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가들이 고시를 감상하는 문장 몇 명을 추천해 주세요. 그들은 틀림없이 유명한 예술가일 것이다! ! !
백거이-'장한가' 에 대한 감사 (/view/1111317. htm? "장한가" 는 백거이의 유명한 시로, 원과 원년 (816 년) 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시인은 현 (현재 산시 () 에서 현령으로 재직하고 있었다. 그는 친구 진홍, 왕지부와 선유사를 유람하며 당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로 이 시를 창작했다. 이 서사창시에서 작가는 세련된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적인 결합으로 안사의 혼란 속에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했다. 그들의 사랑은 자신의 반란에 의해 파괴되었고, 그들은 이런 정신적 고과를 끝없이 먹고 있었다. 당현종과 양귀비는 모두 역사의 인물이다. 시인은 역사에 얽매이지 않고 역사의 그림자에 의지한다. 당시 사람들의 전설에 따르면, 이웃의 노래는 이미 우여곡절 감동적인 이야기로 퇴화되어 왕복 감동적인 예술 형식으로 묘사하고 전창했다. 시의 이야기와 인물은 예술성이 있고, 현실 속 사람의 복잡하고 진실한 재현이기 때문에 역대 독자들의 마음속에 출렁이게 될 수 있다. < P > 장한가는' 장한가' 다. 시의 주제이자 이야기의 중점이며, 시에 묻힌 감동적인 씨앗이다. 무엇을 싫어하는가에 관해서는 왜 오랫동안 싫어하는가? 시인은 직접적으로 말하고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쓴 시적인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층층이 드러나 사람들이 스스로 추측하고 기억하고 느낄 수 있게 한다. < P > 시의 첫 번째 문장: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는 갈망" 은 마치 작가가 주의하지 않고 여기서부터 이야기를 쓰기 시작한 것 같다. 사실 이 일곱 글자는 매우 풍부하고, 전체 프로그램이며, 이야기의 비극적인 요소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불러일으키고 지휘했다. 이어 시인은 극히 검소한 언어로 당현종이 안사의 난을 겪기 전에 어떻게 중색하고 색을 구하는지 묘사하고, 결국'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으면 백부적이 있고, 육궁가루가 사라지다' 는 양귀비를 얻었다. 입궁한 후 총애를 받은 양귀비의 미모와 매력을 묘사했다. 그녀는' 신은인' 일 뿐만 아니라' 그녀의 자매와 형제가 모두 칭호를 수여받았다' 는 것이다. 당현종이 귀비를 얻은 후 어떻게 마음껏 내색을 하고, 어떻게 즐기는지, 어떻게 하루 종일 궁중에서 마음껏 노래하고 술을 마시는지 반복적으로 렌더링합니다. 이 모든 것이 안사의 혼란을 불러일으켰다. "전고가 어양에서 튀어나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이 부분은' 긴 증오' 의 내인을 묘사하는데, 이것이 비극 이야기의 기초이다. 시인은 이 궁정 생활에 대한 사실감을 통해 풍자적으로 이야기의 남녀 주인공을 소개했다. 중국경민의 황제, 요염하고 요염한 후비. 이것은 또한 당현종에 대한 오해가 이 비극의 근원이라는 것을 생생하게 암시한다. < P > 아래 시인은 안사의 난란 이후 황제 병마가 남서쪽으로 도피하는 장면, 특히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이 이 혼란 속에서 파괴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모두 멈췄다. 그들 중 누구도 꿈틀거리지 않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그는 자신의 얼굴을 가릴 수 밖에 없었다. 나중에 그가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눈물의 땅' 에는' 너 어디 가, 포니테일' 이라고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군 거부발", 양귀비의 처형을 요구하는 것은 당현종에 대한 치정 여색, 화국재앙 민에 대한 분노다. 양귀비의 죽음은 전체 이야기의 중요한 줄거리이다. 그 후 그들의 사랑은 비극으로 변했다. 그런 다음' 찬바람이 불어오는 황진 속에 숨어 있다' 에서' 영혼이 잠들지 않았다' 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인물정신세계의' 미움' 을 사로잡아 새콤하고 감동적인 필치로 양귀비가 죽은 후 촉중의 외로움과 슬픔을 묘사하고 묘사했다. 그는 또한 길 위의 지난 일을 떠올렸는데, 회궁후 보고 들은 것, 경생정, 일 년 사계절 일은 모두 쉬지 않을 수 없는 여러 가지 감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시지 않는 그리움이 가슴을 아프게 한다. 시인이 인물의 감정을 이 정도로 렌더링합니다. 도사의 도래와 뒷선경의 출현은 실감나게, 순전히 공중 누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영진에 사는 도사,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에서 시 끝까지 도사 작가는 현종이 양귀비를 찾도록 도왔다. 시인은 낭만적인 수법을 사용했다. 갑자기 그는 천국에 갔다가 인간세상에 갔다. "위에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봄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고자 하는 사람을 찾지 못했다." 나중에 양귀비는 바다의 공령선산에서 발견되어' 눈물이 그녀의 슬픈 흰 얼굴을 따라 미끄러져 떨어지는 이화 위의 봄비처럼' 라는 이미지로 선경에 다시 등장할 수 있게 됐다. 한가의 사절을 열렬히 환영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상징적인 방식으로 말을 보내고, 이전의 맹세를 재확인하고, 당현종의 그녀에 대한 그리움을 돌보며,' 더욱 심화하고 렌더링' 했다 시의 끝에서 "땅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라는 펜을 끝내고, 주제를 지적하고, 호응을 시작하고,' 소리 없는' 것을 실현하며 독자에게 연상과 뒷맛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 P >' 장한가' 가 먼저 우리에게 주는 것은 예술미의 즐거움이며, 시 속의 감동적인 이야기이며, 시의 정교하고 독특한 의경이다. 