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에는 버드나무를 꺾고 작별 인사를 하는 구절이 있습니다.

1. 버드나무를 꺾고 작별하는 시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하는 시: 1. 이백의 "진아를 회상하다" 피리 소리가 삼켜진 진아는 꿈을 꾸었다 진 타워에서 달을 깨뜨리는 것.

진러우의 달은 해마다 버드나무 색깔 같고, 묘소는 이별을 하기엔 슬프다. Xianyang의 고대 도로 소리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Yue Youyuan의 청나라 가을 축제 기간이었습니다.

소리도 없고 서풍이 머물고 한씨 묘소도 그대로 남아 있다. 2. Yang Juyuan의 "Ba'an의 버드 나무는 Zheng Yuanwai에게 작별을 고합니다." 버드 나무는 Ba'an의 봄에 연기를 담고 있으며 매년 보행자를 위해 올라가고 부서집니다.

낮은 나뭇가지에는 좋은 바람과 기분 좋은 공기가 있고, 검은 머리카락으로 도로 먼지를 쓸어내지 마세요. 3. Dai Shulun의 "장정각의 버드나무" 장정각의 버드나무는 물로 씻겨지고 물은 음강에서 바강으로 흐릅니다.

비가 금빛 가닥을 가늘게 문지르고, 연기는 부드럽고 녹색을 띤다. 손님을 배웅하는 것은 새로운 후회를 불러일으키고, 꾀꼬리의 옛 여행을 회상하는 소리를 들으며.

선물을 더 많이 받으면 어떻게 늦가을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4. Liu Yuxi의 "버드 가지" 봄바람이 도시 바깥에서 와인 깃발을 날리고, 해질녘에 보행자들이 팔을 흔들고 있습니다. 장안의 거리에는 수양 포플러 통으로만 분리된 수많은 나무가 있습니다.

5. Zhou Dehua의 "버드 가지" 20년 전 옛 반차오였던 청강 강에는 수천 개의 버드나무 가지가 있습니다. 다리 위에서 애인에게 작별 인사를 했는데 아직까지 그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6. 리바이의 '라오라오정' 세상이 슬픈 곳, 라오라오가 정자에서 손님을 배웅한다. 봄바람은 쓴맛을 피할 줄 알고 푸른 버드나무 가지를 보내지 않는다.

7. Luo Yin의 "Liu" Ba Anqing은 자주 작별 인사를 하러 오고, 우리는 봄까지 서로를 견딜 수 없습니다. 내 집에 날아다니는 고양이는 아직 불확실하고, 나는 지나가는 사람들을 걸려 넘어지게 하기 위해 매달린 실에 걸려 넘어지고 있습니다.

8. 주방연의 '란릉왕·유왕' 버드나무는 곧고 연기는 녹색이다. 수이 제방에서는 물이 떠서 사람들을 배웅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고향을 보기 위해 올라가세요. Jinghua의 피곤한 손님을 누가 알겠습니까? Changting Road에는 매년 천 피트 이상의 유연한 스트립이 있어야 합니다.

여유롭게 옛 흔적을 찾아보며 와인을 마시며 애도하고, 등잔불 아래 테이블을 떠났다. 배꽃과 느릅나무 불은 차가운 음식을 촉진합니다.

화살로 바람이 빠르고, 반장으로 파도가 따뜻할까 걱정되어 긴 여행 끝에 돌아서서 북쪽 사람들을 바라본다. 슬픔과 증오가 쌓여갔다.

푸두에게 작별을 고하고, 천진은 조용하다. 지는 해는 천천히 봄을 무한하게 만든다.

달과 정자를 생각하며 손을 잡고, 노출된 다리 위에서 피리를 들으며, 과거를 생각하며 마치 꿈속에서 우는 것 같다. 9. Liu Yong의 "Rain Lin Bell" 오싹한 매미는 늦었고 소나기가 그치기 시작했습니다. 수도의 천막에는 술을 마신 흔적이 없으며 난초 배는 없습니다. 손을 잡고 서로의 눈물 어린 눈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긴 채 수천 마일의 연기, 황혼이 하늘에 가라 앉고 떠나는 것이 아프다. Qingqiu 축제에서는 더욱 무시됩니다. 아침 바람에 지는 달과 함께 오늘 밤 어디에서 깨어날 수 있습니까? 수천 가지 방법이 있는데 누가 더 알려줄 수 있습니까? 10. Ouyang Xiu의 "Shasha 여행" 대기실의 매화는 시들고 개울과 다리의 버드 나무는 향기가납니다. 바람이 따뜻하고 굴레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별의 슬픔은 점점 무한해지며 그 거리는 샘물처럼 계속된다. 부드러운 창자 구석구석이 분홍색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높은 건물 근처의 위험한 난간에 기대지 마십시오.

핑우에는 봄산이 가득하고, 여행자는 봄산 밖에 있다. 11. 백거이의 '버드가지 여덟시' 사람들은 버드나무 잎은 미간을 찌푸리는 눈썹 같고, 슬픈 마음은 버드나무 비단 같다고 합니다.

