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탕 () 은 본명 블루탕 () 으로, 동시장 연못 부근의 난초나무 한 그루로 명명되었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이' 블루' 라는 글자를 읽어서' 블루' 라는 글자로 썼는데, 이때부터 그것에 붙어 있다.
명대는 고도 상사와 석하 두 사회에 속한다.
청대, 그것은 봉황강월, 상석회, 수도회, 석하회에 소속되어 있다.
18 년 (1929) 은 한 지역에 속하고 34 년은 용봉진에 속한다.
건국 후, 초속 2, 6 구, 1957 년 6 월은 블루탕, 석성향에 속한다. 블루당공사는 1958 년 6 월에 설립되었고, 봉안, 석성, 블루당 3 개 공사는 1965438 년 4 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명대, 자금현에는 총 20 여 개의 시장이 있는데, 그중 비교적 번영하는 것은 현성, 안량 시장, 블루탕 시장, 고죽시장, 용보우 시장이다.
민국시대에는 모든 장터 장소를 집진이라고 불렀다.
구사회는 3 일마다 장터로 규정하고, 전통 습관에 따라 음력의 날짜를 채택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시장 버켓은 연간 1 월 1 일, 4 일과 7 일, 2 일, 5 일, 8 일과 3 일, 6 일과 9 일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블루탕 시장은 자금현 하반부의 중요한 시장으로 매주 수요일, 6, 9 에 열린다.
인근 구하, 청계, 봉안, 와계, 이호, 상이, 이용 등의 농민들은 모두 란당 시장에 모여 구매를 할 것이다.
시장 기간 동안 농민들은 닭오리 거위, 야채, 과일, 장작, 각종 수공업 제품과 같은 제품을 시장에 실어 판매하고 시장에서 필요한 천, 해산물, 소금어, 등유, 설탕, 소금, 각종 일용 공산품을 사왔다.
일부 상인들은 블루탕 시장에서 돼지를 사서 사람을 고용하여 혜양의 양화시장으로 운반한 후 일정 기간 후에 판매한다.
어떤 사람들은 대나무 갈대, 쌀체, 갈색 갈대 등과 같은 대나무 제품을 구입한다. 고 대나무, 이용, 보로관음각에서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블루연못은' 호랑이 시장' 이라고 불리는데, 처리량이 많아 각종 상품이 블루연못에서 잘 팔릴 수 있다는 뜻이다.
민국 시대에 블루탕 읍의 주요 정치경제활동은 두, 덩, 간 3 대 종족에 의해 통제되었다.
두는 주로 허진 동부의 요족정에 거주하는데, 그 족전은 그 마을의 고갱, 원집, 쌍흥 등의 마을에 분포되어 있다.
덩성은 주로 집진 노웨이에 거주하는데, 그 족전은 캐나다 달러, 자연, 백소라, 앞구덩이, 등 마을에 널리 퍼져 있다.
간성은 허진 부근의 나당촌에 거주하며 추향하북해안에도 대량의 부계 논밭이 있다.
두, 덩, 간은 당시 란당 읍의 3 대 부계 가문으로, 그들은 부계 토지뿐만 아니라 현지의 정치 문화 활동도 통제하고 있다.
그들은 조상의 행동을 촉진하기 위해 씨족의 밭과 재산으로 자녀를 학교에 지원한다고 주장한다.
명청 시대에는 블루탕 시장에서 두 사람이 덩씨였다. 하나는 청건륭 35 년 (1770) 의 배심원인 던이고, 하나는 청건륭 36 년 배심원인 던이다.
민국 시절 란당 시장의 대학 졸업생은 간, 간, 덩위리, 던복충, 두동동, 양, 양은빈, 양등 9 명 중 두, 덩, 간 등 6 명이었다.
1987 년 편찬된' 자금현 란정구 지' 제 6 판 제 1 장에는 1 1 자가 나와 있다. 두, 덩, 간 가문에는 모두 7 명의 * * 인물이 있는데, 여기에는 두, 덩건현, 덩, 감, 간모조어가 포함된다.
