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조이스(1882-1941)는 서양에서 인정받는 의식의 흐름 소설의 대가이자 영국 모더니즘 소설의 정점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조이스는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10대 시절을 보냈다. 그는 1912년 아일랜드를 떠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Joyce는 평생 동안 많은 작품을 쓰지 않았지만 6 : 희곡, 시집, 단편 소설집 "Dubliners"(1914), 중편 소설 "A Portrait of the Artist as a Young Man"(A Portrait of the Young Man) 청년으로서의 예술가(The Artist as a Young Man), 청년으로서의 예술가(1916), 두 편의 소설 Ulysses(1922)와 Finnegans Wake(1939)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들은 모두 아일랜드에 관해 쓰여졌습니다. 그는 한때 "나의 목적은 조국의 영적인 역사를 쓰는 것입니다. 더블린을 배경으로 선택한 이유는 이 도시가 마비의 중심지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조이스가 인생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의식을 핵심으로 삼아 아일랜드 사람들의 정신적 삶을 진정으로 재현하기 위해 "꼼꼼하고 비열한 스타일"을 사용하여 전체 시대가 직면 한 문제와 위기를 심오하게 드러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조이스는 평생 작품이 많지 않았고, 대부분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전문 어휘의 도움으로 Joyce에서) 시계를 통해서만 읽을 수 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여전히 열띤 논쟁을 일으키고 다양한 비판과 비평을받은 작가였습니다. 그러나 그가 죽은 지 반세기가 넘도록 조이스와 그의 작품에 대한 연구가 전 세계에서 쏟아져 나왔다. 누군가는 이 연구서들이 도서관을 가득 채울 만큼 충분하다고 계산했다. 조이스가 그렇게 영향력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는 주로 그의 뛰어난 의식의 흐름 기법과 소설의 구성과 서사형식에 있어서 과감한 실험과 개혁이 있었기 때문이다. 『젊은 예술가의 초상』부터 만화경 같은 의식의 흐름의 걸작 『율리시스』, 흐릿하고 모호한 꿈의 소설 『피네간의 각성』까지 조이스의 작품은 20세기 표현예술 소설을 거의 다 써버렸다. . 그러므로 우리는 조이스가 문학 창작의 새로운 세대를 개척한 인물이며, 그럴 자격이 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