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해경에 대한 당신의 독특한 견해를 설명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산해경' 은 전국 초기부터 한초까지 많은 사람들이 쓴 고서이다. 작가는 아마 초지초인일 것이다. 산해경' 은 신화 주류를 이루는 책으로, 그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다. 그것은 대량의 신화 재료를 보존할 뿐만 아니라 종교 철학 역사 민족학 천문학 지리학 동물학 식물학 식물학 의학 위생학 등 학술 분야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이 책은 만상을 포괄하여 당시 일상생활의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오장산경 성경 뒤에는 닭, 개, 양, 귀신, 비, 장 등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는 많은 것들이 있는데, 그중' 쉬운' 단어가 성경에 가장 많이 나온다. "이봐, 정미, 신을 즐겨라. 클릭합니다 마법사가 정미로 신을 즐기는 것이다. 산해경에는 약, 만트라, 신, 괴괴 등 신에 대한 묘사가 많다. 그래서 노신은 "중국 소설 사략" 에서 "고대 귀재들의 책" 이라고 말했는데, 일종의 평등론으로 여겨져야 한다. Yuanke 씨는 "Shanhaijing 정렬 순서" 에서 "Shanhaijing 은 신화 땅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신화 을 연구해 온 학자들은' 산해경' 이 중국 신화' 심택' (보물 창고) 이라고 인정했다. 노신 선생은 "중국 소설 사략" 에서도 "산해경", "고무서", "중국문학 대강" 에서 "신을 외우기 위해 덮어라" 고 말했다. "산해경" 이 신화 연구의 가치가 매우 높은 고서적임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산해경」 전역은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1. "오장산서" 는 책 5 편을 수록하여 책의 3 분의 2 이상을 차지한다. 내용은 산천 지리, 제사 신령의 의식과 사용된 물건, 가끔 산천 신령의 모습과 힘을 묘사한다. 해외 고전, 4 편; 해외 국가에는 많은 다른 사람과 외국 물체가 있으며, 일부 오래된 신화 중 일부는 과보의 추일과 흥전참수와 같은 세그먼트로 나누어져 서술된다. 셋. 바다의 고전은 네 편으로 되어 있다. 내용은 바다 속의 신기한 것을 기억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곤룡의 광경, 건축목의 형태, 바촉, 뇌신 등이다. 넷. 점 의 책, 다섯 가지 가 있습니다; 대의경 4 장과 해내경 장으로 나뉜다. 군주와 황제 (이 두 고대 민족이 숭배하는 신) 에 관한 신화 몇 가지가 있다. 이 경전은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완벽한 신화 소재를 보존한 것이다. 대부분의 중요한 신화 자료는 거의 여기서 발췌할 것이며, 이 부분의 글쓰기 시기는 고전적인 다른 부분보다 빠를 수 있다. 13 편,' 제 6 해외 남경' 부터 마지막' 제 18 해외경' 까지 약칭' 해경' 이다. 게다가 이전의 오장산경, 즉 산경은 산해경과 신화 자연 1 이라고 불린다. 종교서' 산해경' 에 전시된 마법사의 모든 종교 활동은 정말 어디에나 있어 이기기 어렵다. 예를 들어,' 산해경' 에서 각 절 뒤에는 일련의 산신의 다양한 의식이 있다. 노신 선생이 말한' 의식신은 정미와 요술을 결합한다' 는 것 뿐만 아니라' 북춤',' 닭똥집 춤',' 무와 함께 춤을 춘다',' 요무와 함께 춤을 춘다' 와 같은 의식에도 무엇이 있다. 2. 역사' 산해경' 에는 제군, 염제, 황제의 족보를 포함한 족보가 실려 있다. 다른 사서에도 제왕의 족보가 있다. 양자를 비교해 보면,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신화 과 역사 는 사실 동기화된 것 이다. 