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쉔 하이 는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오군을 멸한 후, 그의 아내는 몰래 사람을 속여 돌을 속이고, 석두 한 조각을 돌에 묶고, 바다에 가라앉았다고 한다. 더욱이 연안의 퇴적물에 설형 문자가 있다고 한다. 사람들은 모두 돌의 혀라고 해서' 돌의 혀' 라고 부른다. 저명한 작가 달프는 1930 년대 푸젠에 있을 때 장락의' 서시 혀' 를 민채 중의 일품으로 칭찬했다.
둘째, 은일 이론
이런 주장도 유행한다. 동한 원강의' 월절서'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그중에는 "오사후, 돌이 돌아와 오호를 따라 갔다" 고 기록되어 있다. 명대 호응린의' 소실필총' 에서도 연인이나 아내라고 생각하는 비슷한 말이 있다. 오국이 멸망한 후 스승과 은거하다. 명대 진의' 양청' (권 2) 과' 시' 도' 악절서' 를 인용해 시가 은거를 따른다고 말했다.
셋째, 물에 빠진 이론
착한 사람들은 무고한 약한 여자인 돌이 비참한 결말을 갖기를 원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초당 시인 송의 시' 라쿤사' 를 찾아냈다.' 옛 수도, 아름다운 화장을 찾을 수 있다. "새가 의외로 가볍고, 물고기는 무겁고 연꽃을 두려워한다" 는 말에 따르면, 돌은 오사후에 귀가하고, 거즈를 씻을 때 부주의로 물에 빠져 죽었다고 한다. 이것은 가장 이상적인 것 같지만 증거가 가장 부족하다.
넷째, 살인 말했다
이런 견해는 순전히 전설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왕이 자도해 죽을 때, 오인은 분노를 몸에 터뜨리고, 그녀를 비단에 싸서 장강 복부로 가라앉혔다. 동포' 이물질록' 에 따르면,' 장강에는 인어공주, 일명 서시어' 가 있다. 그들은 하루 수량이 변하기 쉽고 고기가 맛있다. 여자가 그것을 먹으면 그들의 매력을 높일 수 있다. 운계에 따르면 서시가 강에 가라앉아 환상이 되었다. "
네 가지 버전 중 신해설과 은둔설이 가장 유행하고 관련 증거자료도 가장 많다.
"바다 밑으로 가라 앉는다" 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묵자? 6? "1 prince" 기사는 "늙은 죽음이고, 그 저항도; 멩 bensha 는 용감합니다;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에 있다. 오기가 분열하는 것도 일이다. " 그중' 시 신' 의' 신' 은 고대에는' 신' 이라는 의미였다. 돌이 물에 잠기자 그녀는 죽었다, 왜냐하면 그녀의 아름다움 때문이다.
동한 조예' 오월 춘추'? 6? 1 한 편은 "서쪽에 떠있을수록 강에 더 많이 얹혀 야만과 함께 죽는다" 고 말했다 목련' 은' 춘추' 중사의 기록을 인용해 "오 () 가 죽은 후, 강을 표류할수록 더 많이 죽는다" 고 말했다. "양신" "명대 태사 성안 전집" 권 68, 아름다움, "수문옥란" 이 오월 춘추를 인용했는가? 6? "1 1" 기사는 "왕은 패배하고, 서쪽으로 표류하고, 강에 적용하며, 야만과 함께 죽는다" 고 말했다. "여기' 떠있다' 라는 글자도' 무겁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많은 문인들의 시가에도 석심강의 죽음에 대한 묘사가 많다. 이상은은 경양정에서 절구를 쓴 적이 있다. "경양궁정은 슬프고, 맹세는 끝이 없다. 오궁 밖의 물은 장이 끊어지고, 진흙 투성이는 여전히 돌을 묻고 있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시인 피일휴에도' 고궁을 돌아보다' 라는 시가 있다. 다섯 번째 시는 "복도 금계, 사과산에서 선단 시신 채취" 입니다. 나는 이 물 매장 장소, 크릭 월 곡선 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한 원강의' 월결서' 에 따르면 달은 미녀를 장식하고 의사에게 왕에게 바칠 수 있게 한다. 왕무 대악. "이것은' 오월 춘추' 와 비슷하지만 결말이 다르다. 전설에 따르면, 사단이 죽은 후 우 (Wu) 는 돌아가서 오호 (Wuhu) 로 갔다. ""
고대시에는 은거생활에 대한 묘사가 많다. 이백의' Xi 시' 시에서 "Fuzhuan 차가 부러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고 썼다.
수시는' 수룡은시' 에서도 "오호 () 가 배를 듣고 돌아오니, 아직도 습자를 취한다" 고 썼다.
