. 컴퓨터의 기본 구성을 이해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컴퓨터는 크게 호스트(주요부), 출력장치(모니터), 입력장치의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키보드와 마우스).
호스트는 컴퓨터의 본체입니다. 호스트 상자에는 마더보드, CPU, 메모리, 전원 공급 장치,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하드 디스크, 플로피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드웨어. 기본 구조로 보면, 컴퓨터는 크게 연산장치, 메모리, 컨트롤러, 입력장치, 출력장치의 5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컴퓨터 시스템을 이해합니다. 컴퓨터 시스템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하드웨어는 인간의 육체에 해당하고 소프트웨어는 인간의 영혼에 해당합니다. 하드웨어는 일반적으로 호스트와 주변 장치로 구분됩니다. 호스트는 컴퓨터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일반적으로 섀시에 배치됩니다.
외부 장치에는 입력 장치(키보드, 마우스 등)와 출력 장치(모니터, 프린터 등) 등이 포함됩니다. 소프트웨어는 크게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소프트웨어로 나누어진다.
3. 컴퓨터를 조립하려면 어떤 기본 부품을 구입해야 하나요? (1) 섀시.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주요 부품이 여기에 위치합니다. (2) 모니터는 컴퓨터의 작업 과정을 보는 데 사용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컴퓨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3) 키보드와 마우스, 유용한 명령을 컴퓨터에 입력하면 우리가 작동하게 해주세요. (4) 마더보드, 이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록 보기에는 "못생겼지만" 컴퓨터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5) 메모리, 컴퓨터가 작동할 때 컴퓨터는 여기에 데이터를 저장하며 이는 인간의 메모리와 동일합니다. (6) 중앙 처리 장치라고도 알려진 CPU는 컴퓨터 컴퓨팅 및 제어의 핵심입니다.
(7) 그래픽 카드, 컴퓨터는 이것을 통해 모니터로 전달한다. (8) 사운드 카드, 컴퓨터는 이것을 통해 스피커로 소리를 전달합니다.
(9) 하드 드라이브. 사람들은 종종 내 하드 드라이브의 용량이 G라고 말합니다. G가 많을수록 더 많은 것을 설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10) 플로피디스크는 플로피디스크를 꽂는 것입니다. 요즘은 3.5인치 드라이브를 주로 사용합니다. 옛날에는 5.25인치 드라이브를 사용했는데 요즘은 사서 파는 사람이 없습니다.
(11) 광학 드라이브는 물론 CD를 듣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장치입니다. 때로는 CD에 특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할 때도 있으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12) 전원 공급 장치, 주로 220V 외부 전원 공급 장치를 다양한 DC 전원 공급 장치로 변환하여 컴퓨터의 다양한 구성 요소에 사용됩니다. 4. 컴퓨터의 품질을 평가하는 방법은 물론 컴퓨터의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는 다양한 측면에서 측정되며 단지 하나 또는 몇 가지 성과 지표만 볼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품질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성능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PU 유형 및 클럭 주파수는 컴퓨터의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성능 지표입니다. 컴퓨터의 가장 기본적인 성능.
예전에는 우리가 자주 이야기하던 286, 386, 486, 586, 686 등이 CPU 모델에 따라 불렸습니다.
클럭 주파수는 컴퓨터가 고정된 비트에서 작동하는 방식을 측정한 것으로, 메인 주파수라고도 하며 클럭 주파수가 높을수록 클럭 주기가 짧아지고 명령을 실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줄어듭니다. . 문자열이 짧을수록 작업 속도가 빨라집니다. (2) 메모리 용량. 메모리의 단위는 일반적으로 32MB, 64MB, 128MB, 256MB 등과 같이 내 메모리가 몇 MB인지 말할 때 항상 이를 나타냅니다. 메모리 용량이 클수록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는 작업이 복잡할수록 속도는 빨라집니다.
