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포기 작사의 득실을 논하다.

신기질의' 산문을 단어로' 라는 사상은 장법, 문장, 의론, 대화 등 구체적인 기법을 단어에 이식하는 데 성공하여 산문 예술과 단어 창작 사이의 길을 열어 단어의 표현 방법을 넓히는 데 성공했다. 전고를 운용하여 일이 발생하게 할 때, 그는 자유롭고, 광범위하며, 정확하다. 그는 선인시 중의 성어를 문자에 적용하는 데 능할 뿐만 아니라 고전, 역사소설 속의 단어를 잘 활용해 백가쟁명, 도야 고전, 도야 역사의 특징을 보여 준다. 동시에, 그는 표현력이 풍부한 구어와 비속어를 대량으로 운용하여, 간결하고 아름답고, 신선하고 활발하다. 이것들은 모두 그가 언어를 다루는 뛰어난 예술적 수완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예술적 특색

신 qiji 의 "단어" 는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첫째, 비장하고 격렬하여 장렬한 영웅적 색채를 발양하다.

영웅주의는 단어의 기조이며, 확고한 항전 결심, 뜨거운 애국열정, 완강한 전투정신, 영웅적 기개가 단어의 가장 소중하고 가장 우수한 기조를 구성한다. 그는 각종 생동감 있고 서정적인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한데, 이것은 전대명사가 갖추지 못한 것이다. 이 이미지들은 대부분 상술한 기조를 반영한다. 서정적 주인공은 선명한 애국자와 민족 영웅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파진 장군,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등불을 골라 검을 본다' 와' 수룡은등검강심정' 의 강남 유람자. 역사상 영웅인물, 이를테면 염파, 손권, 유유는 시인의 강건하고 호쾌한 사상과 성격의 구현이라고 할 수 있다. 객관적인 풍경조차도 생명력과 열정이 있다. 시인은 자연 경관을 묘사할 때 그들에게 영웅의 품격과 사상 정신을 부여한다. 예를 들어' 친원춘 나비서지' 에' 나비서지, 만마 선회, 다산욕동' 이라고 쓰여 있다.

둘째, 대담하고 아름다운 스타일

지아 하우 (Jia Hao) 의 가사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담고 있으며 호방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예를 들면' 영유락정구 북정 회고',' 보살 만어북대 청강',' 물고기를 만지면 몇 가지 풍파를 없앨 수 있다' 등. , 비장하고 강렬한 감정이 말로 넘쳐난다. 호방 속에서 가라앉으면 삼킬 수 있고, 텅 빈 영이 얽히고, 깊고 영영 () 이 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셋째, 문자로서의 글쓰기 형식을 해방시켰다

판카이 「지아 법사 서문」 (Jia Xuan sequence) 은 신사를 논평했다. "시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귀로 쓴 것입니다. 그래서 그의 단어는 체이다. 예를 들면 장락동정의 밭, 머리도 끝도 없는 것, 주된 원인은 아니다. 또 공중에 떠 있는 봄구름처럼 위아래로 뒹굴며 형세에 따라 변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볼만하다. 그것이 없으면 의도는 작사가 아니라 무엇을 채우고, 무엇을 저축하고, 단어를 듣지 않을 수 없다. "

신조어는 형식, 리듬, 언어 기법 등에서 과감한 혁신을 이루었다. 첫째, 단어의 변화는 통상적으로 변화를 필요로 하며, 그는 절개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 예를 들어, "파진관검력술" 의 처음 9 개 문장은 병영 생활을 쓰고, 곧장 아래로 내려가고, 마지막 문장은 큰 전환점이 되어 현실을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둘째, 기법상, 때로는 전고를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때로는 간단한 묘사를 할 수도 있고, 서정적으로 경치를 쓸 수도 있고, 의론을 서술할 수도 있다. 셋째, 언어에서 그는 육경, 초사, 장자, 고시의 문장을 그의 단어에 녹여넣는 여러 가지 방법을 채택했다. 운으로 제한하지 않고 조각하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산문시의 일종의 임의적 글쓰기와 연기로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진원춘' 은 잔을 멈춘다.' 원망은 크기도 없고, 사랑에서 태어나고, 사물은 미악도 없고, 지나치면 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 나도 민간 유행설로 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빨리 쓰러지고, 시가 안정되지 않고, 술이 좋다. 클릭합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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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평가

글을 단어로 사용하는 것은 방법의 혁신일 뿐만 아니라 언어의 변화이기도 하다. 선인들이 글을 쓰는 것은 실생활에서 언어를 추출하는 것 외에도 주로 이전 세대의 시사부로부터 탄사를 취하는 반면, 자현은' 경세자' 등 잡문의 단어를 창의적으로 운용하여 글을 쓰는 것은 고대 언어에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했을 뿐만 아니라, 단어의 어휘를 전례 없는 확장과 풍부함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말 유진옹은 가현의 단어가 언어 변혁에 기여한 공헌을 높이 평가했다. "단어는 공명정대하고 시문처럼 천지의 경이로움처럼 보이지만, 군녀의 목소리처럼 서투르지는 않지만, 아직 실제 운용의 역사에 적용되지 않아 아량과 정미에 대한 찬사를 불러일으켰다." Xinjiaxuan 앞에서, 당신은 그런 단어를 사용 하기 때문에, 입을 커버. 가헌은 재능이 넘치지만, 선봉과 같다. "("신작헌 어순 ") [2]