버드나무 비단이 상한 마음을 끌어당기며 서로에게 희망이 없어야 한다. 12. 리바이의 "금릉주점 작별" 바람이 가게 곳곳에 버드나무 꽃향기를 불어넣고, 우지는 손님들이 시음할 수 있도록 포도주를 짜준다.

금릉의 제자들은 서로 배웅하러 왔고, 원하든 원하지 않든 모두 술을 마셨다. Dongliu Shui에 대해 물어보세요. 누가 좋은지 나쁜지 모르겠습니다.

13. 두무의 '유창센' 노을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르고, 봄빛은 끝나지 않는다. 무어사에는 비가 내리고, 송우의 집 앞에는 바람이 대각선으로 불고 있다.

느릅나무 꼬투리가 초록빛으로 가득하고, 짙은 붉은색이 복숭아꽃과 대조를 이루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바샹의 한나라 남부에는 수만 그루의 나무가 있고 소수의 사람들이 여행하고 떠나고 있습니다.

14. 왕지환의 이별 버드나무가 동풍에 있고, 그 사이에 푸른 강이 끼어 있다. 최근 오르락내리락하는 고통은 아마도 이별이 많기 때문일 것이다.

15. 페이는 "버드나무는 높고 위험한 건물은 낮다. 바교는 얼마나 자주 오르고 부서질 수 있는가?"라고 말했다. 생각은 무정한 나무와 같아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을 환영하고 베풀기만 합니다.

16. 한홍에 대한 류의 대답: 버드나무 가지가 아름답고 아름답지만 매년 나눠주기엔 아까워요. 나뭇잎은 바람을 타고 문득 가을을 알리는데, 와도 꺾이지 않는다.

17. 센신(Cen Shen)은 화이저우(Haizhou)의 오비에가(Wu Biejia)에게 보내진다. 바산의 버드나무 가지는 노랗고 누오터우 와인은 향기롭다. 샘물은 말을 떠나게 하고, 저녁 비는 짐을 적시느니라.

이로(Yi Road)는 한구 계곡(Hangu Valley)으로 이어지고, 저우청(Zhoucheng)에서 타이항(Taihang)까지 이어집니다. 친화이 사람들은 항상 행복하지만 왕샹은 최고가 아닙니다.

18. 제방 위의 버드나무 - Dai Shulun 봄이 오면 수만 마리의 수양버들 실크가 작별 인사를 합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기어오르고 부서지는 곳에서 첩은 마음을 아프게 한다.

19. 유우희(劉玉熙)의 소주 작별시 두 편. 물이 흐르는 대문 밖에는 가을바람이 버드나무 가지를 흔들고 있다. 항상 손님들 배웅하는 자리에 있었는데 오늘은 정신이 나간 것 같아요.

20. Rong Yu는 집으로 돌아갈 사람들을 모집했습니다. 3월에 Catkins가 강 도시로 날아갔고, 5년 만에 관광객들이 사람들을 집으로 보냈습니다. 그러므로 나의 이별의 눈물, 고향의 눈물이 오늘도 여러분의 옷을 적실 것입니다.

21. 장지의 먼 여행자의 추억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고, 수천 마일의 첫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태양이 지고 있습니다. 나는 문 앞에 있는 두 그루의 버드나무만 사랑하는데, 그 가지와 잎이 서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22. 백거이의 버드나무 여덟시 사람들은 버드나무 잎이 슬픈 눈썹 같고, 버드나무 비단처럼 더욱 슬프다고 말합니다. 버드나무 비단은 상한 마음을 끌어당겨 상하게 하고 서로에게 시간이 없어야 한다.

23. 리바이는 진링주점에 작별인사를 남겼다. 바람이 불어와 가게 안을 향기로 가득 채운다. 금릉의 제자들은 서로 배웅하러 왔고, 원하든 원하지 않든 모두가 포도주를 마셨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에 대해 물어보세요. 누가 좋은지, 나쁜지 알고 싶나요? 24. 두무의 '유장선' 노을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르고 봄은 끝나지 않는다.

오어사에는 비가 내리고, 송우의 집 앞에는 바람이 대각선으로 불고 있다. 녹색을 두고 경쟁하는 느릅나무 꼬투리와 복숭아 꽃과 대비되는 진한 빨간색을 신경 쓰지 마세요.

바상 한난에는 수만 그루의 나무가 있고, 몇몇 사람들은 헤어지는 길을 가고 있습니다. 25. Bai Juyi는 3월 28일에 Zhou 치안판사에게 그것을 전달했습니다. 봄에 3일 동안 우울한 후에 나는 Zhou Lang이 술에 취했을 때 그것을 기억하는지 물었습니다.

작년과 오늘 동두를 떠났습니다. 26. 맹교남포장 남포의 복숭아꽃은 물 속에서 붉게 물들고, 물가의 캣킨은 봄바람에 날린다.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와 연기 안개가 나를 멀리서 슬픈 노인에게로 보냈습니다. 이 노인은 청년과 작별 인사를 했지만, 청년은 깊은 산과 깊은 계곡에만 있었다고 기억합니다.

27. 리바이 봄날 밤 나시에서 피리 소리를 듣다.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어둡게 날아와 봄바람에 퍼져 나시를 가득 채웠다. 이 밤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으면 누구도 고향에 대한 사랑을 잊을 수 없습니다.

