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70,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3. 예의와 무례함은 강공이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기와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솔직함과 무례함은 왜곡된다. 군자 충친, 어진 사람 민흥; 옛것을 떠나지 않고, 백성은 훔치지 않는다.
4, 묵묵히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하필 나를 위해 할 필요가 있는가!
5. 의를 보면 용기가 없다.
6. 자는 말했다: 천하를 위해 5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인자한 사람이다. 질문하세요. 왕위: 공, 폭, 편지, 민, 혜택.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7.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8,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9, 자비로운 사람도 반드시 성할 것이다! 요순이는 아직 병이 있다! 어진 사람은 서서 사람됨이 되고, 도달하려고 하고, 사람됨이 되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자한 면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10, 공손하게 살고 집사를 존중하고 사람들에게 충성한다. 망가졌지만 포기해서는 안 된다.
1 1, 불친절한 사람, 얼마 지나지 않아 즐거워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12,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13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정의, 소인리.
14, zengzi 는 말했다: 새는 죽을 것이고, 그 노래는 슬프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15, 색난, 일이 있어, 제자가 보살펴;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나는 효도인 줄 알았다.
공자는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고 말했다.
17 공자는 "나는 알 수 없는 사람을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른다" 고 말했다.
18,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고, 그 길로 얻지 못하고, 어디에도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만약 그가 무엇을 기대한다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다.
19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20. 만약 그것이 정당하다면, 그것은 죽지 않을 것이다.
2 1, 부모의 나이는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하나는 기쁜 일이다.
22.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23. 자는 말했다: 득자는 세 친구, 득자는 세 친구.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24.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
(25),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26. 아들은 말했다: 여자는 말하지 않는다: 그녀는 인간이다, 분노하고 먹는 것을 잊고, 즐겁게 근심을 잊는다. 운아의 만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몰랐다.
27. 독서인이 악식을 수치로 삼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28), 아버지, 그 뜻을 보세요. 아버지의 소행을 보고, 3 년 동안 현을 바꾸지 않는 것이 효성이다.
(29),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30, 하루 종일 군거하고, 말은 의보다 못하며, 작은 은혜를 하기가 어렵다!
3 1, 제자, 진효, 성실, 믿음, 인위적 선함.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32,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사람을 이해하지 못한다.
3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34. 나는 하루에 세 번 절약한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35. 군자는 문회우로 남을 돕는다.
36. 먼 사람들이 불복하면 문덕을 보수한다. 자연에 순응하다.
37. 아들은 말했다: 형제-아들,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가면 성실하고 믿고, 애인은 사랑하고 사랑한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38. 내 친구 장야가 어색하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인자하지 않다.
39.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예순, 칠십, 70 을 듣고,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했다.
40, 칼,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4 1, 학자는 자강불강할 수 없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42. 인원요? 나는 착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착하다.
43. 실수를 잘 하지 않고, 말썽을 잘 일으키는 사람은 없다.
44, 주요 충성도, 이주 및 독일 존중.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실은 부유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45. 신사가 배불리 먹고 싶지 않다면, 그는 평온한 생활을 하고 싶지 않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그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46.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은 출제한다. 그들은 진실하고, 믿고, 대중을 사랑하고, 착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47, 예를 들어, 산의 경우, 그것은 성공이 아니다, 멈춰라, 나는 멈춘다! 예를 들어 평지, 지방이 가득 자랐지만, 들어가도 나도 간다!
48. 나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착한 사람이 최고다. 악하지만 인자하지 않은 자는 그 몸에 무정함을 더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에서 하루 힘을 낼 수 있을까요? 나는 누가 약자인지 본 적이 없다. 그것은 덮여 있지만, 나는 모른다.
49. 밖에 나가 귀한 손님을 만나 백성을 큰 제사처럼 만들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의 주내에는 원한이 없고, 집안에는 원한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50, 국민의 이익과 이익 때문에, 당신에게 좋지 않습니까?
5 1,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52), 아들의 무성, 현 소리. 스승은 웃으며 말했다, 어떻게 소칼로 닭을 자를 수 있단 말인가?
53. 도를 목표로 덕을 의탁하고 인심을 의탁하여 예술 속을 헤엄친다.
(54), 아들 불리한, 그리고 생활, 자비.
55. 공자: 내세에 핍박한다. 새로운 사람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40 ~ 50 개는 아무것도 몰라, 나는 두렵지 않아.
