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길이 길고, 또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내려왔다.
2.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주역 건상'
3,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되고, 주전자를 깨고 침몰하고, 102 진관은 결국 추로 돌아갈 것이다.
4, 근면한 사람, 하늘은 마음이 있는 사람, 녹봉이 대담하고, 삼천 악가가 오를 삼킬 수 있다.
5, 야망이 강하지 않아, 지혜는 도달할 수 없다. -'모질의 슬림함'
6.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후한 강전
7,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그 심지를 쓰고, 근골을 쓰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울 것이다.
-"맹자 높은 자세 아래"
8, 인내, 썩은 나무 는 조각할 수 없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9, 석두 깨질 수 있지만 강해서는 안 된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여춘추 성련"
10, 노력하려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조설 \ "종서광제 상천남도 펑산현 \"
사람이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1, 사람은 어둠 속을 걷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속에 햇빛이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2, 행운의 신의 도착은, 왕왕 네가 한 번 더 보고, 좀 더 생각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기 때문이다.
3. 적극적인 사람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고, 부정적인 사람은 모든 기회에서 어떤 걱정을 본다.
4. 어떤 제한도 자신의 내면에서 시작된다. 명언명문 전집을 격려하다.
5. 원대한 목표의 지지로 꾸준히 노력하면 매우 늦더라도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6. 걸출한 사람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그들이 불리하고 어려운 처지에서 인내하고 있다는 것이다.
7. 위인과 일반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간을 아끼는 것이다.
8. 성공의 관건은 실패에 대한 우리의 반응에 있다. 명언명문 전집을 격려하다.
9. 인생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아름답다. 그들은 평생 어떤 목표를 위해 분투하고 있다.
10, 행동으로 실수가 발생하더라도 학습과 성장을 가져옵니다. 하지 않는 것은 정체와 위축이다.
1 1. 위인이 위대한 이유는 그가 다른 사람과 함께 역경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이 자신감을 잃었지만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12, 남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을 능가하려고 한다. 울고 싶으면 설레며 울고, 웃고 싶으면 자기가 자란 성격을 웃어라!
13, 인생은 남을 능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초월하기 위한 것이다.
14. 성공은 실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15, 하느님은 인간의 무지에 대해 결코 불평하지 않으시지만, 사람은 하느님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한다.
2. 문어문은 "분투난",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하늘이 대임할 것이기 때문에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그러므로 하느님이 이 사람에게 중책을 맡기시려면 먼저 그의 마음을 고민하고, 그의 뼈를 지치게 하고, 그의 배를 굶기고, 그가 가난을 당하게 하고, 그가 하는 일을 거꾸로 뒤집고, 그것으로 그의 마음을 뒤흔들고, 그의 성품을 단련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키워야 한다. 확장 데이터:
전문은 무 () 에서 전해지고, 푸가 건물 사이에 있고, 접착제는 어염 () 에 있고, 관을우 () 는 수재 () 에 있고, 손수현 () 은 바다 () 에 있고, 백리는 시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그 몸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인내심은 그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그 후에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리고 나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순은 농민으로 임명되고, 벽을 쌓는 노동자로 임명되고, 물고기를 파는 소금 파는 노동자로 임명되고, 관의무는 감옥 관원으로부터 구출되어 임명되고, 손수남은 해변의 한적한 곳의 관원으로 임명되고, 브리시는 노예 시장에서 도로 사서 임명된다. 그러므로 하느님이 이 사람에게 중책을 맡기시려면 먼저 그의 마음을 고민하고, 그의 뼈를 지치게 하고, 그의 배를 굶기고, 그가 가난을 당하게 하고, 그가 하는 일을 거꾸로 뒤집고, 그것으로 그의 마음을 뒤흔들고, 그의 성품을 단련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키워야 한다.
한 사람이 자주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나중에 바로잡기 위해서이다. 마음이 막막하여 사유가 막히다. 그런 다음 무엇을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분노는 얼굴에 나타나고, 원한은 글자 사이에 뱉으면 알 수 있다. 한 나라가 국내에 법도를 지키지 않는 대신과 왕을 보좌할 수 있는 현자, 외국에 견줄 만한 실력, 대적할 수 있는 나라와 외국에서 온 재난이 없다면 이런 나라는 종종 멸망을 향해 나아가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런 식으로 만 걱정은 사람 (또는 국가) 의 생존과 발전을 가져올 수 있고, 편안함과 즐거움은 사람 (또는 국가) 을 멸망으로 이끌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3. 부지런히 공부하여 10 문장 (고문) 1, 주 "권고시": 소년이 늙어서 1 인치의 시간을 가볍게 할 수 없다.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2. 양명길생' 언지시': 독서법 40 년, 우사두에 푸른 하늘이 있다. 남자는 링연각을 그려야 하는데, 제 1 공명은 돈을 사랑하지 않는다.
