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 우조 문답

(a) "옥교 문답" 가사

물고기가 조에게 물었다. "무엇을 원하세요?"

조는 대답했다: "서까래를 세고, 나무는 청산이 푸르니, 외출하면 갚을 수 있다." 인생은 서쪽에 있지 않습니다. 도끼가 짤랑거리는 것은 구름 속의 산이다. ""

낚시도 조롱했다. "초목은 봄을 맞고, 그렇지 않으면 장사는 막을 수 없다. 월급으로 바꿔, 긴 모다! 클릭합니다

장작이 대답했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삶을 수 있고, 불과 나무는 끓일 수 있다. 세상에 누가 있을까? 산 나무 의 섹스, 또한 태어난 때 말라; 자른 후에는 더 아름다울 것이고, 가져간 후에는 가지와 잎이 더욱 무성해질 것이다. "

유 나이 는 웃으면 서 말했다: "나무 때문에 돈을 찾고, 마음은 더 욕심이 많다; 부귀 때문에 마음은 늘 모욕을 당한다. "

조는 이렇게 말합니다. "과거에는, 아직 부유하지 않았을 때, 그는 책을 가지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처음에 그는 차를 몰고 말을 몰고 종적을 잃었다. 그거 아세요? " 나는 오늘 코를 안고 코를 자르러 갔는데, 결국 회의가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회의가 있을 것이다. ""

조는 말했다: "아이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클릭합니다

고옥이 대답했다: "한 타, 어선 한 마리; 오호 사해, 내가 자유롭게 걸을 수 있게 하라. (공자, 논어, 자유명언) 나는 일렬로 귀국하여 즐겁게 지낼 것이다. "

조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이 살아 있을 때 먹고 마시는 것은 태평하다. 물고기가 물속에 있으니 너는 경찰을 참을 수 없다. 아이가 땅에 매달려 희욱의 마음을 이용해 생사를 다치게 한다! -응? ""

나는 또한 말했다: "나는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나일론 미끼를 던지지 않고, 아름다운 풍경만 사랑한다."

조는 "수직 낚시를 목적으로 하는 거야? 집에 앉아서 욕심이 없다. 나는 오늘 암달인데, 왜 달을 잊으려고 하느냐? "

여나이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망은 그 해에 물가에 있었고, 사륜은 노을로 굴러갔다. 어느 날, 나는 문왕의 날을 만날 것이고, 나는 차를 타고 북경에 갈 것이다. 엄가는 이것이 시기적절한 방법이라고 말했고, 독수리는 평화로 가득 찼다. "

조는 짐을 짊어지고 그에게 말했다. "아들은 강에 있고, 나는 산에 있다. 그래서 두 가지 일은 똑같다. 산천을 한가한 정으로 여기지 말고 황급히 힐끗 보아라. 나는 아들이니 더 이상 다투지 마라. 나는 아들이 아니기 때문에 빈말을 하지 않는다. 붉은 비늘잉어를 만들어서 새 증기를 태우고 웃는 게 낫겠다. ""

Yu naixi 는 말했다: "laoxi mountain 뿐만 아니라; 장차 용안을 볼 수 있지만, 운봉술과 담배 산업을 던져버리고, 가뭄에 비를 구하고, 거천이 배를 타고 돌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에 기하학적 기쁨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한탄하다. "

(b) 마음의 해석.

삼국연의' 는' 백모어차이 () 가 강에서 가을달 봄바람 () 에 익숙해져 탁주 () 한 주전자가 서로 만난다. 고금에 대해 얼마나 많이 말했는가? " 고서' 옥교 문답' 을 묘하게 풀 수 있다.

옥교 문답은 고금곡 한 곡이다. 보존된 스펙트럼은 명대 샤오루안 (1560) 의' 행장 태음속보'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샤오 루안 (Xiao Luan) 은 이렇게 문제를 해결했다: "고대와 현대의 번화 한 폐기물은 손바닥처럼, 푸른 산과 푸른 물은 끝이 없다. 천 년의 득실을 거쳐, 이것은 단지 한 단어일 뿐이다. "현대 진설 진추 () 는 이 노래를 말했다." 노래는 깊고 유장하며 소탈함을 표현하지만 웅장한 산, 웅장한 물, 도끼의 딩딩 (), 떠들썩한 소리가 손가락 사이로 울려 퍼지며 문답기가 산을 생각나게 한다. ""

산천림을 생각나게 한다' 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견해는 결코 정확한 해결책이 아니다. 이 노래는 은은한 색채를 띠고 있어 어목 생활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이 노래의 내면적 의미는' 고금의 많은 일, 농담 한 마디',' 천년의 득실이 어나무에게 지불되는 것',' 한 마디에 지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흥망득실, 천년적이고 무거운 화제, 어부와 나무꾼의 대화에 의해 어느새 음악의 주요 멜로디가 되었다. 그렇다면 그들의 대화에서 현리는 무엇입니까?

