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 속물은 사람을 싸우게 하고, 후계자도 자멸하게 한다.

Xu 囑 n 을 읽고 같은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오리스타

"조조조집" (중화서국, 1959 판) 에서 뽑았습니다.

조조의 관동 [관동] 하곡관 (현재 하남 영보 서남) 에돔의 광대한 지역. 의용을 보는 사람은 동탁을 토벌하는 군벌이다. 헌제 초평 원년 (190) 봄, 관동 각지의 군벌들은 원소를 동맹으로 추천하여 동탁을 공동으로 토벌하였다. 당시 동탁사오는 낙양을 약탈하고, 한헌제를 납치하여 수도 장안을 옮기고, 스스로 낙양에 머물렀다. 조조는 토벌동탁이 정의롭다고 생각하여 토벌자를 의인이라고 부른다. , 일부는 그룹 멩 [그룹 멩] 동 Zhuo 와 그 부서를 의미합니다. 。

최초의 리그금 [최초의 리그금] 은 주무왕처럼 견고한 동맹을 맺고 김몽의 제후들과 손잡고 싶었다. 전설에 따르면, 음과, 때, (이 허난 멩 카운티 남부) 와 팔백 왕자 가 합류 할 때 십자군. 여기서는 각 군 군벌이 동탁을 토벌하는 것은 정의이지 서사가 아니라는 것을 암시로 설명한다. 마침표, 희망. 그들의 마음은 함양에 있지만 그들의 마음은 함양에 있다. 그들은 모두 그해 함양을 침략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유방과 항우를 따라 낙양, 진도로 들어가는 것을 상상했다. 이 말은 전고이기도 하고, 이전 문장의 뜻을 계승하여 희망을 표했다. 네이,' 제나라' 로 동탁을 토벌하는 각 길 군벌을 가리킨다. 。

부대의 합력이 통일되지 않다. 군벌은 그들 자신의 야망을 가지고 있다. 망설이고 기러기처럼 날고, 기러기처럼 날고, 기러기처럼 날고, 기러기처럼 줄을 서 있다. 동탁을 토벌하는 군대가 서로 쳐다보는 것을 묘사하는데, 단지 일렬로 늘어서서 아무도 공격하지 않았다. 。

권력은 사람을 싸우게 하고, 후계자는 서로 싸우게 한다. (1) [상속인이 서로 싸우다 (qi ng)] Xu-n 이후 동맹국 군벌은 서로를 죽이기 시작했다. 후계자도 얼마 지나지 않아' 회전' 과 같다. 오, 죽여라. 。

화 난 형제 제목 [화 이난 형제 제목] 화 이남에서 원소 의 동생, 황제의 작위 를 맡았다. 건안 2 년 (197), 원사오의 이복동생 원술은 이남 (현재 안후이수현) 에서 황제로 불린다. 북방의 각인 원소 () 가 직접 북방에 금을 새기다. 한헌제 초평 2 년 (19 1), 원소 () 는 한헌제를 폐지할 음모를 꾸몄고, 황제로 세우고, 사각금을 세웠다. 도장, 황제의 도장. 북부, 당시 하노이 (오늘 하남 무척현) 주둔군, 화 이남 북쪽, 그래서 북방이라고 불렀다. 。

갑옷 전갈 [갑옷 (k) 전갈이 (j) 이가 (sh)] 병사들이 입는 갑옷 전갈과 이가, 전쟁이 잦은 것을 묘사한다. 갑옷은 고대 병사들이 전투에서 입었던 방호복, 금속판과 가죽으로 만들어졌다. 추, 이가 알. 만 명이 군벌 혼전으로 죽었다. 만씨, 서민. 그래서, 그래서. 。

백골이 들판에 드러났고, 그들 사이에는 아무도 없고, 우는 소리도 없었다.

인민에게 100 부의 유산이 있다. 백성들은 사상자가 막심하여 100 명을 넘지 않는다. 사람들, 사람들. 백리 하나를 고르고 백리 하나를 고르다. 이것은 남는 것이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정확한 숫자는 아니다. , 부러진 창자를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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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한 말년에 조정은 위태롭고 정세는 혼란스럽고 군벌 혼전은 해마다 계속되었다. 조조는 세계 격동의 소용돌이 속에 살면서 이 과정을 겪었다. 이 시는 사물 발전에 대한 그의 추억으로 내용이 풍부하고 개괄력이 강하여 후세의' 시사' 가 될 만하다. 시는 먼저 군벌이 최초의' 의로움' 에서 마지막 서로를 죽이는 과정을 묘사하며, 그의 사랑과 증오를 분명하게 표현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상층 군벌에서 아래 병사와 인민으로 눈을 돌려 장기 전쟁의 고통을 드러냈다. 이런 구조적 안배는 자연히 군민의 생명을 무시하는 군벌에 대한 증오를 불러일으켰고, 시인은 국우민의 이미지가 정해졌다.

취지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시를 반복해서 읽고 감정을 주의 깊게 읽어라.

[관련 정보]

하오 감사

좋은 이성' 은 백성들이 장례식에서 부른 만가이다. 조조는 이런 서늘한 곡조로 난세 백성의 질고를 써서 자신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내용과 패턴이 매우 조화를 이루는 것은 조조가 옛 화제인 악부를 운용하는 특징이다.