이것은 원시인들이 입소문을 전하는 신화 을 자신의 역사로 여겼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일부 민족 에서 무당 은 절 에서 제사 를 제창하고 창조 서사시 와 영웅 서사시 를 부르며, 천지 가 어떻게 개척 되었는지, 인류 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선인 의 공적 과 영웅 사적 을 이야기하며, 초기 사람들 에 의해 역사 를 받 았 지만, 사실 모두 신화 이다. 이것은 고대에 신화 () 와 역사 () 가 일맥상통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3. 지리와 지리의 관계는 《산해경》에서 더욱 긴밀하게 보인다. 전체' 산해경' 은 신화 같은 지리서라고 할 수 있다. 우 치수수로 현록을 찾아보자. 나는 그가 지나간 동서남북에 대해 신화 같은 묘사를 했다. 글에서 쓴 지명과 국명은 대부분 증명할 수 없고, 단지 신화 지리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4.' 산해경' 은 우리에게 풍부한 민족학 지식을 보여주는데, 그중에는 당연히 선인, 삼국, 장팔국, 부군국, 외눈박이, 자화자찬, 개봉국, 흑구국 등 신화 색채가 가득하다. 위의 이름만 봐도 신화 인종학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동식물' 산해경' 에 기재된 기금이수, 기초이목은 신화 속 동식물이다. 이 기이한 동식물은 각각 의료 효능이 있어 각종 흔하고 흔하지 않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이는 이미 신화 같은 의료 위생이 되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방귀를 뀌지 않도록 먹는 동물이 있습니다. 구미여우가 있는데, 사람이 먹으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 어떤 동물들은 양과 같고, 아홉 꼬리에는 네 개의 귀가 있다. 다른 모양은 거북이와 같지만, 그들은 새머리를 가지고 있다. 각종 기괴한 동물들이 모두 재미있다. 6. 천문학과 기상학은 축하의 생일, 목욕일, 창의 생년월일, 목욕월, 당고의 10 일, 석이의' 일월의 길이' 등과 같다. 또' 야동경' 과 같이 해와 달에서 보면 기러기 산, 호수산, 스타산, 옥령산, 천의문산, 학명군집산 등 여섯 개의 산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서부 황야 고전" 에는 구봉이 산 용산 명산 고거산 장양산 야외산을 만나는 여섯 개의 산이 있다. 그에 더해, 이 구절에는 신이 산이나 심연에 드나들 때마다 비바람이 동반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 신이 나타나면 홍수 등을 가져오게 된다. 7. 철학, 예컨대 일상생활, 정위의 황무지 개간, 흥전의 낡은 머리, 남은 뱃속 출생 등. 모두 사람들의 자강불식한 정신과 투지를 자극하는 것이지만, 무미건조한 설교가 아니라, 신화 굴절된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우공이 산을 옮긴 신화, 이것은 사실 오래된 신화, 우의가 강한 신화. 그것이 구현하는 정신은 정위가 바다를 메우는 정신과 일치한다. 도교에 가까운' 준남자' 도 상당히 많은 신화 전설을 기록했다. 그중에 기재된 4 대 신화: 여대재, 열흘 포, * * * 공터치산,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것은 각각 깊은 뜻이 있다. 산해경' 은 여교수가 쓴 가장 오래된 글로벌 지리책이다. V, 신화, 고고학 등의 책을 구입, 삶아 고대사, 신화 등에 대한 관심이 깊어 고서를 연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알 수 없는' 구사' 감이 저절로 생겨났다. 그중' 산해경' 은 나에게 큰 의혹을 주었다. 학계에서는' 산해경' 이 신화'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심층 연구를 통해' 산해경' 이 은상부터 전국까지, 심지어 명대 후 응린 이전에도' 실용지리서' 로 여겨졌기 때문에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후는 자신의 견해를 고금의 기서로 여기고,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신화 전집으로 여긴다. 제 생각에는 이렇습니다. 