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고시 300 수, 그림, 상상, 풍경, 봄, 100 조류가 쓴 고시 번역과 주석 번역.
대나무 숲 밖에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피었고, 물속에는 오리가 헤엄치고 있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이미 쑥이 가득 자랐고, 아스파라거스는 이미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도 곧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것이다.
기러기는 북쪽으로 날아가는데, 마치 북방의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사람처럼 애틋해서 하마터면 낙오될 뻔했다.
북쪽으로 날아가기 전에, 나는 북방의 사막이 눈이 많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강남의 봄에 반달을 보내는 것이 좋겠다.
하나는 시를 감상하는 첫 번째 문장인' 대나무 밖에는 서너 냥의 복숭아꽃이 있다' 이다. 대나무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복숭아꽃 몇 송이가 흔들리고 있다. 복숭아꽃과 대나무가 대조를 이루고, 붉고 푸르며, 봄은 특히 매혹적이다. 이것은 간단한 말일 뿐이지만 많은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대숲이 희소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날씨가 맑으면 복숭아꽃이 보이지 않는다. 둘째, 계절을 표시하여' 아침' 이라는 단어를 지적한다. 봄추위가 막 지나자 복숭아꽃이 만발할 때가 아니었지만 봄의 무한한 생기와 잠재력이 드러났다.
시의 두 번째 문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는 시야가 멀고 가깝다는 것, 즉 강둑에서 강까지. 봄물이 강에서 출렁이고, 활발한 오리가 강에서 장난치고 있다. 오리예언자' 의 실루엣에 따르면 봄물은 아직 한기가 약간 드러나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은 봄의 도래에 민감하지 않다. 이는 첫 문장 속 복숭아꽃' 삼두 가지' 와 호응하며 이른 봄철을 예고하고 있다. 이 시적인 문장은 당시를 사용했다: 맹교 "무엇이 가장 예언성이 있는가?" 서욱초는 "(봄비가 내린 후), 두목 (허훈)," 민들레 따뜻한 기러기 초, 매경향한벌은 알 수 없다 "(이른 봄배) 고 발버둥쳤다. 스시는 옛것을 배우지 못하고, 선인의 시사의 의도를 자신의 관찰과 결합하여 이 묘한 말로 정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오리 한 마리가 물을 따뜻하게 하는 법을 안다' 는 것은 감정과 상상력에 호소하는 것으로, 화면 속에 전달하기가 어렵지만 시인은 자신의 자리를 마련하여 다른 사람을 배려함으로써 시에서 이를 표현했다. 강에서 자유롭게 장난치는 오리는 먼저 샘물 온도의 상승을 느꼈고,' 따뜻한' 촉각 인상은 화면 속 샘물의 시각적 인상과 잘 어울린다. 오리가' 샘물 가열을 예지할 수 있는 이유는 일년 내내 물 속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강물이 얼지 않는 한, 그들은 항상 물속으로 뛰어들어 논다. 그래서 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오리들이 춘강의 수온 변화를 가장 먼저 알게 되었다. 이것은 당신이 모든 것을 겪어야 진정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는 시인의 자연에 대한 세심한 관찰뿐만 아니라 시인의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도 반영한다. 오리가 물에 들어가면 봄강이 따뜻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한 잎이 떨어지고 천하가 가을이다' 와 비교하면 서로 아는 이치가 있다.
시에는 서너 문장이 있다. "쑥이 노아로마로 가득 차 있고, 복어가 올라가려고 할 때이다." 이 두 문장은 여전히' 이른 봄'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쑥과 나지막한 갈대봉오리가 황록색으로 어우러져 화사하고 매혹적이어서 봄기운이 완연하고 번창하는 광경이 펼쳐졌다. 복어욕상' 은 복어가 봄강이 따뜻해질 때만 역류하는 특성을 이용해' 봄' 자를 더욱 부각시켰다. 이것은 화면에서 볼 수 없는 것으로 붓으로 따라올 수 없는 것이지만 시인은' 현재처럼' 성공하여 화면 전체에 봄의 숨결과 생기를 불어넣었다. 수시의 학생인 장뢰도' 밍따오' 잡지에 따르면 장강 원주민들은 복어를 먹지만, 퀴노아와 죽순, 즉 갈대봉오리와 냉이를 삶아 이 세 가지가 복어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한다. 이것은 수시의 연상이 근거가 있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의 아름다움도 여기에 있다. 화면은 복어의 동작을 묘사하지 않았지만 시인은 알테미시아의 미친 성장과 갈대의 싹을 통해' 복어가 올라가고 싶어 한다' 는 것을 알고 봄강에서 강을 따라 올라가는 돌고래의 이미지를 그려 상상의 현실로 현실을 보충했다. 스시는 바로 이런 필묵을 통해 고요하고 정적인 화면을 생동감 있고 활발한 시경으로 바꾸는 것이다. 수시의 눈에는 이 그림이 더 이상 프레임 안의 평면이 정지된 종이 그림이 아니라 생태감의 깊은 체험과 미묘한 관찰을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자는 그림과 같고, 후자는 사실적이며, 양자는 혼동한다. 나는 어느 것이 그림 같은 장면인지, 어느 것이 진짜 장면인지 모르겠다. 시인의 예술적 연상은 회화가 표현한 시야 밖의 세계를 넓혀 시와 정서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둘째, 많은 선집은 첫 곡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두 번째 노래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사실 두 번째 노래도 잘 썼어요. 첫 번째 문장은 혜숭화의' 기러기 행도' 에 관한 것이다. 기러기가 북쪽으로 날아가는데, 어떤 기러기들은 아쉬워해서 하마터면 낙오할 뻔했다. 그리고 다음 문장에서 이 기러기들을' 귀북' 에 비유하는 것은 매우 생동감 있고, 장면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감상시' 세 폭의 그림' 은 초봄의 광경을 일부러 묘사했다.
