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은 주변에서 오는 것이 아니다. 외로움을 느끼는 진정한 이유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없는 것이 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자신의 어둠을 이해하는 것이 다른 사람의 어둠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밖을 내다보는 사람은 꿈을 꾸고 있고, 안쪽을 바라보는 사람은 깨어 있다.
사상의 흔들림은 옳고 그름이 아니라 이성과 비이성 사이에 있다.
가장 무서운 것은 자신을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이다.
나는 차라리 완전한 사람이 될지언정 좋은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당신이 깨닫지 못하는 것은 당신의 "운명" 이 될 것입니다.
너는 심지어 다른 사람의 생각을 바꾸고 싶지도 않다. 태양으로부터 배우면, 그것은 단지 빛과 열을 발산할 뿐이다. 사람마다 햇빛을 받는 반응이 다르다. 어떤 사람은 눈이 부시다고 느끼고, 어떤 사람은 따뜻함을 느끼고, 어떤 사람은 심지어 태양을 피한다. 씨앗이 파토에서 싹이 나기 전에는 아무런 징조도 없다. 왜냐하면 그때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신만이 당신 자신의 구세주입니다.
한 사람의 일생의 노력은 모두 자신이 어릴 때부터 형성한 성격을 통합하기 위해서이다.
창조는 지능이 아니라 내면의 수요에서 오는 게임 본능이다. 창조적 사고는 그가 좋아하는 물체와 논다.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우리가 사물을 보는 방식이지, 사물 자체가 아니다.
어둠을 이해한다면, 그것은 당신을 붙잡을 것입니다. 그것은 너의 머리 위에 왔다. 마치 푸른 그림자와 무수한 별들이 밤에 반짝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둠을 이해하기 시작할 때, 평화와 평화가 당신에게 올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어둠을 모르는 사람만이 어둠을 두려워할 것이다. 내면의 어둠, 밤, 신비를 이해함으로써 너는 간단해질 것이다. 너는 다른 사람들처럼 천 년 동안 잠을 잘 것이다. 너는 천년의 팔굽이에서 자고, 너의 벽은 옛 절의 성가를 메아리치고 있다. 왜냐하면 이것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항상 그렇습니다. 네가 무덤에서 천년의 꿈을 꾸었을 때, 고요하고 푸른 밤이 네 앞에서 펼쳐졌다.
네가 똑똑해질수록 너의 단순함은 더 어리석게 된다. 단순함 중에서 가장 똑똑한 것도 가장 어리석은 것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우리가 시대정신의 총명함에서 자신을 구하려면, 자신의 총명함을 증가시켜서는 안 되고, 반대의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간단하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하지만 우리는 단순함에 빠져서는 안 되고, 일부러 자신을 바보로 만들어서는 안 되고, 똑똑한 바보가 되어야 한다. 총명하게 세상을 정복하고, 간단하게 영혼을 정복한다. 모든 것이 상대적이고 분수가 있다.
인생에서 가장 보잘것없지만 의미 있는 일은 가장 위대하지만 무의미한 일보다 더 가치가 있다.
부모의 생기 없는 생활이 주위 사람들, 특히 자기 자식에게 미치는 영향은 비길 데 없다.
다른 사람의 모든 것을 알아차리면 우리 자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한 사람은 적당한 신발이 다른 사람의 발에 끼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류가 존재하는 유일한 목적은 순수하고 편안한 어둠 속에서 등불을 켜는 것이다!
꿈에는 숨길 것이 없다. 우리는 단지 그 언어를 이해하지 못한다. 꿈은 우리에게 수식하지 않는 자연의 진상을 보여 주었다. 꿈은 무의식적 사고의 자발적이고 왜곡되지 않은 산물이다. 꿈은 계몽이다. 인간의 무의식은 온 마음을 더욱 조화롭고 합리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부분의 위기에는 긴 잠복기 들이 있지만 의식은 모른다. 꿈은 이 비밀을 밝혀낼 수 있다.
일반인에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은 자신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인간의 임무는 무엇이 잠재의식에서 위로 솟아나오려고 시도하고 있는지 깨닫는 것이다.
