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시를 날개 있게 _ 시를 날개 있게

내 사랑' 과' 제 57 번째 여명' 로 유명한 중국 신시기 시단의 시인 조카이는' 주은래 총리 탄신 1 10 주년 기념' 이라는 3200 년 긴 시를 완성한 뒤 이 시의 창작 과정을 이야기했다. 그는 "글쓰기의 과정은 창작의 과정이며 비상의 과정이다. 작가는 날아야만 인생의 최고의 경험인 존엄성을 얻을 수 있다. " 네, 이 긴 시가 주은래의 별명' 대란' 에서 이륙하는 순간, 주은래가 진리, 해방, 평화, 인간 혈관에 흐르는 영원한 사랑과 연관이 있습니다. 한 수장시를 한 날개에 비유하고, 한 수장시에서 타오르는 사랑을 다른 날개에 비유한다면, 시인의 자의적인 치정은 주은래의 숭고한 정신품격의 숭산준령과 바다처럼 깊은 넓은 마음 사이에 다음 세대의 위인의 무한한 애정을 뿌리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회안일보' 는 주은래 탄신 1 10 주년을 맞아 7 개 판까지 긴 시를 발표했는데, 이는 중국 신문에서는 확실히 드물다.

긴 시는 바로 한 폭의 그림이다. 그가 경험한 역사의 순간에서 위인의 인격, 품질, 정신의 풍부한 단편을 포착하여 위인의 빛나는 위대한 일생을 노래하였다.

장시는 한 곡으로 시의 리듬으로 20 세기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위인에 대한 동경과 대지를 뒤흔드는 외침을 퍼뜨리고 있다. 이 산은 산꼭대기까지 뻗어 있다. 눈물이 강으로 흐르다.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다. 천리 밖.

3200 세의 시, 사랑은 날개이고, 연이어 주은래의 폭풍우 생활을 날고 있다. 사랑은 주은래가 조국과 인민에 대한 사랑이자 조국과 인민이 주은래에 대한 사랑이다. 주은래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일생은 농축된 중국 혁명사이다.

이 비바람 인생의 시작에서,' 대란' 한 척이 회하 해안에서 이륙했다. "대백,/신새,/신새,/용무의 새,/온윤하고 신을 전하는 화이하의 새,/봉황처럼 독수리,/날개. /날개의 매력은 매력을 초월한다. 대지를 초월하고,/높은 산을 초월하고,/흰 구름을 초월하고,/한 날개,/한 날개,/마침내 자신을 능가하다. " 이륙 후' 대란' 은 종종 배비 속에서 날고, 그 강력한 날개와 풍부한 감정은 이 긴 시가 단숨에 사람들에게 주는 전체적인 느낌 중 하나이다. 시인 홍무제한의 열정은 그가 만든 정신의 3 차원 공간과 다차원공간을 거듭하여 독자와 그의 시가 위인이 사랑하는 천국을 초청할 수 있게 했다. 이것은 얼마나 감동적인 일인가.

-쓰기와 덩 사이의 사랑. \ "루안 새 날개,/파리로 이동 합니다. /보르도 1 명,/197 명의 학생. 파도를 뚫고 지나가다./영국법 사전,/두툼한 솜털 코트,/부드러운 솜털 코트가 있습니다. /칼라 안에 한 줄의 의미심장한 글자를 수놓았다:/너에게 따뜻함을 줄게/-소초. " 밋밋하고 다정하고 다정한 스타일은 순결한 첫사랑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혁명의 성장을 기록하다. 준이는 성장했다:/예술로 성장했다./음악으로 성장했다./연극으로 성장했다. 성장 우표를 시마 키안 (Sima Qian) 에게 보내 역사 기록을 쓰도록 했다. 클릭합니다 평면적인 생활, 깊은 역사, 교묘하고 자연스럽고, 내색하지 않고, 혁명의 성장 과정은 오히려 갑자기 우리 앞에 입체적으로 놓여 있다.

통전을 쓰다. "통일전선,/지혜,/용기,/머리. 일단 생각이 날개를 펴면, 하나는 햇빛을 치고, 하나는 달빛을 치고 있다. 그런 다음 태양과 달을 넘어/비상하다. 클릭합니다 신이 가볍고 혁명 낭만주의 정신이 종이에 뛰어오르다.

-피전 써요. "토총은 동굴에서 공격하고,/양총은 동굴에서 공격하고,/큰 칼은 동굴에서 공격하고,/창은 동굴에서 공격한다." 평면 방진, 입체공격, 리아 네 마디는 한 민족의 강렬한 복수심리를 묘사하고 인민전쟁의 불가항력의 위력을 평평하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기술적으로 이 장시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기세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장시를 강처럼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는 또 다른 기교는 골무 수법이다. 서로 고리가 맞물려 층층이 연결되어 있어, 바람이 통하지 않는 독서시 쾌감을 형성하여, 긴 시가 흐르는 가운데 발전하게 한다. 예를 들면: "북서쪽,/대나무 피리가 있습니까? //"서유기" 오? 믿음-하늘-여행-/날개가 없다면 왜 하늘이 필요합니까? 감히 날 수 없다면,/왜 날개가 필요하세요? 클릭합니다 단락 사이의 호응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시와 시 사이의 진보적 연관성은 장시의 기운을 더욱 단단하게 하고, 한편으로는 시의 힘을 강화시킨다.