시인은 먼저 초봄, 대지가 살아나고, 대숲이 이미 새 잎에 녹색으로 물들었고,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복숭아나무에 이미 서너 송이의 복숭아꽃이 일찍 피었고, 색채가 산뜻하여 사람들에게 봄소식을 보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시인의 시선이 강가에서 강 중앙으로 바뀌었다. 기슭에서 겨울 내내 기다렸던 오리는 이미 억누를 수 없었고, 앞다투어 지하수 놀이를 했다.
사혜숭, 푸젠 건양인, 북송 9 대 스님 중 한 명을 감상하다. 왕안석은 그가' 절기' ('춘부 회화시') 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고, 중국의 유명한 회화사 곽은 그가 "기러기 거위 백로, 특히 작은 경치를 그려 한강 먼 곳을 잘 그린다" 고 말했다. 사람이 텅 빈 풍경 ('그림과 경험' 권 4) 에 도달하기 어렵다. 혜충의 그림은 한동안 인지도가 높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강 만경' (전종서' 송시선주' 로' 소경') 은 그의 대표작이어야 한다. 혜충의 원화는 이미 실전되었지만, 시인의 생동감 있는 묘사에서 우리는 이 그림을 생각할 수 있다. 북송 시인 조보마는 "시가 화의를 전하면 그림의 경지가 있다" 고 말했다. 수시의 묘미는' 그림 속의 경지' 를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 밖의 뜻' 을 전달해 시화를 완벽하게 결합시킬 수 있다는 데 있다. 청대 대재자 기윤이 이 시를 읽었을 때 "이것은 명편인데, 이미지가 정말 묘하다!" 라고 외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지윤이 소문충시를 평론하다" 권 26)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다' 이다. 조용한 강둑 위에는 푸른 대나무가 부슬부슬 흐르고, 녹색 대나무 잎 밖에는 서너 냥의 복숭아꽃이 장식되어 있다. 대나무 밖의 복숭아꽃, 붉은 녹색이 서로 어울려 일촉즉발이며, 화죽들이 엇갈리고, 붉은 녹색이 어우러지는' 복숭아꽃이 봄을 맞이하는'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복숭아꽃은 봄을 예고하고, 봄이 오니, 복숭아꽃 서너 송이만이 계절이 실제로 이른 봄임을 설명한다.
시의 두 번째 문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는 시야가 멀고 가깝다는 것, 즉 강둑에서 강까지. 봄물이 강에서 출렁이고, 활발한 오리가 강에서 장난치고 있다. 오리예언자' 의 실루엣에 따르면 봄물은 아직 한기가 약간 드러나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은 봄의 도래에 민감하지 않다. 이는 첫 문장 속 복숭아꽃' 삼두 가지' 와 호응하며 이른 봄철을 예고하고 있다. 이 시적인 문장은 당시를 사용했다: 맹교 "무엇이 가장 예언성이 있는가?" 서욱초는 "(봄비가 내린 후), 두목 (허훈)," 민들레 따뜻한 기러기 초, 매경향한벌은 알 수 없다 "(이른 봄배) 고 발버둥쳤다. 스시는 옛것을 배우지 못하고, 선인의 시사의 의도를 자신의 관찰과 결합하여 이 묘한 말로 정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오리 한 마리가 물을 따뜻하게 하는 법을 안다' 는 것은 감정과 상상력에 호소하는 것으로, 화면 속에 전달하기가 어렵지만 시인은 자신의 자리를 마련하여 다른 사람을 배려함으로써 시에서 이를 표현했다. 강에서 자유롭게 장난치는 오리는 먼저 샘물 온도의 상승을 느꼈고,' 따뜻한' 촉각 인상은 화면 속 샘물의 시각적 인상과 잘 어울린다. 오리가' 샘물 가열을 예지할 수 있는 이유는 일년 내내 물 속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강물이 얼지 않는 한, 그들은 항상 물속으로 뛰어들어 논다. 그래서 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오리들이 춘강의 수온 변화를 가장 먼저 알게 되었다. 이것은 당신이 모든 것을 겪어야 진정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는 시인의 자연에 대한 세심한 관찰뿐만 아니라 시인의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도 반영한다. 오리가 물에 들어가면 봄강이 따뜻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한 잎이 떨어지고 천하가 가을이다' 와 비교하면 서로 아는 이치가 있다.