3. 송 () 유독 () 학원 (): 역학은 농사를 짓는 것과 같이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4. 한악부' 장가행': 규는 정원에 있고 조로는 태양을 기다리고 있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5, 타오 진 Yuanming \ "잡시 \": 성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아침에는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6, 돈 뒤 견학 \ "한가한 책 \": 창문 대나무 그림자 흔들기 책 사건, 봄 소리 연. 청춘의 노력은 결국 성취될 것이니,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7. 왕당 백진' 백록동시': 읽던 어느새 봄이 깊어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다. 조롱을 하러 온 것은 도가 아니라 주공의 교리는 공자를 연구하는 데 힘쓰는 것이다.
8. 순자의' 인내':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9. 육유' 겨울밤 독서':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10, 왕정백' 백록동 두 편의 시 전편': 독서는 이미 봄기운이 깊고 1 인치의 시간이 1 인치의 금이다.
확장 데이터:
1, 영감은 한 사람의 부에 대한 갈망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생명에너지를 활성화하고 한 민족의 창조열정을 깨우는 것이다.
2, 영감은 한 사람을 이 힘으로 다시 빛나게 하는 것이다. 약자가 다른 사람을 대신해 강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약자를 강자와 평평하게 앉히고 상당한 생명력과 창의력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온 힘과 정신체험이 총결된 에센스만이 한 사람이 진정으로 존엄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영감
4. 견자의 《권업편》에서 어떤 문어문을 써서 사람이 반드시 근면해야 성공할 수 있음을 형용한다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서 직선이고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안에 있다. 폭풍 (P 욕) 이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도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 * *, 좋은 것은 절개입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으니,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는 성격이 다르고, 좋은 것은 사물에 대한 허위이다. ("군자의 성: 군자의 생명")
...... ......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 장점이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 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그는 외모가 서툴고 마음이 맺힌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5. 문어문의 몇 가지 수사식과 수사식: (더 많은 수사법 X2 필요) 문어어: (1. 높다란 굴뚝이 하늘로 뻗어나가는 것은 마치 지하에서 자란 것처럼 흰 구름 깊은 곳으로 올라가야 한다. (과장된 비유) 2. 흔들리는 바퀴, 회전하는 방추, 앞다투어 윙윙거리는 소리가 마치 조용히 노래하는 것 같다. (이중성, 비유, 두 가지 비유와 함께 사용) 3. 수사격의 운용은 한 단어에 다른 수사격이 포함되어 작은 포함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응용 프로그램은 계층적 조합입니다. 예를 들어, 강풍이 거센 파도를 꼭 받치고, 맹렬하게 절벽에 던져서, 이 큰 옥기들을 먼지와 안개로 부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젊은이는 노력하지 않는다. 큰형이 상심했다. -한 Yuefu 긴 노래, 칼 앞 연마 장소, 쓴 감기 에서 매화 향. 민간 속담, 격언이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육유가 쓴 것이니 시험을 볼 수 없다고 한다. )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6. 사람은 부지런하고 근면하며, 고문인 "아들 조카를 배워야 한다" 고 끈기 있게 노력해야 한다. 촉중에는 두 명의 중이 있는데,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하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에게 말했다. "내가 원하는 남해는 어떤 건가요?" 부자는 "내가 왜 갈까? 클릭합니다 왕위: "나 한 병 있어." 부자는 "여러 해 동안 배 한 척을 사고 싶었지만, 줄곧 사지 못했다" 고 말했다. 왜 가고 싶어? "이듬해에 가난한 사람들은 남해에서 돌아와 부자에게 말할 것이다. 부자는 수치심을 가지고 있다.
서촉남해에 가려면 몇 리 길을 가야 할지 모르겠지만, 돈 많은 스님은 안 되고, 가난한 사람도 안 된다. 사람의 야망은 비천한 스님보다 못하다. 그러므로, 총명하고 예민함은 의지할 수 있지만, 의지할 수는 없다. 그 총명하고 예민하다고 믿고 배우지 않고, 교묘하게 자멸하다. 혼란과 평범함은 제한 될 수 있지만 제한 될 수는 없습니다. 혼수상태와 평용 속에서 제한되지 않고, 기계에서 지칠 줄 모르는 사람들도 자립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학습을 설득하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발톱의 장점이 없고 근골이 튼튼하다. 그들은 먹고 마시고 황천을 마시고, 그들은 마음을 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날으는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 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그는 외모가 서툴고 마음이 맺힌다! " 그래서 군자는 하나로 묶는다.
7. 격려분투하는 문어문. 철학 문어문.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육식 동물은 경멸적이어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 한 가지 이유는 그것이 더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이다.
-\ "주오 zhuan \" 정말, 평생 굴욕 하지 않습니다.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국책' 은 편폭이 짧고, 편폭이 길고, 내용이 짧고, 지혜가 불분명하다.