28. 용타오의 '사랑의 이별'은 언제나 끝이 어려운 유일한 작품인데 왜 사랑의 이별이라고 불리는 걸까? 그 이후로 그는 이름을 Zheliu로 바꾸고 떠나도록 허용하고 그를 하나씩 미워했습니다.

29. 서훈의 이별 (창녀들이 모두 함께 이별할 때) 자주 술을 마시도록 설득하기 위해 난초배에 묶인 빨간색과 분홍색의 젖은 수건을 따라 눈물이 흘렀다. 강가에는 버드나무 가지가 남아 있고 명나라 시대에는 아직도 먼 곳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30. Li Shangyin의 "Guanmen Liu" 오래된 봄에 긴 머리를 가진 Yongding 강 옆에 늘어선 버드 나무. 동쪽에서 서쪽으로 여행하는 것은 불친절하며 청음으로가는 길의 먼지를 줄이지 않습니다.

31. 심빈 두멘에게 작별을 고하세요. 가을에는 해안의 버드나무가 시들고 야생 들판이 피어납니다. 물 한 조각은 칼처럼 맑아 남에게 잘릴 염려가 없습니다.

"예전에 가보니 버드나무가 붙어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비와 눈이 내리고 있다. 여행이 늦어지고 배가 고프고 목마르다. .

마음은 슬프지만 얼마나 슬픈지 모릅니다.” 이 시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시경·소야> 중에서. 2. 버드나무 꺾어 이별을 고하는 시

'버드나무 꺾고 작별 인사'의 문화적 의미 1. '버드 꺾기'에 대한 애정 고대인들은 작별 인사를 할 때 버드나무를 꺾어 서로를 배웅했다. . 이는 당시 매우 유행했던 민속 풍습이었는데, 특히 문인들 사이에서 유행이 되었습니다.

장지의 『북유기 누나』: “객관 밖의 버드나무는 온전한 기운을 갖고 있습니다. 남쪽을 향한 가지. "Zhou Bangyan의 "Lanling King": "버드 나무 그늘은 곧고 연기는 녹색입니다.

수이 제방에서는 물이 흘러 사람들을 배웅하는 모습을 여러 번 봤습니다. ...Changting Road에는 매년 1,000피트 이상의 유연한 스트립이 있어야 합니다. ”

“모든 가지를 남쪽으로 꺾다”, “부드러운 가지가 천 피트 이상 뻗어있다”라는 문구에서 우리는 이러한 풍습과 패션의 보편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Changting에서는 Zhou Bangyan의시에 언급 된 "Sui Embankment"와 같은 다리 머리 또는 제방과 아래의 "Ba Ling"(근처에 Ba Bridge가 있음)

작별 인사를 할 때뿐만 아니라. 버드나무를 보내나요? 아래에 언급된 "바링"도 있습니다. 물론 송별회에서는 술을 마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때로는 피리와 노래도 연주되고, 곡조도 이미 만들어져 있으며, 그 당시에는 어느 정도 읽고 쓰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시인은 시와 가사를 선물로 낭송해야 한다. 고대 시에서 우리는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한다'는 문화적 풍습과 관련된 작품을 많이 읽을 수 있는데, 이는 매우 위대하다고 할 수 있다.

예: 이백(Li Bai)의 "봄밤에 뤄청(Luocheng)에서 피리를 듣다": "누군가의 옥 피리 소리가 조용히 날아가며 퍼진다. 봄바람이 불어오고 뤄시가 가득 찼습니다. 이 밤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으면 누구도 고향에 대한 사랑을 잊을 수 없습니다. "

(이 시는 2003년 고고고고시 감상의 대상이었습니다.) 이백의 "진아를 회상하다": "피리 삼키는 소리, 진이의 꿈이 진탑의 달을 깨뜨렸다.

진루의 달, 버드나무는 해마다 물들고, 바링은 이별을 슬퍼한다. "리바이의 "금릉주점에 작별 인사": "바람이 버드나무 꽃을 불어 가게에 향기를 가득 채우고, 우지는 손님이 맛볼 수 있도록 술을 짜냅니다.

금릉의 제자들은 서로 배웅하러 왔고, 원하든 원하지 않든 모두 술을 마셨다. "정구(Zheng Gu)의 "회수 위의 이별": "양쯔강 상류의 버드나무 샘, 양화주가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인다.

밤에 여러 개의 백파이프가 정자를 떠나고, 당신은 Xiaoxiang으로 가고 나는 Qin으로갔습니다. " ("Yanghua"는 catkins를 의미합니다.

