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가는 율시와 절구를 포함한다. 시는 오언절구, 칠언절구, 오언시, 칠언시로 나뉜다.
시, 긴 단문, 곡, 악사, 악부 등이라고도 하는 세 단어.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이 있고, 문장은 고정된 숫자가 있고, 단어는 고정된 성조가 있다. 단어에 따라 장조 (9 1 단어 이상), 중조 (59-90 단어) 및 단조 (58 단어 이하)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고, 이중음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단어의 계층과 수량은 같거나 대략 같고, 단음은 단지 한 단락일 뿐이다. 한 단어의 한 단락은 한 궐이나 한 편, 첫 번째 단락은 전궐, 상궐, 상편, 두 번째 단락은 후궐, 하궐, 하편이라고 한다.
네 곡, 두 번째와 악부라고도 합니다.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노래 두 가지를 포함한다. 세트 수는 일관된 한 세트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곡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손님이 없지만 청창극만 있다.
5 새로운시 (또는 모국어시)
일반적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랑시: 사랑을 주제로 한 시 (추모 포함) 로,' 발라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라고도 합니다.
시경 이후 사랑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남녀의 사랑과 사랑 생활을 묘사하거나 이별과 그리움을 토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동시" 입니다
나는 그녀를 알고 지낸 지 오래다. 하지만 헤어진 지 더 오래 되었다. 이상인, 까치 교선, 진관 등.
2. 풍자시: 사회의 어둠과 세태가 서늘함을 풍자하거나 설득하는 방식으로 인민이나 정직한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하는 시입니다. 그것은 또한 불린다.
풍자시' 는 때로' 정치 풍자시' 라고 불린다.
풍자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시경' 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삭서, 벌담, 꿀벌 (돈 로음), 린안부제목 (남송림승), 만취태평 (원대 소리를 탐내는 무명씨) 등.
3. 철학시: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와 논술을 통해 어떤 철리를 표현하거나 서술하는 시입니다.
어떤 것은 주제를 지적하고, 어떤 것은 함축하지 않고,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소시의' 실린 벽제',' 진시',' 주의' 서론' 등으로 유명하다.
감각 "등등.
또한, 어떤 시는 철리시는 아니지만, 철리가 충만한 경우도 있다. (예: "돌아갈 길이 없다, 또 한 마을이 있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등등. ) 그리고 우리도 주의해야 한다.
4. 송별시: 이것도 최초이자 가장 흔한 주제 중 하나로, 주로 이별의 정을 원한을 품지 않고 표현하거나 격려하거나 표현하는 데 쓰인다.
다정한 우정, 혹은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송별은 종종 등산 임수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산수송시' 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면, \ "촉전으로 두소보 보내기 \" (왕보), \ "맹호 보내기 \"
자연 광릉 (이백), 별동대 2 수 (고적합) 등.
시: 여행기, 여행시라고도 합니다. 또는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묘사하거나 향수, 서사, 서정을 표현한다.
이런 시는 산수경물에 대한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서' 산수시' 라고도 한다
이는 순수한 산수시와 약간 다르다. 주로' 서정' 을 위주로 한다. 두보의' 행야', 마치원의' 추사' 처럼
산수시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6. 국경시: 국경의 풍경을 묘사하고 국경전사의 생활을 반영하는 것을 기본 내용으로 하는 시입니다.
당대의 유명한 변세 시인은 고시, 삼삼, 왕창령, 왕지환, 이기등이 있다.
고적절한' 갈염행','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왕지환',' 왕창령의' 추세와 송' 입니다.
범중엄이 쓴' 어부의 자랑' ('추래풍치') 등은 모두 회자된 좋은 작품이다.
7. 영물시: 역사 이야기, 역사적 인물을 읊거나 논평하는 것을 주제로 감정을 표현하고 시사를 풍자하는 시입니다.
내러티브 후 토론; 대조만 묘사하고 토론하지 않고 독자들이 생각하게 하는 것도 있다.
역사 제재의 시는 서진반고의' 영사시' 와 좌사의' 영사시 8 곡' 을 포함한 초기의 유명한 대표작이다. 이후 장결의' 분서움유', 이상은의' 자생', 두목의' 티우강각' (왕안석이 역곡을 부른 적이 있음), 글의' 정무문원' 등 더 많은 서사시가 등장해 회자되고 있다.
8. 사물에 관한 시: 자연이나 사회사물을 칭송하여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시입니다. 한 사람의 포부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되며, 사물과 상징적인 비교를 표현함으로써.
이런 시는 진나라와 한 시대에 이미 출현하여 당 이후 가작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왕위의' 아카시아' (그 홍매춘이 왔을 때), 이백의' 백로', 두보의' 귀기러기', 육유의' 영매' 와 같다.
우겸의' 라임의 가사' 와 왕관의' 묵매' 는 모두 자연사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는 명작이다.
9. 영회시: 영회개인의 포부, 반영 또는 풍자 사회를 주제로 한 시로, 주요 수법은 비유, 상징, 연상이다.
영회시도'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고대에 가장 중요한 시 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어 굴원의' 이소', 소강, 이백의'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강',' 유람성루',' 수시의' 높은 망원' 이 있다.
딩은 사호로에서 만났고, 육지는' 비분' 등을 유람했다. , 모두 감동적인 걸작이다.
10, 고대 회화고시
고대 회향시는 회향시의 범주에 속할 수 있지만, 그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시와 역사시는 약간 다르다. 고시는 옛 사적에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고, 역사시는 서재에 있지 않다.
너는 글을 쓸 수 있다.
두보의' 서향', 유우석의' 우이골목',' 석두 도시', 이백의' 남경등봉황대',' 수시의' 읽기' 와 같은 고시를 외우다.
여와의' 회구 적벽', 신기질의' 회구 경구정', 장의' 회구관' 등. 다 떨어졌어요.
그것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