-\ "추 연설 \" 중간에 노래 가 있습니다, \ "Bali 사람들 로 시작, 전국 수천만 사람들 의 합계 가 있습니다; 지금은 봄눈이라 전국에 핑안 구하는 사람이 수십 명밖에 없다. ...... 그 음악은 높고 화성은 작다.
-"송옥이 초왕에게 물었다" 는 사고와 보상에 힘쓰고 있다. \ "엄관전 \" 이 새는 날지 않고 이미 높이 날았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 "재미있는 전기 \" 세계 분주 한, 모든 이익; 천하가 왁자지껄하여 모두 이익이 된다. "화식전" 의 차이는 밀리로 천리를 잃는다.
태사공서-위의 사마천의 사기는 원래 인간이었고,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 "신문 ren 새 힘 \" 은 소위 순간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른바 화호란 안 되고, 개 같은 사람도 있다. 마원조' 제수규' 는 우주의 광대함을 바라보며 범주의 번화함을 내려다보았다. 그래서 시청각 오락을 즐기고 콜라를 믿으면 충분하다.
왕희지' 란정집서': 군자가 가난하면 대사가 목숨을 안다. 늙어서 익장하면 백두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정자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장강은 문지방 밖에서 자유롭게 흐른다. -왕 보 \ "탱 서문 \" 비 야오 순, 누가 가장 잘 할 수 있습니까?
이백 "경주는 한서와 함께" 만물의 역정. 세월이 덧없이 흘러, 백대가 흘러가다.
이백' 봄잔치 복숭아이원서' 는 막히지 않고 안 된다. 한유 \ "원도 \" 세상에는 백락이 있고, 그 뒤에는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한유 \ "마석 \" 근면, 놀이에 능숙하지 않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그 속에 빠져서 우아함을 뽐내다. -한유 \ "학습 솔루션 \" 만물이 고르지 않으면 울린다.
-한유 \ "멩 동노 서문 보내기 \" 너무 많이 사랑, 너무 많이 걱정. 비록 네가 그것을 좋아하지만, 그것은 실제로 해롭다.
걱정이 되지만 사실 싫어요. -리우 Zongyuan \ "나무 구오 낙타 전기 \" 는 와인 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산천을 말하는 것이다.
산천의 즐거움, 마음속의 술. -Ouyang xiu \ "술에 취한 파빌리온 순서 \" 무자비한 때로는 떨어졌다.
사람은 동물이지만 사물은 정신이다. 고민은 곧 마음이고, 만물은 모두 형이다.
만약 무언가가 움직이고 있다면, 그것은 반드시 흔들릴 것이다. 그리고 상황은 그의 능력을 넘어 그의 지혜를 걱정한다.
구양수' 추성부' 태산이 무너지고 색깔이 변하지 않고 사슴이 좌측에 흥성하며 깜박거리지 않는다. 소견의' 마음' 은 필연적이고 일리가 있다.
세상 조용한 사람만이 디테일을 볼 수 있다. 달이 눈부시게 불고 파운데이션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 성현이 모르는데, 왜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호불호가 어지러웠지만, 이익은 오히려 그로부터 가져갔다. 모든 것에 불친절한 사람은 거의 큰 반역자가 아니다.
소견의' 매국노차별' 은 내 일생의 순간을 한탄하고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만물이 제각기 주님을 가지고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한푼이다. 그러나 귓가에 있는 강바람, 산속의 명월, 상봉은 아름다움, 무궁무진, 창조주의 무궁무진한 은신처, 나와 내 아들이 어울리는 곳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스시 \ "전 적벽부 \" 나는 쉔 이 말했다 들었다, 사람은 하늘을 이기고, 하늘은 사람을 이길 것이다. 송백은 산에서 태어났다. 당초 인진리에 갇혀 소와 양 속에 갇혔다. 그러나, 결국, 4 세에 머물며 변하지 않은 사람들은 확정될 것이다.
-스시 \ "삼탕회명 \" 근처에 관광객이 많고, 위험은 멀리 있으면 사람이 적다. 비범하고 탈속적인 세계관은 왕왕 위험에서 멀어지지만, 사람은 얻기 어렵고 뜻이 있는 사람은 결국 일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안석' 두꺼비 유람' 천국의 키스, 미덕의 키스. 귀신은 어떤 정신인가, 왜냐하면 사람은 정신이 있기 때문이다.
돌, 사료 도; 거북이, 뼈, 그리고 다른 것들. 사람의 정신은 사물인데, 왜 물건을 듣지 않는가?
과거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오늘은 있었다. 조금도 지나치지 않았다. 과거의 모든 것이 오늘은 부족하지 않다. 그래서 하루 밤, 꽃이 피고 감사합니다.
일춘 일가을, 옛일이 새롭다. 급류 아래 깊은 못이 있을 것이다. 높은 산 아래에는 반드시 깊은 계곡이 있을 것이다.
-리우 지 \ "시마 지 주요 점 이론 \" 지혜 는 사람을 찾을 수 있으며, 하늘을 찾을 수 없습니다. 방효우가 깊이 생각하다.