Su Shi에는 "Yanghua Ci"가 있습니다) Wu Wenying의 "소나무에 바람": "건물 앞의 짙은 녹색이 길을 안내하고 버드나무 흔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1인치의 부드러움. “시에는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하는 행위를 썼을 뿐만 아니라, 버드나무와 관련된 모든 단어를 사용하여 이별에 대한 슬픔과 미움, 친구 사이의 깊은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버드 비단" ", "버드 가지", "버드 나무 그늘", "버드 색", "연기 버드 나무", "버드 목화"( "버드 꽃", "포플러 꽃"이라고도 할 수 있음, "catkin"), "버들", "Breaking Willows", "Yangliuchun", "Yangliu Yiyi"등시 "Breaking Willows"에도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Li Zhiwen 송나라 의례부 관리인 섭성경은 수도를 사랑하게 되었고, 유명한 매춘부 섭성경이 고향으로 돌아오자 그녀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녀는 연화탑에서 술을 마시고 시를 불렀습니다. 마지막 줄은 "나는 봄에 머물 계획은 없지만 당신과 함께 갈 계획은 없습니다."였습니다. "

이 때문에 이지문은 한 달 넘게 머물렀다. 나중에 아내가 너무 세게 누르는 바람에 이씨는 슬프게도 떠나야 했다.

열흘도 채 되지 않아 니에 Shengqiong 그는 "Partridge Sky"라는 시를 써서 Li Zhiwen에게 보냈습니다. Li는 그것을 길에서 가져와 집에 왔을 때 그의 아내가 그것을 발견해야 했습니다. 그는 리 부인에게 진실을 말했다. 그는 '파트리지 스카이'를 읽고 그 내용이 명확하고 건전한 문장을 보고 매우 기뻐했다.

그는 리 니에의 연애를 막는 대신 개인 돈을 사용해 리즈문을 놓아주었다. Nie Shengqiong과 결혼하기 위해 수도로 : 옥은 슬프고 꽃은 슬프고 아래층에는 연꽃이 녹색입니다. 태양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모두 다섯 번째 여행을 떠납니다. /p>

좋은 꿈을 꾸고 있는데, 이루기 힘든데, 이때는 사랑에 빠졌는지, 베개에는 눈물이 흐르고, 창문 너머로 비가 내린다.

2. '버드나무를 꺾는다'는 이유 왜 이별 후 서로 만나기 위해 버드나무를 꺾어야 하는가? 작별 인사를 참을 수 없고, 또 하나는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설명이 매우 약하고 완전히 설득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버드나무를 부러뜨리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문화 관습입니다. 작별 인사는 '동음이의어'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고대에는 일부 사람들이 그 이유를 다른 각도에서 탐구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에서는 초인화(4권)가 지적되었습니다. 『건호광기』의 『배려 가는 사람은 꺾을 만한 가지가 없어 버드나무를 떠나야 한다. 그것은 금정의 편리함만이 아니라 고향을 떠나는 사람이 흙을 떠나는 나무와 같기 때문이다. 어디서든 살 수 있는 버드나무처럼, 어디든 안전하길 바라며,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랍니다. "이 설명은 매우 타당합니다.

다른 나무에 비해 버드나무는 '어디서나 살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집을 멀리 떠나 있는 사람들이 상황에 안주하고 평안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는 의미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살기 위해 나는 빨리 현지 사람들에게 적응했고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이 말은 심오한 철학과 더 높은 문화적 취향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깨어나는 버드나무 이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화적 풍습의 최초의 유래는 "과거에 떠났더니 버드나무가 머물렀더니 지금 생각해보니 비와 눈이 내리는구나"라는 시가 있어야 한다.

세 가지 이유가 있다. : 첫째, 이 시는 『시경』에서 유래한 것으로, 읽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친숙한 유명한 시이고, 둘째, 『양류의의』는 가족을 아끼고 조국을 사랑하는 군인들의 이별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세 번째로 『시경』을 오경으로 삼아 문화적 기조를 마련한 원정을 떠나기 전에, 고대인들은 “어떠한 말에도 그 뜻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물론 고전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위성송〉에서 '객관은 버드나무 샘에 자리잡고 있다'를 언급하는 사람도 있다. '로 바꾸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롭다”고 말했다.

한마디로 '버드나무를 꺾고 이별을 고한다'는 것은 '동성애적 정서', '철학적 계몽', '문화유산' 세 가지 이유가 있어야 한다. 3. <버드나무 부러뜨리기>의 음악 <버드나무 부러뜨리기>에서는 피리를 불어야 하고 때로는 큰 소리로 노래해야 하기 때문에 고시에서는 버드나무 접기와 피리 연주(노래)를 함께 연결하여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

세 가지 관련 음악이 있습니다. 하나는 북조 월복의 "북과 뿔이 부는 노래"입니다.

여행자가 죽을까봐 걱정하며 내려서 피리를 불었다. 이백의 『송하』: “피리에서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는 들었지만 봄 풍경은 본 적이 없다.

앞서 언급한 '봄밤 낙성에서 피리를 듣는다'도 있다. 이 두 시에서 언급된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는 둘 다 '버드나무 가지 부러뜨리기'라는 노래임에 틀림없다. 두 번째는 '양관 삼디'로도 알려진 당나라의 '웨이 성 노래'입니다

사실 노래가 아니라 왕 웨이가 쓴 '루안 얼 사절을 안시로 보내다'라는시입니다. : "웨이청. 아침비에 먼지가 살짝 내리고,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도 싱싱하네요.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습니다.

이후 악사들이 작곡해 악보에 이별 노래로 넣었다. 노래의 마지막 대사인 “서양관을 떠나면 옛 친구가 없느니라”가 반복됐다. '양관삼곡'이라 불렀다. '조'는 당나라 때 많이 불렀던 고별 노래이다.