(3) 외부 장치 구성 고급 컴퓨터에는 일반적으로 소프트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등이 있습니다. (4) 실행 속도 컴퓨터의 실행 속도는 주로 CPU와 메모리의 속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5) 버스 유형 버스 비트가 많을수록 시스템 성능이 높아집니다. (6) 호환성: 모든 컴퓨터에서 개발된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는지, 다양한 컴퓨터 확장 카드를 수용할 수 있는지 등 광범위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 (1) 컴퓨터의 기본 구성 요소를 전반적으로 이해합니다. 를 보면 모든 컴퓨터는 호스트(주요 부분), 출력 장치(모니터), 입력 장치(키보드 및 마우스)의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컴퓨터의 본체입니다. 호스트 상자에는 마더보드, CPU, 메모리, 전원 공급 장치,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하드 디스크, 플로피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드웨어. 컴퓨터는 기본구조를 보면 연산장치, 기억장치, 제어기, 입력장치, 출력장치 등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2. 컴퓨터 시스템을 이해합니다. 컴퓨터 시스템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하드웨어는 인간의 육체에 해당하고 소프트웨어는 인간의 영혼에 해당합니다. 하드웨어는 일반적으로 호스트와 주변 장치로 구분됩니다. 호스트는 컴퓨터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일반적으로 섀시에 배치됩니다.
외부 장치에는 입력 장치(키보드, 마우스 등)와 출력 장치(모니터, 프린터 등) 등이 포함됩니다. 소프트웨어는 크게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소프트웨어로 나누어진다.
3. 컴퓨터를 조립하려면 어떤 기본 부품을 구입해야 하나요? (1) 섀시.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주요 부품이 여기에 위치합니다. (2) 모니터는 컴퓨터의 작업 과정을 보는 데 사용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컴퓨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3) 키보드와 마우스, 유용한 명령을 컴퓨터에 입력하면 우리가 작동하게 해주세요. (4) 마더보드, 이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록 보기에는 "못생겼지만" 컴퓨터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5) 메모리, 컴퓨터가 작동할 때 컴퓨터는 여기에 데이터를 저장하며 이는 인간의 메모리와 동일합니다. (6) 중앙 처리 장치라고도 알려진 CPU는 컴퓨터 컴퓨팅 및 제어의 핵심입니다.
(7) 그래픽 카드, 컴퓨터는 이것을 통해 모니터로 전달한다. (8) 사운드 카드, 컴퓨터는 이것을 통해 스피커로 소리를 전달합니다.
(9) 하드 드라이브. 사람들은 종종 내 하드 드라이브의 용량이 G라고 말합니다. G가 많을수록 더 많은 것을 설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10) 플로피디스크는 플로피디스크를 꽂는 것입니다. 요즘은 3.5인치 드라이브를 주로 사용합니다. 옛날에는 5.25인치 드라이브를 사용했는데 요즘은 사서 파는 사람이 없습니다.
(11) 광학 드라이브는 물론 CD를 듣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장치입니다. 때로는 CD에 특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할 때도 있으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12) 전원 공급 장치는 주로 220V 외부 전원 공급 장치를 다양한 DC 전원 공급 장치로 변환하여 컴퓨터의 다양한 구성 요소에 사용됩니다. 4. 컴퓨터의 품질을 평가하는 방법은 물론 컴퓨터의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는 다양한 측면에서 측정되며 단지 하나 또는 몇 가지 성과 지표만 볼 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품질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성능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를 배우려면 어떤 지식이 필요한가요?
우선, 컴퓨터를 배우면 영어를 배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사실 컴퓨터를 배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수학과 영어입니다. 컴퓨터 알고리즘은 모두 논리수학과 고급수학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대학에서 수학을 잘 배우는 것은 컴퓨터와 프로그래밍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래에는 영어가 더 중요합니다. 이는 여러분의 미래 발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날 세계에서는 대부분의 강력한 컴퓨터 회사가 미국에 있으므로 변화를 일으키거나 외국 자금을 지원받는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면. , 영어 실력이 탄탄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컴퓨터 서적의 대부분은 외국 원문으로 번역되어 있기 때문에 번역자의 능력에 따라 원문의 중요한 의미가 일부 오해될 수 있으며, 이는 일부 중국 독자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영어 실력이 좋으면 영어 원서를 직접 공부하고 그 예술적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둘째, 컴퓨터를 잘 배우고 싶다면, 기초부터 시작하세요,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WORD에서 PS로, 이러한 기본 작업을 숙지하세요
다음은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및 기술을 공부하기 위한 주요 과정입니다
이산 수학 데이터 구조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 수치 분석 운영 체제 원리 마이크로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원리 컴퓨터 구성 컴퓨터 통신 및 네트워크 편집의 원리, 컴퓨터 시스템 구조의 원리, 소프트웨어 공학(c 언어, JAVA 언어 등)
컴퓨터를 잘 배우는 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한 단계씩 이해해야 합니다. 오직 한 단계의 학습만 필요합니다``
귀하의 질문에 대답하려면 보충 질문은 사실 컴퓨터 조작에 익숙하다면 기본 지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무엇이든 배우려면 두뇌에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면 잘 배울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전공자는 어떤 지식을 갖추어야 할까요?
