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밖, 부서진 다리 옆
외롭고 황량한 곳에 꽃이 피네
황혼의 외로움이 슬퍼서
많은 바람과 많은 비
다른 꽃들이 부러워하리라!
꽃의 시기와 거절은 상관없어
그 꽃잎은 짓밟혀도
오직 향기로운 것뿐
이 책의 제목인 '부수자'는 연꽃만 사랑하고 귀신은 사랑하지 않는 연시(주둔이)의 모습과 똑같이 '날개짓하는 매화'이다. 작가도 매화를 은유로 사용합니다. 루유는 매화에 대해 "눈이 많이 내릴수록 꽃의 온전함이 더 강해진다"('떨어지는 매화')고 극찬한 적이 있습니다. 매화는 다른 꽃들과는 확연히 구별될 만큼 아름답고 독특한 꽃이지만, 지금은 시골 우체국 밖에서도 매화를 볼 수 있습니다. 낡은 '부러진 다리'는 자연적으로 황량하고 외롭고 차갑고 매화는 방치된 채로 남아 있습니다. 이 문장에서 우리는 매화 속의 정부도, 매화 속의 유명한 정원도 아닌 '야생 매화'가 외딴 교외에서 자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감사하는 것은 말할 것도없고 마땅히 받아야 할 보살핌을받지 못합니다. 계절의 신진 대사와 함께 조용히 열리고 조용히 시들어갑니다. 혼자서, 나는 길을 잃었습니다-누가 그것을 돌볼 것입니까? 이것은 주인이없는 매실입니다. "주인없는 외로움"이라는 대사에서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인 풍경에 쏟아 붓습니다. 첫 번째 줄은 이미 사랑의 언어 인 상황 언어입니다. 석양의 어스름과 황혼의 흐릿한 색채 속에서 외롭고 주인 없는 매화는 어떻게 이 황량함을 견딜 수 있을까. 앞 문장의 '외로움'을 연상시키는 '슬프다'와 '쓸쓸하다'라고 밖에 표현할 수 없습니다. 부러진 다리, 황혼과 어스름이 깔린 우체국 밖은 이미 쓸쓸하고 황량하지만 찬바람과 비까지 더해져 외로움은 더욱 깊어집니다. "더"라는 단어는 매우 강력합니다. 앞의 세 행은 매화의 처지를 묘사하는 것 같지만, 두 번째 행인 '쟁기꾼의 비바람'은 앞의 '한계'를 깨뜨리는 무거운 망치 같은 느낌입니다. 슬픔은 견딜 수 없을 것 같지만, 추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매화는 지금까지의 감정 표현의 절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개화"합니다! "만 그루의 나무는 차갑고 무색하지만 남쪽 가지가 유일한 꽃이다"(도원), "샹쉐해는 감히 만 송이의 꽃을 피우고, 봄에 세상을 이끄는 유일한 꽃이다"(양웨이젠)라는 구절이 그것입니다. 마지막 네 줄은 메이화가 나쁜 상황에 처해 있고, 메이화에게는 '열려 있다'는 단어만 있지만 그 고집과 회복력은 자명합니다.
상쿤은 '문제'가 있는 매화의 어려운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술적 관점에서 작가는 슬픔을 묘사 할 때 시인과 시인의 일반적인 은유를 사용하지 않고 환경, 시간 및 자연 현상을 사용하여 슬픔을 강조합니다. 퐁추이는 "신이 스스로 말하는 동안 말이 간격을 두고 신을 데려가 풍경만 묘사하는 것은 능숙하다"고 말했다. (즉, 시인은 매화의 '신성한 목적'을 얻기 위해 수많은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감정을 잘 표현하는 사람은 풍경을 잘 쓴다"(천통지, "서포가사".) 시푸 가사"). 첫 줄의 네 줄은 "장면의 이중 그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자는 일련의 장면에서 작가의 기분, 즉 특정 환경에서의 걱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독자가 점차적으로 작가의 마음 상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다음 템페스트가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가장 먼저 피는 매화. "모든 나무가 얼어붙어 접을 준비가 되어 있고, 외로운 뿌리는 따뜻하고 외롭다"(기 흔적), "최근의 스프레이가 먼저 시작되었는지 모르겠지만, 겨울 눈이 내린 후 사라지지 않았나 의심된다"(장웨이). 봄을 알리는 것은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봄을 위해 경쟁 할 의도가 없습니다." 봄꽃은 피고, 색을 두고 경쟁하고, 매화는 "봄을 두고 경쟁"하지 않습니다. 한령이 먼저 시작했고, 오직 봄을 맞이하는 진심뿐입니다. "쓴"사람들은 필사적이고 필사적이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팡췬은 옆에서 보면 아이러니합니다. 매화는 서로 경쟁하지 않습니다. 팡췬이 질투하더라도 그것은 그들 자신의 일입니다. 잠시 질투를 해 봅시다. 여기서 글과 글쓰기는 완전히 얽혀 있습니다. 꽃이 피고 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저자의 불행한 경험은 평화를 훔치는 자들의 파렴치한 행태를 폭로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봄을 위해 싸우는 것'은 사람에 대한 비유이고, '질투'는 풀과 나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고 합니다. 