세 번째는 당교방이 지은 '버드가지 시'이다. 3. 버드나무의 이별을 노래한 고시.

이백의 『봄밤 뤄성에서 피리소리를 들으며』: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어둡게 날아가서 봄바람에 퍼져 뤄성을 가득 채운다.” . 이 밤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으면 누구도 고향에 대한 사랑을 잊을 수 없습니다. "

Liu Yuxi의 "버드 가지의시": "도시 밖의 봄바람이 포도주 깃발을 날리고 보행자는 서쪽으로 소매를 흔들고 있습니다. 장안의 거리에는 수양 포플러 통으로만 분리된 수많은 나무가 있습니다.

해질녘 물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르고, 봄빛은 끝이 없고, 우애사에는 비가 적고, 송우의 집 앞에는 바람이 비스듬히 불고 있다. 느릅나무 꼬투리들이 푸르름을 놓고 경쟁하는 것도 아니고, 한난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있고, 세상의 슬픈 곳으로 떠나는 사람도 적습니다. , 봄바람은 버드나무를 떠날 줄 안다.

무산오곡은 길고 수양버들과 수양버들은 한 마음으로 접혀 노인들은 고향을 그리워한다. by Xiao Yi, 양나라 원제)

Wu Wenying의 "소나무에 바람이 불다": "건물 전면은 짙은 녹색입니다. 버드 나무 흔적과 1 인치의 소나무가 별도로 길을 안내합니다. 유연함. ” 4. 버드나무 꺾어 이별하는 시

버드나무 꺾어 이별하는 시

1. 분위기가 마음과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버드나무는 봄기운이 물씬 풍긴다. - 바오자오(寶趙)의 "삼일시"

2. 가지가 꺾이고 꽃이 날아갈 때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는지 묻는다 - 수작곡 중 "이별시"

3. 희미한 계수나무 잎이 떨어지고, 길은 고리버들로 길기 때문에 잊지 마세요. ——구예왕의 "향기로운 나무"

4. 봄바람은 버드나무를 떠날 줄 안다 ——리바이의 "방수". "라오라오각의 노래"

5. 도시 밖의 봄바람이 술 깃발을 날리고 행인들이 흔들린다. 해질녘 그들의 팔. 장안의 거리에는 수양버들만이 서 있다.

6. 푸타오는 노래로 자수를 배운다. " - 북주 왕조 유신

7.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눈이 보이지 않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곳이 남아 있다 - 백설게가 우 치안을 돌려보낸다 Cen Shen

8.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기 위해 조각난 버드나무

9. Catkins는 3월에 강 도시로 날아가고 관광객들은 그것을 보낼 것입니다. 5년이 지나서 오늘은 이별의 눈물, 고향의 눈물을 흘리겠습니다.

10. 복숭아에는 애처로운 보라색이 있고, 버드나무 털에는 애절한 녹색이 있습니다 - "봄시" " by 소강, 양나라 문제

11. 청강의 버드나무 노래. , 20년 전 옛 반교. 다리 위에서 애인과 작별 인사를 했는데 소식이 없다.

12. 아직도 복숭아꽃이 피고, 버드나무가 바람에 기대어 있다 - 수나라 양제의 『사계의 노래: 동궁의 봄』

13. 오산협은 길고 수양버들과 수양버들은 한마음이며 오랜 친구는 고향을 소중히 여긴다 ——양원제 소이의 "접는 버드나무". .

14. 버드나무는 녹색으로 땅에 매달려 있고, 버드나무 가지가 꺾이고 꽃이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작별 인사" by 익명, ​​수나라

15. 한계점에는 원한과 이별만이 있을 뿐이다 ——Cen Zhijing의 "Breaking Willows"

16. 버드나무는

17. 요즘 동풍에 버드나무가 푸르네요. 이별이 많아졌나봐요. > 18. 해가 질 때 물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르면 버드나무는 마르지 않는다.

19. 버드나무 잎은 찡그린 눈썹 같다고 한다. 버드나무 비단이 상한 마음을 끌어당기니 서로에게 희망이 없게 된다.

20. 캣킨이 취하면 갑자기 매화꽃이 옷 속으로 떨어진다.

21. 웨이청의 아침 비는 옅은 먼지를 일으키고,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푸르다. 날아다니는 소리는 봄바람에 퍼져 나시를 가득 채운다. 이 밤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듣고, 누구도 고향의 느낌을 놓칠 수 없습니다.

23. 세상이 슬픈 곳에는 손님을 배웅하는 정자가 있다. 봄바람은 쓴맛을 피할 줄 알고 푸른 버드나무 가지를 보내지 않는다.

24. 예전에는 떠나고 버드나무는 머뭇거렸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비와 눈이 내리고 있다. 여행은 느리고 배고픔과 목마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음은 슬프지만 얼마나 슬픈지 모릅니다.