시에는 서너 문장이 있다. "쑥이 노아로마로 가득 차 있고, 복어가 올라가려고 할 때이다." 이 두 문장은 여전히' 이른 봄'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쑥과 나지막한 갈대봉오리가 황록색으로 어우러져 화사하고 매혹적이어서 봄기운이 완연하고 번창하는 광경이 펼쳐졌다. 복어욕상' 은 복어가 봄강이 따뜻해질 때만 역류하는 특성을 이용해' 봄' 자를 더욱 부각시켰다. 이것은 화면에서 볼 수 없는 것으로 붓으로 따라올 수 없는 것이지만 시인은' 현재처럼' 성공하여 화면 전체에 봄의 숨결과 생기를 불어넣었다. 왕세정은' 양우시화' 권에서 "시 중' 쑥이 가득한 짧은 갈대 싹,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 복어가 쑥을 먹는 것은 매혹적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매시에서' 봄싹이 봄에 태어나고, 백양나무가 봄기슭에 날아간다' 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복어의 제철 맛에 대해 구양수는 "복어는 봄날 황혼 물속에서 헤엄치고, 버들개지를 먹고 살찌며, 남방 사람들은 대부분 새싹으로 국을 나누어 구름이 가장 아름답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스시의 학생인 장뢰도' 밍따오' 잡지에 장강원주민들이 복어를 먹는다고 기재했다.' 그러나 퀴노아와 죽순, 즉 노포와 부추로 삶았다.
창작 배경에 대한 감상 이것은 주제시이다. 혜충의' 춘강 일경' 은 전해지지 않았지만, 수시의 시에서 우리는 대나무 숲 한 조각, 복숭아꽃 서너 마리, 강 한 마리, 오리 몇 마리, 강둑에 쑥이 가득하고, 갈대봉오리가 막 파토되고, 하늘에는 꽃 두 송이가 피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복어는 볼 수 없지만, 탐욕스러운 수시는 복어가 올라와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쑥과 갈대로 끓인 것이 동파육보다 훨씬 신선하다.
송초' 구시인' 중의 하나인 혜숭은 스시와 다르다. 수시는 그의 그림만 보았고, 그를 본 사람은 없었다. 이 스님의 시와 그림은 모두 뛰어나다. 특히 물향에 능하여, 그 위에 새와 짐승 몇 마리를 더 얹어 놓고, 이름은' 혜숭소경' 이다.
왕안석은 그의 그림을 매우 좋아한다. "방금 교문을 나온 고승혜충이 그림을 그렸으니 시가 되어야 한다" 며 "그림사가 많고 혜충만년이 가장 많다" 고 칭찬했다.
명청은 당시만 보고 송시는 보지 않는다. 강희 시대의 대학자, 시인 모희령은 수시의 시를 비판했다. "춘강수훈, 오리는 알고, 거위는 모르는가?" "
이 노인은 좀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봄강은 물이 따뜻하니 거위도 당연히 안다. 송인들도' 봄이 오면 초목이 안다' 는 시구가 있다. 이것은 주제시입니다. 위에 거위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감상 2 이 시는 발록시로 원풍 8 년 (1085) 에 쓰여졌다.