이 두 문장은 루유의 고독하고 자존심이 강한 성격, 성공에 목매고 아첨하는 사람들과는 절대 어울리지 않는 그의 성품,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지키려는 그의 자존심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몇 줄은 매화의 '독특한 스타일'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으스러져 향기만 변함없이 남는다"라고 표현합니다. 이전 문장은 외롭고 주인이 없는 상군, 황혼과 노을, 바람과 비가 비참한 상황을 공격하는 상군을 물려받았습니다. 이 일곱 단어는 네 번 잃어버린 "떨어지는 꽃", 바람과 비의 황폐화를 견딜 수없고 매화가 떨어졌습니다. 이곳은 1 층입니다. 진흙과 물이 섞인 1 층으로, 어느 것이 꽃이고 어느 것이 진흙인지에 대한 논쟁은 없습니다. "짓밟혔다"는 단어에서 파괴자의 무자비 함과 피해자의 비참함을 보여주는 것은 3 층입니다. 그 결과 매화는 파괴되어 먼지로 짓밟혔습니다. 여기가 4층입니다. 매화의 운명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비극적입니다. 이쯤 되면 독자는 행간에서 드러나는 감정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나 작가의 목적은 결코 매화의 비극을 서술하고 동정심을 불러일으키는 데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음 문장의 의미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기 위한 기초를 닦고 기세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매화는 시들고 진흙에 짓밟히고 먼지에 짓밟혀 "향기만 변함없이" 남아 있지만, 그 향기의 "독특한 맛"이 있고, 언제나 변함없이 외로움과 비바람의 위협에 굴복하지 않고, 조금도 변하지 않고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시들어 '먼지'로 변하더라도 여전히 '언제나처럼 향기로운' 존재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 문장은 비바람에 시들어 흩어진 매화, 앞에 던져진 불행한 상황의 슬픔, 글 전체를 일깨우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마지막 줄은 힘에 달려있다"(Zhuo Renyue, "단어")입니다. 이 "감각적 인 축제"가 "상상"될 수있는 이유는이 단어가 매화와 그 자연 대사의 관점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사용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매화는 개인화되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매화를 노래하다'는 매화 노래의 걸작으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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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치지의 옥사례
동쪽 밤에 수천 그루의 나무가 꽃을 피우네.
별이 비처럼 쏟아진다.
BMW 조각 마차가 길을 향기로 가득 채운다.
봉황 피리 소리,
옥 솥이 돌아가고,
물고기와 용이 춤추는 밤이다.
나방, 눈 내리는 버드나무, 황금빛 버들,
웃음이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고,
뒤돌아보니,
그 남자는 거기 있었고,
빛은 희미했다.
고대 시인들이 등불 축제에 대해 쓴 시는 무수히 많지만, 신치지가 쓴 이 시는 선택 사항이 아니므로 영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상청에는 생동감 넘치는 광경을 연출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작가는 불나무를 고정된 등불로, '별의 비'를 흐르는 불꽃으로 묘사합니다. 그렇다면 꽃이 피기 전에 동풍이 등불 축제 불꽃놀이를 날려버렸다고 상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풍은 땅의 스너프를 날려버릴 뿐만 아니라 하늘에서 형형색색의 별을 비처럼 내리는 불꽃놀이, 즉 불꽃이 먼저 하늘로 솟구쳤다가 유성우처럼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유후"이 마차, 드럼, 조명, 동화 나라의 달 수렴을 쓴 다음 민속 예술가들이 노래하고 춤추는 "사회적 불"을 백 개의 극장, 활기차고 비범하고 사람들이 눈부시게 씁니다. "보물", "조각", "불사조", "옥"및 기타 아름다운 단어 사이에서 등불 축제 밤의 분위기를주기 위해 영역에 대한 생생한 묘사, 아마도 펜과 잉크만큼 좋지 않을 것입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아름다운 단어도 있습니다.