25. 바안칭이 서로 작별 인사를 하러 왔고, 우리는 봄이 되어 너무나 친해졌다. 내 집에 날아다니는 고양이는 아직 불확실하고, 나는 지나가는 사람들을 걸려 넘어지게 하기 위해 매달린 실에 걸려 넘어지고 있습니다. 5. 버드나무 꺾고 작별 인사를 하는 옛시 ​​

'버드나무 꺾고 작별 인사'에 나오는 버드나무는 두 가지를 가리킨다. 하나는 만리장성 밖에 있는 진짜 버드나무이고, 다른 하나는 구부러진 버드나무입니다. 국경을 지키는 군인들의 향수병을 암시한다.

'버드나무 접기'라는 단어는 한나라 악보가 지은 '버드나무 접기 노래'의 첫 번째 장에 처음 등장합니다.

후대에서는 이별의 느낌을 숨기기 위해 '접힌 버드나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했고, '접힌 버드나무'라는 단어는 '먼 거리를 소중히 여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했습니다.

이백의 "뤄청 봄밤 피리소리를 듣다":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어둡게 날아와 뤄청 전역에 봄바람이 퍼진다. 이 밤에 버드나무 부러진 소리를 들으면 누가 알 수 있겠는가?" 고향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밖에 없다."

유위시의 '버드나무 가지의 시': "도시 밖의 봄바람이 포도주 깃발을 날리고, 행인들이 서쪽으로 팔을 흔들고 있다. 장안 거리의 나무는 끝이 없고, 오직 울고 있는 버드나무 피리만이 그곳을 떠난다." 6. 부러진 버드나무에 대한 이별시

나는 과거에 가버렸고, 버드나무는 여전히 거기에 있다. 오늘 돌아오는데 비가 오고 눈이 온다 ------- "시집"

웨이청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로운. -------Wang Wei의 "원나라 두 번째 사신을 안시로 보냄"

Zhang Ji의 "Gibei 여행에 대한 생각": "객관 밖의 버드 나무가 모든 것을 부러 뜨 렸습니다.

Zhou Bangyan의 "The Lanling King": "버드 나무 그늘이 곧고 연기가 녹색입니다. 수 왕조 제방에서 여러 번 보았습니다. 이별에는 물이 떠 있습니다 ... 매년 Changting Road는 "접는 띠의 길이가 천 피트가 넘습니다"

Li Bai의 "봄 밤에 Luo City에서 피리를 듣습니다" : "어둠 속에서 날아다니는 옥피리 소리가 뤄시 전역에 퍼져 나갑니다. 이 밤에 누가 듣지 못하겠습니까?"

우웬잉의 "바람 속으로" the Pines": "짙은 녹색은 건물 앞 도로로 이어지며, 버드나무의 흔적과 약간의 부드러움이 있습니다."

Liu Yuxi의 "버드나무 가지의 시": "봄바람이 분다." 장안의 거리에는 나무가 끝없이 펼쳐져 있고, 오직 수양버들 통만이 그들을 갈라놓고 있다." 7.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꺾는 것에 관한 고대 시

이백의 '봄밤의 낙성' '피리를 입다':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조용히 날아가며 뤄시 전역에 봄바람으로 퍼진다.

이 야상곡 속에서 , 고향을 사랑하지 않을 수없는 부러진 버드 나무 소리를 들으며." Liu Yuxi의 "버드 가지의시": "도시 바깥의 봄바람이 와인 깃발을 불고 보행자는 서쪽으로 팔을 흔들고 있습니다.

장안 거리에는 무수한 나무가 있는데, 수양버들 통만이 그 사이를 가르고 있다. "해질녘에는 물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르고, 봄빛은 끝이 없다."

오어사에는 비가 내리고, 송우의 집 앞에는 바람이 대각선으로 불고 있다. 녹색을 두고 경쟁하는 느릅나무 꼬투리와 복숭아 꽃과 대비되는 진한 빨간색을 신경 쓰지 마세요.

바상에는 한나라 남부에 수만 그루의 나무가 있고, 몇몇 사람들은 헤어지는 길을 가고 있습니다. 세상이 슬픈 곳에는 손님을 배웅하는 정자가 있다.

봄바람은 아픔도 모르고 푸른 버드나무 가지도 흩날리지 않는다. Wushan과 Wu Gorge는 길고 수양 버드 나무와 수양 포플러가 있습니다.

한마음으로 뭉친 옛 친구들은 고향을 소중히 여긴다 (양원제 소의의 '부수버드나무') 오문영의 '소나무바람' 건물 앞에는 길, 버드나무의 흔적, 한 치의 부드러움이 있습니다." 와인을 마실 때 갑자기 매화가 옷에 들어갑니다. (양원 소의의 "하유상황춘리시") 버드나무는 노래가 되고, 푸 Tao는 자수를 배웁니다 (북부 Zhou Yu Xin의 "Fenghe Zhao Xidong Road Spring Poem") 버드 나무는 동풍의 나무이고 녹색은 강에 끼어 있습니다.

최근 힘든 점은 많은 이별 때문이다. 봄이면 둑 위의 버드나무에는 연기가 가득하고, 매년 보행자를 위해 올라가서 부러진다.