얼마 후, 나는 위집현 교수의' 중국이 아메리카 발견' 이라는 책을 읽고' 세계 고대사' 를 복원한다는 야망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저는 역사를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생각은 정말 제멋대로입니다. 1986 년, 나는 책의 기록에 근거하여, 자신의 지도를 열심히 연구하고 그리고, 고대 중국 영토를 뛰어넘는 산해경 지도를 그렸다. 당시 저는' 산해경' 이 가장 오래된 중국 지리서일 뿐만 아니라 가장 오래된 글로벌 지리서라고 직감했습니다. 그 묘사가 전 세계에 널리 전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이 책이 아메리카, 아시아, 유럽의 산천, 강, 광물, 동식물, 고대 풍속과 신앙뿐만 아니라 현대학자들이 보편적으로 인정하는' 신화' 도 묘사한다고 깊이 믿는다. 그 결과, 1970 년대에 미국 이경 고고학 학회는 미국 애리조나, 캐나다, 일본, 유럽, 대만성 등에서 1972 건에서 출토된 장작 H 도자기를 전시했는데, 그중 하나는 이경문이 새겨진 7000 년 고대 인도채였다. 미국계 고고학자 홍천수는 수십 년간의 고증과 산티아고에서 출토된 단편을 거쳐 9 개의 기호가 중국 반파문화에 사용된 표의부호와 정확히 동일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1 13 표본을 비교하고 기호의 표의내용을 중국 고서 및 () 와 대조한 후, 그는 이 색깔들이 중국인들이 고대 반파족에서 미주로 이주한 명확한 증거여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 인류고고학 교수인 타나는 콜럼버스 이전의 미주 인디언 9000 명, 알류신인, 에스키모인의 치아와 뼈에 대한 검사를 근거로 미국 조상들이 2 만년 전 중국 북방에서 온 결론을 내렸다. 그는 중국에서 온 이민자들이 베링 해협 대륙교 남연을 통해 이주하고, 미국 북서부의 나딘 인디언들은 대륙교 북연을 통해 시베리아 정글에서 아메리카로, 또 다른 그룹은 바다를 건너 바다를 찾는 세 그룹으로 나뉘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지구과학은 베링 해협이 원래 아시아와 미주 대륙을 연결했는데, 이 대륙교는 14000 년 전에 거대한 빙하가 녹고 해수면 상승에 잠겼다는 것을 증명했다. 10 년 전, 일부 유럽과 미국 학자들은 약 3000 년 전, 즉 상조 말기에 멕시코에 온 중국인들이 페루에서 이상한 여신 동상이 출토되어 양손에 동메달을 들고 남북조의 한자 세 개를 주조했다고 고증을 통해 주장했다. 멕시코에서' 천계인묘' 의 묘비가 발견되었는데, 전국이나 진 말부터 산둥 반도에서 바다를 건너 아메리카로 가는 천계인의 매골로 고증되었다. 미국 샌디에고 대학의 모리아티 박사는 캘리포니아 해안 밖에서 발견된 고대 석닻과 65,438+065,438+0 개의 큰 돌을 연구하여 초기 중국인들이 태평양을 횡단했다는 증거라고 생각했다. 고대 유물과 실물 비교, 미국 과학기관의 감정 때문에 이 석닻은 "북미 태평양 연안에 존재하지 않고 화남 연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석회암과 같다" 고 판단했다. 미국 학술계의 이런 고고학적 발견으로, 나는 고대 인류 활동 연구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산해경' 이 세계 지리서라는 것을 더욱 확신하여 10 여 년 동안 줄곧 잊지 않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대사 연구를 통해 중국의 해상 항행은 신석기 시대 말기에 시작되었고, 대륙 동해 연안에서 7000 년 전의 노가 출토되어 이런 가능성을 증명했다. 고고학은 은상시대에 청동기를 사용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으며, 카누를 안정성이 강하고 무거운 목선으로 개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고서를 연구해 보면, 왕이 주를 공격했을 때 수천 명의 병사와 말들이 하루 만에 황하와 김몽을 넘어 47 척의 배밖에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기 주본기' 의 기록은 이미 무왕이 탄 배의 성황, 선속도, 식수 깊이를 반영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은인동도' 는 동항인 아류신 제도 항로를 선택할 것으로 보고 당시 가장 합리적인 연해도였다. 