56.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57. 아들이 말했다: 주신, 동의, 숭덕. 사랑은 태어나고, 악욕은 죽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태어나고 또 죽고 싶어 곤혹스럽다. 성실은 부유하지 않고, 오직 다를 뿐이다.
58. 말과 행동이 믿을 만하고 공손하다. 비록 너는 상당히 나라지만, 너는 할 수 있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당신이 서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멀리 있다면, 당신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59, 세 사람, 우리 스승이 있을 거야!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60.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만약 네가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6 1.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한 나라에 사는 것도 그의 의사를 위해 일하는 성인이며, 그의 학자의 친구의 인자이다.
62. 화내지 마세요. 서두르지 마세요. 보내지 마세요.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63.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64.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공자는 말했다: 사람들은 믿음이 없다,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66.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67), 미사여구, 선인.
68.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69. 아들이 말했다: 국가는 천배, 경사로 믿고, 재물을 저축하고, 애인을 사랑하며,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70.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악당은 반대다.
7 1, 공자가 말했다: 시학은 말하지 않는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72. 나는 일어서서 사람을 만나고 싶다.
73. 과하지 말고 불평등을 앓지 말고 빈궁하고 초조함을 앓지 마라.
74.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75. 성인자라면 어떻게 감히? 귀찮게 구속하지 않고 부지런히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 구름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6. 사람은 모두 실수를 한다. 모두가 자기 당내에 있다. 나는 본 적이 있다, 나는 인을 안다.
77. 오늘의 효도는 키울 수 있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고 불경스럽다. 왜 안돼?
공자는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정말 소인이다!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다.
79, 사람들은 그것을 알릴 수 있지만, 그것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는 없다.
80. 만리길을 걷고, 경건하고, 믿고, 애인을 아끼고, 시기적절한 나라를 만든다.
8 1, 현사치안 참조, 현사치 자성 참조.
82. 아들은 말했다: 충실하고 공경, 비록 만국이지만, 반드시 할 것이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당신이 서 있다면, 당신은 당신이 앞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멀리 있다면, 당신은 저울에 기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장자촉 주신.
83.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84, 인자한 사람은 아름답고, 불인자를 선택하는데, 너는 어떻게 아느냐?
85. 어진 사람은 선하고 얄밉다.
(86), 박학하고 확실하며, 질문하고 생각하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87. 의식, 영, 편지, 민, 이익.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88. 쩡 Zitao: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89. 군자는 인자하지 않은 자는 남편이 있고, 어진 자는 소인이 없다.
90. 아들은 말했다: 편지 근접, 말은 반대일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9 1, 내세소가 핍박하는데,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92. 아들이 말했다: 묘언, 묘언, 족경, 좌추명 () 은 수치로, 추명 () 도 수치로 삼는다. 좌추명은 이를 수치로, 가을은 이를 수치로 삼는다.
93, 여름 보라색: 서안 xian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94. 아들이 말했다: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95. 세 뿔 대신 한 뿔을 취한다.
96. 덕이 있으면 반드시 말이 있다. 말이 있는 사람은 덕이 있을 필요가 없다. 어진 사람은 반드시 용감해야 한다. 용감한 사람은 반드시 선량할 필요는 없다.
97. 용감하고, 병들고, 가난하고, 어지러워야 한다. 사람은 마음이 없고 폐가 없고, 병이 매우 심하고, 매우 혼란스럽다.
98. 사람은 물과 불보다 더 의롭다. 불과 물, 나는 춤과 죽음을 보았지만 인과 죽음은 보지 못했다.
공자의 논어에서 교육에 관한 문장
1, 공자는 삼군이 멋있을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고 말했다. 2. 공자: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3, 여름 보라색 말했다: 박학하고 확실하며, 질문하고 생각하기 쉽고, 자비가 그 안에 있다.
자공이 물었다: 공아야코 는 왜 그것을 문이라고 부릅니까? 공자는 "나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5, 아들은 쓰촨: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밤낮으로 포기하지 마라
6. 공자는 "어진 지사는 인인 () 이고, 해를 끼치지 않고, 몸을 죽이고 인인 () 이 된다" 고 말했다.
7.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논어》에서 나왔다. 이것은 공자의 학생인 하자가 말한 것이다.
8. 아들은 말했다: 나이는 춥고, 그런 다음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안다.