사람을 전문으로 하는 업타운. 안개와 구름에 가려진 이 소녀들은 등불 축제를 상징하는 나방과 눈 덮인 버드나무로 뒤덮여 있습니다. 이 옷을 입은 소녀들은 걸으면서 이야기하고 웃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떠난 후에도 어둠 속에는 여전히 옷의 향기만 가득했습니다. 작가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100만 명 중 한 명에 불과한 이 미녀들은 항상 찾기 힘들고 절망적이었습니다. ..... 갑자기 눈이 밝아지고 모퉁이 램프 옆이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그녀였어요! 그녀였어요! 네, 그녀는 이 추운 곳에 있었지만 돌아오지 않았어요. 그녀는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 사람을 발견한 순간은 삶의 정신이 응축되고 승화되는 순간이었고, 비문과 인장에 대한 형언할 수 없는 감사의 순간이었습니다. 시인들은 그것을 결코 죽지 않는 펜 자국과 잉크 그림자로 바꾸는 재주가 있습니다! 마지막 장면을 읽고 나서야 등불, 달, 불꽃놀이, 비파와 피리, 교차 춤, 얽힌 위안의 환희, 오후의 아름다운 여인들의 눈부신 무리가 모두 그 한 사람을 위해 설계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그 한 사람이 없다면 이 모든 것의 의미와 흥미가 무엇일까요! 그 단어는 말할 수 없었지만 뱀이되어 귀중한 삶의 기쁨과 괴로움의 아름다운 영역을 망쳤습니다. 그러나 뱀이 그려졌지만 추가해야합니다. 학자들은 기사 끝에 "밤"이라는 단어가 쓰여진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왜? 표지는 그를 찾으려고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냈는지 설명했기 때문에 에코 전후에 "소등"이 나왔을 때 잉크는 괜찮고 마음은 씁쓸합니다. 아아, 세계의 비평가들은 종종 지아 쉬안을 "대담한", "대담한"이라고 부르며 마치 거친 사람인 것처럼 강한 사람이라고 부릅니다. 그것이 학자들을 늦추지 않습니까? 왕징안은 <대지의 꽃 가시>에서 이 말을 인용하며 위대한 일을 성취하는 사람은 반드시 세 가지 영역을 통과해야 하며, 가섭의 영역은 세 번째이자 가장 높은 영역이라고 주장한 적이 있습니다. 이 특별한 비유는 문학 감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왕 씨는 여기서 문제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사용 된 단어의 어조 측면에서 옥 케이스는 독특합니다. 원래는 위아래 부분이 같은 이중 혀이지만 전반부의 두 번째 문장은 기복이 가득한 끊어진 문장이됩니다. 끊어진 연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7음절 연에는 세 개의 연이 있는데, 시인의 마음에 따라 배열하고 변형할 수 있지만 연이 배열되는 경향은 동일합니다. 배열이 끝나면 경고 문장을 강제로 빼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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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샹의 '영해를 건너다'
때때로 힘든 일이 닥치면
주변에는 별이 거의 없다.
산과 강은 산산이 부서지고 바람은 거세다.
인생은 기복을 경험한다.
공포의 해변은 공포를 말하고,
바다에서는 한숨이 나온다.
태초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단의 마음을 품고 역사에 빛나네.
이 시는 원톈샹이 체포된 후 쓴 시입니다. 시인은 한두 문장으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지만 지면 관계상 두 가지를 언급하는데, 입대와 전쟁에서의 패배가 그것입니다. 가운데에있는 네 줄은 "전쟁과 죽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는 현재 상황에 대한 작가의 이해를 분명히 표현합니다 : 나라가 혼란에 빠졌고, 나라의 죽음의 비극은 불가피하며, 개인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 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급격한 변화에 직면하여 시인이 생각하는 것은 개인적인 탈출구와 미래가 아니라 2 년 전 공중 항해에서 군사적 승리를 거두지 못하여 상황을 반전시킨 것에 대한 깊은 후회입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고립에 대해 특히 미안해합니다. 행간을 읽다 보면 조국의 멸망에 대한 작가의 큰 고통과 자책과 자탄이 얽혀 있는 암울한 심정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두 행은 시인이 자신의 운명을 주저 없이 선택한 것입니다. 이는 이전의 감정과 원망에 슬프고 열정적인 힘과 자신감을 더하여 독특한 순수의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는 시인의 카리스마와 언어와 단어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 중국 민족 특유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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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행복의 기초입니다.
감사하지 마세요. 저에게 감사하고 싶으면 제 가족에게 감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