여기까지 얘기하면 북송의 기서 한 편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진악' 옥교 아Q' 와' 옥교 아Q 오른쪽' 사이에는 어느 정도 내재적인 연관이 있을 수 있다. 전자는 어목대화를 통해 고금의 흥망 등 무거운 화제를 해소하고, 후자는 간결한 대화를 통해 세계에 근본적인 철학적 해석을 시도했다. 여온전전' 의 저자는 북송유학의 다섯 아들 중 한 명인 소옹이다. 소옹통이, 유, 도는 평생 천인의 단결에 힘쓰며 유가의 휴머니즘을 도가의 하늘과 연결시키려 했다.

온현쌍' 에서 주목하는 것은 세상 만물의 신비와 철리, 음양교육, 생명도덕이다. 이 책은 천지 만물인사 사회를 모두 이일로 돌리고, 나무꾼이 어부에게 대답하는 방식으로 해석한다. 목적은 장작공이' 천지의 길은 사람, 만물의 길은 몸, 만물의 길은 신, 천하의 기진맥진' 이라는 이치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다. 어부에게 물어보다' 의 주인공은 어부다. 모든 현리는 어부의 입에서 나온다. 책에서 어부는 도자기의 화신이 되었다.

어민들은' 성인' 과' 도' 의 화신으로서 유래가 깊다. 장자 잡편 어부' 에는 공자와 한 어부의 상세한 대화가 있었다. 대화에서 어부는 공자에게 도가 무위의 경지를 설명했고, 공자는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어부를' 성인' 이라고 불렀다.

굴원' 초사' 의' 어부' 장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다. 굴원은 유배된 후 강가에서 수영을 하다가 "시든 것을 묘사하고 시든 것을 묘사한다" 고 말했다. 어부는 굴원에게 왜 여기에 사느냐고 물었다. 굴원이 대답했다. 천하가 혼탁하고 나 혼자였다. 모두가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났기 때문에 이곳으로 유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부는 굴원에게 세상일을 간파하라고 권하고, "깊이 생각하고 높이 행하지 말라" 고 권했다. 굴원은 듣지 않고, "강어 한 마리의 뱃속에 묻혀야 한다" 고 고집했다. 어부는 미소를 지으며 노래를 불렀다. "거센 파도 속의 물은 맑고, 너는 나의 태슬을 잡을 수 있다. 거친 파도 속의 물이 흐려서 너는 내 발을 핥을 수 있다. "노랫소리가 아주 멀다. 이곳의 어부는 굴원을 이끌고' 깨달음' 을 이끌어야 할 예언자가 되었다.

역사상' 낚시' 의 가장 유명한 대표는 동한 엄자릉이다. 초창기에 그는 한광무제 유수의 동창이었고, 유수는 그를 매우 감상했다. 황제가 된 후, 유수는 여러 차례 그에게 벼슬을 요구했지만, 그는 모두 거절했다. 엄자릉은 한평생 벼슬을 하고 절강동려에 숨어서 남은 평생 고기잡이를 했다. 이태백은' 조조 엄자릉, 거센 파도 속에서 낚시'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청대 왕세정은' 추강독낚시도' 를 쓴 적이 있다. "한 척의 모자와 한 척의 배, 한 척의 실 한 치의 갈고리;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병 마시고, 혼자 강을 낚는다. " 어부 추강이 혼자 고기잡이를 하는 것을 대충 묘사하고, 어부 추강이 혼자 고기잡이를 하는 것을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역사상' 임금' 의 대표는 한무제 대신 주매신이다. 주매신은 초창기에 빈한한 출신이다. 그는 늘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줍고, 월급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그의 아내는 가난을 참을 수 없기 때문에 그를 떠났다. 어떤 사람들은' 땔나무' 가 선심이 있어 고증해야 한다고 말한다.

예로부터 중국은 고기잡이로 경작하고 읽는다는 말이 있다. 민간 병풍에는 늘 어목농이 네 폭의 그림을 그린다. 어도와 장작도는 각각 엄자릉과 주매신의 이야기이다. 경작도와 독서도는 각각 전국 시대 순인 농경의 장면과 수진의 근면한 노동의 장면이다. 어목농경과 독서는 농경사회의 4 대 산업으로 민중의 기본 생활방식을 대표한다. 이 네 업종은 고대의 서로 다른 가치취향을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 그중 고기잡이가 1 위이고, 그다음은 땔나무이다. 농사와 독서가 현실을 직시하는 것이라면 세계 규칙을 따르는 이치를 담고 있다. 그렇다면 조의 깊은 이미지는 그가 태어날 때부터 현묘하고 초탈한 의미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옥교 문답' 이라는 노래는 수천 년 문화의 침전이다. 청산은 여전히 있고, 석양은 몇 도 빨갛다.' 이렇게 세상에 정체되어' 물고기 장작 문답' 의 우아하고 색다른 멜로디로 사라졌다. 이런 경지는 신기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있을까? 동경하지만 할 수 없다.

해석 ~ 우조가 편심편인 문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