두, 덩, 간 등도 연합하여 학교를 운영한 적이 있다.
집안의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하다.
14 년 (1925) 년, 블루탕 읍의 유명인 뒤, 간모조어, 던길리가' 자금현 제 2 고등초등학교' 를 설립했다.
학교 부지는 청당시장 강변 (현 육신중학교 소재지) 에 선발되어 전체 선조들이 자금을 모아 토목 구조의 3 층 작은 건물을 건설하겠다고 약속하여 약 3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학교 경비는 현에서 지출하는 것 외에 봉황사와 토고사의 사찰 재산과 세수 추가 수입 공급도 있다.
학교에는 현재 3 개 교과반 120 여 명의 학생이 있고, 두가 첫 교장이다.
교가와 대련은 두가 쓴 것이다. 가사는 "물은 녹색이고, 바람은 빨갛고, 석양은 화면에 비친다.
교문의 대련은 "배워서 알고, 옛것을 알고, 동서사를 계승한다" 는 것이다. 학교에서도 가르치고, 충효를 가르치고, 국가가 평화를 다스리는 능력을 배양하다. ""
뒤 (1853- 1933), 한족, 청말 출생.
19 1 1 부터 자진현 권유소 소장으로 재직했습니다. 19 16 과 192 1 에서 김현장을 두 번 역임했다.
1925 년, 호, 던길리, 간 () 이 자금현 제 2 (블루탕) 고급 초등학교를 설립하여 교장을 맡다.
내 일생의 일부는 교육에 힘쓰고, 사람을 교육하고, 학생은 전 현에 널리 퍼져 있다.
그는 본 현 교육계의 유명 인사인 란과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으며, 늘 교생 방면에서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는 다재다능하고 시사서예가 뛰어나다. 특히 매화를 그려 현네셀린에 추앙을 받는다.
3 족 모두 학육을 촉진하는 것이 사회화의 중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두, 덩, 간은 삼국이 정립하는 곳이다.
대량의 공식 인재를 양성하여 유교 문화 전통이 이 신사들을 통해 현지에 침투하게 하였다.
이런 문화적 수단에 의지하여 현지인을 통치한다.
두두는 단지 한 가지 예일 뿐이지만, 이 예는 당시 란탕 읍과 그 지역의 대다수 사회의 운영 과정을 반영할 수 있다.
연극은 지방사회의 중요한 의식 행사이자 하층 농민을 다스리는 문화 도구이다.
청광서 19 년 (1893), 21 년, 광동극 ('광반'),' 곤산옥' 극사,' 복록수' 극사가 자금 도시와 농촌으로 유입돼 자금의 연극 활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광서년 동안 블루탕 광동극단의' 수명년'' 판단계' 극단은 자금현에서 자주 공연을 했고, 때로는 보살도 대경공연과' 보관' (사장) 기부 공연을 하기도 했다.
도박극이라고 부르고, 모두 광장에서 공연하고, 관중의 돈을 받지 않는다.
내용은 모두 광저우와 홍콩 광동극단의 전통극이다.
블루연못과 인형극단은 현지에서 매우 유명하다.
포태극 포태백극은 한 손을 인형의 옷에 넣어 인형의 머리를 받치고, 다른 한 손은 인형의 두 손에 붙어 있는 대나무 장대에 묶어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수작이나 대나무 놀이라고도 한다.
내용은' 삼국연의',' 서유기',' 당석' 등의 소설 속 이야기에서 많이 뽑혔다.
블루탕 읍의 연극 활동은 부계 제사 활동과 연계되어 있으며, 일반 공연은 제사, 축제, 묘회 때 많이 진행된다.
이런 제사 활동은 란당 지방문화의 작은 전통과 대전통 사이의 관계를 반영하며, 이와 같은 제사 활동에서 두, 덩, 간삼족의 주도적 지위를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