예를 들면: "서쪽으로는 장안,/장안불안:/송은 성외의 노래,/총은 거리포다. /내가 부르자마자 울다/내가 부르자마자 울다:/우리 집은 동북송화강에 있다. "반복적인 노래와 긴 문구가 가지런히 맞서 이 시를 매우 규칙적으로 고향을 떠난 사람들의 향수를 표현했다.

시의 내용 선택으로 볼 때, 창시는 과거 사람들의 습관적인 위인의 모든 중요한 역사적 단계를 나열하는 방법을 버리고, 사람들이 익숙하고 낯선 역사적 사건을 가로채어 총리의 비범함과 위대함을 표현했다.

모성애는 토양에서, 사랑은 바늘에서, 민족의 사랑은 총소리에서, 평화의 사랑은 노랫소리에서 나온다. 발자취는 대지와 조국의 운명과 이렇게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천천히 장치는 위인 정신왕국의 위대함, 겸손, 평범함, 우아함을 묘사했다.

장시가 정교하고 단숨에 이루어졌는데, 오늘날 그렇게 번영하지 않는 시가 경관 앞에서, 이것은 탐구할 만한 시가 문화 현상이다. 구조가 치밀한 것부터 붓 쓰기에 이르기까지 작가는 한 달 남짓한 시간밖에 걸리지 않았다. 한 달 동안 이렇게 거시적인 문장 글을 쓰는 것은 작가의 총리에 대한 사랑과 친숙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사랑과 친숙함에서 시인은 주은래가' 발견자' 이자' 창시자' 라는 것을 발견했다. "발견" 과 "창조" 는 시의 두 가지 단서를 구성하는데, 감정의 연은 이 두 선의 견인으로 하늘을 날 것이다.

흥미롭게도, 이 시를 쓴 후 시인은 10 년 동안 수정하였다. 10 년 전, 주은래 총리의 100 년 탄신일을 앞두고 그는 서사의 감정 기조를 고향의 위인에 대한 그리움에 두었다. 10 년 후, 그는 서사의 감정 기조를 위인이 인류의 위대한 인격과 정신에 기여한 것으로 포지셔닝했다. 저자에게 창작 수법의 진열이든, 정신적 커널의 전시든, 모두 초월과 승화이다. 사랑과 시가 날개를 갖게 하고, 정신의 새가 영적 왕국에서 자유롭게 활공하게 하다. 주은래는 의심할 여지없이 시인의 마음속에 우뚝 솟은 시벽이다!

끝없는 동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나지막한 어조로 "한 나라를 위해 우는 사람이 부족하지 않다./극소수의 나라가 한 사람을 위해 울고 있다" 고 적었다. /조국의 깃발/그리고/세계의 깃발/어찌할 바를 몰라,/그들/서로 돕고/분투/인정의 반비탈에 서 있다-"이 몇 글자, 나는 줄곧 그것을 이 시의 최고로 여겼다. 몇 줄의 글자는 그 사랑이 이미 민족, 국가, 피부색을 넘어섰다. 마음속에 사랑이 없다면, 사랑의 시를 어떻게 써요?

조서는 이미 70 대가 넘었지만, 그는 시종 충만한 열정, 넓은 시야, 깊은 사고로 창작의 최전선에 서 있었다. 그는 고궁박물원, 장강 삼협과 같은 웅장하고 넓으며 무거운 거시대작을 추구하고 동경하며, 강렬한 품질감으로 작품의 모든 단락을 완성하였다. 이런 의미에서 조서는 등산가이다. 그가 또 다른 산봉우리를 정복한 후, 그가 얻은 기쁨은 등산객이 하늘 아래 산봉우리를 바라보는 기쁨이었다. 등반자의 몸을 앞으로 기울이면 벽 위를 날아다니는 독수리 아닌가요? 2 1 세기를 앞두고 중국 신시는 서사시와 자신의 신곡, 실낙원을 부를 때가 되었다. 만약' 내 사랑' 과' 제 57 번째 여명' 을 조해서등산 도중에 캠프로 비유한다면, 주은래는 틀림없이 그가 높은 산 위에서 사냥하는 깃발이다.

작성자 정보:

정, 남 1964 년 6 월 장쑤 회음에서 태어났다. 65438-0985 는 문학 창작을 시작하여 전국 보고문학 공모 1 등상 및 기타 성시문학상을 수상했다. 출간된 시집은' 현악기타리스트',' 햇빛 아래 눈',' 장편보고문학',' 금독수리의 꿈',' 시집',' 계절의 변두리',' 달빛이 물처럼' 등이다. 현재 중국작가협회 회원, 장쑤 성작가협회 이사, 회안시작가협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