두목의' 두낭시' 에는' 습자가 고모수에 이르자 그는 야만족들을 하나씩 쫓아갔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사해」 (개정판) 도 이렇게 말한다. "시시의 아들이다. 춘추 말기에 월왕구천에 의해 오왕부차에 바쳐 부차가 가장 총애하는 첩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오씨가 죽은 후 오호에 따라 들어갔다고 한다. "
오월 춘추' 와' 월절서' 는 동시대의 작품이지만 역사적 결말에 대한 기록도 다르다. 이것이 다른 버전의 역사적 결말의 시작이다. 역대 고시 중 씨 결말에 관한 다른 설법은 모두 이를 근거로 한다. 필자는 어느 것이 더 합리적인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오래된 저작을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관건은 두 가지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다. 하나는' 묵자' 의' Xi 예' 에 대한 이해이고, 다른 하나는' 쉽게' 에 대한 이해다.
첫 번째는 "Xi 역사" 에 대한 이해입니다. 신해설' 은' 오월 춘추',' 월절서' 보다 앞선' 묵자' 가' 현사' 라고 명확하게 적혀 있다고 본다. 묵자의 연대로 볼 때, 그는 기원전 468 년경에 태어나 기원전 376 년에 사망했고, 월무는 기원전 473 년에 사망했으며, 묵자는 마침 조금 늦었다. 묵자는 춘추말년, 즉 오월 이야기의 말기에서 태어났다. 그는 육지인이기도 하고, 오월 관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거나, 오월 이야기를 듣거나 목격한 영웅극이기 때문에 가장 권위 있는 증인이다. 그의 기록은 아마도 역사의 진실에 가장 가까운 기록일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묵자' 의 씨가 선진 시대에 잘 알려진 미인으로' 묵자' 에서뿐만 아니라' 장자',' 맹자',' 한비자자',' 관' 에서도 언급되었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이 Xi 석은 오월 헤게모니 시 Xi 라쿤지도 (자세한 내용은' Xi 석고증' 참조) 와 다르다는 결론을 내렸다. 친학자' 는 이렇게 썼다. "일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반항이다. 맹본은 매우 용감하게 죽였다.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에 있다. 오기가 분열하는 것도 일이다. " 그중 비간, 맹본, 오기는 모두 사마천 《사기》에 기재되어 있어 역사에 그 사람이 있다고 단정할 수 있고, 석도 진실한 사람이어야 한다고 추론할 수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오월 헤게모니와 관련된 사람들과 사건을 쓸 때 모지에 언급 된 돌이 오월 헤게모니의 아름다움이 아니라는 것을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두 번째는 "쉬운" 에 대한 이해입니다. 이' 는 무슨 뜻인가요? "이" 는 원래 하상시대 청동으로 만든 새형 술을 가리킨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가죽 주머니로 술을 담았지만, 여전히' 쉽게' 라고 불렸다. 아청' 임서당 노트' 는 "진 () 과 공 () 사이에 소와 양의 머리를 자르고, 고기를 허공에서 가죽주머니로 도려내고, 큰 사람은 돌 한 개를 받고, 작은 사람은 이삼투 () 를 받고, 그 혼란은 고대의 용이다" 고 기록하였다. 그래서' 옷' 은 소와 양 가죽으로 만든 가죽 가방을 뜻합니다. 침몰해' 는' 서시가 강에 떠있을수록 야만과 함께 죽는다' 는 뜻이다. 오국이 멸망한 후 월왕은 서시를 가죽 가방에 담아 강물에 가라앉혔다. 오월 춘추' 를 계속 인용할까요? 6? 1' 부차전' 에는' 왕은 사부님의 시체를 외족의 무기로 강에 던졌다' 는 기록이 있다. 이 구절의' 반짝임' 은 오자서의 대명사이다. 우 사부님이 죽은 후, 이순신 이순신 에 넣어 강에 던져졌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돌의 확장은 월왕이 왕에게 준 것이다. 우 가 죽은 후, 왕위 왕 은 함께 보트 를 젓는 대신 우 사부님 과 함께 갔다, 강 에 돌을 침몰시켰다. 그러나 필자는 여전히' 오월 춘추' 가 야사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이 기록한 것은 역사의 진실이 아니다. 이것은 믿을 수 없다. 흥미롭게도, 이곳의' 이', 두목은 가죽가방 해석이 아니라 범려 () 를 가리킨다.' 사기' 때문에? 6? 1 월왕군웅 가문은 오후' 표류해이명, 자칭 이비' 라고 말했다. 저자는 범려 대신' 이립' 을 쓰는 것이 성립되었다고 생각한다. 범려 심거가 간출되어 월왕이 그를 죽이지 못하게 이름을 숨기려 했기 때문이다. 그는, 역사, 우즈의 죽음과 연결된' 이리리' 라는 눈에 띄는 이름을 지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