9.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10, 공자가 말했다. "현사치연, 현자를 보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1 1, 공자는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이 없다고 말했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12, 자공이 말했다: 군자는 일월의 음식과 같다. 너무 많이, 모두가 그것을 보았다; 더 심한 것은, 사람들이 말을 우러러보는 것이다.
13, 자재천이 말했다: 죽은 자는 이렇다. 남편, 일간 액체를 포기하지 마세요.
14, 증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15,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16 공자가 말했다: 음식의 식수,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는 것, 즐거워.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17, 공자가 말했다: 십중팔구, 배우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사십,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순귀, 칠순, 70 행, 순간을 넘지 않는다.
18 공자는 사람은 믿음이 없고 할 수 있는 일을 모른다고 말했다.
19, 공자는 "나 혼자 묵묵히 공부하는 것은 좋은 점이 없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은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20. 자는 말했다: 득자는 세 친구, 득자는 세 친구.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2 1, 이름이 바르지 않으면 글자가 잘 안 된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들은 어찌할 도리가 없다.
(22), 공자는 말했다: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공자는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24. 공자는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선한 사람만큼 좋지 않고, 선한 사람은 악인만큼 좋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모르는 사람은 아프지 않고, 모르는 사람은 아프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성인 아름다움, 비 성인 악. 악당은 반대다.
아들은 말했다: 가르침은 종류가 없다.
29. 쩡 Zitao: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30. 자는 말했다: 품질 승문, 문승질, 역사.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3 1, 공자는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공자는 말했다: xianzai, 돌아와!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재, 돌아와!
33. 자는 말했다: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자는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34. 아들이 말했다: 배우고 익히는 것,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35. 아들은 말했다: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고, 인간의 무지를 앓지 않는다.
36. 아들이 말했다: 에서! 따님을 가르쳐 주세요!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37. 증자타오: 군자는 문회우로 남을 돕는다.
38. 아들이 말했다: 비굴하게 아첨하고, 다른 사람을 박책하며, 하늘을 원망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39. 아들이 말했다: 바꾸지 않으면 지나간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울 때, 그렇지 않습니까?
4 1, 공자는 군자가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이 사람을 도모한다고 말했다.
공자는 말했다: keji 는 자비입니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자기가 어진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은 어진 사람인가?
4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44. 공자: 저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했어요. 제 말을 듣고, 제가 한 일을 믿어요.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공자는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Xia zi 는 말했다: 박학하고 진실하다. 치, 물어 생각, 그 안에 자비.
47. 아들은 말했다: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 육십과 순을 배우기로 결심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천천히 그리고 빨리 말한다.
49. 아들이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50. 자작스: 난 상관 없어, 난 상관 없어, 난 상관 없어, 난 상관 없어.
5 1, 공자가 말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52. 아들이 말했다: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53. 공자가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이게 뭔데?
아들은 말했다: 그것은 긍정적이고 명령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에서 인에 관한 문장
1, 다우 다우 다우, 덕에 의지, 자비, 수술 수영?
2,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없다; 얻으면 잃는다.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있다. 주앙 () 을 주지 않으면 백성이 불손하다.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주앙 은 그것을 낼 수 있다. 예의가 없는 행동은 좋지 않다. -응?
3, 아는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낙산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응?
4. 용맹하고 난잡한 코끼리가 무성하다. 사람은 마음이 없고 폐가 없고, 병이 매우 심하고, 매우 혼란스럽다. -응?
5, 아들 불리한, 그리고 생활, 자비. -응?
6. 사람은 모두 실수를 한다. 모두가 자기 당내에 있다. 나는 본 적이 있다, 나는 인을 안다. -응?
7,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응?
8. 인민은 불과 물보다 더 인자하다. 불과 물, 나는 춤과 죽음을 보았지만 인과 죽음은 보지 못했다. -응?
9, 인인지사가 인인 () 이고, 무해인인 () 이 있고, 살육이 인인 () 이 있다. -응?
10, 인자는 좋은 사람이거나 악인일 수 있다. 나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착한 사람이 최고다. 악하지만 인자하지 않은 자는 그 몸에 무정함을 더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에서 하루 힘을 낼 수 있을까요? 나는 누가 약자인지 본 적이 없다. 그것은 덮여 있지만, 나는 모른다. -응?
1 1, 인원? 나는 착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착하다. -응?
12, 독서인은 자강불강할 수 없고, 임중 길은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응?
13, 인심이 아름답다. 자신이 불인자를 선택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응?
