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는 개인의 수양을 보여주는 문구가 들어 있다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도교를 강의할 때 많은 고전 언론을 남겼다. 《논어》에는 개인의 수양을 강조하는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수집한 몇 가지 내용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논어' 에서 개인의 수양을 나타내는 1 이라는 단어는 가르침이 무분별하다.

공자가 말했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가르치다. -응? "위령공"

& lt 해석 > 누가 교육을 주든 상관 없습니다.

끊임없이 사람들을 가르치다

공자가 말했다:? 귀찮게 사람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뜬구름이라고 할 수 있다. -응? ("숙아")

& lt 해석 > 다른 사람을 가르칠 때는 인내심이 있어야 하고, 결코 피곤하지 않아야 한다.

3. 영원히 공부에 지치지 마라

공자가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고, 싫어하지 않고, 가르치고, 싫어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숙아")

& lt 해석 > 항상 학업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4.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공자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이라고도 한다. -응? (공업창)

LT 해석 > 나는 자기보다 식견이 적거나 직위가 낮은 사람에게 묻는 것이 수치스럽지 않다고 생각한다.

낡은 것을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다

공자가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응? ("정치")

& lt 해석 >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이해와 경험을 얻을 수 있다.

6. 하나를 알면 10 을 안다

[출처]? 나도 10 을 알 수 있고, 2 를 알 수 있다. -응? (공업창)

& lt 해석 > 한 가지를 들으면 많은 것을 추론 할 수 있습니다. 늘 총명하고 추리에 능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7. 한 예시에서 다른 예시로 추론하다

공자가 말했다:?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응? ("숙아")

LT 해석 > 원래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은 모두 정사각형으로, 한 뿔을 들어 다른 세 뿔과 비유할 수 있다. 비유를 통해 나는 한 가지 유추에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도리를 잘 설명하고, 이로부터 서로 알고, 일거수일투족을 들다.

8. 조정

[출처]? 이름이 규범적이지 않아, 말이 통하지 않는다. -응? "루즈"

& lt 해석 > 원래 이름은 합리적이고 말은 합리적입니다. 후자는 합법적인 이름을 가리키며 일리가 있다. 이유가 정당하고 충분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9. 재난이 벽에 부딪쳤다

[출처]? 마음속의 고민은 한 구석이 아니라 작은 벽에 있는 것 같다. -응? ("계씨")

& lt 설명 > 문제가 내부에서 발생했습니다.

10. 깨짐

[출처]? 먼 곳의 사람들은 받아들이기를 거절하지만, 또 올 수 없다. 나라가 무너지고 있지만 방어할 수 없다. -응? ("계씨")

& lt 해석 > 분열은 통제불능의 지경에 이르렀다. 가족, 단체, 조직 또는 국가의 해체를 묘사하다.

1 1. 판매 대기 중입니다.

공자가 말했다:? 팔아라! 팔아라! 나는 자철이도 대한다. -응? ("자공")

& lt 해석 > 좋은 가격이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팔아요. 쓰는 재주에 비유하다.

12. 속도를 늦추고 싶다.

[출처]? 속히 하려고 하면 미치지 못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응? "루즈"

& lt 해석 > 너무 조급하고 눈앞의 이익에 급급해서 오히려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

13. 한 마디로 나라를 일으키다

[출처]?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는데, 무슨 일이 있습니까? "루즈"

& lt 해석 > 한 마디로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다.

14. 시안 시지 참조

공자가 말했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응? ("입인")

& lt 해석 > 좋은 사람을 만나면 그를 배우고 싶다.

15. 선을 택하고 따르다.

[출처]?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온다. -응? ("숙아")

LT 해석 > 은 올바른 건의를 채택하거나 좋은 방법과 제도를 선택하여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16. 3 개 성.

[출처] zengzi 는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구한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학습")

& lt 해석 > 은 (는) 매일 여러모로 자신을 검사하고, 뒤는 여러 차례 의식적으로 자신을 검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17. 최선을 다하다

공자가 말했다:? 선생님께 최선을 다하다. -응? "위령공"

& lt 해석 > 원래 의도는 자비, 비 겸손 이었다. 지금의 뜻은 해야 할 일을 만나면 용감하게 책임져야지, 절대 회피하지 말라는 것이다.

18. 자살로 죽다

[출처]?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응? "위령공"

& lt 해석 > 본의는 목숨을 바쳐 인심을 이루는 것이다. 나중에는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정의의 사업을 수호하는 것을 가리킨다.

19. 우아한

[출처]? 소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 -응? ("영업")

& lt 해석 > 원래 모양은 우아하고 간결합니다. 후자는 사람의 행동거지가 우아하고 태도가 여유롭다는 것을 묘사한다.

20. 성인의 아름다움

공자가 말했다:?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악당은 반대다. -응? (안연)

& lt 해석 > 원래 의도는 다른 사람들이 좋은 일을하도록 격려하고 돕는 것입니다. 나중에 다른 사람이 자신의 소원을 이루어 다른 사람의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돕는 것을 가리킨다.

2 1 .. 지난날의 잘못은 없다

[출처] 자문지, 말:? 만약 네가 한 일을 말하지 않는다면,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응? "바슈"

Lt 는 더 이상 과거의 실수와 범죄에 대해 비난하고 처벌하지 않습니다.

22. 너무 많은 시간이 이미 늦었다

[출처] 악:? 그런데 선생님이 많을수록? 공자가 말했다:? 너무 많은 시간이 이미 늦었다. -응? (고급)

& lt 해석 > 너무 많이,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좋지 않습니다.