낮은 나뭇가지에는 좋은 바람과 기분 좋은 공기가 있고, 검은 머리카락으로 도로 먼지를 쓸어내지 마세요. 버드나무는 초록색으로 땅에 매달려 있고, 미루나무 꽃은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고리버들 가지가 모두 꺾이고 꽃이 날아가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집으로 돌아갈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수나라 익명의 "이별") 버드나무 가지, 향기로운 비 축제, 매년 이별에 대한 증오스러운 선물. 나뭇잎은 바람을 타고 문득 가을을 알리는데, 와도 꺾이지 않는다.

계수나무 잎이 희미하게 떨어지고 치로드를 따라 고리버들 가지가 자라고 있다. 길이 멀었는지 의심스럽기 때문에 시계를 사용할 때 서로를 잊지 마세요(구예왕의 "향수") 장지의 "지베이 여행에 대한 생각": "객관 밖의 버드나무가 모두 부러졌습니다.

Zhou Bangyan의 "The King of Lanling": "버드 나무 그늘이 곧고 연기가 녹색입니다. 수나라 제방에서 여러 번 보았습니다.

... 창팅로(長庭路), 한 해가 지나면 나뭇가지의 높이가 천 피트가 넘을 것이다.” 인강으로 연결되어 있다.

비가 금빛 가닥을 가늘게 문지르고, 연기는 부드럽고 녹색을 띤다.

손님을 배웅하는 것은 새로운 후회를 불러일으키고, 꾀꼬리의 옛 여행을 회상하는 소리를 들으며.

선물을 더 많이 받으면 어떻게 늦가을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 8. '버드나무 꺾고 이별'에 대한 시를 찾아보다

'버드나무 꺾고 작별 인사'의 문화적 의미 1. '버드나무 꺾기'에 대한 애착 고대인들은 버드나무를 꺾어 서로 배웅했다 당시 매우 유행했던 풍습, 특히 문인들 사이에서 유행이 되었습니다.

장지의 '기북 여행에 대한 생각': "객관 밖의 버드나무는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가지가 남쪽을 향하고 있다. "Zhou Bangyan의 "Lanling King": "버드 나무 그늘은 곧고 연기는 녹색입니다.

수이 제방에서는 물이 흘러 사람들을 배웅하는 모습을 여러 번 봤습니다. ...Changting Road에는 매년 1,000피트 이상의 유연한 스트립이 있어야 합니다. ”

“남쪽으로 가지를 다 꺾는다”, “부드러운 가지의 길이가 천 피트가 넘는다” 등의 문구에서 우리는 이별의 풍습과 패션의 보편성을 엿볼 수 있다. Zhou Bangyan의 시에서 언급된 "Sui Embankment"와 아래의 "Baling"(근처에 Baqiao가 있음)과 같은 Changting Pavilion, 교두보 또는 제방에 있습니다.

작별 인사를 할 때. 버드나무를 보낼 뿐만 아니라 송별회에서는 술이 빠질 수 없고 때로는 피리와 노래도 연주되고 곡조도 이미 만들어져 있어서 그 당시에는 어느 정도 읽고 쓰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부를 수 있다. 시인은 또한 시와 가사를 선물로 낭송해야 하는데, 이는 중국 역사상 매우 중요한 문화적 풍경이라고 할 수 있는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작별 인사'라는 문화 풍습과 관련된 작품을 많이 읽을 수 있습니다.

예: Li Bai의 "봄밤에 Luocheng에서 피리를 듣다": "누군가의 옥 피리 소리가 조용히 날아가서 봄바람에 퍼져 Luo City를 가득 채웁니다. 이 밤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으면 누구도 고향에 대한 사랑을 잊을 수 없습니다. "

(이 시는 2003년 고고고고시 감상의 대상이었습니다.) 이백의 "진아를 회상하다": "피리 소리가 삼키는 소리, 진이의 꿈이 진탑의 달을 끊었습니다." .

진루의 달, 버드나무는 해마다 물들고, 바링은 이별을 슬퍼한다. "이백의 "금릉주점 이별": "바람이 버드나무 꽃을 불어 가게 안에 향기를 가득 담고, 우기는 술을 짜서 손님들에게 시식하게 한다.

금릉의 제자들은 서로 배웅하러 왔고, 원하든 원하지 않든 모두 술을 마셨다. "정구(Zheng Gu)의 "회수 위의 이별": "양쯔강 상류의 버드나무 샘, 양화주가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인다.

밤에 여러 개의 백파이프가 정자를 떠나고, 당신은 Xiaoxiang으로 가고 나는 Qin으로갔습니다. " ("Yanghua"는 catkins를 의미합니다.

Su Shi에는 "Yanghua Ci"가 있습니다) Wu Wenying의 "소나무에 바람": "건물 앞의 짙은 녹색이 길을 안내하고 버드나무 흔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1인치의 부드러움. 이 시에는 '버드나무를 꺾어 이별을 고한다'는 행위를 썼을 뿐만 아니라, 버드나무와 관련된 모든 단어를 사용하여 이별에 대한 슬픔과 미움, 친구 사이의 깊은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버드 비단" ", "버드 가지", "버드 나무 그늘", "버드 색", "연기 버드 나무", "버드 목화"( "버드 꽃", "포플러 꽃"이라고도 할 수 있음, "catkin"), "버들", "Breaking Willows", "Willow Spring", "Yangliu Yiyi"등 "Breaking Willows"시에도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Li 송나라 의례부 관리인 지문은 수도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유명한 매춘부 섭성경이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섭성경은 그녀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연꽃탑에서 술을 마시고 시를 불렀습니다. 마지막 줄은 "나는 봄에 머물 계획은 없지만 당신과 함께 갈 계획은 없습니다."였습니다. "

이 때문에 이지문은 한 달 넘게 머물렀다. 나중에 아내가 너무 세게 누르는 바람에 이씨는 슬프게도 떠나야 했다.