14, 군웅하는 사람, 악이 없다. -응?
15, 누가 집을 나설 수 있습니까? 왜 정의의 길로 가지 않습니까?
16,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한 나라에 사는 것도 그의 의사를 위해 일하는 성인이며, 그의 학자의 친구의 인자이다. -응?
17, 군자는 말로 친구를 사귀어 남을 잘 돕는다. -응?
18, 왕이 있으면 반드시 죽는다. -응?
19,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고, 그 길로 얻지 못하고, 어디에도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만약 그가 무엇을 기대한다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다. -응?
20. 성인자라면 어떻게 감히? 귀찮게 구속하지 않고 부지런히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 구름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2 1, 교묘한 말로 색감, 산뜻하고 인의를 표현해! -응?
22. 불친절한 사람은 얼마 지나지 않아 행복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응?
23.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은 출제한다. 그들은 진실하고, 믿고, 대중을 사랑하고, 착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응?
24. 공손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피곤하고, 신중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어색하고, 용감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난잡하고, 직설적으로 하는 것은 비틀림이다. 군자 충친, 어진 사람 민흥; 옛것을 떠나지 않고, 백성은 훔치지 않는다.
(25), 박학확정, 좋은 생각, 그 안에 자비. -응?
(26), 그는 또한 효도하는 형이다. 범죄를 잘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응?
(27), 어진 사람은 먼저 어렵고, 그 후에 얻는다/,어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응?
28. 군자는 인자하지 않은 자는 남편이 있고, 어진 자는 소인이 없다. -응?
(29), 자비로운 사람, 또한 거룩한 것입니다! 야오 순 은 여전히 아프다! 어진 사람은 서서 사람됨이 되고, 도달하려고 하고, 사람됨이 되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자한 면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응?
30. 덕이 있으면 반드시 말이 있다. 말이 있는 사람은 덕이 있을 필요가 없다. 어진 사람은 반드시 용감해야 한다. 용감한 사람은 반드시 선량할 필요는 없다. -응?
3 1, 내 친구 장노, 너무 어렵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인자하지 않다.
(32), 사람은 자비롭지 않다, 예처럼? 무정하게 무슨 재미가 있습니까?
공자의 논어에서 학습에 관한 문장
1,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는 정치다
2. 공자는 "인인지사, 생존을 위해 인인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 몸을 죽이고 인인을 이루기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논어 위령공
3. 공자: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이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논어영업
4. 아들이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논어 위령공
공자: 그는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드라마)
6. 공자: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는 정치다
7. 아들이 말했다: 바꾸지 않으면 지나간다. 논어 위령공
8. 공자: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논어》는 정치다
9. 아들은 말했다: 신사 성인 아름다움, 성인 악. 악당은 반대다. 논어 안연
10, 아들이 말했다: 나는 춥고, 나중에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았다. 논어
1 1, 공자는 선견지명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논어 위령공
12 공자가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한다. 나는 내 말을 듣고, 내가 한 일을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논어 공야장》
13 공자는 모르는 자는 안 앓고, 모르는 자는 안 앓는다고 말했다. 《논어》를 배우다
14, 네가 오면 넌 안전해. 논어집주
15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16 공자가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기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무엇인가? 논어
17, 학자는 홍의가 되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논어태버
18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논어》는 정치다
19, 공자는 삼군이 멋있을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고 말했다. 논어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울 때, 그렇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를 배우다
2 1, 민감하고 배우기 쉽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22.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자작: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논어
(24),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의 길
공자는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논어
26.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논어》를 배우다
27.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28), zizaichuan 는 말했다: 죽은 사람은 sfu 와 같다! 주야논어 함한 것을 아쉬워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분노하지 않고, 분노하지 않고, 원망하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논어
30. 자는 말했다: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자는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논어영업
3 1, 공자가 말했다: 현사치연 () 을 보고 자성하지 않다. 《논어》의 인인
32. 자는 말했다: 사람을 앓지 않으면 모른다, 사람을 앓지 않으면 모른다. 《논어 현문》
33. 명분이 바르지 못하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만약 처벌이 정확하지 않다면, 국민들은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논어의 길
34. 아들이 말했다: 가르치는 것은 유류이다. 논어 위령공
35. 아들이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논어영업
36. 아들은 말했다: 10 의 5, 30 을 배우기로 결심하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을 알고, 60 은 귀를 듣고, 70 은 순간을 넘지 않는다. 《논어》는 정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