23.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출처]? 아야코 는 두 번 생각 한 후 이동합니다. -응? (공업창)

& lt 해석 > 하기 전에 잘 생각해 보세요.

24. 근심 걱정 없는

[출처]? 온종일 음식을 먹으니, 아무런 의도도 없이 견디기 힘들다! -응? (양품)

& lt 해석 > 나는 머리를 쓰지 않는다. 비유는 어떤 것에도 관심이 없다.

25. 네가 말한 것을 읽어라.

[출처]?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네가 무슨 말을 하는지 봐라. -응? (안연)

& lt 해석 > 다른 사람의 말과 표정을 추측하고 관찰하여 그들의 생각을 추측한다 (그래야 카메라가 움직일 수 있다).

26. 내세는 대단하다

공자가 말했다:? 내세에 핍박하니, 신인이 지금이 아닌지 모르겠다! -응? ("자한")

& lt 해석 > 젊은이는 신생력이다. 구세대를 쉽게 뛰어넘는다. 그들은 매우 핍박하다.

27. 풍부한 구름

공자가 말했다:?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응? ("숙아")

& lt 해석 > 불의한 재물은 나에게는 뜬구름처럼 가볍다. 돈과 지위를 경시하는 것을 비유하다.

28. 고민을 잊는 것을 낙으로 삼다

공자가 말했다:? 여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사람이다. 그녀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었고, 그녀는 즐겁게 고민을 잊었다. 나는 그녀가 충분히 큰지 모르겠다. -응? ("숙아")

& lt 해석 > 너무 기뻐요. 제 슬픔을 잊어버렸어요.

29. 이것은 나의 영광이다

[출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학습")

& lt 해석 > 도 행복하지 않나요? 원래 손가락은 매우 행복했다. 이제 상태, 동작 등을 설명합니다. 극단적이고 비범한 수준에 이르렀다.

30. 무서운

[출처]? 군자는 옷차림을 하고, 그 선견지명을 존중하며, 그것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너무 강력하지는 않지만 너무 치열하지는 않습니까? ("야오 왕위")

& lt 해석 > 보면 무서워요.

논어에서 1 이라는 말은 개인의 수양을 보여준다.

2. 자성과 죄책감. 남편이 무엇을 걱정하고 있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성인이 된 신사의 아름다움. 성인으로서의 나쁜 점. 악당은 반대다.

4.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다. 소인과 불화하다.

신사는 태국 사람이지만 오만하지는 않습니다.

자기 규율과 존중. 슬림하고 보양하여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다. 슬림하고 보양하는 성보민.

7. 군자의 의리는 바로 품질이다. 예의로 대하다. 쑨이. 그것을 믿다. 신사.

8. 군자는 병이 나서 무능하다. 아니요, 환자는 모릅니다.

9. 군자는 음식을 구하지 않고 도를 도모한다. 길을 걱정하는 것은 가난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다.

10. 운명에 대한 공포. 나를 두려워하는 주님. 성인을 두려워하는 말.

1 1. 공자가 말했다. 이 신사는 아홉 가지 생각이 있다. 똑똑히 보고 똑똑히 생각하다. 잘 들어라. Sexiwen. 표정이 공손하다. 너의 말에 충실하다. 경의를 가지고 문제를 생각하다. 의혹을 품고 묻다.

상상하기 어렵다. 보시다시피.

12. 네가 한 일은 수치스럽다. 어디에나 있습니다. 너의 생활을 수치스럽게 하지 마라.

13. 이서아 실크 예술. 생명에 위험을 가져오다.

14. 군자는 무겁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15. 가난도 행복해야 한다. 부귀하고 예의 바르다.

16. 학자는 도를 목표로 한다. 악복을 먹는 사람들을 모욕합니다. 토론하기에 부족하다.

17. 이상한 말 참조. 자성도 네가 지혜롭지 않을 때 본 것이다.

18. 좋지 않아요. 좋은 사람. 지치지 않는 사람들만큼 좋지 않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19. 공자가 말했다. 도덕은 배양된 것이 아니다. 배우지 않고 배우다. 문이는 이주할 수 없다. 나쁜 것은 고칠 수 없다. 제 걱정입니다.

공자가 말했다. 도자기를 겨누다. 여덕에 따르면. 자애에 의지하여 예술 속을 배회하다

2 1 ..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 분명히 나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라. 만약 좋지 않다면 바꿔 주세요.

22. 만약 당신이 주공의 재능이 있다면. 오만과 인색을 부리다. 나머지 단점도 보았다.

공자가 말했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24.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가 말했다. 지나치지만 바꾸지 않다. 너무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수혜자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다. 실패자에게는 세 가지 기쁨이 있다. 음악 축제, 의식, 음악. 도사가 되는 좋은 점. 낙도선우복.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행복한

방랑하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손상을 입다.

27. 내가 젊었을 때. 혈기가 불확실하다. 신중함은 색깔이 있다. 그것은 또한 매우 강하다. 열혈 청년들은 한 번의 전투에서 포기했다. 그것도 늙었다. 혈기가 약하다. 예방

값어치가 있다.

28. 좋은 것을 보면 받는 것보다 좋은 것을 보면 받는 것이 낫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은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공자가 말했다. 귀담아 듣고, 귀담아 듣다. 도덕을 버리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내 운명을 모른다. 군자도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나는 예의를 모른다. 참을 것이 없다.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아무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