컴퓨터 전공자는 다음과 같은 기본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1. 전자 기술과 컴퓨터 구성 및 아키텍처의 기본 원리, 분석 방법 및 실험 기술을 습득하고 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 개발 및 설계.
2. 프로그래밍 언어, 알고리즘 및 데이터 구조,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기본 이론, 기본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고 강력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추고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대규모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생산.
3. 병렬 처리, 분산 시스템, 네트워크 및 통신,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 컴퓨터 보안, 그래픽 및 이미지 처리, 컴퓨터 지원 설계 분야의 기본 이론, 분석 방법 및 엔지니어링 실습 기술을 습득합니다. 컴퓨터 응용 및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4. 컴퓨터 과학의 기본 이론을 숙지하고 컴퓨터 과학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탄탄한 기초를 다집니다.
컴퓨터 전공에서 제공하는 주요 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 기술, 이산 수학, 프로그래밍, 데이터 구조, 운영 체제, 컴퓨터 구성 원리,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 컴퓨터 시스템 구조, 컴파일 원리, 컴퓨터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 소프트웨어공학, 인공지능, 컴퓨터그래픽, 디지털영상처리, 컴퓨터통신원리, 멀티미디어정보처리기술, 디지털신호처리, 컴퓨터제어, 네트워크컴퓨팅, 알고리즘 설계 및 분석, 정보보안, 응용암호기초, 정보대책, 모바일 컴퓨팅, 정수론 및 유한장 기초,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설계,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등
컴퓨터 기본 지식은 무엇입니까?
컴퓨터 기본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마더보드, CPU, 하드 디스크, 메모리, 그래픽 카드, 섀시 전원 공급 장치, 마우스 키보드, 광 드라이브, 오디오 및 기타 소프트웨어 : WINDOWS 시스템, OFFICE 등 일반적인 기본 도구의 응용 프로그램 및 시스템 설치.
1단계: 호스트와 모니터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웃지 마세요! ! 정말 모르겠어요. 저희 숙소 비즈니스룸에 있는 손님 중 일부는 모니터를 켜기만 합니다.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컴퓨터가 고장난 것입니다. 2: 마우스 왼쪽 버튼과 오른쪽 버튼을 구별하세요. 웃지 마세요, 이제 왼쪽 버튼을 언제 사용해야 하는지, 언제 오른쪽 버튼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낼 시간입니다. , 컴퓨터 사용법을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키보드의 키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라고 불리는? 웃지 마? 어쩌면 당신은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하나 또는 두 개의 키를 가지고 있습니까? 무슨 용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알고 나면 마스터가 멀지 않습니다. No.4: 키보드, 마우스, 오디오를 제외한 컴퓨터의 인터페이스를 올바르게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5번: 컴퓨터의 인터페이스가 올바르게 설치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십시오. 입력을 연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온라인 채팅임을 이해하십시오. 오디오 채팅을 사용하면 진전이 없습니다. 진실: 잘 배우고 싶다면 먼저 실수를 하고 빨리 발전하세요. 7: WINDOWS의 도움을 이해하세요(F1). 그것은 가장 큰 쓰레기이고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좋아요, 당신은 이미 달인입니다 8장: 이것은 제가 12년 동안의 컴퓨터 경력을 생각하면서 작성한 것입니다. 저작권은 BAIDU에 있습니다. 상업적인 이익을 위해 사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바로 잊어주세요 컴퓨터 국가시험 1급 컴퓨터 기반 시험에는 객관식 문제, 윈도우 기본 조작 문제, 한자 입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질문, Word 조작 질문, Excel 조작 질문, PowerPoint 조작 질문, 인터넷 조작 질문입니다. 컴퓨터 1급 시험 내용 개요의 기본 요건 1. 마이크로컴퓨터 사용에 관한 기본 지식(컴퓨터 바이러스 예방 및 제어 상식 포함)이 있어야 합니다.
2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구성과 각 구성요소의 기능을 이해한다. 3. 운영 체제의 기본 기능과 기능을 이해합니다. Windows의 기본 작동 및 응용 프로그램을 마스터합니다.