문장 전체의 중심은' 장한가' 이지만 시인은' 짙은 잉크 중채' 를 출발점으로 최선을 다해 쓰고 렌더링한다. "해돋이를 하고, 해질녘에 쉬다", "조조조하지 마라", "밤새워", "보기 부족하다" 등. , 코미디처럼 매우 행복해 보입니다. 그러나, 그 극도의 기쁨은 단지 배후의 끝없는 증오와 대조를 이루는 것에 불과하다. 당현종의 황음무도함은 정치적 비극을 초래했고, 정치적 비극은 양귀비와의 사랑의 비극을 초래했다. 비극의 메이커가 결국 비극의 주인공이 된 것은 이야기의 우여곡절이자 시 속 남녀 주인공이 오랫동안 미워해야 하는 이유다. 예전에 많은 사람들이' 장한가' 에 우의가 있다고 말했는데, 이 시가 바로 이 우의였다. 그렇다면 시인은 어떻게 "긴 증오" 를 표현합니까? 말마포' 에서 양귀비가 죽은 후 시인은 매우 섬세하게 묘사해 당현종이 사랑을 버릴 수 없고 사랑의 내적 갈등과 고통스러운 감정을 만회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런' 피눈물' 의 죽음은 끝없는 증오가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시인은 많은 필묵으로 각 방면에서 당현종의 양귀비에 대한 동경을 반복적으로 렌더링했지만, 시의 이야기는 한 감정점에 머물지 않고, 인물의 내면 세계의 층층이 발전함에 따라 그 풍경의 끊임없는 변화를 감지하고, 시간과 이야기를 앞으로 밀고, 인물의 사상감정으로 개척해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가 죽은 후, 당현종은 촉나라에 가서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아직도 길에, 고향 여행을 다시 하고, 슬픈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회궁한 뒤 낮 동안 신체 부상을 당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 나는 밤낮으로 그것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꿈이 있기를 바라지만, 그것은 "해마다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이지만, 그의 꿈을 방문한 사랑하는 영혼은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점에서' 긴 증오' 의' 미움' 은 이미 감동적이어서 이야기의 결말이 괜찮은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의 펜은 휘어져 있다. 상상의 색채 날개를 이용하여 매혹적인 선경을 구상하고, 비극적인 이야기의 줄거리를 고조로 밀어 이야기가 더욱 우여곡절, 기복, 파란만장하게 만든다. 이 전환은 예상 밖이면서 도리에 맞다. 주관적인 소망과 객관적인 현실의 끊임없는 갈등과 충돌로 시는 인물의 심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이야기를 더욱 감동시켰다. 장한가' 는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닌 서사시이다. 시인은 중국 전통시가 이야기를 잘 하고 인물을 묘사하는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서사, 경물 묘사, 서정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시가 서정적인 특징을 형성했다. 시인은 때때로 인물의 사상 감정을 경물에 주입하고, 경물의 굴절로 인물의 심경을 부각시킨다. 때때로 우리는 인물 주변의 특색 있는 풍경과 사물을 잡고, 그들의 감정을 통해 그들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층층이 렌더링하며, 캐릭터의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당현종은 남서쪽으로 가는 길에 황진, 잔도, 높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햇빛이 어둡고, 깃발이 삭막하고, 가을경치가 처량하다. 슬픈 가을 풍경으로 인물의 슬픈 생각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촉중에서 청산녹수에 직면하여 우리는 여전히 자신을 잊을 수 없다. 촉중의 산과 물은 아름답지만 외롭고 슬픈 눈에는 산의' 녹색' 과 물의' 녹색' 도 슬프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조용한 마음으로 감상해야 하지만, 그는 그러지 않았기 때문에 내면의 고통을 증가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슬픈 감정을 쓰고 감정을 더 깊게 하는 것이다. 궁중의 달빛, 비오는 밤의 종소리는 이미 매우 자극적이다. 시인은 이런 심상치 않지만 특색 있는 것을 잡아서 사람을 슬픔과 가슴 아픈 경지로 끌어들였다. 게다가 그가 보고 들은 것은 모두 서로 얽혀 있어 말과 어조로 인물의 슬픔과 슬픔을 표현했다. 이것은 또 다른 층이다. 경성으로 돌아가는 길에' 사물은 사람이 아니다' 는 것은 원래 즐거운 일이었지만, 고향을 다시 여행하면서 나는 눈물을 흘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술에서 고통스러운 추억이 더해졌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것들을 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 낮에는 환경과 풍경에 의해 유발되고, 사람은 풍경과 연관이 있고, 풍경은 여전하지만, 사람은 없어졌다.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태액조의 부용화와 미중앙궁의 수양류에서 나는 양귀비의 모습을 본 듯 인물의 매우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활동을 선보였다.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는데, 그는 황혼 속에서 묵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강이 맑아질 것이다. 황혼부터 여명, 요점은 밤에 감정에 시달려 오랫동안 잠을 잘 수 없는 장면이다. 이런 씁쓸한 그리움은' 복숭아꽃, 봄바람' 과' 가을비 후 낙엽' 과 같다. 그해의' 이원제자' 와' 아건청아' 가 모두 백발이 성성성했고, 얼굴이 시들고, 더욱 과거의 즐거운 생각을 불러일으켰고, 마음이 시큰했다. 