열흘도 채 되지 않아 니에 Shengqiong 그는 "Partridge Sky"라는 시를 써서 Li Zhiwen에게 보냈습니다. Li는 그것을 길에서 가져와 집에 왔을 때 그의 아내가 그것을 발견해야 했습니다. 그는 리 부인에게 진실을 말했다. 그는 '파트리지 스카이'를 읽고 그 내용이 명확하고 건전한 문장을 보고 매우 기뻐했다.

그는 리 니에의 연애를 막는 대신 개인 돈을 사용해 리즈문을 놓아주었다. Nie Shengqiong과 결혼하기 위해 수도로 : 옥은 슬프고 꽃은 슬프고 아래층에는 연꽃이 녹색입니다. 태양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모두 다섯 번째 여행을 떠납니다. /p>

좋은 꿈을 꾸고 있는데, 이루기 힘든데, 이때는 사랑에 빠졌는지, 베개에는 눈물이 흐르고, 창문 너머로 비가 내린다.

2. '버드나무를 꺾는다'는 이유 왜 이별 후 서로 만나기 위해 버드나무를 꺾어야 하는가? 작별 인사를 참을 수 없고, 또 하나는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설명이 매우 약하고 완전히 설득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버드나무를 부러뜨리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문화 관습입니다. 작별 인사는 '동음이의어'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고대에는 그 이유를 다른 각도에서 탐구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초인화(朱仁保)는 《건호광기》 제4권에서 “배웅하는 사람은 꺾을 만한 가지가 없어 버드나무에 붙어야 한다. 진팅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편리함도 마찬가지다.” 고향을 떠나는 것은 나무가 어디에서나 안전하기를 바라며 흙을 떠나는 것과 같으며, 어디에서나 살 수 있는 버드나무가 이를 바라며 기원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설명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

다른 나무에 비해 버드나무는 '어디서나 살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집을 멀리 떠나 있는 사람들이 상황에 안주하고 지역 주민들과 빠르게 융화되기를 바라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말에는 심오한 철학과 더 높은 문화적 취향이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버드나무를 꺾어 이별을 고하는' 문화풍습의 본래적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초의 유래는 다음과 같은 옛 시에서 나와야 한다: "과거에는 내가 떠났더니 버드나무가 머물렀더니 지금 생각하니 비와 눈이 내리는구나."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이 시는 『시경』에 나오는 것이고, 읽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익히 아는 명대사이고, 둘째, 『양류이의』는 군인들의 의로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고별의 감정과 고국에 대한 향수는 후대를 위한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셋째, 5대 경전 중 하나인 시서는 심오하고 광범위한 문화적 유산을 담고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가 없는 역할. 고대인들은 시를 쓸 때 물론 고전에서 유래한 "말에는 출처가 없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누군가가 『위성송』에서 “영빈관은 봄버드에 둘러싸여 있다”라는 표현을 “영빈관은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것”으로 바꾸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버드나무를 꺾고 이별을 고하는 것'에는 '그리움의 동음이의어', '철학적 계몽', '문화유산'이라는 세 가지 이유가 있어야 한다. 3. '버드나무 꺾기'의 음악 '버드나무 꺾기'는 피리를 불어야 하고 때로는 큰 소리로 노래해야 하기 때문에 옛 시에서는 버드나무 꺾기와 피리 연주(노래)를 함께 연결하여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이별에 대한 깊은 애정.

관련된 음악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북조 웨푸의 "북과 뿔 크로스 블로우 송"의 "Breaking Willow Branches"입니다. "말을 탈 때에는 채찍을 잡지 않고 대신 버드나무 가지를 구부린다."라는 가사가 있다.

말에서 내릴 때에는 수평피리를 불고, 여행자들을 죽일까봐 걱정된다."

앞서 언급한 "봄밤에 뤄청에서 피리를 듣는다"라는 두 시에도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를 듣는다"라는 말이 있다. "Breaking Willow Branches"라는 노래입니다. 두 번째는 "양관 삼디"라고도 알려진 당나라의 "Weicheng Song"입니다.

사실 알고 보니 노래가 아니라 왕웨이가 쓴 시 "두 번째 사신 루안을 안시로 보내다": "웨이청의 아침 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고, 게스트하우스는 푸르고 버드나무는 새것이라 더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와인, 옛 친구 없이 서쪽에 양관을 떠나다"

나중에 음악가가 작곡하여 이별노래 "옛 친구 없이 양관에서 서쪽으로 가다"라는 노래의 마지막 대사를 반복하여 불렀다고 하여 "양관삼태"라 부르게 되었다. 이 노래는 당나라 때 매우 유행했던 고별 노래였습니다.

세 번째는 당나라 때 지은 『양류지시』이다. 탕자오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