사방에 널리 퍼져 있는 인생 처방은 없다. 우리는 모든 더 좋은 물건이 더 높은 가격으로 구입되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대외물의 추구를 버려야 마음을 이룰 수 있다. 만약 그가 자신의 영혼을 찾지 못한다면, 그는 공허한 두려움에 빠지게 될 것이고, 이런 두려움은 채찍을 휘두르며 절망 속에서 허전한 것을 맹목적으로 추구하게 할 것이다. 그는 끝없는 욕망에 현혹되어 마음의 길에서 자신을 잃고 다시는 자신의 영혼을 찾지 못할 것이다.
사실, 천재의 재능과 그의 인간의 자질 사이의 차이는 때때로 너무 커서 사람들은 평범함이 좋은 일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인류의 모든 업적은 창조적인 환상에서 비롯된다. 그러면 우리는 상상력을 경시할 권리가 없다.
너의 이성은 사물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허영이다. 너는 인간성에 고용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익에 의해 지배된다. 너는 일의 완성을 쟁취하지 않고, 보편적인 인정을 받고, 어떻게 자신의 우세를 보존할 것인지를 쟁취하는 것이다.
슬픈 균형이 없으면' 행복' 이라는 단어는 의미를 잃는다.
다른 사람을 고소하고, 누가 너에게 불공평하고, 누가 너를 이해하지 못하고, 너를 오해하고, 너의 감정을 상하게 하고, 너를 무시하고, 너를 인정하지 않고, 너를 비방할까? 참, 그가 또 너에게 무슨 나쁜 짓을 한 거야? 너 자신의 허영심이 중간에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니, 너의 끝없는 터무니없는 허영심?
자신에 대한 사람의 인식은 밤에 걷는 것과 같다. 자신을 이해하려면, 그는 다른 사람의 힘이 필요하다.
통일된 규칙과 교육은 사람을 외로움으로 몰아넣어 집단의 무의식적 억압을 피한다. 외로움은 사람을 적개심과 악의로 가득 채우게 한다. 한 사람에게 관용을 주고, 그를 돌보지 않으면, 그는 스스로 한 집단을 찾아 그것을 사랑할 것이다.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하고, 경멸은 경멸로 돌아가고, 사랑은 사랑으로 돌아간다. 인류에게 관용을 베풀고, 삶이 더 좋은 길을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신성은 한 눈은 볼 수 없고, 다른 한 귀는 들을 수 없고, 질서는 혼란스럽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의 불완전함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야 하며, 완벽한 아름다움을 과대평가하지 말아야 한다.
공포와 공포는 표면 아래, 우리의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다. 당신이 깊은 영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런 차갑고 그 고통에 대한 외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심령은 강철과 화염의 결합이다. 네가 심연을 두려워하는 것은 옳다, 왜냐하면 그는 정말 공포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나의 자아, 너는 야만인이다. 나는 너와 함께 살고 싶어, 그래서 네가 준비될 때까지 중세의 지옥으로 데려다 줄게. 생활이 너를 포용하게 하다. 시금석은 자신과 혼자 있는 것이다. 이것은 길입니다.
나는 피곤하다, 내 영혼은 너무 오래 떠돌아다니며, 자신 밖에서 자신을 찾는다.
너는 분노 속에서 자신을 소모하고, 너는 혀로 말을 하지만, 차가운 검을 내밀어 너의 복수의 꿈을 토론한다.
우리의 자유는 우리 밖에 있지 않고 우리 안에 있다. 사람은 외적인 구속에 얽매여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내면의 멍에를 깨뜨릴 수 있고, 그는 여전히 자유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폭력을 통해 외부의 자유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마음의 자유는 기호에서만 얻을 수 있다. 기호는 입에서 나오는 말이지, 사람이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깊은 힘과 필요에서 솟아올라 의외로 혀끝에 올려놓은 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기다리는 것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기다림을 참을 수 없다. 탐욕으로 그들은 사물, 사람, 사유로 돌아서서 그들의 노예가 되었다. 이는 이 사람이 거부할 수 없는 것, 사람과 사상이 그의 주인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바보이다. 왜냐하면 그는 이런 것들을 빼놓을 수 없고, 영혼이 결실을 맺는 곳이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없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영혼은 정원사이다. 물건, 사람, 사상이 필요하지만, 그는 그들의 친구지 그들의 노예가 아니다.
자신에 대한 갈망이 바로 바른 길이다.
우리 마음속에는 길, 진리, 생명이 있다. 재난은 다른 사람을 본받는 사람들에게 닥칠 것이다! 생활은 모범과 상반된다.