육로 (베링 해협 육교) 보다 더 편리할 뿐만 아니라 은인이 항해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당시 돛이 동력으로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았고, 더 많은 방향타 노가 항로를 장악했다. 게다가 나는 고대 천문학을 배웠는데, 은천문학은 이미 샛별을 탐지할 수 있고, 초기 천문 항법 기술도 있어 미국의 침몰 닻을 통해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은인은 왜 동쪽으로 중양을 건너야 합니까? 주무왕이 벌주하기 전에 이미 군대를 정복된 임방 (오늘 산둥 성) 에 남겨 두었고, 상조가 멸망했을 때 은인이 대량으로 해외로 도피한 것은 매우 정상적이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리고 그것은 산둥 반도에서 동쪽으로 일본을 가로질러 북쪽으로 천도 제도와 아류신 제도를 가로질러 아시아와 아메리카의 접경인 베링 해협 육교를 가로질러 알래스카를 가로질러 남쪽으로 아메리카 서해안의 캐나다와 미국으로, 멕시코로, 그리고 남미의 페루로 남쪽으로 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국명언) 이 노선에는 육지섬이 있고, 물고기도 있고, 새도 있고, 과일도 먹을 수 있고, 흑조 난류도 있고, 일년 내내 잘 통하고, 목선은 항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후대의 항해학자와 조선학자들도 목선으로 많은 실험을 해 이를 증명했다. 그래서 저는 고대 은인이 아메리카로 이주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198 1 저는 정덕곤 교수의' 중국역사지리문집' 을 보고 한명제가 동진 때 왕정치수, 명제가' 산해경' 등을 선물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산해경' 은 당시 실용적인 지리서였지만, 거의 900 년 전의 한수와' 구당서' 부터 명대까지 이 관념은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후응린' 소사방선지' 에서' 산해경' 은 고금의 기서로 여겨져 수천 년 동안' 산해경' 을 지리책으로 삼는 전통관념을 왜곡했다. 청대는' 사쿠전서' 를 개정하여' 산해경' 을 중편소설류로 분류했다. 그 이후로' 산해경' 은 후세 사람들에게 기이한 (신화) 책으로 여겨졌다. 나는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지리서 한 명조 학자에 의해 기서 한 권으로 왜곡된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이후 학자들은' 산해경' 의 원래 모습을 복원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지리에 대해서도 연구했다. 어떻게 역사 연구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이런' 의분' 의 사상과 은인의 출국 고고학적 발견으로 나는 10 년 전에 이 두 가지 사고를 결합시켜' 산해경' 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경서에 따라 고대 지도를 하나씩 그려 현대정밀 지도와 비교했다. 결론적으로' 동산경' 은 알래스카, 캐나다, 북미에서 남미까지 서해안 지리에 대해 이야기했다. 남산정은 아시아 중남반도의 지리이다. 해외 남경' 과' 국내 남경' 은 중동의 홍해까지 묘사해 왔다. 야생 남경은 벵골 만에서 묘사됩니다. "서산경" 은 북중국 지리를 묘사한다. 해외 서학 고전과 국내 서학 고전은 중앙아시아 지리를 묘사한다. "서천황경" 이 묘사한 것은 지중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따라서 우리는' 산해경' 을 연구하여 고대의 글로벌 지리, 항해 기술, 풍속 습관을 이해할 수 있다. 현대 지리학과 비교해 볼 때, 현재의' 지구촌' 개념의 보급에 부합한다면, 오늘날 세계가 심사숙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