송대의 혜충을 감상하는 것은 스님이자 화가이다. 이 시는 수시가 혜충의' 임강 풍경' 에 쓴 것이다. 혜충의 원화는 이미 잃어버렸고, 이 시의 일부 판본은' 강변 풍경' 이라고 불리며 지금은 검증할 수 없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그림은 사람에게 특정한 시각적 느낌을 주지만, 그것은 하나의 특정 화면만을 표현할 수 있고, 일정한 한계가 있다. 볼 수 있는 이미지는 없지만 생생한 언어로 시인의 독특한 구상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경지에 독자를 끌어들여 어떤 그림이 표현할 수 없는 것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시 한 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 주제시는 그림의 이미지미를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시의 장점도 발휘했다. 시인은 짙은 정취와 섞인 필묵으로 원화에 묘사된 봄빛을 이렇게 매혹적으로 표현했다. 수시는 그림에 따라 묘사하는 동시에 또 새로운 구상을 하여 그림 속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욱 시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대나무 숲 밖에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피었고, 물속에는 오리가 헤엄치고 있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 퀴노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이때 복어는 상장하기에 좋은 시기로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다. (표류하는 계절)
좋은 논화시는 그림의 주제와 묶여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의 내용에도 국한되어야 한다. 그것은 그림을 재현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림을 뛰어넘어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어야 하며, 회화가 독립된 예술적 생명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수시의 시는 이 점을 해냈다고 말할 수 있다. 시의 처음 세 문장은 영경이고, 마지막 문장은 경으로 인한 연상이다. 시 전체가 시인의 즉흥적인 작품처럼 이미지가 기묘하고 자연스럽다. 사실, 처음 세 문장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문장' 수훈' (온도) 과' 오리예언자' (감지) 라는 단어는 직접 그릴 수 없다. 시는 그림과 같이 형용할 수 있지만, 시의 물리적 속성은 너무 그림과 같다. 그림은 시각예술에 속하고 시는 언어예술이며 절대적인 표현의 자유가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문장은 연상을 한층 더 발전시켰고, 처음 세 문장에서 풍경의 객관적 묘사를 바탕으로 그림 속 풍경의 계절성을 판단하여 남측 풍경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느낌을 더했다. 이것은 회화가 더욱 불가능한 것이다. 복어의 제철 맛에 대해 메이는' 범라오가 복어를 먹는다' 라는 시를 썼다.' 봄싹이 봄에 태어나고 백양나무가 봄기슭에 날아간다. 복어를 할 때는 물고기와 새우를 계산해도 비싸지 않다. " 구양수의' 육일시' 는 "복어는 봄날 황혼 물속에서 헤엄치고, 버들개지를 먹고 살찌고, 남방 사람들은 새싹으로 국을 나누어 구름이 가장 아름답다" 고 말했다. 스시의 학생인 장뢰도' 밍따오' 잡지에 따르면 창장 원주민들은 복어를 먹지만,' 퀴노아, 죽순 (즉 노아), 냉이로 삶는다' 는 세 가지가 복어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한다. 이것은 수시의 연상이 근거가 있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의 아름다움도 여기에 있다.
시인은 먼저 초봄, 대지가 살아나고, 대숲이 이미 새 잎에 녹색으로 물들었고,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복숭아나무에 이미 서너 송이의 복숭아꽃이 일찍 피었고, 색채가 산뜻하여 사람들에게 봄소식을 보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시인의 시선이 강가에서 강 중앙으로 바뀌었다. 기슭에서 겨울 내내 기다렸던 오리는 이미 억누를 수 없었고, 앞다투어 지하수 놀이를 했다.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미식가.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한족, 쓰촨, 응창 (현재 허난성 평정산시 가현) 에 묻혔다. 본인의 벼슬길은 울퉁불퉁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천부적인 재능이 매우 높으며, 시와 서화가 모두 뛰어나다. 그의 문필은 왕양양하고, 유창하며,' 당송팔인' 중의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불린다. 시가 싱그러우며 과장과 비유를 잘 활용하며 예술 표현 수법이 독특하다. 그들은 황정견과 함께 소황이라고 부른다. 호방파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고, 신 기아와 소신이라고 불렀다. 서예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여 새로운 구상이 있을 수 있다. 붓으로 기복이 심하여, 동풍이 완연하다.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씨네 집을 불렀다. 그림은 문학과 같다. 회화에서 신의와' 문인화' 를 제창하다. "소동파 전집", "동파악부" 가 있습니다. 수시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이른 봄 화루, 복숭아꽃 한 송이가 웃는다. 며칠 후 비가 내린 후 강물이 불어나서 작은 다리가 물에 잠기고 사람들이 강을 건널 수 없을 때, 작은 배 한 척이 버드나무 그늘 아래에서 천천히 빠져나갔다. 봄은 봄이 오고 꾀꼬리는 늙었다. 홍영은 그녀의 어린 시절을 잃었다. 옥인이 처음으로 목란을 만나러 갔을 때. 게으른 화장으로 입춘을 비스듬히 하다. 나는 바람을 타고 먼 곳으로 날아가고 싶다, 나의 골목은 봄이 될 것이다. 일 년에 한 번, 마치 장강이 파도를 가는 것 같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봄바람은 금지령을 해제하지 않고 행인의 표면으로 돌진한다. 밤에는 가랑비가 내리고, 쌍연춤은 바람이 비스듬히 불고 있다. 창장은 봄물이 푸르고 연잎이 돈처럼 크다. 봄바람이 바람에 버드나무 가지를 흔들고 있고, 새싹은 실크보다 더 부드러운 연황색을 낸다. 새는 2 월에 삼림원으로 날아가고, 자금성은 봄 아침에 울창하다.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