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에는 어떤 의경이 있습니까?

의경의 분류에 대하여 이론은 아직 심화되어야 한다. 고대 중국 문학 이론은 우리에게 두 가지 분류 방법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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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재 분류

첫 번째는 청대 유희재가 의경 심미 스타일에서 제기한 분류 방법이다. 그는 말했다:

꽃과 새가 얽히고, 구름과 천둥이 분발하고, 현천이 사레가 나고, 눈달이 텅 비고, 이 네 곳 모두 시를 찾을 수 없다.

이른바' 시끌벅적한 꽃과 새' 란 밝고 밝은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클라우드 노력" 은 따뜻하고 숭고한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현천 질식" 은 슬픈 아름다움이다. "설월청" 은 평화롭고 조용한 아름다움이다. 이 네 가지는 중국 서정문학의 예술적 경지미의 표현이며, 어떤 것이든 잘 쓰면 우수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스타일은 높낮이가 없어야 한다. 물론, 개인 감상은 선호도를 허용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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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 Guowei 분류

왕국위는 또한' 지구의 꽃가시' 에서 분류 방법을 제시했다. 그는 말했다:

나의 경지가 있고 나의 경지가 있다 ... 그곳은 나의 경지이고, 나는 물건을 본다. 그래서 모든 것이 나의 색깔이다. 나 없이는 사물로 사물을 보고, 내 것이 무엇인지, 사물이 무엇인지 모른다.

이른바' 나의 경지' 란 감정이 비교적 직설적이고 성향이 뚜렷한 경지를 가리킨다. 두보 "춘망": "나라가 사분오열되어 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다. " 이 시는 작가가 전후 베이징의 붕괴를 두려워하고 안사의 혼란을 목격한 고통스러운 심정을 보여준다. 화초에는 눈물이 없고 새도 사람의 이별에 놀라지 않는다. 시인이 고통 속에 있기 때문에 그가 묘사한 경치는 인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이' 나의 경지' 다.

이른바' 경지 무나' 란 작가가 화면 속의 표상을 신경쓰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정서가 비교적 미묘한 경지 화면을 가리킨다. 왕 Guowei 는 Tao Yuanming 의 "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이 "나 없는 땅" 이라고 생각한다. 작가 본인이 화면에 나타났지만 그의 감정은 숨겨져 독자들이 화면에서 모든 것을 느낄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