4. 워드프로세서의 기본지식을 이해하고, 워드프로세서 소프트웨어 "MS Word"의 기본조작 및 응용을 숙지하며, 한자(키보드) 및 입력방법에 능숙해진다. 5.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의 기본지식을 이해하고,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 'Excel'의 기본조작 및 활용법을 숙지합니다.
6.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의 기본 지식을 이해합니다. 프리젠테이션 제작 소프트웨어 "PowerPoint"의 기본 작동 및 응용 프로그램을 마스터합니다. 7.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개념과 인터넷에 대한 사전 지식을 이해합니다. 8. IE 브라우저 소프트웨어 및 "OutlookExpress" 소프트웨어의 기본 작동 및 사용을 마스터합니다.
컴퓨터 초등 시험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있나요?
초등컴퓨터 시험 내용 초등평가 내용은 컴퓨터 기초지식, 운영체제, 워드프로세서(WORD) 활용, 스프레드시트(엑셀) 활용, 컴퓨터 네트워크 지식 등이다. 시험 내용 (1) 컴퓨터 시스템의 기본 지식 1.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주요 구성 요소의 구조 및 기능.
2. 숫자 체계 및 문자 인코딩의 기본 개념: 이진수, 16진수, ASCII 코드. 3.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램의 개념과 데이터 저장의 기본 단위(바이트 및 KB, MB, GB)의 개념.
4. 마이크로컴퓨터의 기본 구성. 5.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저장장치(플로피디스크, 하드디스크, 광디스크 드라이브 등)와 외부기기(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프린터 등)의 사용 및 유지관리 방법.
6. 컴퓨터 정보 보안 및 바이러스 예방에 대한 기본 지식. (2) 운영체제의 활용 1. 마이크로컴퓨터 운영체제의 개념.
2. 파일 및 폴더(디렉터리)에 대한 기본 지식. 3. 시스템 사용에 도움이 되는 Windows 시스템의 기능 및 특징.
4. 마우스 및 키보드 작동 5. 중국어 Windows 95/98. ⑴바탕 화면, 창, 아이콘, 메뉴, 도구 모음, 대화 상자의 기본 개념과 기본 동작을 설명합니다.
⑵ "내 컴퓨터",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및 리소스 관리자 사용. ⑶ 파일, 폴더 및 바로가기의 생성, 이동, 삭제, 복사, 이름 바꾸기 및 기타 작업.
6. 일반적인 한자 입력 방법 사용 7. 일반적인 Windows 응용 프로그램 사용(메모장, 그림판, 계산기, 워드패드) (3)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사용(Word 97/2000) 1. 기본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의 개념과 메뉴 및 툴바의 기본 조작, 자의 사용, 파일 생성, 열기 및 저장 등, 삽입 지점을 이동하는 기본 방법을 설명합니다. 2. 텍스트 입력 및 편집 작업 ⑴ 문서에 텍스트 입력, 삽입, 삭제, 수정 작업을 수행합니다.
⑵찾기 및 바꾸기 작업. ⑶ 복사 및 이동 작업.
3. 문서 서식 작업 ⑴ 글꼴, 글꼴 스타일, 글꼴 크기, 문자 간격 등 문자 형식을 설정하고 문자 형식을 복사합니다. ⑵ 첫 줄 들여쓰기, 단락 및 줄 간격, 정렬 및 기타 단락 형식을 설정합니다.
⑶ 용지 크기, 페이지 여백 등 페이지 형식을 설정합니다. ⑷페이지 번호, 페이지 나누기, 섹션 나누기 및 열 나누기, 머리글 및 바닥글 설정 등을 삽입합니다.
⑸테두리(문자, 단락, 페이지) 및 음영. 4. 양식의 기본 작업: 양식 작성, 양식 입력 및 편집.
5. 그림과 혼합 그래픽 및 텍스트 표를 삽입합니다. 문서에 그림과 워드 아트를 삽입합니다. 6. 인쇄에 대한 기본 지식: 파일 인쇄 및 인쇄 미리보기 작업.