그러나 이런 경향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도 좋지 않은 결과를 낳는다. 이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문자 게임을 한다. 사교미가 부족하다

문학의 사회 미체는 현재 인지가치에 있다. 스와 신의 단어는 대부분 가치가 높지만, 어떤 단어는 인지가치가 크지 않고, 단지 문자게임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수시의 "한숨치, 춘컵 하염감", "단사 행복가경문", "진원춘은 금주를 끊고 접근하지 않도록 한다" 등의 단어는 고대인들이 "비사 작가의 본색" (칠부당의 어적 스타일) 을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독자들도 기뻐하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부 평론가들은 그것을 하늘로 치켜들고' 개척성' 과' 혁신' 이라고 부르지만,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대작가의 불량품을 모두 용서받을 수 있다면 세상에 용서할 수 없는 작품이 없을 것이다. 초등학생의 작문은 더욱 귀중하다.

둘째, 전고를 쌓고, 공허한 평론을 하고, 현학을 이야기하고, 도리를 따지며, 예술미가 부족하다.

단어는 서정적인 몸으로 표현한 감정이 일반 감정보다 섬세하다. 이런 섬세하고 깊은 마음가짐은 물화를 통해 일종의' 시의 경지' 를 형성했다. 좋은 단어 챕터, 독특한 단어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낭만도 상쾌할 것이고, 그 풍경도 상쾌할 것이다." "그래서 풍경을 묘사할 수 있고, 진실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을 경지라고 부르고, 그렇지 않으면 경지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국위' 인간시화') 수 () 신의 작품을 읽었는데, 자연히 많은 작품 스타일과 경지가 우수하고, 소수의 작품들이 의경이 결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수시의' 중얼거리는 쌀' 과 신기질의' 천고 이장군',' 중얼거리는 계곡' 은 모두 고사를 쌓고, 재능을 뽐내고, 이미지가 부족하고, 독자들이 이해할 수 없도록 애써 가치를 감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허하고 추상적인 설교는 단어의 본진이 아니다. 수 (), 신어 () 의 주류는 아니지만,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새로운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셋째, 표현이 너무 직설적이고 함축적인 아름다움이 부족하다.

단어는 일종의 시체이고, 음악의 멜로디는 단어의 풍격을 결정한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은 모두 낭만적이다." 너무 직설적으로 표현하면 완곡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에 적응하지 못한다. 노래처럼, 만약 네가 목을 벌리고 큰 소리로 외친다면, 그의 청중은 텅 비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수 () 신호 () 가 완곡하게 약속한 명편 () 이나 양강 () 이나 음유 () 를 읽으면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그러나 어떤 단어들은 예리하고, 풍격이 단일하며, 변화가 부족하다. 예를 들어, 수시의 단어, 취옹의 뜻은 술에 있지 않고, 신기아의 산문어는 귀찮지 않게 그의 노장 사상을 표현하는데, 너무 직설적이고 단일하며 함축적인 아름다움이 없다. 간사이 다칸이 그의 귀를 뒤흔들게 하다.

넷째, 언어는 평범하고 예술미는 부족하다.

문학은 언어의 예술이다. 만약 언어가 아름답지 않다면 독자들은 아름다움과 감정을 누릴 수 없다. , 수, 신의 단어에 산문구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은 마치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나는 쇠퇴하고 있다", "나는 뾰족한 새 밑바닥이 있다", "많이 듣는 조안", "명경 가을", "현덕이 음하고, 삼관이 희희희하지 않다", "누가 나에게 줄까?" 등등. 허사, 비속어, 상용문장을 대량으로 사용하다. 스와 신이 쟁쟁한 두 인물이 아니었다면, 평론계는 그를 치켜세우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아마도 평가는 정반대로 그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할 것이다. 이 문자들을 읽는 대신, 중국 고서나 산문을 자세히 음미하는 것이 낫다.

다섯째, 음운이 조화되지 않아 음악미가 부족하다.

가사를 쓸 때는 발음과 용어를 판단하고 음양을 구분하며, 단어의 음조는 음악의 멜로디와 일치해야 한다. 수 (), 신 () 은 문자 게임을 하고, 고사를 쌓고, 허사 (), 비속어 (), 상용구 () 를 오용하고, 형식이 조화롭지 않고, 직설적으로 서술하고, 청탁난분 (), 도장을 새기고, 문장을 새기고, 이를 악물고 입을 벌리고 있다. 점수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상술한 바와 같다. 이 단어들을 우수한 작품으로 간주한다면 문학은 발전할 수 없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