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고가의' 도엽도' 입니다

오고가의 《도엽도》

장계금

홍루몽' 제 51 회' 설매신회고시', 설보금회고시 10 수, 제 6 회' 도엽도회고':' 쇠초 한가한 꽃이 얕은 연못을 비추고, 복숭아가지 낙엽이 항상 갈라진다. 육조 동량은 그렇게 많은데, 작은 사진이 모두 벽에 걸려 있다. " 이 시는 우울하고 슬퍼서 다른 답이 있다. 어떤 독자들은 부채라고 생각하고, 어떤 독자들은 제비집이라고 생각한다. 제 생각에는 둘 다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주선생은 그의' 홍루' 에서' 복숭아잎이 지난 일을 건너다' 는 새로운 설명을 했다. 파슬리 본인이 금릉으로 돌아왔을 때 여전히 진회몽을 하고 있던 사람과 헤어졌다는 것을 암시하며, 그는 줄곧 이 일을 기억하고 그를 위해 초상화를 그렸다.

도엽도, 일명 남포도는 남경진하하의 고도이자 금릉 48 경 중 하나이다. 아청조 남자 장동치는' 금릉 48 경' 과' 도엽이 강을 건너다' 에서' 도근도엽은 모두 첩이지만, 이 나룻이름은 도엽만 있고, 둘 다 편파적이어서 후인 것도 당연하다' 고 묘사했다. 예타오와 도근은 모두 동진 대서예가 왕헌의 첩이다. 왕헌의 과거는 늘 이 나루터에서 나의 비엽타오를 맞이했다. 동진 시대에는 내진하강의 수면이 넓었다. 폭풍우의 상황에서, 만약 나룻배가 조심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늘 배를 뒤집는다. 내가 강을 건널 때마다 예타오는 무서워한다. 이를 위해 왕헌지는' 도엽가' 를 썼다.' 도선은 도엽이고, 강을 건널 필요는 없지만 강을 건너는 데는 고통이 없다. 나 스스로 너를 환영한다. " 복숭아잎 나룻배가 이로부터 붙여진 이름이다.

지금의 도엽도, 오래된 집은 오씨의 옛집이며, 안에는 비석이 하나 있다. 가로서에는' 고대 도야도' 라는 네 개의 씩씩한 큰 글자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데, 정면의 양쪽에는 대련이 있다.' 실버들이 해안에서 태어나고 복숭아꽃이 붉은 꽃을 건너고 있다.' " 뒷면의 양쪽에는 대련이 있다. "진의 물을 흔들고, 가지가 진의 바람을 띠고 있다." 복숭아잎이 강을 건너다' 는 이미 영원하고 오래가는 로맨틱한 이야기가 되었다.

복숭아잎이 건너기 전에 돌다리가 있고, 편지에는' 복숭아잎도' 가 있다.

도엽교교교에는' 도엽도문화거리' 라고 적힌 간판이 하나 있는데, 도엽도 부근에는 고대 건축물이 보존되어 있다.

예타오 대교를 지나고, 오른쪽은 예타오 구도 기념비이고, 왼쪽은 부두이다. 지금 부두는 풍경대와 연결되어 있어서 관광객들이 그곳을 한가롭게 거닐 수 있다.

도엽도의 구체적인 주소는 논란이 있어 예로부터 의견이 다르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육합설

당대의 이연수는' 진후남사' 라는 책에서 "강동민요가 자주 부르는' 도엽시':' 도엽과 도엽은 강을 건널 필요가 없다" 고 썼다. 하지만 통과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나 혼자 너를 만날 것이다. \ "Liuhe 마을에 있는 왕 (양), 복숭아 잎 같은 산, 과일 오래된 배 페리 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말투는 마치 복숭아잎이 오래된 육합진에 가로놓여 있다고 말하는 것 같다.

2. 복숭아잎이 진회관을 지나다.