만약 당신이 모범으로 산다면, 당신은 모범으로 사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고상하게 살지 않는다면, 당신의 일생은 누가 왔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래서, 자신을 살아라. 푯말이 넘어졌고, 앞에는 아직 탐험하지 않은 길이 있다. 남의 밭에서 나는 열매를 탐욕스럽게 삼키지 마라. 너는 네가 옥토라는 것을 알고, 너를 위해 모든 것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니?
자신의 약점과 공존하는 법을 배운 사람은 누구나 큰 유익을 얻을 것이다.
심리치료의 주된 목적은 환자를 불가능한 행복 상태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난에 직면한 철학적 인내와 굳건함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한 마디도 하지 않은 말, 켜지지 않은 등불, 비길 데 없는 혼돈, 끝이 보이지 않는 거리.
나는 내 영혼이 나의 판단과 지식의 존재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지만, 나의 판단과 지식은 나의 영혼의 존재였다. 그래서 심령은 내 영혼을 독립된 생명으로 여기고, 부르고, 대화를 하도록 강요했다. 나는 내가 영혼을 잃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요 며칠 동안, 너는 이미 깊은 정신 속에 숨어 있는 것을 보았다. 너는 이전에는 믿지 않았지만, 네가 너의 두려움을 상담한다면, 너는 가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길은 아무도 나를 쫓지 않았고, 나도 다른 사람의 길을 가지 않았다. 나는 매우 외롭지만, 나는 나의 외로움을 생명으로 가득 채웠다. 나 혼자면 충분하다. 저는 한 사람, 목소리, 대화, 위로와 도움입니다. 그래서 저는 극동으로 떠돌아다녔고, 제 먼 목표가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대사들의 그림을 박물관에 마음대로 쌓는 것은 재앙이다. 100 명의 걸출한 인재를 합치면 바보가 된다.
네가 누구든 네가 쓰러지면 나는 너와 함께 쓰러질 것이다. 혼자 용감해서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다른 하나는 도박인데, 넘어져도 무슨 해로운 점이 있는가. -"레드 북"
사랑이 모든 것을 지배할 때, 힘은 존재하지 않는다. 권력이 모든 것을 지배하면 사랑은 사라진다. 양자는 서로 그림자이다.
그리고 나는 생각 없이는 체험이 있을 수 없다고 믿는다.' 체험' 은 흡수와 동화의 과정이기 때문에 이 과정 없이는 이해할 수 없다.
건강한 사람은 남을 괴롭히지 않고, 왕왕 고문당한 사람은 고문자가 된다.
불행히도, 영혼에는 정교한 몸이 없다. 따라서 의학은 어떤 심리적 성질의 물건에도 강한 혐오감을 가지고 있다. 몸이 아프거나 전혀 아프지 않다. 정신분석과 영혼요법
사람마다 두 가지 생활이 있다. 첫 번째는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고, 두 번째는 자신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세컨드 라이프는 종종 40 세에 시작됩니다.
너의 전반생은 다른 사람의 것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견해 속에 살 수도 있다. 그런 다음 남은 인생을 주고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따라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목적이 파괴, 와해 또는 약화라면 비판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목적이 건설이라면 비판은 해를 끼칠 뿐이다.
신은 한쪽 눈이 멀고 한쪽 귀가 멀고 질서가 혼란스럽다. 너는 이 불완전한 세상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야 하고, 자신의 완벽을 과대평가하지 말아야 한다. 귀족 명감
우리는 모든 더 좋은 물건이 더 높은 가격으로 구입되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정 자서전: 추억? 꿈? 생각 "
잊는 것은 정상적인 과정이며, 이 과정에서 일부 아이디어는 사람들의 주의력 전환으로 인해 독특한 에너지를 잃는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무의식과 정신 성장
이 시대의 사고는 실용성과 가치만 알고 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나는 줄곧 이런 생각을 이해했다.
가장 강한 갈등을 극복하는 것은 우리에게 안정과 초연한 안정감과 평온감을 준다. 유익하고 지속적인 심리적 안정감과 평온을 얻는 데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런 강렬한 충돌의 폭발이다.
만약 한 사람이 사상적으로 우수하다면, 그는 감정적으로 출중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동시에 두 가지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물건은 서로 덮을 것이다. 진정한 과학이나 철학의 냉정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싶을 때, 너는 반드시 모든 감정적 가치에서 벗어나야 한다. 기적처럼 자신의 감정을 완벽하게 조절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데, 결국 감정에 심하게 시달렸다.