황진의 끝없는 곳에서 촉산의 푸르름까지, 궁중의 비오는 밤부터 개선하여 돌아오는 것,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우리는 곳곳에서 사물에 감동을 받고, 늘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고, 각 방면에서 주인공의 고된 추구와 찾기를 반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생활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은 꿈속에서 찾는다. 꿈에서 찾을 수 없다면 선경으로 가서 찾아라. 이러한 기복, 여러 단계의 반복적인 서정, 왕복, 인물의 사상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하고, 시가' 질감이 섬세하다' 며 예술적 감화력을 더했다. < P > 불후의 서사시로서' 장한가' 는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 시의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긍정해 왔다. 무엇이' 장한가' 의 예술감염과 독자들을 유혹했는가? 감동적이고, 아마도 그것의 가장 큰 예술적 개성일 것이며, 또한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그들을 감염시키고, 유혹할 수 있는 힘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 Fr=ala1_1_1) 걷기가 어렵다: 이백이 쓴' 걷기 힘든 3 곡' 중 첫 곡이다. 내용으로 볼 때, 이 시는 이백이 천보 삼재 (744) 가 장안을 떠날 때 지은 것이어야 한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들에 관한 것으로,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아쉬워하며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평소 이 술과 친구들의 친절한 환대로' 한 잔에 311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집어 들고 뒤에 남겨 두었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쓰촨 얼음 마개' 와' 만산눈' 을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며 겨루는 뜻을 가지고 있다. 큰 정치적 야망을 가진 사람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제에게 접근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황제는 임명할 수 없었다. "금귀산" 에 의해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만나는 것 같지 않아요. 눈이 내리는 태행산을 만나는 거 아닌가요? 하지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두리번거리다" 부터, 그는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계속 추구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한 가운데 시인은 갑자기 처음에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했지만, 마지막에는 큰 성과를 거둔 두 인물이 생각났다. 하나는 91 세의 여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만약 네가 개울에서 낚시를 한다면, 너는 문왕을 만날 것이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의 자신감이 더해진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여상과 이윤의 만남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연회석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많은 잘못된 길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려는 그의 강한 수요가 마침내 그를 다시 떠돌아다니는 고민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구름 돛을 똑바로 세우고, 그 깊은 바다를 가꾸어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 14 구 82 자의 시는 칠언율시에서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긴 기세 구도가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백보 속에서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금주',' 옥반진미' 는 마치 즐거운 연회석처럼 느껴지지만, 이어지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인' 금주',' 칼을 뽑아 둘러보다' 는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가운데 네 마디, 방금' 쓰촨 얼음 마개'' 만산눈' 을 감탄하며 갑자기 유유천 년 동안, 마치 여상, 이윤이 갑자기 비천한 지위에서 군주에게 중용되는 것을 본 것 같다. 시인의 심리적 실망과 희망, 좌절과 추구가 빠르게 바뀌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네 가지 리듬이 짧고 점프성이 강한 문장은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왔다갔다하며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마지막에는 앞의 반복적인 우여곡절 끝에 경지가 갑자기 밝아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부르며, 자신의 이상 포부가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과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강한 억압, 분노, 이로 인한 불공정을 반영하면서 시인의 고집이 세고 자신감과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이 시는 전복 사진의 준칙에 영향을 받는다. 주제와 표현은 모두 가기 어렵지만,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시는 모두 어느 정도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