(4)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 사용(Excel 97/2000) 1. 테이블 처리의 기본 개념 및 기본 작업. 창, 메뉴, 도구 모음 및 편집 막대 작업, 통합 문서 파일 생성, 열기, 닫기 및 저장, 워크시트 편집, 다중 시트 작업, 셀 커서 위치 지정, 활성 셀 커서 선택 등
2. 워크시트 서식 지정 및 정렬, 데이터 이동 및 복사, 셀 및 셀 범위 이름 지정, 워크시트 보호. 3. 워크시트 계산, 셀 참조(상대, 절대, 혼합 참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내부 함수 사용 및 수식 사용.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내부 함수: INT, SUM, LEFT, LEN, MID, RIGHT, AVERAGE, COUNT, MAX, MIN, IF, DATE, YEAR. 4. 데이터베이스 관리 :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데이터 편집, 데이터 검색 및 정렬, 분류 및 요약, 데이터 필터링 5. 차트 : 차트 생성 및 저장, 차트 종류 변경 (5)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지식 1.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초 개념 ⑴ 컴퓨터 네트워크의 의미 ⑵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기능 2. 인터넷의 기본 개념, 인터넷이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기능 : 이메일, WWW, FTP 등
4. 시험방법 및 문제유형 모든 시험은 컴퓨터로 진행되며, 시험시간은 2시간(120분)입니다. 시험 문제 유형에는 객관식 문제와 운영 문제가 포함되며 그 중 1. 20%는 객관식 문제이며 문제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⑴판단 문제 ⑵객관식 문제.
2. 작업 질문이 80%를 차지하며 질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⑴파일 관리: 파일 및 폴더의 기본 작업. ⑵텍스트 입력: 해당 기사를 입력하고 한자 입력 방법을 선택합니다. ⑶문서 서식 작업: 지정된 형식(글꼴 형식, 단락 형식, 페이지 형식)에 따라 해당 문서의 형식을 지정하고 그림을 삽입합니다.
⑷ 테이블 생성 및 계산: 지정된 형식에 따라 테이블을 작성하거나 채우고 수정합니다. 테이블은 자동으로 서식을 적용하고, 테이블의 행이나 열을 삽입하거나 삭제하며, 행 높이와 열 너비를 조정하고, 셀 분할 및 병합 등 ⑸스프레드시트 작업 ①필요에 따라 워크시트를 생성하고 편집합니다. ②워크시트의 행, 열 및 셀을 삽입하고, 셀 서식을 지정하고 숫자 형식을 사용합니다. ④수식 및 셀 참조 및 일반 기능을 사용합니다. 정렬, 필터링, 분류 및 요약.
⑥차트 생성 및 저장.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기본 지식
책이 없나요? 위에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인터넷에 가서 물어보셔도 됩니다~~ (WTH 유지) 컴퓨터의 4가지 특징 1. 정보처리의 특징이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제어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유연한 선택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4. 올바른 적용의 특성을 갖습니다.
컴퓨터 개발은 5가지 중요한 단계를 거쳤습니다. 1. 메인프레임 단계. 2 미니컴퓨터 스테이지.
3 마이크로컴퓨터 스테이지.
4 클라이언트/서버 단계.
5 인터넷 무대. 컴퓨터 현실 분류: 서버,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탑, 노트북, 휴대용 장치.
컴퓨터의 전통적인 분류: 메인프레임, 미니컴퓨터, PC, 워크스테이션, 슈퍼컴퓨터. 컴퓨터 표시기: 1. 자릿수.
2. 속도. MIPS는 단일 단어 고정 소수점 명령어의 평균 실행 속도를 나타냅니다.
MFLOPS는 단일 단어 부동 소수점 명령어의 평균 실행 속도를 측정합니다. 3. 용량.
바이트는 B로 표시됩니다. 1KB=1024B.
평균 탐색 시간은 자기 헤드가 디스크를 따라 읽거나 써야 하는 트랙까지 이동하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을 의미합니다. 평균 대기 시간은 읽거나 써야 하는 섹터가 디스크 헤드 아래에서 회전하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입니다.
데이터 전송률은 자기 헤드가 읽거나 쓸 섹터를 찾은 후 초당 읽거나 쓸 수 있는 바이트 수를 나타냅니다. 4 대역폭.
Bps는 b 5 버전을 사용합니다. 6 신뢰성.
MTBF 고장 사이의 평균 시간과 MTTR을 수리하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입니다. 컴퓨터 응용 분야: 1 과학 컴퓨팅.
2 거래 처리. 3. 프로세스 제어.
4개의 보조 프로젝트. 5 인공지능.
6개의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완전한 컴퓨터 시스템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구성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는 4가지 레벨로 구성됩니다: 1. 칩. 보드 2개.
장치 3개. 4 네트워크.