송인 장돈의' 육조지괴' (송사오싱건강부서): "도엽횡경," 도경 "운은 군 남진회구, 도엽은 금, 사랑, 그 여동생의 이름은 도근이다. 헌시는 말했다:' 복숭아 잎과 같은 복숭아 잎, 강을 건너 갈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넘어갈 것도 없고, 나 자신도 너를 환영한다. "노래를 부를 필요가 없는 사람들은 서두르는 것이고, 노래를 여기에 그어 보낼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이후 많은 지방지가' 육조 사적분류' 를 따라 말했다. "정지금릉 신지" 구름: "복숭아잎이 진회관을 통과했다. 복숭아잎, 왕헌의 사랑하는 첩의 이름. 그의 누나는 도근이라고 한다. 헌시의 날:' 복숭아잎은 복숭아잎과 같아서 강을 건널 필요가 없다.' 횡랑이 급하다고, 노래를 이 길로 보내라. 만력강녕현지' 구름: "복숭아잎이 진회관을 지나고, 복숭아잎이 왕헌의 첩 이름을 짓는다. 시의 구름처럼,' 복숭아잎이 복숭아잎과 같아서 강을 건널 필요가 없다. 이것도 횡단점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강희 23 년 강남통지' 구름: "진회관 도엽도, 왕헌의 이름으로." "건륭 16 년 상원현지" 는 "과진, 진, 진과 그의 첩, 이름은" 이라고 말했다. 시는 말했다:' 복숭아 잎은 복숭아 잎과 같지만 강은 지나갈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유명한 횡단으로 삼았다. "상술한 고서들은 모두' 도야가 모두 진회관에 있다' 고 생각하지만, 모두 모호하여 도야도의 구체적인 위치를 확인하기 어렵다.

3. 복숭아잎이 문덕교 북쪽에 건너갑니다.

강희년 진서' 강녕부지' 라는 책은 "복숭아잎이 진준을 지나, 이 문덕교북 (신석교) 이 미래로 통한다" 고 말했다. 동진 이래 이미 오래되어 다리를 건너지 않았다. 물을 워터게이트로 통하는 것이 좋으니 열어도 됩니다. 명나라 lunzi (16 12) 댐 수리, 지금은 순치지사 리 목조 다리 를 타고, 고유의 의미를 가지고, 목이버섯을 사용하는 것이 낫다. 강희

계무 (1663) 는 나무를 돌로 만들어 영원히 걸어도 좋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모두 천문에 물을 가져오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다리가 막히는 것은 역대 강을 건너는 본의가 아니다. 토론은 이 주장을 이후의 선생님들에게 맡겨서 한다. ""

4. 복숭아잎이 상수리나무 다리를 건너고 있습니다.

건륭원년,' 강남통지' 는 "예타오는 강녕현 진회청계가 만나는 곳, 첩명 예타오를 건너고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지금은 배사교입니다. "

"유림외사" 의 저자인 오우는 () 가 다리를 건너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씨는' 금릉도엽도' 시 앞에 작은 서문을 썼다. 서문에서 말했다: "복숭아잎, 왕석왕대릉의 첩:' 강을 건널 필요는 없다', 후세 시에서도' 도엽이 한밤중에 강을 건너라' 고 말했기 때문에 강을 건너려면 진화이 대신 강을 건너야 한다. 그러나 그가 첩 귀를 보내면 인사는 어떤가? 다리를 세우지 않고 여기서 강을 건너야 한다면, 물을 천문으로 연결해야 하고, 다리를 건설하여 수로를 막지 말아야 한다. 순치년 동안 리 (이정무) 가 강녕을 지키며 나무다리를 세웠다. 강흑인규 한 권은 석두, 영구적이다. 언제 폐지될지 모르겠다.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외나무다리로, 명리에 연루되어 있다. 사진은 조강병오 (1666) 에서 찍은 것으로 당시 외나무다리가 하나 있었다. 화면 역시 강을 건너는 장면, 푸른 버드나무가 흔들리고, 커튼이 그윽하고, 두 사람이 나루터에 서서 배 위에 작은 목록을 들고 흔들리고 있어 산악인에게 고의가 있기를 바란다. ""

오씨가' 도엽도' 를 썼을 때, 바로 조설근이' 홍루몽' 을 증축하는 시기였다. 따라서' 홍루몽' 에 쓰여진 도엽도는' 지금 이교' 를 뜻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즉 도엽도와 배사교는 지금까지도 두 곳이 남아 있다. 따라서 우리는' 홍루몽' 에서 설보금의' 도엽도' 가 이진교에서 믿을 만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 방향은 고청계수로와 진하가 만나는 곳 근처, 남기궁원거리 동쪽, 북쪽에서 건강로 서쪽까지 와이청교로 향해야 한다. 육조부터 명청에 이르기까지 도엽도는 매우 번영하는 지역이다.

첨부: 역대로 도엽도를 읊은 시사 선독.

1, 송대 옛날' 도엽도'

스커트 허리 잔디는 제방을 거부하고 남포는 해마다 이별을 원망한다.

물이 횡포산을 보내 푸르러지는 것은 마치 복숭아잎이 강을 건너는 것과 같다.