백 개의 위대한 머리를 모으면 너는 큰 바보를 얻을 수 있다.
한 사람을 모르면, 왕왕 그를 바보로 여긴다.
사람은 번거로움이 필요하고, 번거로움은 정신 건강의 필수품이다.
고통이 없으면 의식의 각성이 없다.
무의식이 의식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의 인생을 지도하고 너의 운명이 될 것이다.
내면의 목소리는 우리의 가장 큰 위협일 뿐만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구원이다.
사람들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우습지 않다-자신의 영혼을 마주하는 것을 피한다.
만약 네가 자신을 미워한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극도로 순수하기로 유명한 사람을 대할 때 극도로 불안해하는 이유이다. 그들은 자기고문의 분위기, 즉 미덕이 아닌 악을 가져온다.
때때로 나는 내가 뻗어나가고, 대지를 덮고, 만물 속으로 뻗어나가는 것을 느낀다. 나는 모든 나무 속에 살고, 파도 속에 살고, 오가는 구름과 동물 속에 살고, 사계절의 순환에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두 영혼의 만남은 두 가지 화학물질의 접촉과 같다. 약간의 반응이 그것들을 완전히 변화시킬 것이다.
우리는 사악하고, 사람도 반드시 악해야 한다. 사람이 너무 착하기 때문이다. 길들여진 동물만이 행동이 나쁘다. 야생 동물 들은 결코 나쁜 일을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 마음속의 야성을 억누르는 것은 모독이며 죄악이다. 이것은 우리 내면의 본성인 하느님의 천연종을 죽이는 것을 의미한다. 너의 매장의 존재는 너의 다이어트에 따라 커질 것이다. 거절을 통해 자신이 싫어하는 특성들에서 벗어나면, 자신의 존재를 점점 더 모를 것이고, 자신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할 것이며, 당신의 요괴는 점점 뚱뚱해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관습과 법률을 준수하는 것은 거짓말의 은폐가 되기 쉬우며, 매우 교묘하고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그것은 우리가 모든 비판을 피할 수 있게 해 주며, 심지어 우리 자신을 속일 수도 있고, 우리가 분명히 일리가 있다고 믿게 해 줄 수도 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아무리 많은 여론이나 도덕 기준이 그의 정당성을 지지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낮은 목소리를 들었다.' 무슨 비정상적인 것이 있는가' 는 그의 마음 속에, 일반인의 의식 수준 아래 있다.
의식과 무의식 중 하나가 다른 억압과 상처를 받는다면 완전할 수 없다. 만약 그들이 반드시 싸워야 한다면, 적어도 그들이 공평하고 공정하게 싸우게 해라. ... 이것은 공개 갈등과 공개 협력을 의미합니다. 분명히 이것은 인간 생활의 진정한 모습이다. 이것은 오래된 망치 모루 트릭이다: 완고한 철은 강철로 변하고,' 개체' 가 된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내가 "개인화" 과정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결국 자신의 방식으로 대중과의 무의식적 정체성에서 벗어나도록 유도하는 것은 마치 안개 덩어리에서 벗어난 것 같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필요 없어, 많은 수요가 있기 때문에, 모두 일로에서 망명을 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도덕적인 결정이 아니다. 왜냐하면 십중팔구는 우리가 길을 선택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무엇이 천평을 이렇게 무정하게 비범하게 편향시켰는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운명이다: 한 사람을 국민으로부터, 익숙한 길에서 해방시킬 운명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진정한 인격은 영원히 운명이다. 그것은 신을 신뢰하는 것처럼 운명을 믿는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운명과 마찬가지로 하느님의 경고는 불가피하다. 사람들은 반드시 자신의 법을 준수해야 한다. 그것은 마치 수호신처럼 사람들에게 참신하고 기묘한 길을 속삭이고 있다. 운명을 즐기는 사람들은 이런 내면의 본성의 계시를 들었다: 어찌 된 일인지 ... 그에게 전화하다.
가장 높은 가치는 영혼에 포함되어 있다. 만약 이것이 경험사실이 아니라면, 나는 심리학에 관심이 없을 것이다. 그렇게 하면 영혼은 비참한 안개일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수백 가지의 경험은 정반대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영혼은 교리보다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그로 인해 영혼은 빛을 이해하는 눈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한히 깊고 넓은 시야가 필요하다. 나는 영혼을 신화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그러나 하나님 자신이 영혼을 신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