이 시는 "한말실록 시사진" 이라고 불린다. 정평이년 (190) 관동제군 장군의 토벌동탁에서 건안 2 년 (197) 각 길 군벌들이 토동 () 을 토벌하고, 권력을 다투고, 서로를 죽이고, 새로운 분리주의 국면을 형성하여 국민에게 무거운 재난을 가져오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처음 네 문장, 장관 jiegai, 십자군 동 Zhuo, 세계 qinwang 도둑 을 주문했다. 중간 여섯 문장에서 군벌은 권력을 위해 서로를 죽였다. 이 여섯 문장은 세 가지 진보적인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서약병을 쓰기 시작했을 때, 그' 삼군 연합 불통일' 은 이미 위기를 드러냈다. "군사 통합" 은 표면적인 통합일 뿐, "실력이 고르지 않다" 는 것은 이미 분열의 위험을 예고했다. 방황하다' 라는 단어는 이런' 근정영웅' 이 적을 호랑이처럼 두려워하여 병사의 자중하는 심리를 묘사한다. 야외로 날아가다' 는 이미 그들이 필연적으로 갈라질 것임을 예고했다. "속물이 사람을 싸우게 한다" 라는 말은 그들이 결국 권력과 이익을 위해 서로 싸운다는 것을 더 잘 보여 준다. "화남제직함, 북에 각인" 이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원소 () 와 원술 (), 두 사촌 () 은 원래 사적이었다. 원술 자신도 황제가 되고 싶어, 원소에게 욕설을 퍼붓는 것은 가노다. 원소 더 음흉하여 유옥을 황제로 빌려 천하를 호령하고 싶다. 원소 () 는 사조 삼국의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당시 그의 부대는 가장 강했고, 그의 삼촌은 동탁에게 살해되었다. 그래서 그는 자연스럽게 각 길의 제후들의 지도자가 되었다. 조조는 여기서 2 원 다툼을 인용해 난세의 상황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 여섯 편의 시를 읽은 후, 우리는 이 군벌들이 결국 사투를 벌이는 역사적 과정을 본 것 같다. 종능이 조조를 "난세관 형세, 본초 (원소자), 도로 (원술자), 경승 (유표자) 세대가 모두 그 손에 떨어졌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고시 귀환") 다음 여섯 문장, "갑생 이가" 는 전쟁이 병사와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과 작가의 감정을 묘사한다. "갑옷 진드기" 는 전쟁의 기나긴 시간을 묘사한다. 병사가 여러 해 동안 싸웠는데, 사람들은 갑옷을 이해하지 못하고, 말은 안장을 벗지 않는다. 그 고통은 상상할 수 있다. 만인의 죽음' 은 국민들이 전쟁에서 죽었다는 것을 기록하여 전쟁 재난의 참혹함을 알 수 있다.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에 까마귀가 없다." 간결한 언어로 전쟁 중의 처량하고 비장한 화면을 묘사했다. 시각적 경험으로 볼 때, 야생의 백골은 그렇게 창백하다. 청각적으로 볼 때, 광활한 대지는 고요하고, 생명의 기운이 조금도 없다. 닭은 개라고 부르는데, 이 일반 농민들은 모두 귀머거리이다. 작가가 듣자마자 얼굴을 돌리면 자연히 간장이 끊길 것이다. 작가는 이 복잡한 역사적 사건을 쓸 때 대국을 바라보며 관절부터 시작해, 개괄하고, 역도가 가볍고, 중점이 뛰어나며, 시인의 가슴에 대국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자연은 높은 곳에 서 있기 때문에 자유롭고 소박하고 힘있게 쓴다. "역사" 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는 확실히 한말의 좋은 역사이다.

하지만 이 시가 나를 가장 감동시킨 것은 작가의' 시적' 이다. 감정적 관점에서 볼 때, 이 시도 조리가 분명하다. 처음 네 문장은 시인의 초심이라고 할 수 있다. 관동우파' 는 모든 장군을 가리킬 수 있지만 함축적으로 자신을 가리키는 것은 주로 조조조라고 생각한다. 조조의 본의는 그 맹렬한 병사들을 대항하기 위해서였다. 특히' 처음에 천진과 동맹을 맺은 것은 마음이 함양에 있었기 때문' 이라는 말이 바로 조조가 추구하기 시작한 목표였다. 그는 모두가 함께 김몽을 결성하여 낙양에 대한 추진을 형성하기를 원했고, 일단 낙양이 성공하면 문을 열고 장안을 공격하여 도둑 충군을 소멸할 계획을 완성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반성하고 있습니까? 이 점은 양무제의' 기' 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중간에 조조의 실망을 여섯 마디 쓰다. 그는 이 군벌들이 이렇게 비열할 줄은 생각지도 못하여,' 뜻이 여기에 없다' 는 느낌이 들었고, 경멸과 증오의 감정이 말로 넘쳐났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조조의 슬픔으로, 사람의 고난을 다치게 할 뿐만 아니라, 그 자신이 건곤 야망을 바로잡는 좌절감도 상하게 했다. 조조의 감정 발전의 단서에서, 우리는 그가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만민을 물과 불의 넓은 가슴과 깊은 감정으로 구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이 시를' 시사' 의 예술적 매력으로 만들었다. (장자순)

('악부시사감상사전', 중주고서출판사, 1990 에서 선택) ) 을 참조하십시오

2004-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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