청대 오의 오율' 도엽도'

백판교에서 꽃이 날고, 노인들은 나에게 첩을 보냈다.

수면은 도시 전체를 비추고, 유수는 미소를 짓고 있다.

초대 피리를 오랫동안 묻어서 허탕칠 가능성이 높다.

아름다움은 세상에서 중요하고, 복숭아잎은 옛것을 보존한다. ""

3, 왕 시안 (西安) 의 "복숭아 잎 페리" 3.

하나

복숭아잎 복합복숭아잎, 복숭아나무는 복숭아뿌리까지 이어져 있다.

동정의 두 가지 즐거움이 나를 근면하게 했다.

둘째,

복숭아잎은 복숭아잎과 마찬가지로 강을 건널 필요가 없다.

하지만 넘어갈 것도 없고, 나 자신도 너를 환영한다.

세 번째

복숭아잎은 복숭아잎을 덮고, 강을 건너면 노를 기다리지 않는다.

비바람이 변덕스러워 죽어서 강을 건너다.

4. 정판교의' 염노교 도엽도'

다리가 저홍색이고, 물이 길면 진화이고, 청양이 흩날린다.

봄바람을 이끌고 덩실덩실 춤을 추는 제비와 함께 이슬과 슬픔을 안고 작별인사를 합니다.

연부드러운 배꽃, 우교한식, 풀이 제철을 재촉하다.

피리 한 척을 그려 곡조가 감돌다.

결국 고대와 현대에는 복숭아뿌리가 거의 없는데, 색채는 쌍절이라고 하는가?

한 가닥의 붉은 능이 좌측으로 치우쳐, 규방이 어느 정도 묻히다.

이광, 주로가 죽으면 누가 철학자가 되겠습니까?

왕랑의 노래, 엄칭.

5. 복숭아잎의 노래

왕헌지

복숭아잎에 붉은 꽃이 비치고, 바람이 불지 않고 우아하다.

봄꽃의 한계는 무엇입니까? 나 혼자만 나를 데리러 왔다.

이 시는 예타오를 주인공으로 하여 예타오가 왕헌에 대한 그녀의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 시의' 랑' 은 다음을 가리킨다. 예타오는 왕헌을' 단범랑' 이라고 불렀다. 불행히도 왕헌지와 예타오의 사랑은 꽃이 피지 못했고, 예타오도 남자와 여자를 낳지 못했다.

6. 복숭아잎에는 시 네 수가 있습니다.

답 왕 팬 3 곡

하나

칠보가 단 부채를 하나 그리고, 달빛이 사람을 비추다.

랑과 함께 있는 것은 여름이지만 우리는 서로를 잊을 수 없다.

둘째,

녹림 속의 대나무는 흰 부채를 만들 수 있다.

이삭랑의 손을 흔드는 것은 바람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세 번째

단 부채는 복잡하고, 교묘하게 자멸한다.

초췌하고 무리하여, 부끄러워 남편을 만나다.

단산랑

손에 흰 부채를 쥐고 가을달처럼 깨끗하다.

맑은 바람은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응석받이는 소리는 자유자재로 발산한다.

7. 시

청계에는 복숭아잎이 있고, 흐르는 물은 가인을 싣고 있다.

이름은 왕랑이고 꽃은 늙었다.

진 () 은 달을 흔들고, 진 () 은 봄을 가져온다.

공급이 지원에 의존한다고 해서 이웃이 될 수 있다고 말하지 마라.

8. 개척 변두리,' 야오보라색과 양공량 정년퇴직 형제가 선회 12 층에서 즉흥적으로 모여 도엽도를 건너다'.

묵령은 신추에 이상한 글을 써서 투어에서 이기려고 한다.

맑은 물 응고 연기 포함 그림 보트, 인간의 목소리 조각 옥 향 목구멍.

간곤의 재회는 푸른 눈에 의지하고, 차와 모자는 백갈매기에서 만난다.

우리는 여기에 천 년 동안 있다. * * * 예원에서 틈을 내다.

9. 도엽도

명주 맹진

복숭아잎이 강을 건너기 전에 방초 팬, 청메뚜기 버드나무가 어둡다.

황혼에 배를 멈추고, 행인이 지치고, 만 꾀꼬리가 운다.

10, 마릉지죽사

온명진항

진회한겨울은 견디기 어렵고, 예타오는 천각 얕은 여울을 바라본다.

어느 날 밤 샘물이 나루터로 오자 집집마다 붉은 난간을 다시 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