펜티엄 칩의 기술적 특징: 1. 슈퍼스칼라 기술.
동시에 여러 프로세스를 실행하기 위해 여러 파이프라인을 구축함으로써 핵심은 시간과 공간을 교환하는 것입니다. 2. 슈퍼 파이프라인 기술.
파이프라인을 개선하고 주 주파수를 높이면 기계가 한 주기에 하나 또는 여러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시간을 공간과 교환하는 것입니다. Classic Pentium은 각 파이프라인을 사용하여 명령 미리 가져오기, 디코딩, 실행 및 결과 다시 쓰기라는 4가지 수준의 파이프라인으로 나뉩니다.
3. 분기 예측. 4.Double CACHE Harvard 구조: 명령어와 데이터가 분리됩니다.
7 일반적인 지침을 확고히 합니다. 8 향상된 64비트 데이터 버스.
9 PCI 표준 로컬 버스를 채택합니다. 10 오류 감지 및 검증 기술이 사용됩니다.
11 내장된 에너지 효율 기술. 12 다중 처리를 지원합니다.
아이테니엄 칩의 기술적 특성. 64비트 프로세서.
펜티엄 시리즈는 32비트입니다. INTER8080-8비트.
INTER8088-16비트. 복잡한 교육 시스템 CISC.
축소된 교육 기술 RISC. 네트워크 카드의 주요 기능: 2. 호스트 버스와의 통신 연결을 실현하고 호스트의 제어 명령을 해석하고 실행합니다.
3 데이터링크 계층의 기능을 구현합니다. 4 물리 계층의 기능을 실현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일련의 명령으로, 코드 형태로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는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작업을 완료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일련의 명령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세 단계: 2 계획 단계.
문제 정의와 타당성 조사로 나누어집니다. 3 개발 단계.
요구사항 분석, 전체 설계, 세부 설계로 나누어집니다. 4 작전단계.
주로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입니다. 프로그래밍에서 사람들은 먼저 기계어를 사용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에 가장 가까운 바이너리 코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수준 언어입니다. 기호 기계어는 바이너리 코드 대신 니모닉을 사용하여 어셈블리 언어가 됩니다.
어셈블리 언어 소스 프로그램을 기계어 타겟 프로그램으로 번역하는 도구가 어셈블러가 됩니다. 디스어셈블러를 넣습니다.
고급 언어 소스 프로그램을 기계어 대상 프로그램으로 번역하는 도구에는 인터프리터와 컴파일러라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컴파일러는 입력된 소스 프로그램 전체를 번역하고 변환하여 기계어 대상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이를 컴퓨터에 의해 실행하여 컴퓨터 결과를 얻습니다.
통역사 프로그램은 소스 프로그램의 한 문장을 입력하고, 한 문장을 번역하고, 한 문장을 실행하는 것이 목적 프로그램 전체가 되지는 않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생생한 정보처리 및 활용기술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및 그래픽을 처리, 전송, 저장 및 방송하기 위한 통합 기술입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소프트웨어 중심 기술과 하드웨어 중심 기술로 나누어진다.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시스템의 기본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CD-ROM. 2. A/D 및 D/A 변환 기능 포함.
3. 고화질 컬러 디스플레이. 4. 데이터 압축 및 압축 해제를 위한 하드웨어 지원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의 핵심 기술: 1 데이터 압축 및 압축 해제 기술: JPEG: 실용적이고 연속적인 톤, 다중 레벨 회색조, 컬러 또는 흑백 정지 이미지. MPEG: 오디오 및 비디오 동기화를 고려하십시오.
2 칩 및 카드 기술. 3 멀티미디어 운영 체제 기술.
4 멀티미디어 데이터 관리 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 관리에 적합한 기술 중 하나로 하이퍼텍스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 관리 기술, 하이퍼미디어 기술이 있다.
정보가 텍스트에만 국한되지 않는 것을 하이퍼미디어라고 합니다. 노드 1개.
2. 체인.
하이퍼미디어 시스템의 구성 요소: 2 편집자. 편집자는 사용자가 정보 네트워크에서 노드와 링크를 생성하고 수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탐색 도구. 하나는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조건에 따른 쿼리이고, 다른 하나는 대화형 방식으로 체인을 따라 쿼리하는 것입니다.
4 하이퍼미디어 언어. 하이퍼미디어 언어는 하이퍼미디어 네트워크의 구조, 노드, 기타 다양한 속성을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기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